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최초의 영웅 직업인 죽음의 기사는 유일무이하게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탱커인데다가 55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고, 고유 자원인 "룬"의 관리가 상당히 어려운 점 등 여러모로 독특한 면모를 보유한 직업입니다.

리치 왕의 분노 확장팩에서 처음 등장할 때만 해도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서 여러 차례 너프가 이루어져 지금은 다른 직업과 비슷한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군단에서는 각 전문화별로 도트 기술이 분리되면서 특징이 더욱 강화됩니다.

그리고 이동 불가 효과를 해제하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정신 집중 기술 "망령 걸음"이 추가된 것도 중요한 변경점이죠. 군단에서는 더이상 뚜벅이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변경점으로는 혈기/냉기/부정, 그리고 죽음의 룬으로 나누어져 있던 기존의 룬 시스템이 단일화되는 것입니다. 군단에서는 오직 "죽음의 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기존의 혈기 전환/룬 강화/룬 부패로 갈리는 룬 관리 특성은 전문화 별로 특징 있게 구분됩니다.




※ 군단의 스포일러 내용이 담겨 있으며 알파 테스트 단계라서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수치는 110레벨 캐릭터(아이템 레벨 806)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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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기 전문화 - 뼈의 보호막 무한 유지로 더욱 단단해졌다!

냉기 전문화 - 도살기는 절멸에만, 대신 울부짖는 한파 강화돼

부정 전문화 - 더욱 강력해진 도트와 새로운 소환수 추가!




■ 뼈의 보호막 무한 유지로 더욱 단단해졌다! - 혈기 전문화


▲ 혈기 전문화의 주요 기술


기존의 혈기 죽음의 기사는 다양한 생존기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거나 방패로 공격을 막는 대신 죽음의 일격으로 손실된 생명력을 회복하는 등, 다른 탱커와는 차별화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군단에서도 양손 무기를 사용하고 죽음의 일격으로 생명력을 채우는 등의 기본적인 모습에는 변화가 없는데요, 사용 가능한 생존기의 개수가 줄어드는 대신 기본 공격 기술인 "골수분쇄"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뼈의 보호막이 생기게 됩니다.

골수분쇄 한 번에 뼈의 보호막이 3 중첩 씩, 연달아서 사용하면 최대 10 중첩까지 유지됩니다. 뼈의 보호막은 피해 경감 효과 외에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룬 재생속도도 10%만큼 올려줘서 전투 내내 유지해야 하는 버프가 되었습니다.




혈기 죽음의 기사의 생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죽음의 일격"은 룬 마력 40을 소모하는 기술이 됐습니다. 골수분쇄 한 번에 20의 룬마력이 생기니, 공격을 시작하고 골수분쇄를 2번 시전하면 죽음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서리 열병" 디버프는 사라지고 "피의 역병" 디버프만 남았습니다. 피의 역병은 "피의 소용돌이"와 "죽음의 애무"로만 걸 수 있습니다. 다만 피의 역병을 유지해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이득은 없어서 보조 도트 공격 정도의 의미 밖에 가지지 않습니다.


죽음의 일격이 룬 마력 소모 기술로 변하면서 룬 관리가 편해졌다.

▲ 광역 혹은 원거리에서 피의 역병 디버프를 거는 기술


기존의 혈기 전환, 룬 강화, 룬 부패는 사라지고 57레벨(2번째 줄) 자리에 새로운 특성이 생겨서 룬이나 룬마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죽음과 부패 위에 서 있으면 룬마력 생성량이 10% 증가하거나, 뼈의 보호막이 6 중첩 이상일 때 죽음의 일격의 룬 마력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하고, 피의 소용돌이가 피의 역병을 퍼트리는 기술이 아닌 역병을 소모하는 기술이 되면서 역병 하나당 룬 재생 속도를 최대 15%까지 올릴 수 있는 특성이죠.

그리고 룬 전환이 60레벨 특성(4번째 줄)으로 들어가면서 연옥과 같은 라인에 있다는 것도 중요한 변경점입니다. 뼈의 보호막 버프를 소모해서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흡수할 수 있는 신규 특성 "묘비"(가칭, Tombstone)와 더불어 어떤 특성을 선택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아 보입니다.


▲ 룬 관리에 도움을 주는 57레벨 특성

▲ 강력한 생존기가 포진해 있는 60레벨 특성


"죽음과 부패" 위에 서서 "피의 일격"을 사용하면 피의 일격이 광역 공격 기술로 변하는 것도 특이합니다. 10초 동안 사용하는 모든 피의 일격이 광역 공격으로 들어가는 것은 확실히 매력적이지만, 7.28초에 재충전되며 최대 2회까지 쌓이는 피의 소용돌이 외에는 특별한 광역 위협수준 생성 기술이 없어서 다수의 적이 꾸준히 몰려오는 곳에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아 그리고, "고어핀드의 손아귀"는 혈기 죽음의 기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혈기 전문화 유물 무기 "저주받은 자의 아귀" 특성




폐결핵(1/1)
전방의 모든 적을 강타해 148,677의 물리 피해를 주고 피해량의 200%만큼 회복합니다.

1-1 고대의 힘(1/1)
[지속효과] 고대의 힘에 무기에 스며들어 모든 피해량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교체용 특성]



2-1 어둠의 춤(3/3)
[지속효과] 춤추는 룬무기의 지속시간이 6초 증가합니다.

2-2 흡혈 송곳니(3/3)
[지속효과] 흡혈로 얻는 최대 생명력이 추가로 15%만큼 증가하고 치유량이 추가로 30%만큼 증가합니다.



3-1 강철 심장(3/3)
[지속효과] 방어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3-2 뼈파괴자(3/3)
[지속효과] 골수분쇄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4-1 냉혹한 인내(3/3)
[지속효과] 받는 모든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4-2 지옥의 아귀(1/1)
[지속효과] 춤추는 룬무기가 두 번째 저주받은 자의 아귀를 소환합니다.

4-3 핏줄 분쇄(3/3)
[지속효과] 피의 일격의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4-4 완전한 부패(3/3)
[지속효과] 죽음과 부패의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4-5 혈우병(3/3)
[지속효과] 피의 역병의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5-1 흡혈의 구(1/1)
[지속효과] 흡혈이 만료되면 흡혈이 지속되는 동안 피의 역병으로 입힌 피해량의 5배 만큼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5-2 끝없는 갈증(1/1)
[지속효과] 특화: 피의 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생기 흡수가 25%만큼 증가합니다.

5-3 산산조각나는 뼈대(1/1)
[지속효과] 뼈의 보호막이 피해를 막을 때마다 치명타 발동률과 같은 확률로 피해 감소량이 35%만큼 증가합니다.

5-4 근육 강화(3/3)
[지속효과] 체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6-1 피의 잔치(1/1)
[지속효과] 피의 일격이 주는 피해량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6-2 덜거덕거리는 뼈(1/1)
[지속효과] 골수분쇄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뼈의 보호막 충전 횟수가 증가합니다.


◆ 혈기 전문화 특성




56-1 피구더기
[지속효과] 자동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피구더기를 소환합니다. 피구더기는 6초 동안 대상에게 작은 피해를 주며 폭발할 때 손실된 생명력의 20%만큼 회복시켜줍니다. 만약 생명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피구더기가 즉시 폭발하며 생명력을 회복해줍니다.

56-2 심장 강타
즉시 대상과 주위의 적 2명을 강타하여 42,951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5의 추가 룬 마력이 생성되고, 추가 대상에게 적중할 때마다 2의 룬 마력이 생성됩니다. 피의 일격을 대체합니다.
룬1, 근접 거리, 즉시 시전, 근접 무기 필요

56-3 방혈
3초에 걸쳐 대상으로부터 총 148,929의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시전 중에도 이동, 무기 막기, 회피가 가능합니다.
룬1, 유효 거리 30미터, 정신 집중, 30초 후 재사용 가능



57-1 신속한 부패
[지속효과] 죽음과 부패의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하고 높은 확률로 룬마력을 10% 추가 생성합니다.

57-2 영혼탐식
30미터 내 피의 역병을 소모하여 감염된 적 각각에 14,893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자신을 강화하여 24초 동안 역병 하나당 룬 재생 속도를 최대 15%까지 증가시킵니다. 역병의 지속 시간이 끝나갈수록 룬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피의 소용돌이를 대체합니다.

57-3 납골당
[지속효과] 뼈의 보호막이 6회 이상 남아있으면 죽음의 일격의 룬마력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58-1 영혼 왜곡
[지속효과] 춤추는 룬 무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공격을 받아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0%를 초과하는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58-2 붉은 갈증
[지속효과] 룬마력 10을 소모할 때마다 흡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58-3 대마법 방벽
[지속효과] 대마법 보호막이 10초 동안 최대 생명력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60-1 룬 전환
룬을 하나 소모하여 생명력을 20%만큼 회복합니다. 3초 내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고 룬 전환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룬1,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60-2 연옥
[지속효과] 부정한 서약의 힘으로 죽음에 이르는 치명적인 공격을 막아내고, 대신 막아낸 피해량만큼 받는 치유 효과를 흡수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효과가 사라지기 전까지 필요한 치유량을 다 받지 못하면 죽음을 맞습니다. 이 효과는 3분마다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60-3 묘비
모든 뼈의 보호막 충전 횟수를 흡수해 각 충전량마다 3의 룬마력을 얻고 최대 생명력의 4%만큼 피해를 흡수합니다. 8초 동안 지속합니다.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75-1 옥죄는 손아귀
[지속효과] 고어핀드의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죽음과 부패의 영향을 받는 적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75-2 내 앞에 굴복하라
[지속효과] 죽음과 부패로 피해를 입은 적이 일정 확률로 3초 동안 공포에 질려 제자리에서 떱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1번씨만 발동됩니다.

75-3 저주받은 자의 행진
[지속효과] 망령걸음이 50%만큼 오래 지속하며 기절, 덫, 이동 불가 효과를 해제합니다.



90-1 죽음의 요새의 결의
[지속효과] 생명력이 35%미만으로 떨어지면 받는 모든 피해량이 20%만큼 감소하고, 최대 생명력의 35% 이상의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90-2 피의 징표
적에게 피의 징표를 겁니다. 적이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받은 대상은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합니다. 시전자가 공격받으면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20초 동안 또는 20번의 공격이 이루어질 때까지 유지됩니다.
근접 거리,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90-3 부정의 보루
[지숙효과] 뼈의 보호막 충전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100-1 뼈폭풍
뼈와 살점의 소용돌이가 휘몰아쳐, 6초에 걸쳐 주위의 적에게 1초마다 111,696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힐 때마다 죽음의 기사의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시킵니다.
룬2,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100-2 피의 거울
10초 동안 적에게 피의 거울을 겁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의 20%에 해당하는 피해가 대상에게 이전됩니다.
근접 거리,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100-3 피의 괴물
피의 괴물 한 쌍을 불러내어 15초 동안 전투를 돕게 합니다. 피의 괴물이 적에게 입히는 모든 피해의 50%만큼 시전자의 생명력이 회복되고, 시전자가 받는 모든 피해의 10%가 피의 괴물에게 전달됩니다.
즉시 시전, 5분 후 재사용 가능




■ 도살기는 절멸에만, 대신 울부짖는 한파 강화돼 - 냉기 전문화


▲ 냉기 전문화의 주요 기술


군단에서는 "도살기"가 "절멸"에만 발동합니다. 즉, 냉기의 일격은 도살기 효과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이죠. 대신 절멸을 사용하고 일정 확률로 자원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울부짖는 한파"의 공격력이 껑충 뛰었습니다. 더이상 모기딜, 혹은 양념딜이라고 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룬 마력 생성 방식도 변했는데요, "룬 강화"가 기본 지속효과로 들어가면서 룬 마력을 소모할 때 소모한 룬 마력 1당 1%의 확률로 룬 하나를 얻습니다. 그리고 57레벨(2번째 줄) 특성으로 룬 관리의 효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 냉기 죽음의 기사의 가장 중요한 변경점

▲ 룬, 룬 마력 관리 특성


냉기 죽음의 기사는 유물 무기로 "서리수확자"와 "얼음인도자"를 사용하는데 다른 유물 무기와 달리 사용 기술을 가장 마지막에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이합니다.

유물 무기의 사용 기술인 "신드라고사의 격노"는 신드라고사를 소환해서 일직선으로 40미터 내의 적에게 광역 피해를 주고 10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만큼 줄이는 기술입니다.

100레벨 특성인 "빙하 진군"도 정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광역 피해를 주는 기술이라서 두 기술이 엇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아직 알파 테스트 단계인 만큼 충분히 변경될 여지도 있기 때문에 다른 기술로 바뀔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냉기 전문화의 유물 무기 "타락한 왕자의 칼날" 특성




검의 환영(1/1)
[지속효과] 적을 공격할 때마다 서리수확자와 얼음인도자가 싸늘한 냉기를 복제하고 가끔씩 적을 찌릅니다.

1-1 서리검(1/1)
[지속효과] 공격 속도가 8%만큼 증가합니다.



2-1 혹한의 겨울(3/3)
[지속효과] 냉혹한 겨울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2 광범위 폭발(3/3)
[지속효과] 울부짖는 한파의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3-1 거울 공(1/1)
[지속효과] 대마법 보호막을 활성화하면 모든 해로운 마법이 제거됩니다.

3-2 얼음 한기(3/3)
[지속효과] 모든 냉기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3-3 피도 눈물도 없이(3/3)
[지속효과] 얼음같은 인내력을 활성화하면 죽음의 일격의 생명력 회복량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4-1 얼어붙은 살갗(3/3)
[지속효과] 모든 받는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4-2 얼어붙은 핵(1/1)
[지속효과] 얼음 기둥이 지속되는 동안 공격하는 적들이 얼음 결계에 걸립니다.

4-3 왼손의 달인(3/3)
[지속효과] 보조 무기의 냉기의 일격과 절멸의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5-1 저체온증(1/1)
[지속효과] 서리 열병이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2 무덤의 한기(1/1)
[지속효과] 냉기의 일격의 사정거리가 8미터만큼 증가합니다.

5-3 넘쳐나는 힘(3/3)
[지속효과] 절멸이 일정 확률로 10의 룬마력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5-4 사무치는 악(3/3)
[지속효과] 칼날 얼음의 룬의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5-5 오직 장화(3/3)
[지속효과] 절멸의 치명타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6-1 신드라고사의 격노(1/1)
신드라고사를 소환해 냉기 숨결을 뿜어 전방 40미터 내의 대상에게 48,883의 냉기 피해를 주고 10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6-2 얼어붙은 영혼(1/1)
[지속효과] 냉혹한 겨울이 끝나면 서리수확자와 얼음인도자가 9,052의 냉기 피해를 줍니다. 냉혹한 겨울에 적중한 적 한 명당 피해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냉기 전문화 특성




56-1 분쇄의 일격
[지속효과] 냉기의 일격의 치명타 피해가 30%만큼 증가합니다.

56-2 얼음 발톱
[지속효과] 냉기의 일격이 적중하면 3초 동안 근접 공격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56-3 얼어붙는 안개
[지속효과] 울부짖는 한파의 주 대상에 대한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57-1 살상 효율
[지속효과] 도살기 효과를 소모하면 50%의 확률로 1의 룬을 얻습니다.

57-2 룬 감쇠
[지속효과] 35%만큼 더 많은 룬 마력을 소모한 듯이 룬 강화의 발동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57-3 겨울의 뿔피리
겨울의 뿔피리를 불어 1개의 룬과 5의 룬마력을 생성합니다.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58-1 만년설
[지속효과] 얼움 기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얼음 기둥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연장됩니다.

58-2 굶주린 룬 무기
룬 무기를 강화하여, 9초 동안 1.5초마다 즉시 1개의 룬과 5의 룬 마력을 얻습니다. 룬 무기 강화를 대체합니다.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58-3 눈사태
[지속효과] 얼음 기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뾰족한 고드름이 주위의 적들에게 떨어져 20초에 걸쳐 총 77,760의 피해를 입힙니다.



60-1 괴물의 힘
[지속효과] 절멸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하급 적들을 땅에 쓰러뜨려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플레이어인 경우 5초 동안 멍해집니다.

60-2 눈부신 진눈깨비
전방에 있는 대상의 눈을 멀게 하여 4초 동안 방황하게 만듭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60-3 다가오는 겨울
[지속효과] 얼음 기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냉혹한 겨울에 5회 공격당한 적은 4초 동안 기절합니다.



75-1 불안정한 보호막
[지속효과] 대마법 보호막이 적의 약한 마법을 시전자에게 되돌리고, 마법 피해 흡수량이 35%만큼 증가하고, 룬 마력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보호막이 사라질 때 흡수한 모든 피해의 100%에 해당하는 비전 피해를 주위 적에게 고르게 나누어 입힙니다.

75-2 영구 결빙
[지속효과] 자동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75-3 하얀 방랑자
[지속효과] 망령 걸음이 활성화되면 받는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망령 걸음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 3초 동안 주위 모든 적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90-1 서리낫
휩쓸기 공격으로 전방의 모든 적에게 46,027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은 도살기 영향을 받습니다.
룬1, 유효 거리 8미터, 즉시 시전, 5.83초 후 재사용 가능, 근접 무기 필요

90-2 얼어붙은 파동
[지속효과] 자동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강렬한 한기를 내뿜어 주위의 모든 적에게 11,665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90-3 휘몰아치는 폭풍
[지속효과] 냉혹한 겨울이 몰아칠 때마다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100-1 말살
도살기 효과를 얻습니다. 다음 6초 동안 절멸에 소비되는 룬이 1만큼 감소합니다.
즉시 시전, 1.5분 후 재사용 가능

100-2 신드라고사의 숨결
전방의 적에게 1초마다 32,400의 암흑냉기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힙니다. 주 대상 이외의 적에겐 상대적으로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취소하거나 룬 마력이 소진되거나 해당 효과를 취소할 때까지 숨결이 계속됩니다.
룬 마력 초당 12,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100-3 빙하 진군
정면으로 진군하는 빙하 쐐기를 소환해 쐐기가 솟아나는 지점 주위의 적에게 각각 80,996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룬1, 즉시 시전, 15초 후 재사용 가능




■ 더욱 강력해진 도트와 새로운 소환수 추가! - 부정 전문화


▲ 부정 전문화의 주요 기술


부정 죽음의 기사의 강력한 도트 피해와 변신하는 소환수,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콘셉트는 군단에서도 그대로 유지되지만, 도트가 적용되는 방식이 변합니다.

먼저, 기존의 "피의 역병"과 "서리 열병"은 각각 혈기와 냉기 죽음의 기사만 사용합니다. 군단의 부정 죽음의 기사는 "고름 상처"와 "악성 역병"이라는 더욱 강력한 디버프를 사용하게 됩니다.

고름 상처는 "고름 일격"으로, 악성 역병은 "돌발 열병"으로 걸 수 있는데요, 고름 상처에 걸린 적을 "스컬지의 일격"으로 공격하면 추가 피해를 주고 3의 룬마력을 생성하며, 악성 역병에 걸린 적에게 피해를 주면 30%의 확률로 디버프가 폭발해 주위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고름 상처는 최대 8 중첩까지 유지할 수 있고 중첩이 오를수록 스컬지의 일격으로 주는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즉, 고름 상처 고중첩과 악성 역병 디버프를 유지하면서 스컬지의 일격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1 중첩(좌)과 8 중첩(우)의 스컬지의 일격 추가 피해량


혈기 죽음의 기사가 죽음과 부패 위에서 사용하는 "피의 일격"이 광역 공격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부정 죽음의 기사도 "죽음과 부패" 위에서 "스컬지의 일격"을 사용하면 광역 피해를 줍니다. 다만 스컬지의 일격의 자체 피해량은 그다지 높지 않은만큼, 많은 적에게 고름 상처 디버프를 걸어서 스컬지의 일격의 고름 상처 파열 효과를 노리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부정 죽음의 기사의 특성은 전체적으로 "악성 역병"이 피해를 입히는 빈도를 증가시키거나 "고름 상처" 디버프가 파열되면 2초 동안 구울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는 등, 디버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외에 부정 죽음의 기사가 가진 독특한 매력으로는 강력한 소환수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56레벨 특성 "모두 섬기리라"를 선택하면 시체 되살리기가 원거리 공격을 하는 해골 하수인을 한 마리 더 소환합니다.

그리고 60레벨 특성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을 선택하면 시체 되살리기가 구울이 아닌 누더기골렘을 소환합니다. 누더기골렘은 적에게 도약할 순 없지만, 갈고리를 사용해서 적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물론 구울처럼 변신해서 더 강한 능력을 갖출 수도 있죠. 또한, 100레벨 특성 "어둠의 중재자"를 선택하면 가고일 대신 발키르를 소환합니다.


▲ 구울/가고일 대신 소환할 수 있는 누더기 골렘(좌)와 발키르(우)

▲ 누더기 골렘의 사용 기술


◆ 부정 전문화 유물 무기 "대재앙" 특성




대재앙(1/1)
15초 동안 곪은 상처가 폭발하면 당신을 위해 싸워줄 사자의 군대가 소환됩니다.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1-1 영혼의 향연(1/1)
[지속효과] 암흑 피해가 8%만큼 증가합니다.



2-1 부패의 손아귀(3/3)
[지속효과] 고름 일격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2 부정의 인내(3/3)
[지속효과] 모든 범위 공격 기술로 받는 피해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3-1 죽음의 보호(3/3)
[지속효과] 대마법 보호막과 얼음같은 인내력의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3-2 극악무도한 고리(3/3)
[지속효과] 죽음의 고리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3-3 영원한 고통(3/3)
[지속효과] 어둠의 변신의 지속시간이 6초만큼 증가합니다.

3-4 역병유발자(3/3)
[지속효과] 악성 역병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3-5 룬 문신(3/3)
[지속효과] 최대 룬 마력이 15만큼 증가하고 룬 마력이 10%만큼 추가 생성됩니다.



4-1 세계의 스컬지(1/1)
[지속효과] 죽음의 고리를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스컬지의 일격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4-2 중력의 인력(1/1)
[지속효과] 죽음의 손아귀가 대상의 이동속도를 6초 동안 70%만큼 감소시킵니다.

4-3 불경스러운 스컬지(3/3)
[지속효과] 스컬지의 일격이 10%의 확률로 1의 룬을 생성합니다.

4-4 타락한 성전(3/3)
[지속효과] 타락한 성전사의 룬의 효과가 21%만큼 증가합니다.

4-5 저주받은 군대(1/1)
[지속효과] 구울을 소환하면 사자의 군대에게 발톱 공격이 추가됩니다.
죽음: 피해량 증가
전쟁: 받는 치유량 감소
기근: 받는 피해량 감소
역병: 도트 피해



5-1 이중 파멸(1/1)
[지속효과] 불시의 파멸이 2회 충전되며 15%만큼 자주 발생합니다.

5-2 동굴괴수(1/1)
[지속효과]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특별한 좀비를 소환해 주변의 적에게 31,445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5-3 피할 수 없는 죽음(1/1)
[지속효과] 사자의 군대가 죽을때 폭발하여 주변의 적에게 31,443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 부정 전문화 특성




56-1 모두 섬기리라
[지속효과] 해골 되살리기가 추가 해골 하수인을 소환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56-2 상처 폭발
[지속효과] 고름 상처가 파열될 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하고, 주위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3,569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56-3 칠흑 열병
[지속효과] 악성 역병이 피해를 입히는 빈도가 50%만큼, 지속시간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57-1 감염된 발톱
[지속효과] 구울이 할퀴기로 적을 공격할 때 50%의 확률로 대상이 고름 상처에 감염됩니다.

57-2 전염성 고름
[지속효과] 고름 일격이 이제 대상에게 고름 상처 2~6중첩을 감염시킵니다.

57-3 황폐의 룬 무기
다음 4회의 자동 공격이 대상을 고름 상처 2중첩에 감염시킵니다.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58-1 부정의 광기
[지속효과] 고름 상처가 파열될 때, 2초 동안 구울의 공격 속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58-2 징벌자
[지속효과] 스컬지의 일격이 치명타로 적중할 때마다 고름 상처 1개를 파열시킵니다. 고름 상처가 파열할 때마다 각가 2의 룬 마력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58-3 할퀴는 어둠
대상에게 62,887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고름 상처 1개를 파열시킵니다. 스컬지의 일격을 대체합니다.
룬1,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근접 무기 필요



60-1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지속효과] 시체 되살리기가 구울 대신 향상된 고유 능력을 지닌 누더기골렘을 소환합니다.

60-2 어둠의 질식
암흑 마력을 집중시켜 적 대상을 지면에서 들어올리고 목을 휘감아 6초 동안 또는 정신 집중이 끝날 때까지 기절시킵니다.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 거리 20미터, 정신 집중, 2분 후 재사용 가능

60-3 쇠약의 감염
[지속효과] 돌발 열병의 영향을 받는 모든 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50%만큼 감소합니다.



75-1 주문 포식자
[지속효과] 대마법 보호막의 흡수량이 20%만큼, 지속시간이 5초 만큼 증가합니다.

75-2 시체 방패
다음 10초 동안,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의 90%에 해당하는 피해를 구울에게 이전합니다. 이 능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구울이 죽으면 30초 동안 구울을 다시 소환할 수 없습니다.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75-3 배회하는 망령
[지속효과] 망령 걸음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90-1 암흑 주입
[지속효과] 죽음의 고리로 피해를 입히면 어둠의 변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90-2 괴사
[지속효과] 죽음의 고리로 피해를 입히면 다음 스컬지의 일격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90-3 전염병
악성 역병을 강화하여, 감염된 모든 적에게 즉시 47,16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 적들도 8,647의 암흑 피해를 입고 악성 역병에 감염됩니다.
룬2, 즉시 시전



100-1 어둠의 중재자
40초 동안 대상을 공격하는 발키르를 소환합니다. 발키르의 공격을 받으면 고름 상처가 파열됩니다. 가고일 부르기를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100-2 파멸
선택한 지면에 10초 동안 파멸을 일으킵니다. 적이 파멸을 밟고 있으면 1초마다 12,566의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반경이 증가하며, 자신의 특화가 150만큼 증가합니다. 파멸의 범위 안에 머무르는 동안에는 자신의 스컬지 일격이 대상 주위의 모든 적을 가격합니다. 죽음과 부패를 대체합니다.
룬1, 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100-3 영혼 쐐기
적을 강타하여 40,867의 물리 피해를 주고 5초 동안 적을 괴롭힙니다. 영혼 쐐기에 걸린 적이 곪은 상처가 폭발하면 가속이 3%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룬1, 근접 거리, 즉시 시전, 45초 후 재사용 가능, 근접 무기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