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니케(이하 니케)’가 일본 인기 만화 ‘체인소 맨’과 첫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도 꾸준히 언급되었고 여전히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체인소 맨’은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악마’에 맞서는 ‘데빌헌터’들의 사냥기를 담은 만화다. 체인소맨은 독특한 분위기와 강렬한 만화적 연출, 그리고 흥미진진한 세계관과 스토리로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IP이기도 하다.

니케는 첫 콜라보레이션이라 큰 화제가 되었고, 체인소 맨은 앞서 언급한대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팬들에게도 많은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성우를 그대로 기용하는 등 콜라보에 대한 상세 내용도 만화에 등장했던 헌터들의 매력을 보존/강조하고자 노력한 부분이 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니케는 업데이트 당일 일본 앱스토에서는 매출 2위를 달성했으며, 홍콩 앱스토어 1위, 대만 앱스토어 9위, 북미 구글 스토어 12위를 기록하고, 국내에서도 앱스토어 3위, 구글 탑10에 진입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 신규 이벤트 필드

이번 니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규 탐색지역(콜라보 지역)이 추가되고, 관련한 콜라보 전용 스토리와 함께 신규 캐릭터들 및 전용 협동 작전도 추가됐다. 방주의 궤도 엘레베이터 인근의 이상 반응과 함께, 여태까지 본 적없는 파장이 등장하여 카운터스 스쿼드가 이를 조사하기 위해 급하게 파견된다. 그 과정에서 거대한 랩처와 싸우고 있는 '체인소 맨'의 인물들을 만나게 된다.

공식적으로 지상에 남은 인간은 없는 니케의 세계관에서 등록되지 않은 인물들이 발견되어 방주는 큰 혼란에 빠진다. 그렇게 넘어온 데빌 헌터들은 이상 현상을 해결하고 자신들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니케와 협력해 '게이트 키퍼'를 상대하게 된다. 이렇게 등장한 신규 캐릭터들은 마키마, 파워, 그리고 히메노이며 이들은 콜라보 전용 기업인 '어브노멀'이라는 신규 기업으로 등록됐다. 남성 캐릭터인 아키와 덴지도 스토리상으로는 당장하지만, 백업의 포지션으로 남았다.

▲ 콜라보 전용 스토리도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며 감상할 수 있다.


공안 대마 특이 4과의 리더, SSR ‘마키마’는 방어형 기관단총, 버스트2 타입의 수냉 코드 타입이다. 20회 피격 시에 아군 전체에게 재장전 속도와 방어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며, 1회에 한해 자신에게 무적이 되는 ‘불굴’ 효과를 부여한다.

‘불굴’은 해당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현재 체력으로 대미지를 받아도 전투불능 상태가 되지 않고 최소한의 체력으로 생존한다. 단, 별도의 회복을 받지 않은 상태라면 적에게 1회 이상 대미지를 받을 경우 전투 불능이 되므로, 공격 대미지 비례 회복 스킬을 사용하면 생존을 노릴 수 있다. 현재는 이를 활용한 PvP에서의 가능성에 많이 주목하고 있으나, 버스트 게이지 수급이 중요하여 선 버스트를 빼앗길 수 있어 지속적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추가적으로 이번 픽업을 통해 마키마를 획득하면, 체인소 맨 콜라보 스토리를 진행하여 업적을 달성해 코트를 벗은 전용 코스튬도 무료로 얻을 수 있게 된다.

▲ 마키마를 획득하면 전용 코스튬 코트 오프를 획득할 수 있다.


혈액 조작에 능숙한 ‘파워’는 화력형 캐릭터로, 자신의 이로운 효과 중첩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보너스 효과를 발생시킨다. 풀차지 공격을 통해 공격력을 중첩, 증가시키는 효과인 ‘피의 마인’을 발생시켜 적에게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일반 공격 18회 공격 시 피의 마인이 최대 중첩 상태면 폭발범위 및 탄환 충전 속도 증가 효과가 발동되며, 버스트 스킬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압도적인 딜량을 넣을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런처 특성상 높은 버스트 게이지 수급률을 자랑하고 순간적인 화력 증가가 돋보이긴 하지만, 현재 파워는 유저들이 계속해서 적절한 사용처 및 활용법을 연구하고 있는 상태다.

‘마키마’와 ‘파워’는 200개의 골드 마일리지 티켓을 모아 마일리지 상점에서 획득하거나, 쥬얼 및 고급 모집 티켓을 소모해 기간 한정으로 얻을 수 있다. 픽업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일반 모집에서는 획득할 수 없다.

▲ 파워와 마키마는 골드 마일리지 티켓을 통해 획득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SR ‘히메노’는 유령과 계약한 데빌 헌터로, 스나이퍼 라이플(SR) 소지,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등 지원형으로 등장한다. 버스트 스킬 ‘고스트’를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공격력 가장 높은 아군 1기에게 차지 대미지 및 크리티컬 확률 증가를 부여한다. 이를 활용해 SR를 주력 딜러로 사용하는 파티에서의 활용 가능성이 보여진다. 히메노 캐릭터는 14 Day's Login 이벤트에서 빠른 시점에 출석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협동전 보스 ‘게이트 키퍼’가 실시간 협력모드로 진행되며, 마지막 협동 작전은 3월 10일부터 다시 시작된다. 해당 협동전은 친구나 유니온 멤버와 함께 플레이하고 싶으면 파티를 눌러서 생성하거나, 매칭으로 5명의 유저와 파티가 이뤄지며 실시간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구성된 팀은 전투 이전 1분의 시간동안 자신이 사용할 니케를 선택하게 되고, 파티원의 버스트 구성에 맞춰서 팀을 꾸릴 수 있다. 전투는 모두 수동으로 진행되며 사방의 고리들을 먼저 파괴하고 본체를 공략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꾸준한 딜링을 통해 피해를 누적시키면서 거대 미사일 패턴을 파훼하고, 8단계까지 목표를 달성하고 나면이후 게이트 키퍼의 특수 저지 패턴 등이 등장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보상으로 '부서진 코어'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모아 고철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 마지막 협동작전은 3월 10일부터 다시 시작된다.

또한 콜라보를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 ‘BULLET X CHAINSAW’가 3월 15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출석과 게임 내의 다양한 이벤트를 앞서 언급한 'SR 히메노' 캐릭터를 획득할 수도 있고, 그 외에 모집 티켓 및 포치타 파티프레임 및 성장 재료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함께 ‘체인소 맨’ 캐릭터들과 협력해 스토리를 풀어 나가는 이벤트 스테이지도 열렸다. 스토리 이벤트 진행에 필요한 파장 탐지기는 매일 5개씩 지급되며 다이아를 이용해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다. 스토리 클리어 및 미션달성 보상으로 이벤트 재화 ‘미지의 데이터’를 지급, 상점에서 고급 모집 티켓, 모집 티켓, 각종 성장 재료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스토리 진행 시 보너스 대상 캐릭터로 스쿼드를 구성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재화 상승 니케는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인 마키마, 파워, 히메노를 비롯해 도라, 페퍼, 앨리스, 얀, 라피, 아니스, 네온이다. 해당 니케들을 포함해 파티를 편성하여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확률적으로 미지의 데이터 50개를 추가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프리미엄 패스도 오픈했다. 패스 레벨을높여 프리미엄을 개방하면 고급 모집티켓, ‘하이 퀄리티 몰드’ 등 고급 보상과 함께 10레벨 최종 보상으로 그로우세트(코어더스트, 배틀데이터셋, 크레디트)를 얻을 수 있다.

▲ 많은 유실물들이 이벤트 필드에 있어서, 이를 찾는 재미도 있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필드에서는 다양한 유실물도 얻을 수 있다. 3월 8일 현재 기준으로 매일 유실물이 늘어나 현재는 총 27개의 유실물이 맵에 존재하며, 보상은 쥬얼과 이벤트 재화로 구성되어 있다. 보상은 ‘미지의 데이터 50개’, 쥬얼 50개 두 가지이며, 조건 충족시에 추가 등장할 수 있다.

3주간 예정된 '체인소 맨'과 '승리의 여신:니케'의 콜라보는 어느덧 마지막 1주차가 진행중이다. '승리의 여신: 니케' 및 '체인소 맨'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승리의 여신:니케' 공식 라운지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