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에서 대격변 급으로 변하는 다른 직업에 비해, 마법사는 바뀌는 부분이 적은 편입니다. 세 가지 전문화 모두 "굴절의 수정"이 사라지긴 했지만, 전체적인 딜사이클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화염 마법사가 그나마 변경점이 가장 많은 편인데요, 발화가 개편되면서 10초 동안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게 됩니다. 그리고 특성을 통해서 발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거나 대상의 생명력이 90% 이상일 때 화염구가 항상 치명타로 적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전 마법사는 비전 작렬로 비전 충전물을 쌓고 비전 탄막으로 소모하는 방식은 그대로지만 특화를 올리면 최대 마나량과 마나 회복 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반면에 냉기 마법사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몇 가지 새로 추가된 특성과 유물 무기를 위주로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군단의 스포일러 내용이 담겨 있으며 알파 테스트 단계라서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수치는 110레벨 캐릭터(아이템 레벨 806)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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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마법사 - 마나 대신 버프와 싸우게 될까?

화염 마법사 - 초반 폭딜은 내게 맡겨라!

냉기 마법사 - 물정 데리고 다니거나, 물정 없이 공격력 올리거나




■ 마나 대신 버프와 싸우게 될까? 비전 마법사


▲ 비전 마법사의 주요 기술


비전 마법사의 유념할만한 변경점으로는 몇 가지 버프 기술이 상향된 것인데요, 우선 신비의 마법 강화로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30% 감소하게 됩니다.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마나 소비량이 10% 감소했던 기존보다 크게 상향된 것이죠.

그리고 환기를 사용하면 5.7초 동안 10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역시 40%의 마나를 회복하던 기존에 비해서 크게 상향된 것으로, 두 기술 모두 재사용 대기시간의 변화 없이 효과만 증가했습니다.




마법사의 남은 마나의 양에 따라 주문 피해가 증가하던 기존의 특화는 마나 회복 속도와 최대 마나량이 증가하고 비전 충전물에 영향받는 주문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방식으로 변경됐습니다. 환기와 특화의 변경으로 비전 마법사의 마나 관리가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마나 관리가 쉬워졌다고 해서 단순하게 "비전 마법사가 쉬워졌다"라고 단정 짓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가장 높은 공격력을 내는 조건은 더욱 까다로워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몇 가지 지속효과와 특성에 상당한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가령, 90레벨 특성인 침식을 선택하면 공격한 적에게 디버프가 생겨서 자신의 모든 마법으로 받는 피해량을 1% 증가시켜줍니다.

디버프는 공격할 때마다 1%씩 증가해서 최대 10 중첩까지 만들 수 있고, 3초 동안 공격을 안 하면 1%씩 낮아집니다. 즉, 적을 꾸준히 공격하는 상황에서는 최대 10%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0레벨 특성인 촉진을 선택하면 비전 작렬, 신비한 화살, 신비한 폭발을 시전할 때 6초 동안 가속이 2%씩 증가합니다. 촉진의 효과는 최대 100회까지 중첩돼서 마나 제한이 없다면 이론상 200%의 가속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신 비전 탄막을 사용하면 효과가 사라지게 됩니다.

알파 테스트 서버에서 허수아비를 대상으로 1회의 환기와, 환기를 끊고 버프를 유지할 목적으로 사용한 "냉정" 효과까지 합세해 모든 마나를 소진할때까지 비전 작렬을 날렸을 땐 최대 31 중첩, 즉 62%의 가속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투가 장기간 이어져서 꾸준하게 마나를 관리해야 하고 바닥도 피해야 하는 공격대 전투에서는 버프를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겠지만, 군단의 비전 마법사는 특화가 오를수록 마나 회복량이 증가하므로 단일 대상 공격 능력은 압도적일 것 같습니다.


▲ 군단의 비전 마법사는 마나가 아닌 버프/디버프와의 싸움을 할 수도?


◆ 비전 마법사 유물 무기 "알루네스 - 마그나의 대지팡이" 특성




알루네스의 징표(1/1)
대상의 발 밑에 룬문자 감옥을 생성해 대상과 6미터 이내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70% 감소시키고 8초에 걸쳐 130,836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감옥이 폭발하면 최대 마나량의 15%와 동일한 피해를 줍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88초, 1분 후 재사용 가능

1-1 고대의 힘(0/1)
[지속효과] 무기에 고대의 힘을 주입해 모든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교체용 특성]



2-1 우지직거리는 에너지(1/1)
[지속효과] 신비한 폭발의 반경이 4미터만큼 증가합니다.

2-2 쏟아지는 포격(3/3)
[지속효과] 비전 탄막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1 폭발하는 막대(3/3)
[지속효과] 비전 작렬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4-1 에이그윈의 분노(3/3)
[지속효과] 비전 주문의 극대화율이 6%만큼 증가합니다.

4-2 동시 시전(3/3)
[지속효과] 변위가 활성화되는 시간이 3초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4-3 비전 정화(3/3)
[지속효과] 신비한 폭발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4 에테리얼의 민감함(3/3)
[지속효과] 신비한 화살의 발동 확률이 m1%만큼 증가합니다.
※ 툴팁 오류



5-1 에이그윈의 승천(1/1)
[지속효과] 환기를 사용하면 환기로 회복한 마나의 33%와 동일한 피해를 줍니다.

5-2 비전의 여파(1/1)
[지속효과] 비전 작렬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지속되는 마도사의 손길을 발동시킵니다. 마도사의 손길을 모으면 피해량의 12%가 폭발해 적과 4미터 내의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5-3 에이그윈의 명령(3/3)
[지속효과] 신비의 마법 강화 지속시간이 6초만큼 증가합니다.

5-4 감속 확산(1/1)
[지속효과] 대상의 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감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5-5 에이그윈의 격노(3/3)
[지속효과]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6 마나 보호막(3/3)
[지속효과] 얼음 보호막의 강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5-7 3의 규칙(3/3)
[지속효과] 33.33%의 확률로 3개의 신비한 화살을 추가로 발사합니다.



6-1 튀어 오르는 비전(1/1)
[지속효과] 비전 탄막이 추가로 2명의 대상에게 적중해 0미터 내의 대상에게 109,028의 피해를 줍니다.
※ 툴팁 오류


◆ 비전 마법사 전문화 특성




15-1 비전 전령
전령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하게 하고 최대 마나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1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15-2 냉정
다음 3회의 비전 작렬이 즉시 시전됩니다.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15-3 격류
[지속효과] 비전 탄막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30-1 일렁임
전방 20미터 앞으로 이동합니다. 방해를 받지 않으면 광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시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멸을 대체합니다.
마나 22,000, 즉시 시전, 15초 후 재충전

30-2 소작
[지속효과]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을 시, 죽지 않고 최대 생명력의 35%를 회복한 후 6초에 걸쳐 불타오르며 최대 생명력의 28%를 잃습니다. 불타오르는 동안에는 감속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동 속도가 15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분마다 최대 1번씩만 발동됩니다.

30-3 매서운 한파
[지속효과] 얼음 방패가 2회 충전되며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45-1 환영 복제
40초 동안 주문을 사용해 전투를 도와 줄, 마법사의 환영 3개를 복제합니다.
마나 22,000,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45-2 마력의 룬
지면에 10초 동안 지속되는 마력의 룬을 그립니다. 마력의 룬 반경 8미터 내에 서있는 동안 자신의 주문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41초, 45초 후 재충전

45-3 주문술사의 흐름
[지속효과] 마력의 흐름에 시전자가 반응하여,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한 수준으로 올랐다가, 4%만큼 증가한 수준으로 내려옵니다. 10초에 걸쳐 이루어지고, 반복됩니다.



60-1 초신성
대상 적이나 아군 주변에 비전 에너지 파동을 만들어,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41,432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공중에 잠깐 띄웁니다. 대상으로 지정된 적은 100%만큼 증가한 피해를 입습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얼음 회오리를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25초 후 재사용 가능

60-2 충전 완료
즉시 4개의 비전 충전물을 모읍니다.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60-3 힘이 깃든 말
[지속효과] 소비하지 않은 마나 10%당 신비한 화살이 발동할 확률이 1%만큼 증가합니다.



75-1 얼음발
다음 주문이 광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다른 마법을 시전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즉시 시전, 20초 후 재충전

75-2 서리 고리
10초 동안 서리 고리를 대상 지역에 소환합니다. 고리를 통과하는 적은 1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최대 10명의 대상에 영향을 줍니다.
마나 22,000,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88초, 45초 후 재사용 가능

75-3 얼음 수호물
[지속효과] 얼음 회오리가 2회 충전됩니다.



90-1 황천의 폭풍우
황천의 폭풍우를 적에게 내려 대상에 17,030의 비전 피해를 12초에 걸쳐 입히고, 10미터 내 모든 적에게는 16,687의 피해를 입힙니다. 한 대상에게만 걸어둘 수 있습니다. 시전 시 보유한 비전 충전물 하나 당 피해량이 59%만큼 증가합니다.
마나 16,500, 즉시 시전, 유효 거리 40미터

90-2 불안정한 마법
[지속효과] 비전 작렬이 15%의 확률로 폭발해 8미터 내 모든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90-3 침식
[지속효과] 자신의 공격이 대상의 저항력을 침식해들어가 대상에게 주는 모든 주문 피해가 1%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중첩되며, 3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1초 마다 1%씩 중첩이 낮아집니다.



100-1 과부하
[지속효과] 신비한 화살을 시전하면 신비의 마법 강화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연장됩니다.

100-2 촉진
[지속효과] 비전 작렬, 신비한 화살, 신비한 폭발을 시전하면 6초 동안 가속이 2%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이 효과는 비전 탄막을 사용하면 사라집니다.

100-3 비전 보주
비전 보주를 생성해 40미터 전방으로 날려보냅니다. 경로상의 적에게 16,202의 피해를 줍니다. 보주를 생성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줄때마다 1의 비전 충전물을 생성합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5초 후 재사용 가능




■ 초반 폭딜은 내게 맡겨라! 화염 마법사


▲ 화염 마법사의 주요 기술


기존의 공격대 전투에서는 초반 폭딜을 담당하는 직업이 사격 사냥꾼이었다면, 군단에서는 화염 마법사가 그 자리를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15레벨 방화광 특성을 선택하면 생명력이 90% 이상인 대상에게 화염구가 항상 치명타로 적중하기 때문입니다.

생명력이 80% 이상인 대상에게 효과가 적용됐었던 사냥꾼의 "신중한 조준"보다는 영향을 주는 생명력이 10%나 적지만, 화염 마법사는 치명타의 성능이 매우 높아서 순간적인 공격력은 사격 사냥꾼을 능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발화의 변경점도 유념해볼 만 합니다. 기존의 발화는 지옥불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고 대상에게 걸린 작열이 8초간 입힐 피해를 10초에 걸쳐 추가로 입히는 다소 난해한(?) 기술이었죠.

반면에 군단의 발화는 10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100%로 증가하고 기존의 치명타 수치는 특화 값에 더해지는 명확한 기술이 됩니다.

100레벨 특성 덧불을 선택하면 발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끌어당길 수도 있어서 원하는 때에 폭딜을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굴절의 수정 대신 추가된 신규 특성인 잿불폭풍은 대상에게 작열이 걸려 있을 때 3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아직은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마법사의 모든 전문화 중에서 이동하면서 적을 공격하기가 가장 편한 것도 군단 화염 마법사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불태우기"와 더불어, 유물 무기 특성인 그을린 대지 효과로 불태우기를 4회 연속으로 시전하면 다음 불덩이 작렬을 마나 소비 없이 즉시 시전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을린 대지로 얻는 불덩이 작렬의 추가 피해량이 74,094%로 표시되어 있는데, %는 오타 같고 74,094의 피해량이 기존의 불덩이 작렬 피해량에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염 마법사의 유물 무기 "펠로멜로른"의 사용 기술인 불사조 화염은 45초의 재충전 시간에 최대 3회 충전되며, 대상에게 86,442의 준수한 피해, 4미터 내의 적에게 37,046의 피해를 주는 즉시 시전 기술입니다.

같은 아이템 레벨 기준으로 화염구의 피해량이 34,807이고 불덩이 작렬의 피해량이 74,094인 것을 생각해보면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기술이죠. 물론, 아직 알파 테스트 단계라서 피해량은 얼마든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화염 마법사의 유물 무기 "펠로멜로른" 특성




불사조 화염(1/1)
불사조를 날려 주 대상에게 86,442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4미터 내의 적에게 37,046의 피해를 입힙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45초 후 재충전

1-1 고대의 힘(0/1)
[지속효과] 무기에 고대의 힘을 주입해 모든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교체용 특성]



2-1 작열의 갑옷(3/3)
[지속효과] 타오르는 갑옷의 피해 감소 효과가 m1/-1$%만큼 증가합니다.
※ 툴팁 오류

2-2 소작의 점멸(3/3)
[지속효과] 점멸 시 6초에 걸쳐 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2-3 커다란 화염구(3/3)
[지속효과] 화염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4 화염 파열 망상(3/3)
[지속효과]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3-1 푸른 불기둥 강화(3/3)
[지속효과] 불기둥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3-2 영원히 타오르는 작열(3/3)
[지속효과] 작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3-3 지옥불 재작렬(3/3)
[지속효과] 지옥불 작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4 자유 사격(3/3)
[지속효과] 화염구의 시전 시간이 6% 감소합니다.

3-5 불타는 시선(3/3)
[지속효과] 화염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4-1 발열의 주문(1/1)
[지속효과] 치명타가 연속으로 발생하면 치명타 피해가 5% 증가합니다.

4-2 그을린 대지(1/1)
[지속효과] 불태우기 주문을 4회 연속 시전 시 불덩이 작렬을 얻습니다! 다음 불덩이 작렬 주문을 마나 소비 없이 즉시 시전하고 74,09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툴팁 오류

4-3 커다란 입(1/1)
[지속효과] 용의 숨결의 사거리가 3미터 증가합니다.

4-4 강한 여파(1/1)
[지속효과] 불기둥 시전 시 불기둥이 1회 추가로 발동합니다.



5-1 부활한 불사조(1/1)
[지속효과] 작열이 걸린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화염이 분출해 12,590의 피해를 주고 불사조 화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킵니다.

5-2 격노의 가열로(1/1)
[지속효과] 지옥불 작렬이 불꽃 도가니를 활성화시켜 9초 동안 $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툴팁 오류


◆ 화염 마법사 전문화 특성




15-1 광기의 화염술사
[지속효과] 몰아치는 열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불덩이 작렬을 시전하면 10% 확률로 몰아치는 열기가 즉시 활성화됩니다.

15-2 거대한 불길
[지속효과] 작열 효과를 받는 대상이 10%의 확률로 섬광을 내뿜어 주위 적에게 8,982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15-3 방화광
[지속효과] 생명력이 90%를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화염구가 항상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30-1 일렁임
전방 20미터 앞으로 이동합니다. 방해를 받지 않으면 광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시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멸을 대체합니다.
마나 22,000, 즉시 시전, 15초 후 재충전

30-2 소작
[지속효과]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을 시, 죽지 않고 최대 생명력의 35%를 회복한 후 6초에 걸쳐 불타오르며 최대 생명력의 28%를 잃습니다. 불타오르는 동안에는 감속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동 속도가 15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분마다 최대 1번씩만 발동됩니다.

30-3 매서운 한파
[지속효과] 얼음 방패가 2회 충전되며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45-1 환영 복제
40초 동안 주문을 사용해 전투를 도와 줄, 마법사의 환영 3개를 복제합니다.
마나 22,000,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45-2 마력의 룬
지면에 10초 동안 지속되는 마력의 룬을 그립니다. 마력의 룬 반경 8미터 내에 서있는 동안 자신의 주문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41초, 45초 후 재충전

45-3 주문술사의 흐름
[지속효과] 마력의 흐름에 시전자가 반응하여,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한 수준으로 올랐다가, 4%만큼 증가한 수준으로 내려옵니다. 10초에 걸쳐 이루어지고, 반복됩니다.



60-1 화염 폭풍
대상 적이나 아군 주위에 폭발을 일으켜,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44,906의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주 적 대상은 입는 피해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25초 후 재사용 가능

60-2 꺼지지 않는 불꽃
즉시 2회의 지옥불 작렬이 충전됩니다.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60-3 화상 억제
[지속효과] 열기 효과를 받으면 10% 확류로 즉시 몰아치는 열기가 활성화됩니다.



75-1 얼음발
다음 주문이 광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다른 마법을 시전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즉시 시전, 20초 후 재충전

75-2 서리 고리
10초 동안 서리 고리를 대상 지역에 소환합니다. 고리를 통과하는 적은 1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최대 10명의 대상에 영향을 줍니다.
마나 22,000,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88초, 45초 후 재사용 가능

75-3 얼음 수호물
[지속효과] 얼음 회오리가 2회 충전됩니다.



90-1 살아있는 폭탄
대상이 살아있는 폭탄이 되어, 12초에 걸쳐 22,456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효과가 다하거나 대상이 죽으면 폭탄이 터져, 대상 및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7,963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지옥불 작렬로 퍼트릴 수 있습니다.
마나 16,5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90-2 불안정한 마법
[지속효과] 화염구가 30%의 확률로 폭발해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90-3 화염 파편
[지속효과] 불기둥을 시전한 자리에 불꽃 자국을 남겨 적에게 8초 동안 35,936의 피해를 줍니다.



100-1 덧불
[지속효과] 화염구,불덩이 작렬, 지옥불 작렬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발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100-2 잿불 폭풍
6개의 잉겅불을 흩뿌려 던집니다. 각각 11,226의 화염 피해를 주며 대상에게 작열이 걸려 있으면 피해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41초, 8.46초 후 재사용 가능

100-3 유성
유성이 3초 후에 대상 위치로 충돌하여,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126,295의 화염 피해를 균등히 나누어 입힙니다. 또한 땅을 불태워, 그 안에 있는 적에게 8초 동안 1초마다 33,68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45초 후 재사용 가능




■ 물정 데리고 다니거나, 물정 없이 공격력 올리거나. 냉기 마법사


▲ 냉기 마법사의 주요 기술


군단 냉기 마법사는 크게 변경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군단에서는 연속타격이 사라지므로 얼음 핏줄을 사용하면 가속이 30% 증가하고, 유물 무기 특성인 "심장을 파고드는 한기"를 선택하면 피해량도 함께 40% 증가하게 바뀌는 정도만 알고 있어도 될듯합니다.

그리고 사격 사냥꾼이 소환수 없이 다닐 수 있는 것처럼, 군단의 냉기 마법사도 특성으로 물의 정령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대신 얼음 화살과 얼음창, 얼어붙은 구슬, 그리고 얼음 핏줄 시전시의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군단에서는 마법사의 모든 전문화에서 30레벨 특성 일렁임을 선택하면 점멸이 2회 충전되고 마법 시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광역 재사용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PvP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냉기 마법사에게 무척이나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 수 있는데요, 군단에서도 여전히 점멸로 기절을 해제할 수 있지만 일렁임은 기절을 해제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PvP에서는 일렁임을 사용할 일이 없고, 공격대에서 딜로스 없이 바닥을 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렁임과 같은 30레벨 특성인 매서운 한파를 선택하면 얼음 방패가 최대 2회 충전되고 얼음 방패 시전 중에 매 초당 생명력을 3%씩 회복하게 변경돼서 PvP에서는 차라리 매서운 한파를 더 선호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대신, 매서운 한파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능력은 사라졌습니다.

☞ 일렁임 관련 WarcraftDevs 블루포스트 [바로가기]




◆ 냉기 마법사 유물 무기 "칠흑한기 - 알로디의 대지팡이" 특성




얼음 서린 화살(1/1)
155,866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서리의 손가락 효과가 2회 충전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3.05초, 45초 후 재사용 가능

1-1 부서지는 화살(1/1)
[지속효과] 얼음 화살의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2-1 얼음 왕국의 은총(3/3)
[지속효과] 얼음창의 극대화 피해가 30%만큼 증가합니다.

2-2 얼어붙은 핏줄(3/3)
[지속효과] 얼음 화살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얼음 핏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3-1 창기사 장신구(3/3)
[지속효과] 얼음창으로 피해를 입히면, 받는 피해가 6초 동안 3%만큼 감소합니다.

3-2 눈보라의 분노(3/3)
[지속효과] 눈보라의 극대화율이 15%만큼 증가합니다.



4-1 알로디의 보호막(3/3)
[지속효과] 얼음 보호막의 강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4-2 얼음의 은총(3/3)
[지속효과]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1 검은 얼음(1/1)
[지속효과] 특화: 고드름이 일정 확률로 칠흑한기를 강화해 100%의 추가 피해를 춥니다.

5-2 혹한의 날씨(1/1)
[지속효과] 물의 정령이 물화살을 발사할 때마다 톱니 조각을 날려 일정 확률로 서리의 손가락을 발동시킵니다.

5-3 연쇄 반응(1/1)
[지속효과] 얼음 화살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얼음 창의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5-4 거부권(1/1)
[지속효과] 마법 차단으로 주문 시전을 성공적으로 방해하면 얼음 회오리, 얼음 보호막, 점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6-1 사고의 명료함(3/3)
[지속효과] 두뇌 빙결의 발동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6-2 얼음의 한기(1/1)
[지속효과] 얼음 화살이 일정 확률로 고드름 2개를 생성합니다.

6-3 활공의 일격(3/3)
[지속효과] 얼어붙은 구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6-4 빙하기(3/3)
[지속효과] 얼어붙은 구슬의 극대화 피해가 30%만큼 증가합니다.



7-1 심장을 파고드는 한기(1/1)
[지속효과] 얼음 핏줄을 시전하면 당신을 얼음으로 감싸, 냉기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냉기 마법사 전문화 특성




15-1 서리 광선
10초 동안 싸늘한 광선을 발사해 적의 이동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키고 0.9초 마다 26,167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서리 광선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15-2 고독한 겨울
[지속효과] 물의 정령을 소환할 수 없지만 얼음 화살, 얼음창, 얼어붙은 구슬, 특화: 고드름의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15-3 사무치는 냉기
[지속효과] 대상이 한기에 걸릴 때마다 으스스한 뼈를 얻어 6초 동안 모든 냉기 피해가 0.5% 증가합니다. 최대 16회까지 중첩됩니다.



30-1 일렁임
전방 20미터 앞으로 이동합니다. 방해를 받지 않으면 광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시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멸을 대체합니다.
마나 22,000, 즉시 시전, 15초 후 재충전

30-2 소작
[지속효과]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을 시, 죽지 않고 최대 생명력의 35%를 회복한 후 6초에 걸쳐 불타오르며 최대 생명력의 28%를 잃습니다. 불타오르는 동안에는 감속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동 속도가 15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분마다 최대 1번씩만 발동됩니다.

30-3 매서운 한파
[지속효과] 얼음 방패가 2회 충전되며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45-1 환영 복제
40초 동안 주문을 사용해 전투를 도와 줄, 마법사의 환영 3개를 복제합니다.
마나 22,000,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45-2 마력의 룬
지면에 10초 동안 지속되는 마력의 룬을 그립니다. 마력의 룬 반경 8미터 내에 서있는 동안 자신의 주문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31초, 45초 후 재충전

45-3 주문술사의 흐름
[지속효과] 마력의 흐름에 시전자가 반응하여,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한 수준으로 올랐다가, 4%만큼 증가한 수준으로 내려옵니다. 10초에 걸쳐 이루어지고, 반복됩니다.



60-1 서리 회오리
대상 적이나 아군 주위에 냉기 바람의 소용돌이를 일으켜,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54,515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제자리에 얼어붙게 만듭니다. 주 적 대상은 입는 피해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60-2 얼어붙은 손길
즉시 서리의 손가락 효과가 2회 충전됩니다.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60-3 시린 냉기
[지속효과] 얼어붙은 구슬의 피해가 10% 증가하고 처음으로 피해를 주면 서리의 손가락이 2회 발동합니다.



75-1 얼음발
다음 주문이 광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다른 마법을 시전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즉시 시전, 20초 후 재충전

75-2 서리 고리
10초 동안 서리 고리를 대상 지역에 소환합니다. 고리를 통과하는 적은 1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최대 10명의 대상에 영향을 줍니다.
마나 22,000,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75초, 45초 후 재사용 가능

75-3 얼음 수호물
[지속효과] 얼음 회오리가 2회 충전됩니다.



90-1 서리 폭탄
대상에게 12초 동안 서리 폭탄을 부착합니다. 한 명에게만 붙여둘 수 있습니다. 산산조각 효과를 통한 얼음창은 폭탄의 냉기 파동을 방출시켜, 대상에게 32,708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10미터 내의 다른 모든 적에게 20,443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13,750,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31초

90-2 불안정한 마법
[지속효과] 얼음 화살이 20%의 확률로 폭발해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90-3 북극의 돌풍
[지속효과] 눈보라의 피해가 30%만큼, 범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100-1 열기 동공
[지속효과] 얼음창을 시전하면 얼음 핏줄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연장됩니다.

100-2 혹한의 쐐기
고드름을 합쳐 거대한 얼음의 뿔을 불러내 대상에게 109,028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축적된 고드름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은 4초 동안 빙결됩니다. 피해를 주면 빙결이 해제됩니다.

시전하는 데 5개의 고드름이 필요하며, 얼음 창이 더이상 고드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2.62초

100-3 혜성 폭풍
7개의 싸늘한 혜성을 떨어트립니다. 각각의 혜성은 4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1,807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