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유일하게 치유 전문화 2개를 보유한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사제"죠.

최근에는 수양 사제의 피해 감소 능력이 부각되면서 공격대 진행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직업으로 자리 잡게 됐는데요, 그에 반해 신성 사제는 다른 힐러에 비해 특별한 장점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인기가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군단에서는 신성 사제가 부활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마나 회복 속도를 15% 올려주거나 공격대에 속한 모든 치유 전담 직업들이 10초 동안 마나 소모 없이 주문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엄청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수양 사제는 '보호막에 모든 것을 집중'한 기존의 모습에서 벗어나 공격과 회복을 함께 하는 전문화가 되었습니다. 회개나 고통 억제, 신의 권능: 방벽같은 기존의 기술들도 물론 가지고 있지만, 결정적으로 보호막에 6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생겼습니다.

마지막으로 암흑 사제는 기술이 크게 변하지는 않지만 기술의 사용 방법이 바뀌게 됩니다. 지금의 악마 흑마법사처럼, 자원을 모아서 공허의 형상으로 변신해 폭딜을 퍼붓게 됩니다.

하이브리드로 변하는 수양과 군단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이는 신성에 폭발적인 딜링이 기대되는 암흑까지, 과연 사제는 군단에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까요? 유물 무기와 특성과 함께 사제의 전문화별 차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군단의 스포일러 내용이 담겨 있으며 알파 테스트 단계라서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수치는 110레벨 캐릭터(아이템 레벨 802) 기준입니다.


사제 전문화별 바로 가기 메뉴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수양 사제 - 군단에서는 내가 하이브리드다!

신성 사제 - 수양에게 빼앗긴 힐러 전문화의 입지 다시 찾을까?

암흑 사제 - 친숙한 기술, 색다른 딜사이클!




■ 군단에서는 내가 하이브리드다! 수양 사제


▲ 수양 사제의 주요 기술


한때 성기사가 얼라이언스에만, 주술사가 호드에만 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술사는 호드의 창이라고, 성기사는 얼라이언스의 방패라고 불렸었죠.

그 시절의 성기사와 주술사, 그리고 드루이드는 제한적으로 탱킹과 딜링, 힐링을 겸하는 진정한 하이브리드 직업이었습니다. 비록 시간이 지나면서 '힐러'가 되기를 강요받게 되고 직업 평준화가 이루어지면서 지금은 그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지만, 그래도 '하이브리드'라고 하면 성기사, 주술사, 드루이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그런데 군단에서는 '하이브리드'라는 이름을 수양 사제가 가져가게 될 것 같습니다. 기존의 수양 사제가 '보호막'에 특화돼서 공격대 전체에 가해지는 강력한 피해를 낮추는 역할이었다면, 군단에서는 공격과 치유를 동시에 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양 사제의 기술과 특성은 신성과 암흑 전문화를 반쯤 섞어놓은 듯한 모습입니다. 그중에서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 회개로 피해를 주면 부상당한 주위 아군이 끼친 피해의 40%만큼 즉시 회복하는 지속 효과 '속죄'가 수양 사제의 핵심 기술이 될 것 같습니다. 아군을 직접 회복하는 치유 기술은 군단에서 추가되는 '탄원'과 '어둠의 치유'뿐이기 때문이죠.


▲ 군단 수양 사제의 속죄를 제외한 치유 기술은 특별한 제한이 있다.


기존에 수양 사제를 대표했던 보호막은 6초의 재사용 시간이 생겨서 이전처럼 난사할 수 없게 됐습니다. 대신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기술 '환희'를 사용하면 11초 동안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져 공격대 전체에 강력한 광역 피해가 올 때는 이전과 같이 보호막을 감아줄 수 있습니다. 2분에 한 번씩 말이죠.

고통 억제나 신의 권능: 방벽같은 핵심 기술은 그대로 가지고 있으며, 특화를 올리면 속죄를 통해 전달되는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어떻게 봐도 속죄를 통한 치유가 핵심이 될 것 같습니다. 단일 대상 회복 능력은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이지만 광역 치유 능력에는 아직 의문의 남아 있죠. 그리고 PvP에서는 상당히 끈질긴 생명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수양 사제 유물 무기 "빛의 분노" 특성




빛의 분노(1/1)
빛의 분노의 힘을 이끌어 자신과 5명의 아군에게 속죄를 적용하고 폭발시켜 대상에게 43,835의 신성 화염 피해를 줍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2.14초, 1.5분 후 재사용 가능

1-1 고대의 힘(1/1)
[지속효과] 고대의 힘이 무기에 스며들어 모든 치유량이 5% 증가합니다.
[견본용 특성]

2-1 고해(3/3)
[지속효과] 회개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2-2 믿음의 보호막(3/3)
[지속효과] 신의 권능: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1 수양의 예복(3/3)
[지속효과] 소실의 피해량 감소량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3-2 어둠 제어(1/1)
[지속효과] 어둠의 치유를 아군에게 시전하면 15%의 확률로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3-3 빛 속의 나눔(1/1)
[지속효과] 다른 대상에게 신의 권능: 보호막을 사용하면, 보호막의 15%만큼이 자신에게도 적용됩니다.

3-4 신앙이 깊은 자의 속도(3/3)
[지속효과] 회개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4-1 파멸의 예언자(3/3)
[지속효과] 환희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4-2 고통은 마음 속에 있을 뿐(3/3)
[지속효과] 고통 억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4-3 빛 폭발(3/3)
[지속효과] 신의 권능: 광휘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4 빛과 어둠의 경계(3/3)
[지속효과] 성스러운 일격과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1 헌신하는 자의 방벽(1/1)
[지속효과] 대상이 신의 권능: 방벽 속에 있으면 속죄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5-2 어두운 면의 힘(1/1)
[지속효과] 어둠의 권능: 고통으로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회개를 고통으로 대체해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5-3 많은 사람의 죄(1/1)
[지속효과] 공격력이 속죄 중인 사람 한 명당 1%씩 증가합니다.

5-4 시간 벌기(3/3)
[지속효과] 대상에게 속죄 효과를 부여하면, 다음 정신 분열이나 성스러운 일격의 시전 시간이 15%만큼 감소하거나 다음 회개의 정신집중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6-1 빛의 총아(1/1)
[지속효과] 환희를 활성화하면, 다음 신의 권능: 보호막 주문 시전 시 10%의 피해를 추가로 흡수합니다.


◆ 수양 사제 전문화 특성




15-1 회개하는 자
[지속효과] 회개를 아군 대상에게 시전할 수 있습니다. 1.71초에 걸쳐 총 131,49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15-2 책망
[지속효과] 회개가 지속시간에 걸쳐 신성한 빛의 화살을 하나 더 발사합니다.

15-3 분열
적의 영혼을 공격해 암흑의 기운에 휩싸이게 해서 43,831의 암흑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대상에 대한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28초, 20초 후 재사용 가능



30-1 천사의 깃털
대상 장소에 깃털을 놓습니다. 깃털 위를 지나가는 아군은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되며, 동시에 놓아둘 수 있는 깃털은 총 3개입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20초 후 재충전

30-2 육체와 영혼
[지속효과] 신의 권능: 보호막과 신의의 도약 시전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40%만큼 증가합니다.

30-3 피학성
[지속효과] 자신에게 어둠의 치유를 시전하면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45-1 빛나는 힘
아군 대상 주위에 빛 폭발을 일으켜, 주위 적을 뒤로 밀쳐내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마나 27,5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45-2 영혼의 목소리
[지속효과] 영혼의 절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됩니다.

45-3 심리 지배
[지속효과] 정신 지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도 자신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정신 지배가 1분동안 지속됩니다.



60-1 신의 권능: 위안
천상의 힘으로 적을 강타하여 65,748의 신성 피해에 추가로 0의 신성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의 657%를 회복합니다. 이 신성 피해로 속죄가 발동합니다.
신성한 불꽃을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0초 후 재사용 가능

60-2 수양 보호막
[지속효과] 신의 권능: 보호막이 피해를 모두 흡수하면 최대 마나의 1%를 즉시 돌려받습니다.

60-3 환각의 마귀
환각의 마귀를 창조하여 대상을 공격하게 합니다. 환각의 마귀가 공격할 때마다 시전자 마나의 0.75%가 회복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어둠의 마귀를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75-1 뉘우침
[지속효과] 속죄의 지속 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75-2 마력 주입
[즉시 시전] 자신에게 마력을 주입하여, 20초 동안 가속이 25%만큼 증가하고 모든 주문의 마나 소비가 20%만큼 감소합니다.

75-3 뒤틀린 운명
[즉시 시전] 생명력이 35% 미만인 대상을 치유하면, 10초 동안 공격력은 20%만큼, 치유량은 20%만큼 증가합니다.



90-1 의지의 명료함
보호의 수호물로 대상을 감싸 20초 동안 175,323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마나 34,650,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2.14초

90-2 천상의 별
전방 24미터에 천상의 별을 발사해 경로상에 있는 아군의 생명력을 19,725만큼 치유하고, 적에게 19,72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천상의 별은 다시 되돌아오면서 아군을 치유하고 적을 공격합니다.
마나 27,500,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15초 후 재사용 가능

90-3 후광
시전자를 중심으로 신성한 기운이 담긴 고리가 30미터까지 퍼져나가 아군의 생명력을 62,985만큼 치유하고, 적에게 62,985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9,600,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28초, 40초 후 재사용 가능



100-1 사막의 정화
대상을 불로 정화하여 32,873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20초에 걸쳐 총 170,94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회개를 시전하면 주위의 적에게 퍼집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을 대체합니다.
마나 22,0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0초 후 재사용 가능

100-2 은총
[지속효과] 속죄가 걸린 대상에 대한 속죄 외 다른 주문의 치유량과 피해 흡수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100-3 어둠의 서약
어둠의 힘을 이끌어내 30미터 내의 아군 5명의 생명력을 98,620만큼 치유합니다. 어둠의 서약으로 치유 받은 대상은 6초 동안 49,309의 치유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에 둘러싸입니다. 신의 권능: 광휘를 대체합니다.
마나 66,000,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2.14초




■ 수양에게 빼앗긴 힐러 전문화의 입지 다시 찾을까? 신성 사제


▲ 신성 사제의 주요 기술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수양 사제의 효율이 워낙 높아서 상대적으로 신성 사제의 입지가 약했습니다. 하지만 군단에서는 수양 사제가 하이브리드 전문화로 변하면서 신성 전문화가 사제의 유일무이한 치유 전문화로 거듭나게 됩니다.

군단의 신성 사제는 그야말로 치유에 특화된 전문화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양 사제가 '속죄'를 사용해서 공격과 치유를 겸한다면, 신성 사제는 '우연한 행운'으로 치유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빛의 권능 주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켜서 꾸준하게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마나가 여유로울지는 모르겠습니다. 빛의 권능 주문의 마나 소모량이 적은 편이 아니라서요.

힐러에게 중요한 건 아군의 생명력을 꽉꽉 채우는 것이 아니라 전투가 끝날 때까지 죽지 않게 보호해주는 것이니만큼 우연한 행운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는 양날의 검이 될지도 모릅니다. 물론, 당장 아군이 죽게 생겼을 땐 마나 관리보다 일단 살리고 보는 게 중요한 만큼 마나만 허락한다면 매우 뛰어난 치유 효과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아니면 특성으로 마나 회복량을 증가시키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첫 번째 특성인 '깨달음'을 선택하면 마나 회복 속도가 15%만큼 증가하는 데다가, 60레벨 특성 '희망의 상징'을 사용하면 공격대원이 10초 동안 마나 소모 없이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특성을 가진 신성 사제는 군단 공격대 구성에 핵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엄청난 재사용 대기 시간과, 엄청난 효과!


◆ 신성 사제의 유물 무기 "투우레 - 나루의 봉화" 특성




투우레의 빛(1/1)
나루의 빛이 당신의 대상에게 씌여 65,748의 생명력을 치유하고 10초 동안 치유량이 10초 동안 25%만큼 증가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45초 후 재충전

1-1 고대의 힘(1/1)
[지속효과] 고대의 힘이 무기에 스며들어 모든 치유량이 5% 증가합니다.
[견본용 특성]

2-1 소리 내어 기원을(3/3)
[지속효과] 회복의 기원이 대상에게 전달될 때 20%의 확률로 충전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2-2 신성한 손(3/3)
[지속효과] 소생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1 믿음직한 빛(3/3)
[지속효과] 신의의 도약을 사용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를 6초 동안 회복합니다.

3-2 경배(3/3)
[지속효과] 순간 치유와 치유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1 평온한 지금(3/3)
[지속효과] 빛의 권능: 평온의 극대화율이 15%만큼 증가합니다.

4-2 치유의 권능(3/3)
[지속효과] 빛의 권능 주문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1 쓰러진 자 구원(1/1)
[지속효과] 아군의 생명력이 40% 이하가 되면 빛의 권능: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30초에 한 번씩 작동합니다.

5-2 믿음 소생(1/1)
[지속효과] 천상의 찬가가 지속되는 동안 회복의 기원의 횟수가 소모되지 않고 0.5초마다 새로운 대상에게 이동합니다.

5-3 성스러운 인도(3/3)
[지속효과] 치유의 기원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4 신성화된 땅(3/3)
[지속효과] 빛의 권능: 신성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6-1 신성한 치유(1/1)
회복의 기원이 새로 이동한 대상의 생명력이 39,177만큼 회복합니다.

6-2 나루의 권능(1/3)
[지속효과] 빛의 권능: 신성화를 사용한 이후 10초 동안 치유의 기원의 회복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6-3 내면의 집중(1/1)
[지속효과] 의지 집중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신성한 불꽃과 빛의 권능: 응징을 사용하면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30%만큼 감소하고 당신의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7-1 투우레의 축복(1/1)
[지속효과] 치유나 순간 치유가 극대화 반응을 보이면 일정 확률로 나루의 정수가 가득 차서 가속과 치유량이 1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7-2 빛의 수호자(1/1)
[지속효과] 수호 영혼 시전 시 자신에게도 적용됩니다.


◆ 신성 사제 전문화 특성




15-1 빛의 흔적
[지속효과] 순간 치유를 시전하면, 앞서 순간 치유로 치유한 대상에게 치유량이 40%만큼 복제됩니다.

15-2 인내의 소생
[지속효과] 자신의 단일 대상 치유 주문이 대상에 걸린 소생의 지속시간을 갱신합니다.

15-3 깨달음
[지속효과] 마나 회복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30-1 천사의 깃털
대상 장소에 깃털을 놓습니다. 깃털 위를 지나는 아군은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되며, 동시에 놓아둘 수 있는 깃털은 총 3개입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20초 후 재충전

30-2 몸과 영혼
4초 동안 1초마다 대상의 생명력을 13,149만큼 치유하고 이동 속도를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10초 후 재사용 가능

30-3 구원의 기도
시전자의 생명력을 390,324만큼 회복시킵니다.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45-1 빛나는 힘
아군 대상 주위에 빛 폭발을 일으켜, 주위 적을 뒤로 밀쳐내고 3초 동안 이동 속돌르 70%만큼 감소시킵니다.
마나 27,5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45-2 불신임
[지속효과] 빛의 권능: 응징이 대상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지 않고 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피해를 입어도 효과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45-3 내세
[지속효과] 구원의 영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만큼 증가합니다.



60-1 나루의 빛
[지속효과] 우연한 행운이 알맞은 빛의 권능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로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60-2 수호 천사
[지속효과] 수호 영혼이 대상을 죽음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하고 만료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초기화됩니다.

60-3 희망의 상징
40미터 내의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 중 모든 치유 전담의 사기를 북돋아, 10초 동안 마나 소모 없이 주문을 시전할 수 있게 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6분 후 재사용 가능



75-1 빛의 쇄도
[지속효과] 치유 계통 주문과 성스러운 일격 시전 시 8%의 확률로, 다음 순간 치유가 마나 소비 없이 즉시 시전됩니다. 최대 2회 모아집니다.

75-2 결속의 치유
대상 아군 및 시전자, 그리고 20미터 내의 다른 아군 대상 하나의 생명력을 54,789만큼 회복시킵니다. 우연한 행운을 발동시켜, 빛의 권능: 평온과 빛의 권능: 신성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마나 33,000,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3초

75-3 경건
[지속효과] 회복의 기원이 우연한 행운을 발동시켜, 빛의 권능: 신성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6초만큼 감소시킵니다.



90-1 신앙
[지속효과] 빛의 권능 주문으로 치유를 하면 8초 동안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90-2 천상의 별
전방 24미터에 천상의 별을 발사해 경로상에 있는 아군의 생명력을 19.725만큼 치유하고, 적에게 30,968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천상의 별은 다시 되돌아오면서 아군을 치유하고 적을 공격합니다.
마나 27.500,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15초 후 재사용 가능

90-3 후광
시전자를 중심으로 신성한 기운이 담긴 고리가 30미터까지 퍼져나가 아군의 생명력을 62,985만큼 치유하고, 적에게 98,887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9,600,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3초, 40초 후 재사용 가능



100-1 절정
30초 동안 순수하게 신성한 형상을 취해 우연한 행운의 효과를 200%만큼 증가시킵니다.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100-2 축도
[지속효과] 회복의 기원이 각 대상을 치유할 때 30% 확률로 소생을 남깁니다.

100-3 치유의 마법진
대상으로부터 30미터 내에 있는 최대 5명의 부상당한 아군의 생명력을 65,746만큼 회복시킵니다.
마나 55,0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2초 후 재사용 가능




■ 친숙한 기술, 색다른 딜사이클! 암흑 사제


▲ 암흑 사제의 주요 기술


군단의 암흑 사제는 지금과 거의 비슷한 공격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공격 방식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현재의 악마 흑마법사와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악마의 분노'를 모아 탈태 형상으로 변신한 뒤에 강력한 기술을 쏟아붓는 현재의 악마 흑마법사처럼, 군단의 암흑 사제는 '광기'를 모아서 공허의 형상으로 변신하고 강력한 일격을 꽂아 넣습니다.

여기까지 들었을 때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흔히 '현자타임'이라고도 불리는 공허의 형상으로 변신하지 않은 상태의 피해량일텐데요, 다행히도 공허의 형상이 끝나게 되면 가속 버프가 적용돼서 빠르게 광기를 모을 수 있습니다. 현재의 악마 흑마법사보다는 조금 낫다고 할 수 있겠네요.

공허의 형상을 오래 유지하고 있을수록 더 높은 가속 버프를 받을 수 있어서 최대한 공허의 형상을 오래 유지하고, 형상이 풀리면 가속 버프를 사용해서 다시 광기를 빠르게 모아 다시 공허의 형상을 취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광기가 부족하다면, 100레벨 특성인 '광기에 굴복하라'를 선택하면 공허의 형상의 광기 생성량이 200% 증가해서 공격할 몬스터만 있다면 공허의 형상을 거의 무한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신 공허의 형상이 끝나면 그냥 죽어버린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긴 하지만요.


▲ 아니 뭐 이런 특성이··· 그래도 말뚝딜 상황에서 광기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수양이나 신성 사제와 비교하면 기존의 기술을 거의 그대로 활용하는 만큼 큰 부담 없이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군단이 열리고 대부분의 사제들이 암흑 전문화로 바꿔서 레벨을 올리는 것에 대한 배려일까요?

분산의 피해량 감소율이 60%로 줄어들고, 정신의 쐐기를 시전해도 대상에게 걸려 있는 디버프들이 사라지지 않는 것도 암흑 사제의 소소한(?) 변경점에 속합니다. 갈래 물길이나 후광이 사라져서 광역 피해를 정신 불태우기에 의존해야 할지도 모르지만, 군단의 신규 기술들이 도움될 겁니다.


▲ 드군에 쐐쐐정이 있었다면, 군단에서는 쐐쐐쐐쐐쐐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암흑 사제 유물 무기 "잘아타스 - 검은 제국의 칼날" 특성




공허의 격류(1/1)
[정신 집중] 단검을 치켜들어 주위의 공허 에너지를 흡수한 후, 대상에게 폭발적인 공허 에너지를 분출하니다. 4초 동안 460,08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주문을 시전하는 동안 광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공허의 형상을 취해야 합니다.
1분 후 재사용 가능

1-1 고대의 힘(1/1)
[지속효과] 고대의 힘이 무기에 스며들어 모든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견본용 특성]

2-1 공허의 타락(3/3)
[지속효과] 정신 불태우기가 어둠의 권능: 고통이나 흡혈의 손길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한 주기 피해의 40%만큼 즉시 피해를 입힙니다.

2-2 그림자 해방(3/3)
[지속효과] 흡혈의 손길의 극대화 피해가 30%의 확률로 그림자 원혼을 발동시킵니다.

2-3 죽음의 은총(3/3)
[지속효과] 어둠의 권능: 죽음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1 광기의 생각(3/3)
[지속효과] 어둠의 치유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하며, 반동으로 입는 피해가 30%만큼 감소합니다.

3-2 강인한 정신(1/1)
[지속효과] 흡혈의 손길이 초과 치유를 하면 최대 271,11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3-3 고통 속으로(3/3)
[지속효과] 어둠의 권능: 고통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4 암흑 속에서 번창하리라(1/1)
[지속효과] 분산의 지속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3-5 사악한 생각(1/1)
[지속효과] 정신 분열을 시전할 때마다 다음 어둠의 권능 주문의 공격력이 5%씩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3-6 암흑 속에서(3/3)
[지속효과] 분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4-1 어둠의 손길(3/3)
[지속효과]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2 무릎 꿇어라(3/3)
[지속효과] 대상에게서 정신적 두려움이 해제되면 대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만큼 감소합니다.

4-3 정신 분쇄(3/3)
[지속효과]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1 고대 신의 힘(1/1)
[지속효과] 얼굴 없는 공허를 소환해 12초 동안 전투를 지원하도록 합니다. 소환 시, 대상에 치명적인 공허 주문을 시전합니다.

5-2 광기의 구슬(1/1)
[지속효과] 공허의 형상을 시전하면 15초 동안 공허의 구슬이 소환됩ㄴ디ㅏ. 이 구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입힌 모든 피해의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어둠의 권능인 고통을 가한 모든 대상에게 추가로 입힙니다.

5-3 집단 실성(1/1)
[지속효과] 공허의 형상이 중첩될 때마다 어둠의 권능인 고통 및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암흑 사제 전문화 특성




15-1 뒤틀린 운명
[지속효과] 생명력이 35% 미만인 대상에게 피패를 입히면, 10초 동안 공격력은 20%만큼, 치유량은 20%만큼 증가합니다.

15-2 정신의 요새
[지속효과] 정신의 채찍, 정신 분열, 정신의 쐐기의 공격력이 10%만큼, 광기 생성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15-3 어둠의 권능: 공허
대상의 정신을 강타하여 48,199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20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29초, 20초 후 재충전



30-1 광증
[지속효과] 보유한 광기 5마다 이동 속도가 1%만큼 증가합니다.

30-2 육체와 영혼
[지속효과] 신의 권능: 보호막과 신의의 도약 시전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40%만큼 증가합니다.

30-3 피학성
[지속효과] 자신에게 어둠의 치유를 시전하면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45-1 정신 폭탄
영혼의 폭발을 일으켜 대상으로부터 8미터 내의 모든 적을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영혼의 절규를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29초, 30초 후 재사용 가능

45-2 영혼의 목소리
[지속효과] 영혼의 절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됩니다.

45-3 심리 지배
[지속효과] 정신 지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도 자신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정신 지배가 1분 동안 지속됩니다.



60-1 공허의 군주
[지속효과] 공허의 형상이 된 후 10초 동안 머무는 광기가 유지됩니다.

60-2 영혼을 거두는 자
[지속효과] 어둠의 권능: 죽음을 생명력이 35% 미만인 대상에게 시전할 수 있으며, 대상이 죽지 않더라도 어둠의 권능: 죽음은 항상 광기를 생성합니다.

60-3 공허 광선
[지속효과] 정신의 채찍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4초 동안 정신의 채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6번까지 중첩됩니다.



75-1 산레인
[지속효과]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이 20%만큼, 흡혈의 선물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75-2 상서로운 영혼
[지속효과] 그림자 원혼이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100%만큼 증가하고 10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75-3 어둠의 통찰
[지속효과] 어둠의 권능: 고통의 피해가 10% 확률로 정신 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90-1 마력 주입
자신에게 마력을 주입하여, 20초 동안 가속이 25%만큼 증가하고 광기 생성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90-2 환각의 마귀
환각의 마귀를 창조하여 대상을 공격하게 합니다. 환각의 마귀가 공격할 때마다 시전자에게 5의 광기가 생성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어둠의 마귀를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90-3 어둠 붕괴
느리게 움직이는 암흑 마력의 화살을 던져 8미터 내의 모든 대상에게 73,019의 피해를 입힙니다. 15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100-1 공허의 유산
[지속효과] 정신 분열을 시전하면 30초 동안 다음 어둠의 권능 주문의 피해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회 중첩됩니다.

100-2 정신의 쐐기
대상을 가격하여 10,955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15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정신 분열의 피해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5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정신의 채찍을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29초

100-3 광기에 굴복하라
공허의 형상이 끝날 때까지 모든 광기 생성 능력의 광기 생성량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공허의 형상이 끝나면 죽습니다. 끔찍하게 죽습니다.
즉시 시전, 10분 후 재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