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R 니케를 4기까지 얻을 수 있는 해방 콘텐츠
초보 유저들에게 적합한 해방 니케는?
2버스트 필그림, 상위 해방 니케 니힐리스타에 대해

▲ 일퀘만으로 SSR 니케를 4기까지 무료로! 해방 콘텐츠에 대하여


무료로 SSR 니케 최대 4기 획득! 니케, 해방 콘텐츠에 대하여
해방은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여 고성능의 SSR 등급의 니케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해방 콘텐츠는 메인 시나리오 5-20를 클리어하면 개방된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진행도를 올려 획득하는 구조고, 획득에는 한 달 이상의 시간이 소모된다. 좀 더 빠르게 획득하고 싶다면 쥬얼을 사용하여 일일 퀘스트를 갱신할 수 있다.

해방 퀘스트는 [전초기지]-[엘리베이터]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 중, 해방 대상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경우, 이벤트가 발생되는 시점까지의 진행도는 유지된다.

▲ 해방 퀘스트를 통해 SSR 니케를 영입할 수 있다

▲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영입 가능!


이렇게 획득한 해방 니케는 유니온 상점에서 스페어 바디를 구매해 한계 돌파할 수 있다. 유니온 칩의 수급량을 고려할 때, 해방 니케를 한계 돌파하는 것에서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

해방 대상인 니케는 매우 특별한 사항을 갖고 있다는 설정이기에 아군의 능력치를 복사하여 사용하는 등, 스킬 구성 역시 독특하다. 대부분의 니케들이 모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범용성이 높진 않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좋은 성능을 보인다. 무엇보다 과금없이 얻을 수 있는 고등급 니케기에, 빠르게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 해방 니케들은 개성이 뚜렷하여 특정 상황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다


첫 해방은 길티를! 초기 해방 니케 3인방에 대해
# '모더니아전 특화', 2버스트 풍압 코드 딜러, 길티

길티는 2버스트-샷건 딜러로, 가치 높은 2버스트 메인 딜러다. 길티의 장점은 육성이 안된 시점부터 높은 화력을 뽑아낼 수 있다는 것이다. 1스킬로 가장 높은 아군의 공격력을 가져올 수 있어, 아직 육성이 완벽하지 않은 유저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2스킬로 풍압 코드 아군에게 버프도 제공한다. 풍압 코드에 약점을 보이는 철갑 코드와 전투할 때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모더니아 전에서만큼은 다른 1티어 니케와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인다.

이같은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첫 번째 해방 니케로 '길티'를 가장 추천하고 있다. 아직 어떤 니케를 해방할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길티로 시작할 것을 추천한다.

▲ 강력한 2버스트 딜러. 모더니아전에 특히 유용하다

▲ 첫 해방 니케가 고민된다면, 길티를 추천한다


# 메인 딜러의 공격력 및 생존력 강화 버프 제공, '퀀시'

퀀시의 능력은 심플하다. 공격력이 높은 아군 니케 2기에게 공격력과 체력 회복, 크리티컬 대미지 버프를 제공한다.

공격력, 크리티컬 대미지, 최대 체력 증가라는 심플하지만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만큼, 파티 조합을 가리지 않고 제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주력으로 채용되고 있는 2버스트 니케, 센티 등과 비교할 때, 확실한 메리트가 있다고 보긴 어려워 주전으로 채용되고 있진 않다.

하지만 퀀시는 비교적 범용성이 높기에, 아직 니케 풀이 부족한 유저들에겐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첫 번째 해방 니케로 퀀시를 추천하는 유저도 많다.

▲ 어느 상황에서도 1인분은 해내기에, 첫 번째로 가져가도 나쁘진 않다


# '도발 능력 보유', 방어형 니케 '신'

신은 전격 코드의 2버스트 방어형 니케다. AR을 사용하며, 1스킬로 아군의 체력을 복제하고 적을 도발한다. 2스킬은 자신의 버스트 게이지 회복속도를 높여주고, 버스트 스킬 사용 시 회복력, 방어력 등의 버프를 얻는다. 버스트 스킬은 니케를 제외한 적이 4기 이상일 경우 받는 대미지를 높여주고, 범위 내 적들에게 최종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입힌다.

방어형 니케의 특성상 사용처가 굉장히 한정적이다. 게다가 버스트 스킬 효과를 제대로 쓰기 위한 조건도 붙어 있어, 현재로서는 가치가 높지 않다. 따라서 많은 유저들이 신의 해방은 가장 나중으로 미루는 게 좋다고 말하고 있다.

▲ 도발 탱커 신. 3개의 초기 해방 니케 중엔 우선순위가 가장 낮다


'2버스트 필그림' 니힐리스타의 활용 방법은?
니힐리스타는 2차 해방 니케로, 앞서 소개한 3명의 초기 해방 니케보다 까다로운 획득 조건을 가지고 있다. 니힐리스타 해방을 위해선 우선 초기 해방 니케 1명을 획득하고, 20 스테이지를 완료해야 한다. 완전 해방을 위해 필요한 퀘스트 조건 역시 초기 해방 니케들보다 오랜 시간을 요구한다.

니힐리스타는 2버스트의 필그림이다. 필그림 소속 2버스트 딜러기에, 필그림 기업 타워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그외에도 관통 특화에 범위가 넓은 스나이퍼 라이플의 특성상 파츠가 몰려있는 보스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인다. 니힐리스타는 모든 스킬이 자신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에 맞춰져 있고, 그 상승폭도 높기에 장비의 영향도 크게 받으며 고점 역시 높다.

고점이 높아 육성 시 높은 화력을 뽑아낼 수 있는 니힐리스타. 하지만 아직 키워야할 니케가 많은 초보 유저라면, 니힐라스타의 획득 및 육성은 잠시 미루는 것도 괜찮다. 활용도 측면에서 길티가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길티 육성을 우선시 하자.

▲ 범위도 넓고 버스트 게이지 수급도 좋다. 고점이 높은 니케 니힐리스타

▲ 2버 필그림에 고점도 높지만, 초보 유저라면 길티 쪽을 우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