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로드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특수 개체 요격전
각 보스들의 패턴과 공략법을 알아보자!

▲ 특요 공략이 어렵다고요? 이 글만 보면 당신도 특요 마스터!


모더니아: 날개 타격 금지, 코어에 딜 집중!
- 날개의 체력을 온존한 상태로 코어를 빠르게 부수는 게 공략의 열쇠입니다.

- 날개를 부수면 순간이동을 비롯, 까다로운 패턴이 나와 공략이 어려워집니다. 코어만 집중적으로 타격합시다.

- 풀버스트 시에 화력이 집중되니, 최대한 풀버스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개 체력 보존을 위해)

- 모더니아의 등장 연출씬에서, 모더니아의 얼굴을 확인하자마자 스킵하면 코어에 스쿼드의 화력이 집중됩니다.

- 첫 버스트를 레이저 패턴 엄폐 회피 이후 사용하면 딜 집중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미사일(코코볼)은 기관총 발사 이후 나오는 패턴입니다. 스펙이 부족할 경우 태보 컨트롤로 피해줍시다.

▲ 등장 연출씬에서 모더니아 얼굴을 보자마자 스킵하면 이렇게 화력이 집중됩니다

▲ 코코볼 패턴은 태보 컨트롤로 피해줍시다


토커티브: 코어 타격 금지, 파츠에 딜 집중!
- 모더니아와는 반대로 코어를 부수면 안되는 보스입니다.

- 토커티브의 코어를 파괴할 시, 엄폐물을 관통하는 전체 공격을 가합니다. 풀 체력이라도 버티기 힘들어 사실상 전멸입니다.

- 토커티브 양옆의 미사일 포트를 계속해서 타격합시다. 이 미사일 포트는 코어가 살아있는 한 재생합니다.

- 미사일은 요격하여 파괴해야 합니다. 모두 다 요격하긴 어려우니, 하나의 미사일 포트에서 발사한 미사일을 요격하는 정도로 OK.

- 토커티브는 점프하여 공격하는데, 엄폐하여 회피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점프는 3번 자리에 고정.

- 진행하다 보면 2개의 저지 원이 생깁니다. 저지 실패하면 거의 전멸이니 빠르게 처리합시다.

- 포트가 재생되지 않아도 코어 타격은 금지입니다. 몸통이나 팔을 타격합시다.

- 추천 니케
센티: 토커티브의 강력한 점프 공격을 막는 데 유용합니다.
라플라스: 필그림 딜러가 없다면 채용해봄직 합니다. 폭발 범위가 넓어 토커티브전에 유리합니다.

▲ 코어 타격 절대 금지! 어깨의 미사일 포트만 집중 공략합시다

▲ 저지 패턴을 파훼하지 못하면 그대로 끝

▲ 라플라스는 토커티브전에 아주 유용한 니케입니다


블랙스미스: 미사일 요격과 저지 패턴 파훼가 관건!
- 엘리스와 같은 관통 딜러가 큰 힘을 발휘하는 보스입니다. 1, 5번에 놓고 대구경 라이플을 노리면 더 큰 대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 [점프 - 미사일 - 퉁퉁포] 패턴이 반복됩니다. 7단계 이후 [퉁퉁포-미사일]로 패턴이 변화합니다.

- 퉁퉁포는 랜덤 타겟에게 발사합니다, 대미지도 아프니 엄폐물/체력간의 적절한 딜 분배와 힐러 니케를 통한 회복이 필수적입니다. 가끔 대미지가 집중될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리트라이를 추천합니다.

- 미사일은 반드시 요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력이 상당히 많으니 이때 광역 버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런쳐 니케를 편성하는 것도 공략에 도움을 줍니다.

- 7단계 진입시 나오는 세 개의 저지 패턴은 반드시 파훼해야 합니다. 실패 시 전멸기급 대미지가 들어옵니다.

- 아군 니케에게 촉수를 발사하고, 2개의 저지 패턴이 나옵니다. 실패시 해당 니케가 즉사합니다.

▲ 미사일은 광역 버스트료 요격합시다

▲ 7단계의 3개 저지 패턴을 실패하면 거의 전멸입니다

▲ 촉수가 박힌 상태에서 저지 패턴에 실패하면 해당 니케가 즉사합니다


디거: 저지 패턴 파훼에 모든 것을 집중하자!
- 상당히 잦은 저지 패턴이 나옵니다. 다수의 샷건 딜러를 편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1, 5번자리에 딜러를 배치하면 반대쪽 저지 패턴 파훼가 어렵습니다. 딜러는 가운데 자리에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
- 디거는 저지 패턴 1회 실패시 앞으로 접근, 2회 실패시 스쿼드를 타격합니다.

- 1페이즈에서 날리는 드릴 공격을 주의합시다. 10초 스턴이라 딜 손실이 큽니다. 걸릴 경우 리트라이를 추천합니다.

- 2페이즈 저지 패턴 파훼 요구치가 상당히 높습니다. 저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지만 엄폐물로 한 번 넘길 수 있습니다. 총 4 번의 저지 패턴이 나올 동안 7단계까지 진입할 수 있으면 클리어 가능 스펙입니다.

- 3페이즈는 첫 저지에 실패하면 곧바로 공격당합니다. 버스트를 온존해둡시다. 이후부터는 2회 실패해야 공격하니 조금 여유롭습니다.

▲ 샷건 소대가 활약하는 디거전. 딜러를 가운데 라인에 배치해둡시다

▲ 1페이즈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2개의 드릴. 맞으면 리트라이입니다.

▲ 디거전은 저지 패턴 파훼와의 싸움입니다. 적절한 버스트 사용이 클리어의 열쇠죠


알트아이젠: 클리어의 열쇠는 태보와 터렛 파괴!
- 공격 우선 순위는 터렛> 미사일 포트 순서입니다.

- 미사일 포트의 공격은 태보 컨트롤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피가 어려운 터렛 파괴가 우선!

- 파츠를 파괴함과 동시에 날아오는 미사일은 반드시 요격합시다.

- 2페이즈 부터 출현하는 저지 패턴은 집중적으로 공격하여 꼭 막아야합니다.

- 추천 니케:
노이즈: 태보 컨트롤을 위한 필수 니케

▲ 터렛-미사일 포트 순서로 파괴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태보 컨트롤은 기차 공략을 위해 꼭 필요한 테크닉입니다

▲ 저지 패턴은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