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 도적의 가장 큰 변경점은 "전투" 전문화가 "무법" 전문화로 바뀌는 것입니다. 기존의 전투 도적이 별다른 기교를 부리지 않고 강력한 근접 공격력으로 적을 제압하는 느낌이었다면, 무법 도적은 사브르와 권총을 사용하고 대포 사격을 명령하는 등, 보다 해적에 가까운 모습이 되었습니다.

잠행 도적 역시 중요한 변경점이 있는데요, 바로 "어둠의 춤"이 최대 3 중첩까지 쌓이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마무리 일격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어둠의 춤이 충전돼서 은신의 비중이 대폭 높아집니다. 대신, 매복과 목조르기는 사라졌습니다.

무법이나 잠행에 비해서 암살 전문화는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절단과 독살, 파열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유일하게 독을 다루게 됩니다. 더 자세한 변경점은 아래의 전문화별 바로 가기 메뉴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군단의 스포일러 내용이 담겨 있으며 알파 테스트 단계라서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수치는 110레벨 캐릭터(아이템 레벨 802) 기준입니다.


도적 전문화별 바로 가기 메뉴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암살 도적 - 독의 달인, 넌 이미 중독됐다.

무법 도적 - 더욱 강력한 해적의 모습으로 탈바꿈!

잠행 도적 - PvP 주력 전문화의 자리 탈환할 수 있을까?




■ 넌 이미 중독됐다. 암살 도적


▲ 암살 도적의 주요 기술


암살 도적은 원한, 절단, 독살 모두 가지고 있으며 크게 바뀌는 점은 없지만, 유일하게 독을 다루는 전문화가 되면서 도트딜에 특화된 모습이 되었습니다.

특히 "맹독 상처"가 이러한 면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목조르기와 파열로 피해를 줄 때마다 10의 기력을 회복하기 때문이죠. 즉, 파열과 독이 함께 들어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목조르기를 비은신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바뀐 것 또한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75레벨 "불한당" 특성을 선택하면 목조르기에 걸린 적이 죽으면 목조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돼서 파열과 함께 주력 공격 기술로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대신, 목조르기의 침묵 효과는 은신 상태에서 사용했을 때만 효과가 발생합니다.




도트딜에 특화된 만큼 "맹독"을 주력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지만, 90레벨 특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고통 독"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적에게 고통 독을 중독시키면 자신의 기술로 주는 모든 피해를 최대 50%만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다만, 90레벨 특성에는 마무리 일격을 사용해서 가속을 최대 25%까지 올릴 수 있는 "기민함" 특성도 있어서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맹독의 딜과 함께 가속을 25%만큼 끌어 올릴지, 특화 영향을 받는 맹독의 도트딜을 포기하고 기술 피해를 50% 증가시키는 것이 좋을지 많은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 기술 피해 50% 증가 vs 특화 영향받는 맹독과 가속 25% 승자는?


◆ 암살 도적 유물 무기 "국왕 시해자" 특성




왕의 골칫거리(1/1)
국왕 시해자에 치명적인 독을 발라 대상에게 137,911의 자연 피해를 준 뒤 20초 동안 185,120의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맹독이나 상처 감염 독이 대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국왕 시해자가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근접 거리, 즉시 시전, 45초 후 재사용 가능

1-1 암살자의 검(0/1)
[지속효과] 절단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1 맹독의 칼날(3/3)
[지속효과] 독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2-2 맹독 칼(3/3)
[지속효과] 칼날 부채를 사용하면 자신의 맹독에 걸려있는 모든 대상에게 맹독의 남은 피해량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즉시 입힙니다.



3-1 복수의 기쁨(1/1)
[지속효과] 원한을 활성화하면 기력을 모두 회복합니다.

3-2 조화의 칼날(3/3)
[지속효과] 절단의 치명타 확률이 6% 증가합니다.

3-3 독의 쇄도(1/1)
[지속효과] 공격적인 마무리 일격류 기술을 사용하면 5초 동안 대상이 받는 독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4-1 그림자 방랑자(3/3)
[지속효과] 전력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4-2 일급 암살자(3/3)
[지속효과] 원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4-3 어둠의 질주(1/1)
[지속효과] 그림자 밟기를 사용하면 2초 동안 회피가 활성화됩니다.

4-4 톱니 칼날(3/3)
[지속효과] 파열의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5-1 치명적인 속임수(1/1)
[지속효과] 대상을 독살할 때 일정 확률로 대상의 위치에 거대한 맹독의 약병을 던져 치명적인 산성의 웅덩이를 만듭니다. 웅덩이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의 피해를 입힙니다.

5-2 어둠 속에서(1/1)
[지속효과] 원한을 사용한 대상에게 독이 묻은 단검을 퍼부어 1초마다 24,687의 피해를 줍니다.

5-3 연금술의 대가(3/3)
[지속효과] 맹독이나 상처 감염 독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5-4 상처 출혈(3/3)
[지속효과] 파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5 암흑 속으로(3/3)
[지속효과] 그림자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6-1 암살당한 자의 피(1/1)
[지속효과] 파열이 일정 확률로 대상을 감염시켜 10초 동안 파열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 암살 도적 전문화 특성




15-1 독의 대가
[지속효과] 독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고, 피해가 아닌 기타 효과의 효율이 20%만큼 증가합니다.

15-2 정교한 계획
[지속효과] 마무리 일격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15-3 과다출혈
적에게 즉시 일격을 가하여 12,550의 물리 피해(단검 착용시 피해량 40%만큼 증가)를 입힙니다. 또한 출혈을 일으켜 20초에 걸쳐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의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사악한 일격을 대체합니다.
기력 30, 즉시 시전, 근접 거리, 단검류 필요



30-1 밤추적자
[지속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20%만큼, 기술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30-2 기만
[지속효과] 공격하거나 공격받아 은신이 풀려도 3초 동안 은신이 요구되는 능력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30-3 어둠의 집중
[지속효과] 은신 상태에서 기술 사용에 소비되는 기력이 50%만큼 감소합니다.



45-1 심오한 책략
[지속효과] 연계 점수의 최대치가 6이 되고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최대 6의 연계 점수를 소모합니다. 마무리 일격 중 공격 능력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45-2 선견지명
[지속효과] 연계 점수의 최대치가 3만큼 증가합니다. 마무리 기술은 그대로 최대 5점의 연계 점수를 소모합니다.

45-3 강한 체력
[지속효과] 기력 최대치가 50만큼 증가하고, 기본 기력 회복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60-1 착취 독
무기에 1시간 동안 유지되는 비치명독을 바릅니다. 생기흡수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시전 시간 1.5초, 한손 근접 무기 필요

60-2 교묘함
[지속효과] 교란 사용 시 5초 동안 광역 피해를 제외한 모든 받는 피해 또한 30%만큼 감소합니다.

60-3 구사일생
[지속효과] 죽음에 이르는 치명적인 공격을 받았을 때, 죽는 대신 전체 생명력의 7%만큼 생명력이 보존되고,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8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2분에 1번씩만 발동됩니다.



75-1 불한당
[지속효과] 목조르기에 걸린 대상이 죽으면 목조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75-2 나약한 사냥감
[지속효과] 급소 가격, 비열한 습격, 혼절시키기로 무력화된 적이 받는 모든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75-3 내출혈
[지속효과] 급소 가격이 대상에 출혈을 일으켜 12초에 걸쳐 연계 점수당 30,642의 피해를 입힙니다.



90-1 고통 독
무기에 1시간 동안 유지되는 치명독을 바릅니다. 매 공격 시 20%의 확률로 적을 중독시켜 자신의 기술로 입는 모든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되며,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시전 시간1.5초, 한손 근접 무기 필요

90-2 기민함
[지속효과]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소모한 연계 점수당 20%의 확률로, 20초 동안 가속이 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5번까지 중첩됩니다.

90-3 피땀
[지속효과] 출혈 피해를 입힐 때마다 30%의 확률로 출혈 효과가 주위 1명의 추가 대상에게 전염됩니다.



100-1 독의 희열
[지속효과] 기력 최대치가 3만큼 증가합니다. 기력 회복 속도가 중독된 적 하나당 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100-2 죽음의 표적
대상을 표적으로 삼아 즉시 5의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1분 안에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100-3 죽음의 내리꽂기
연계 점수를 소비하는 마무리 일격으로, 어둠의 기운으로 무기를 강화하여 치명적인 2단게 공격을 펼칩니다.

공중제비로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최대 41,107의 피해를 입힌 후, 착지하며 대상을 독살 기술로 공격합니다. 내려올 때의 강력한 여세로 착지 기술의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기력 50, 1~5의 연계 점수, 유효 거리 15미터, 즉시 시전, 20초 후 재사용 가능, 한손 근접 무기 필요




■ 더욱 강력한 해적의 모습으로 탈바꿈! 무법 도적


▲ 무법 도적의 주요 기술


무법 도적은 많은 기술이 변경되긴 했지만 기본적인 딜사이클은 기존의 전투도적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악한 일격-절개" 연계가 "사브르 베기-돌파"로 바뀌면서 권총 사격이 딜사이클에 포함되긴 했지만요. 기존의 패턴이 너무 단순해서 작은 변화를 준 것 같습니다.

무법 도적의 가장 흥미로운 변경점은 마무리 일격류 버프 기술인 "뼈주사위"의 추가입니다.

뼈주사위를 사용하면 다양한 버프가 생기는데 공격 속도가 40% 증가하거나 마무리 일격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기력 회복 속도나 치명타 확률이 40% 증가하는 등 매우 강력한 효과가 적용됩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저 버프들이 한꺼번에 적용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1개만 적용되지만, 낮은 확률로 여러 개의 버프가 동시에 적용되기도 합니다.



▲ 이 모든 버프가 한 번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모든 버프 효과를 받게 된다면 25의 기력과 5개의 연계 점수로 공격 속도, 기력 회복 속도, 치명타 확률이 40% 증가하고 공격할 때마다 추가 연계 점수 1점이 생성되며, 매초 체력이 회복되고, 마무리 일격을 사용할 때마다 연계 점수당 3초만큼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엄청난 효과죠.

물론 저 버프가 모두 적용될 확률은 낮은 편이고, 보통은 1개의 버프만 적용됩니다. 허수아비를 대상으로 실험해봤는데 체감 상 30%의 확률로 3개의 버프가 적용되고, 5개 모두 적용될 확률은 10%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확률에 의존하는 버프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뼈주사위를 100레벨 특성인 난도질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100레벨 특성으로 옮겨간 만큼 성능이 상향 조정된 난도질을 사용하면 공격 속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 무법 도적의 유물 무기 "공포의 검" 특성




공포 단검의 저주(1/1)
공포의 검의 저주를 일으켜, 사브르 베기 사용 시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하지만 마무리 일격을 사용하면 공포의 검이 다음 8초 동안 남은 생명력의 6%를 소비합니다.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1-1 저주받은 칼끝(0/1)
[지속효과] 사브르 베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ㅔ



2-1 검은 가루(3/3)
[지속효과] 미간 적중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2-2 행운의 일격(3/3)
[지속효과] 특화: 양손잡이의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3-1 행운의 일격(3/3)
[지속효과] 전투 능력이 3의 기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3-2 운명의 갈증(3/3)
[지속효과] 돌파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1 칼춤 무희(3/3)
[지속효과] 폭풍의 칼날의 기력 회복 속도 감소 효과가 10%만큼 감소합니다.

4-2 총잡이(3/3)
[지속효과] 권총 사격의 치명타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3 유령의 보호막(3/3)
[지속효과] 그림자 망토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공포 단검을 사용하면, 그림자 망토로 제거되거나 혹은 저항하는 효과당 최대 생명력의 6%를 회복합니다.

4-4 운명의 은총(3/3)
[지속효과] 아드레날린 촉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5-1 나팔총(1/1)
[지속효과] 사브르 베기로 한 번 더 공격 시, 다음 권총 사격이 일정 확률로 나팔총으로 대체됩니다. 나팔총은 파편 탄환을 발사하여 대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힙니다.

5-2 흐릿한 시간(1/1)
[지속효과] 아드레날린 촉진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모든 능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감소합니다.

5-3 탐욕(1/1)
[지속효과] 돌파를 사용하면 가끔식 공포의 검이 5미터 내 모든 대상에게 35,881의 물리 피해를 주고 공격한 대상 당 78,081만큼 자신을 치유합니다.

5-4 운명의 인도자(3/3)
[지속효과] 마무리 일격의 기력 소모가 6만큼 감소합니다.

5-5 검술의 대가(1/1)
[지속효과] 반격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공격을 무기로 막으면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5-6 기만(1/1)
[지속효과] 전력 질주가 자동으로 교랸을 활성화합니다.

5-7 숨은 칼날(1/1)
[지속효과] 매복 적중 시 다음 사브르 베기는 한 번 더 공격합니다.


◆ 무법 도적 전문화 특성




15-1 유령의 일격
저주받은 무기로 대상을 공격해 42,55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의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대상은 15초 동안 도적의 기술로 입는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기력 60, 즉시 시전, 근접 거리, 근접 무기 필요

15-2 검술사
[지속효과] 사브르 베기가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 즉시 시전되는 두 번째 사브르 베기를 발동시킬 확률이 15%만큼 증가합니다.

15-3 빠른 사격
[지속효과] 사브르 베기가 발동시킨 효과로 기력 소모 없이 권총 사격을 사용할 때, 추가로 1의 연계 점수를 얻고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30-1 갈고리 던지기
갈고리를 사용하여 대상 위치로 접근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30미터 후 재사용 가능

30-2 곡예의 일격
[지속효과] 모든 근접 공격의 사거리가 3미터 증가합니다.

30-3 격전 속으로
[지속효과] 이동 속도가 항상 15%만큼 증가합니다.



45-1 심오한 책략
[지속효과] 연계 점수의 최대치가 6이 되고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최대 6의 연계 점수를 소모합니다. 마무리 일격 중 공격 능력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45-2 선견지명
[지속효과] 연계 점수가 5점인 상태에서 공격으로 연계 점수가 발생하면 선견지명 중첩이 쌓입니다. 적에게 공격적인 마무리 일격을 가하면, 모든 선견지명 중첩이 소비되고 동일한 양의 연계 점수가 생성됩니다.

45-3 강한 체력
[지속효과] 기력 최대치가 50만큼 증가하고, 기본 기력 회복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60-1 강철 위장
[지속효과] 진홍색 약병, 치유 물약 및 생명석의 치유 효과가 30%만큼 증가합니다.

60-2 교묘함
[지속효과] 교란 사용 시 5초 동안 광역 피해를 제외한 모든 받는 피해 또한 30%만큼 감소합니다.

60-3 구사일생
[지속효과] 죽음에 이르는 치명적인 공격을 받았을 때, 죽는 대신 전체 생명력의 7%만큼 생명력이 보존되고,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8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2분에 1번씩만 발동됩니다.



75-1 교섭
대상을 진정시켜 5분 동안 전투가 아닌 협상만을 하게 합니다. 인간형과 악마, 용족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사라지며 하나의 대상에만 적용됩니다. 실명을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20초 후 재사용 가능

75-2 나약한 사냥감
[지속효과] 후려치기, 실명으로 무력화된 적이 받는 모든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75-3 비열한 수법
[지속효과] 후려치기와 실명에 기력이 소비되지 않고, 지속 피해로 대상이 깨어나지 않습니다.



90-1 포탄 포화
유령선 선원들에게 명령을 내려 대상 지역에 포탄의 포화를 퍼붓습니다. 1.8초에 걸쳐 적에게 총 140,456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90-2 기민함
[지속효과]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소모한 연계 점수당 20%의 확률로, 20초 동안 가속이 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5번까지 중첩됩니다.

90-3 광기의 학살자
10미터 이내의 모습을 드러낸 적 대상의 그림자 속으로 움직이며, 3초에 걸쳐 적을 7번 공격하여 주무기로 23,921의 물리 피해를, 보조 무기로 11,96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동 불가 및 감속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폭풍의 칼날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광기의 학살자로 공격할 때마다 대상 주위의 다른 적에게 순간이동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100-1 난도질
연계 점수를 소비하여 공격 속도를 100%만큼 증가시키는 마무리 일격을 시도합니다. 연계 점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뼈주사위를 대체합니다.
연계 점수 1점: 12초
연계 점수 2점: 18초
연계 점수 3점: 24초
연계 점수 4점: 30초
연계 점수 5점: 36초
기력 19, 즉시 시전

100-2 죽음의 표적
대상을 표적으로 삼아 즉시 5의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1분 안에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100-3 죽음의 내리꽂기
연계 점수를 소비하는 마무리 일격으로, 어둠의 기운으로 무기를 강화하여 치명적인 2단게 공격을 펼칩니다.

공중제비로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최대 52,701의 피해를 입힌 후, 착지하며 대상을 절개 기술로 공격합니다. 내려올 때의 강력한 여새로 착지 기술의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기력 44, 1~5의 연계 점수, 유효 거리 15미터, 즉시 시전, 20초 후 재사용 가능, 한손 근접 무기 필요




■ PvP 주력 전문화의 자리 탈환할 수 있을까? 잠행 도적


▲ 잠행 도적의 주요 기술


잠행 도적의 가장 큰 변경점은 "어둠의 춤"이 최대 3회까지 충전되며 마무리 일격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다시 충전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잠행 도적은 은신할 때 60의 기력을 회복하는 지속 효과도 있어서 어둠의 춤을 꾸준하게 사용해야 제대로 된 공격력이 나올 것 같습니다.

대신 매복과 목조르기는 사라졌으며, 은신 상태에서 최대 30미터의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림자 일격"이라는 기술이 추가됐습니다. 그림자 일격을 사용하면 대상의 배후에서 나타나 물리 피해를 주고 1의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그림자 일격과 함께 "표창 투척"과 "표창 폭풍"으로 원거리에서도 연계 점수를 안정적으로 쌓을 수 있어서 대상과 거리가 떨어져도 가장 안정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전문화가 되었습니다. 물론 마무리 일격은 가까이 붙어서 사용해야 하죠.




마무리 일격도 한 번에 큰 피해를 주는 절개와 군단에서 새롭게 추가된 "암흑칼날"을 골라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흑 칼날은 도트 피해를 주면서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드레노어에서는 징벌 성기사가 아웃복서형 근접 딜러였다면, 군단에서는 그 자리를 잠행 도적이 차지하게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받는 피해가 10% 감소하거나 전력 질주를 사용하고 3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소멸하는 등, 유물 무기 특성으로 생존력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어서 드레노어에서 전투 도적에게 잠시 빼앗긴 PvP 대세 특성의 자리를 다시 탈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드레노어의 무한 "질주"가 사라졌다는 점에서 거리 조절 능력이 가장 뛰어난 잠행이 PvP 대세 특성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잠행 도적 유물 무기 "포식자의 송곳니" 특성




피아귀의 이빨(1/1)
대상을 후려쳐 209,783의 암흑 피해를 주고 8초 동안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1-1 고대의 힘
[지속효과] 고대의 힘이 무기에 들어가 모든 피해량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교체용 특성]



2-1 학살의 비수(3/3)
[지속효과] 절개의 극대화율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2 행운의 송곳니(3/3)
[지속효과] 그림자 기술을 발동할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3-1 고양이걸음(3/3)
[지속효과] 빠른 발을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추가로 15%만큼 증가합니다. 낙하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3-2 어둠의 포옹(1/1)
[지속효과] 은신 상태로 들어가면 공격력에 기반한 보호막을 얻습니다.



4-1 유령 갑옷(3/3)
[지속효과] 10%의 피해를 덜 받습니다.

4-2 그림자 영혼(3/3)
[지속효과] 어둠의 칼날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4-3 신중한 일격(3/3)
[지속효과] 그림자 일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5-1 암흑 회오리(1/1)
[지속효과] 은신이 끝나면 스스로 폭발하여 주변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6,51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5-2 원기왕성한 기술(3/3)
[지속효과] 기력 소비 기술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15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5-3 초고속(1/1)
[지속효과] 전력 질주 상태에서 3초간 피해를 받지 않으면 소멸합니다.

5-4 악마의 입맞춤(3/3)
[지속효과] 암흑칼날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5-5 두 번째 표창(1/1)
[지속효과] 표창 폭풍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두 번째 표창을 날려 5,568의 피해를 줍니다.



6-1 최후(1/1)
[지속효과] 급소 가격이나 파열, 절개를 사용하고 같은 마무리 일격을 다시 사용할 경우, 두 번째 마무리 일격은 송곳니로 강화되어 더 강력한 효과를 냅니다.

6-2 조용한 칼날(3/3)
[지속효과] 기습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7-1 아카리의 영혼(1/1)
[지속효과] 공격 개시 기술을 사용하면 4초 후에 아카리의 영혼이 나타나 같은 기술을 반복합니다.


◆ 잠행 도적 전문화 특성




15-1 잠행의 대가
[지속효과] 은신 중에 가한 공격과 은신이 풀린 후 6초 동안에 가한 공격은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5-2 무기의 달인
[지속효과] 기술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6%의 확률로 대상을 두 번 가격하니다.

15-3 어둠칼날
무기에 암흑 마력을 주입하고 대상을 찔러 33,722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1의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기습을 대체합니다.
기력 35, 근접 거리, 즉시 시전, 단검류 필요



30-1 밤추적자
[지속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20%만큼, 기술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30-2 기만
[지속효과] 공격하거나 공격받아 은신이 풀려도 3초 동안 은신이 요구되는 능력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30-3 어둠의 집중
[지숙효과] 은신 상태에서 기술 사용에 소비되는 기력이 50%만큼 감소합니다.



45-1 심오한 책략
[지속효과] 연계 점수의 최대치가 6이 되고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최대 6의 연계 점수를 소모합니다. 마무리 일격 중 공격 능력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45-2 선견지명
[지속효과] 연계 점수가 5점인 상태에서 공격으로 연계 점수가 발생하면 선견지명 중첩이 쌓입니다. 적에게 공격적인 마무리 일격을 가하면, 모든 선견지명 중첩이 소비되고 동일한 양의 연계 점수가 생성됩니다.

45-3 강한 체력
[지속효과] 기력 최대치가 50만큼 증가하고, 기본 기력 회복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60-1 위안의 어둠
[지속효과] 은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60-2 교묘함
[지속효과] 교란 사용 시 5초 동안 광역 피해를 제외한 모든 받는 피해 또한 30%만큼 감소합니다.

60-3 구사일생
[지속효과] 죽음에 이르는 치명적인 공격을 받았을 때, 죽는 대신 전체 생명력의 7%만큼 생명력이 보존되고,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8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2분에 1번씩만 발동됩니다.



75-1 암흑속에서의 일격
[지속효과] 그림자 일격이 대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75-2 나약한 사냥감
[지속효과] 급소 가격, 비열한 습격, 혼절시키기로 무력화된 적이 받는 모든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75-3 휘감는 그림자
[지속효과] 암흑칼날을 사용하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만큼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90-1 사전계획
[지속효과] 비열한 습격과 그림자 일격 사용 시 추가로 1의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90-2 기민함
[지속효과]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소모한 연계 점수당 20%의 확률로, 20초 동안 가속이 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5번까지 중첩됩니다.

90-3 뒤덮는 암흑
소비한 연계 점수의 2배에 해당하는 연계 점수를 일정 시간에 걸쳐 생성하는 마무리 일격입니다. 3초마다 1의 연게 점수를 생성합니다. 소비한 연계 점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연계 점수 1점: 6초
연계 점수 2점: 12초
연계 점수 3점: 18초
연계 점수 4점: 24초
연계 점수 5점: 30초



100-1 가혹한 일격
[지속효과] 은신 상태로 돌입하면 추가로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100-2 죽음의 표적
대상을 표적으로 삼아 즉시 5의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1분 안에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100-3 죽음의 내리꽂기
연계 점수를 소비하는 마무리 일격으로, 어둠의 기운으로 무기를 강화하여 치명적인 2단계 공격을 펼칩니다.

공중제비로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최대 53,720의 피해를 입힌 후, 착지하며 대상을 절개 기술로 공격합니다. 내려올 때의 강력한 여세로 착지 기술의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기력 50, 1~5의 연계 점수, 유효 거리 15미터, 즉시 시전, 20초 후 재사용 가능, 한손 근접 무기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