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군단 배타 테스트 서버가 21935 빌드로 업데이트됐다. 군단 침공 이벤트(이하 소군단)와 달라란의 부서진 섬 이동 퀘스트가 추가됐으며, 형상 변환 수집 시스템이 강화되고 여러 인터페이스가 변경되는 등 시스템적인 변경사항이 주를 이뤘다.

이번 군단 베타 서버에서 진행되는 소군단 이벤트는 101레벨 미만의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다. 전체 지도에서 군단이 침공한 곳을 확인하고 해당 지역에 입장하면 시나리오가 시작한다.

끊임없이 쏟아져 들어오는 불타는 군단을 저지하고 악마 사령관을 처치해서 군단의 병력을 격퇴하면 시나리오가 완료된다. 단, 아직까지는 오류와 튕김 현상이 빈번해서 정상적인 진행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 전체 지도에서 소군단 시나리오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



▲ 첫 번째 시나리오를 완료하면 군단의 잔당을 소탕하는 시나리오로 이어진다.



▲ 너! 내 동료가 돼라!

▲ 하늘 높이 떠 있는 불타는 군단의 우주선


소군단 시나리오 외에도 카라잔 위에 있던 달라란이 부서진 섬으로 이동하는 이야기를 다룬 "눈 깜빡할 사이" 퀘스트가 추가됐다.

기존에 베타 서버에 생성해놓았던 캐릭터로 접속하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카라잔 상공에 떠 있는 달라란으로 이동하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지만, 현재는 게임상의 오류로 진행하지 못한다.

그 외에 형상변환 수집 시스템이 강화된 것도 눈에 띈다. 대도시에 있는 형상변환사를 통해서 자신이 착용한 아이템을 마음에 드는 외형으로 변경한 다음에 현재까지 변경한 외형을 한꺼번에 저장할 수 있다. 캐릭터 정보창의 '장비 관리창'에서 장착한 아이템을 변경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기능이다.

마지막으로 여러 직업의 전투 동작 애니메이션과 음향 효과가 개선되고 직업 밸런스 등이 변경되었다.


▲ 달라란 이동 퀘스트. 아쉽게도 현재는 진행할 수 없다.



▲ 현재까지 변환한 형상을 새로운 의상으로 저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