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12 UPDATE★

승리의 여신: 니케의 가챠(모집)엔 '위시 리스트'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픽업 가챠가 아닌, 일반 가챠에 적용된 시스템으로, 제조사별로 5명의 니케를 지정하여 획득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 가챠에서도 인권급 니케들을 얻을 수 있기에, 위시 리스트 시스템 활용은 선택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시 리스트엔 어떤 니케를 지정하면 좋을까요? 제조사별로 강추하는 니케들을 모아봤습니다.

▲ 니케의 혜자 시스템 위시 리스트. 100% 활용해봅시다!


엘리시온 - 헬름/프리바티/D:킬러와이프/메이드 프리바티/마르차나
#. 헬름 [3버스트] : 힐러와 서포팅 역할을 하는 니케. 버스트 스킬로 체력을 회복하고, 아군 공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프리바티 [3버스트] : 풀버스트로 재장전 속도를 줄여주는 독보적인 서포터. 막탄 효과가 있는 모든 니케와 잘 어울리는 필수 니케입니다. 버스트 스킬에 기절도 있고, 언제나 1인분 이상을 하는 니케기에 전투력 확보를 위해 돌파할 것을 추천합니다. 단, 초반 미션으로 배포되는 만큼 상황에 따른 조정이 필요합니다.

#. D: 킬러와이프 [1버스트] : 너무나도 귀중한 버스트 쿨감 요원. 여기에 강력한 공격 버프로도 무장했습니다. 특히, 레드후드, 엘리스와 같은 관통 딜러와 함께 조합할 경우, 그 강력한 리타와 버금가는 버프력을 보여줍니다. 엘리시온의 필수픽.

#. 마르차나 [2버스트]: 귀중한 2버스트 힐러. 회복에 별도의 조건도 없고 오버힐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 [3버스트] : 샷건의 단점을 모두 지운 3버스트 샷건 딜러. 명중률도 높고, 범용성 역시 뛰어납니다. 이후 추가될 니케에 따라 더욱 높은 고점이 기대되며, 현재에도 엘리시온 타워 공략을 위해선 필수인 니케입니다.

▲ 초반부터 후반까지 두루 사용하는 헬름


미실리스 - 리타/센티/맥스웰/나가/티아
#. 리타 [1버스트] : 설명이 필요없는 니케 최강의 버퍼.

#. 센티 [2버스트]: 전체 보호막으로 엄폐물과 체력을 모두 지킵니다. 홍련과 같은 자해 딜러와도 잘 어울리고, 니케 자체의 버스트 수급량도 좋아 다방면으로 사용됩니다.

#. 맥스웰 [3버스트]: 강력한 버프로 엘리스, 스노우화이트와 자주 사용됩니다. 여기에, 자체 버스트 딜도 강합니다. 서포터, 딜러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유용한 니케죠. 실버 마일리지 티켓으로 한계 돌파가 가능하니, 명함 이후엔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티아+나가 [1, 2버스트]: 둘을 한 파티에 편성해야 시너지가 나는 나가와 티아. 공수 조화로운 버프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엄폐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한 공격 버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일레그 [2버스트]: 분배 대미지를 부스트해주는 서포터. 서포터지만 대미지 역시 강력해 보조 딜러의 역할도 수행합니다. 도로시, 흑련과 조합할 때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 (+α) 페퍼 [1버스트], 드레이크 [3버스트]: 페퍼는 힐러+딜러입니다. 조작도 까다롭고 조건도 많이 타지만, 힐, 딜 모두 가능해 범용성이 높죠. 특히, 리타가 없다면 기용해봄직 합니다. 드레이크는 무난한 딜러로, 샷건임에도 거리를 덜 타 두루두루 쓸 수 있습니다.

▲ 힐도 되고 딜도 된다! 니케 풀이 부족한 상황에서 큰 힘이 되는 페퍼



테트라라인 - 엘리스/누아르/블랑/노이즈/도라
#. 엘리스 [3버스트]: 통상 니케지만 엘리스 앞에선 그 대단한 홍련, 모더니아도 한 수 접어야 합니다. 키우기도 쉽지 않고 조작도 어렵지만, 리턴은 확실합니다. 많은 유저들이 3돌을 넘어, 풀 코어 강화까지 뽑는 추세입니다.

#. 누아르+블랑 [2, 3버스트]: 말이 필요없는 최강의 서포터 조합. 이 듀오는 니케 메타를 바꿔놨습니다. 무조건 확보해야 할 1순위 니케들.

#. 노이즈 [1버스트]: 힐러와 탱커의 겸직을 수행하는 니케. 니케 풀이 부족한 초반에 유용하고, 도발을 활용한 다양한 테크닉은 이후 콘텐츠에서도 활용됩니다. 명함 정도만 추천.

#. 도라 [2버스트]: 귀중한 버스트 쿨타임 감소 옵션을 보유한 니케. 다양한 버프까지 있어 버퍼가 부족한 단계에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 (+α) 노벨 [2버스트], 볼륨 [1버스트]: 노벨은 긴 전투에서 강점을 보여, 레이드 입문에 좋은 니케입니다. 볼륨은 소중한 버스트 쿨타임 감소 요원이기에 니케 풀이 부족한 시점이나, 다수의 파티를 운용할 경우 사용됩니다.

▲ 니케 원탑 딜러 엘리스. 풀 코어 강화까지 위시에 두시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