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 공개된 9.1.5 패치노트와 PTR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군단 시간여행 쐐기돌에 대한 정보가 일부 공개됐다. 해당 콘텐츠는 첫 오픈 시 2주 동안 열린다. 그 이후론 기존 시간여행 던전 이벤트 기간과 같은 1주일 동안 진행된다. 시간여행 던전은 총 6개로 해당 던전은 '검은 떼까마귀 요새, 아즈샤라의 눈, 어둠심장 숲, 감시관의 금고, 넬타리온의 둥지, 별의 궁정'이다.

군단 쐐기돌 던전을 시작하기 위해선 오리보스에 있는 타흐서프와 대화 후 '시간에 바랜 쐐기돌'을 획득해야 한다. 군단 던전에서 드랍하는 장비는 어둠땅 쐐기에서 드랍하는 장비와 동일한 아이템 레벨을 갖고 있으며 용맹 점수로 강화할 수 있다. 하지만 군단 쐐기에서 나오는 아이템은 위대한 금고 보상으론 등장하지 않는다.

군단 쐐기에는 각기 다른 어픽스와 보상을 갖고 있다고 하며 군단 쐐기돌을 위한 전용 어픽스 '지옥불'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둠땅 시즌2 쐐기 어픽스인 '고통'의 군단판으로 던전 곳곳에 군단 사령관들이 생성된다. 각 사령관마다 고유한 능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 해당 내용은 9.1.5 PTR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라이브 서버 적용 시 변경될 수 있다.


시작 방법 및 던전 목록 - '시간에 바랜 쐐기돌' 필요

플레이어는 군단 시간여행이 열린 동안 오리보스 위대한 금고 앞에 있는 쐐기돌 무역상 '타흐서프'와 대화하여 군단 쐐기돌 던전을 진행할 수 있는 '시간에 바랜 쐐기돌'을 획득할 수 있다. 군단 쐐기돌 던전은 시간여행 이벤트 때 참가할 수 있던 던전 목록에서 일부 변경이 있었다.

■ 군단 쐐기돌 던전 목록

1. 검은 떼까마귀 요새
2. 아즈샤라의 눈
3. 어둠심장 숲
4. 감시관의 금고
5. 넬타리온의 둥지
6. 별의 궁정

*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던전의 공략 페이지로 이동

▲ 위대한 금고 앞에 위치한 타흐서프에게 쐐기돌을 얻을 수 있다


시간여행 쐐기 어픽스 - 신규 어픽스 '지옥불'

군단 쐐기돌 던전 어픽스로 보이는 '지옥불'이란 신규 어픽스가 발견됐다. 아직까지 정확한 메커니즘과 효과는 확인된 바 없다. 데이터마이닝 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상한 내용으로는 '지옥불' 어픽스는 어둠땅 시즌 어픽스 '고통'의 군단판인 것으로 추측된다. 던전 곳곳에 군단 사령관이 생성되며 '불멸자 사령관, 감시자 사령관, 거미 사령관' 총 3가지가 존재한다.

■ 군단 사령관 능력

모든 사령관은 '혼돈의 비'라는 스킬을 사용한다. 지옥불 유성들이 지역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며 혼돈의 비에 적중한 플레이어가 없으면 충돌 지점에 지옥불정령이 소환된다.


1. 불멸자 사령관
- 불멸자 사령관 악마 소환
- 지옥사냥개 소환
- 격노수호병 소환

2. 감시자 사령관
- 감시자 사령관 악마 소환
- 지옥사냥개 소환
- 격노수호병 소환

3. 거미 사령관
- 거미 사령관 악마 소환
- 산성 거미 소환
- 흡혈 거미 소환

▲ 혼돈의 비는 살게라스 무덤의 고로스가 사용하는 유황의 비와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추정된다


용맹 점수로 강화 가능 - 최대 246레벨까지 강화 가능

군단 쐐기돌 던전은 어둠땅 쐐기와 동일한 아이템 레벨의 장비를 드랍한다. 또한 획득한 장비는 용맹 점수로 강화할 수 있으며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최대 레벨은 246이다. 또한 해당 던전들은 위대한 금고 보상 카운트엔 포함되지만 아이템 보상 테이블에는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군단 던전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용맹 점수로 강화할 수 있지만 위대한 금고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쐐기돌 보상 - 희귀 형변 아이템과 탈것 획득 가능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군단 쐐기돌 던전과 관련된 다양한 보상들이 확인됐다. 기존 군단 확장팩에서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없었으나 나이트본 NPC가 착용하고 있던 장비들이 일부 포함됐다. 시스템 디자이너 앨리슨 스틸(Allison Steele)은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이하의 아이템은 군단 쐐기돌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군단 티어 세트의 리컬러링된 버전이 데이터마이닝 됐다. 해당 아이템은 정확한 입수 방법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살게라스의 무덤과 검은 사원 방어구 세트가 리컬러링된 것으로 미루어 봤을 때 이번 군단 쐐기돌 던전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새로운 탈것 또한 추가됐다. '발샤라 히포그리프' 탈것은 시간여행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시간왜곡의 훈장' 5,000개를 모아 달라란에 있는 아리도르미에게 구매할 수 있다.

▲ 군단 시간여행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장비 외형 일부

▲ 발샤라 히포그리프는 군단 시간여행 기간 중 구매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wowhead, Blizzardw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