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너, 자치령의 제독

Horner, Admiral of Terrain Dominion


설명

레이너 특공대의 참모이자 히페리온의 함장인 호너는 레이너와의 혁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자치령을 탈바꿈시키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강한 신념과 뛰어난 지략으로 무장한 그의 도움은 아군에게는 그야말로 천군만마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여기는 호너.


- 이동

  • 문제 없습니다. / 알겠습니다. / 이동. / 확인. / 움직이자. / 어서 빨리.
  • 혁명완수를 위해. / 가겠습니다. / 알았습니다.


- 공격

  • 적대적 병력 발견! / 교전을 개시한다! / 도움이 필요하다! / 집중포화를 맞고 있습니다! / 적이 우리쪽을 향하고 있다.


- 기술 시전

  • 좌표 확인! / 공격 개시. / 대상 지점을 타격하라. / 타격 전투기 출동. / 목표물 확인. / 대상을 철저히 분쇄하라. 
  • 타격전투기 위치로! / 목표 발견. / 목표를 포착했다. / 청소를 시작해볼까.


- 특성 선택

  • 좋은 선택이군요. / 음, 전략적입니다. / 합리적인 선택이군요. / 아주 좋습니다.

 

 

- 궁극기 시전

  • 타격 개시! / 적들의 위치가 파악됐다! 공격!

  • 이 지점을 초토화시켜라. / 아군을 지원한다!

 


- 적 처치 / 처치 기여

  • 내 계획에 오차란 없습니다. / 아주 시원하게 날려버렸군요. / 잘했다 제군들. / 이번 작전은 성공적이야. / 여세를 몰아서 갑시다. / 넌 이미 죽어있지.
  • 레이너 처치 : 대장님은 히페리온에 계시지요.
  • 케리건 처치 : 네가 저지른 죄값은 이걸로 부족해.
  • 타이커스 처치 : 범죄자 같으니.
  • 해적 스킨 영웅(카시아, 폴스타트, 스투코프) 처치 : 망할 해적놈들.
  • 스투코프 처치 : 당신의 감염은 어찌할 수 없군요. 불태워버릴 수 밖에.
  • 알라라크 처치 : 또 탈다림이야?
  • 노바 처치 : 전 당신을 믿었습니다, 노바.


 

 

- 학살 저지

  • 최우선 목표 제거 확인. / 작전은 매우 성공적입니다.


- 치유 받음

  • 이거 감사합니다. / 목숨을 건졌군요.


- 교전 패배 / 부활

  • 끄아아악.
  • 이게 아니었는데. / 살아나다니? 어떻게 된거지? / 이번엔 오차없이 진행해봅시다.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이 놈들은 절대 세상에서 존재해선 안됩니다.
  • 망할 녀석들 같으니.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 이기고 있습니다. 좀 더 밀어붙이십시오.


- 적 건물 파괴

  • 적의 사령부를 날려버렸군요.


- 반복 선택

  • 네. / 신호 수신중. / 여기는 호너.
  • 하아. 이건 또 왜 먹통이지?
  • 히페리온이 그립군요. 대장님이 끌고가지만 않았어도.
  • 아무도 없어요?
  • 여러분. 도박은 절대 하지마세요. 특히 카드 게임은 절대로.
  • 과녁의 정중앙을 맞히면 도미노는 추풍낙엽처럼 쓰러질겁니다. 완벽해.
  • 이런 싸움이면...어느 미친 용병과 함께 처리해보지.
  • 난 지키는 것은 뭐든지 최선을 다해 보호해. 특히 미라로부터.
  • 이런 장난은 대체 누가 치는건지....잠깐, 설마 미라 너야?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음, 계획대로 될 것 같습니다. / 저의 진가를 보여주도록 하죠. / 함께 싸우게 되니 기쁩니다. / 흠, 나쁘지 않은데?
  • 적대적 영웅 : 당신 덕에 뭔가 차질이 생길 것 같네요. / 하아, 이런. 큰일이네. / 빠르게 끝내버리자고. / 지금까지 어떻게 싸워왔는데. 당신 때문에 망칠순 없지.
  • 레이너 : 여기 계셨군요 대장님. 걱정 많이 했습니다 (내 걱정은 말라고, 맷.) / (이야, 여기서 만나는구만.) 지금까지처럼 하면 되는거겠죠? 
  • 미라 : 여긴 또 어떻게 찾아온거야 미라. (자기가 있는 곳엔 항상 내가 있지~♡) / (짜잔~누구게?) 하아....
  • 머키 : 이건 뭐지 대체? / 말하는건지, 울음소리를 내는건지...

 

유형


원거리 전문가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보호막

1032 (+3.5%)

2873

 생명력/보호막

 재생량

2.82 (+4%)

5.89

 마나

-

-

 마나 재생량

-

-

 공격력

122 (+4%)

 254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1.32

1.32

 이동 속도

4.4

4.4

- 아바투르처럼 본체가 매우 허약합니다. 하지만 DPS가 원거리 공격수치고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급할때 지원사격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전술비행장, 전술타격기 (Striker Platform, Striker)

전술비행장: 1.75초 뒤, 대상 지점에 전술 비행장을 설치합니다. 설치된 전술 비행장으로부터 전술 타격기가 출격합니다. 최대 8기까지 설치 가능하며 각 1기의 전술타격기를 보유합니다.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전술타격기: 모든 일반 기술이 사거리의 제한이 없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지 않지만 사용하려면 전술 타격기가 필요합니다. 거리에 따라서 적중시간이 0.25초에서 최대 8초까지 증가하며 시야가 없는 곳에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전술비행장은 최초 3회 충전되어 있는 상태로 시작하며 원하는 지점에다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전술 비행장은 12초마다 전술 타격기를 생산합니다. 이 전술 타격기가 있어야 맷 호너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주 중요한 능력입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기에 어디에 설치해도 상관없지만 적중시간이 달라지므로 전장에서 좀 떨어진 곳에 설치하면 상당한 예측샷 능력이 필요합니다.


 

- 전술타격기는 맷 호너의 모든 일반 기술에 반드시 필요한 존재로 맷 호너의 모든 기술은 특수 미사일을 이 전술타격기가 싣고 가서 폭격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술타격기의 갯수는 전술비행장의 숫자에 따르며 협동전에 정밀 타격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거리에 따라 적중시간이 달라지며 맵 끝에서 맵끝까지 날릴 경우에 8초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맷 호너의 모든 기술은 범위가 표시되지 않지만 적중범위가 그닥 넓지 않다는 점과 선딜이 길어질 수 있는 것을 감안한 점입니다.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가장 가까운 전술비행장에서 타격기가 출격하며 그 비행장은 12초 동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술타격기가 모두 소진되면 1기라도 충전될때까지 맷 호너는 일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크랫의 경우처럼 무턱대고 성채만 겨냥하는 플레이를 줄이기 위해 모든 일반 기술은 건물에는 25%의 피해를 줍니다.

 

 

Q - 네이팜탄 (Napalm)

전술타격기를 출격시켜 지정 범위에 네이팜탄을 착탄시킵니다. 적중시 188(+4%)의 피해를 주고 대상 지점을 불태워 4초에 걸쳐 292(+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5

- 가장 일반적인 딜링기술입니다. 바닥을 불태워 적의 기동에 제한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범위는 제이나의 눈보라만큼입니다

 

 

W - 집속미사일 (Cluster Missile)

전술타격기를 출격시켜 지정 범위에 집속 미사일을 착탄시킵니다. 적중시 범위 내 적들에게 104(+4%)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 박힙니다. 미사일은 0.5초 뒤에 폭발하여 108(+4%)의 피해를 주고 사방으로 퍼지는 8개의 파편을 발사합니다. 각 파편은 37(+4%)의 피해를 줍니다.

반경 2   폭발 반경 3   파편 사거리 10.5

- 딜 구조가 3중으로 되어있는 특이한 기술입니다. 맨 처음 범위 내에 적중당하면 104, 폭발에 피해를 받으면 108, 거기다 추가로 넓게 퍼지는 파편에 적중하면 37(+4%)의 피해를 받습니다. 파편은 디아블로의 구화염발구르기처럼 8개 방향으로 퍼지며 가까이서 맞을시 겐지 수리검처럼 여러개를 얻어맞아 상당한 피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E - 신경가스탄 (Nerve Gas Missile)

전술타격기를 출격시켜 지정 범위에 신경가스탄을 착탄시킵니다. 적중시 신경가스를 살포하여 4초 동안 가스층을 형성합니다. 가스층에 접촉한 적은 3초 동안 이동속도가 30% 감소합니다.

반경 2.25

- 가스층 내부의 적들은 이동속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가스층을 빠져나와도 3초까지 지속됩니다.

 

 

 

 

특성

 

1단계 : 레벨 1

빠른 정비 (Rapid Repai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6초 동안 전술 타격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3% 빠르게 감소합니다.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20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 획득하면 전술 타격기의 충전 대기시간이 영구히 2초 감소합니다.

배달 완료 (Perfect Delivery)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전술타격기의 이동속도가 33% 증가합니다.

전술 레이더망 (Tactical Raider)

사용 효과

사용하면 대상 지점을 3초 동안 밝히고 영웅을 10초 동안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빠른 정비는 일반 기술의 쿨을 빠르게 돌리고 싶으면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 배달 완료는 전술 타격기의 이속을 증가시켜 모든 기술의 선딜을 감소시키는 특성입니다.

- 전술 레이더망은 적에 은신 영웅이 있거나 갱킹의 가능성이 크면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단계 : 4레벨

지옥불 탄 (Hellfire Missile)

능력 강화 (Q)

네이팜탄이 일으키는 불꽃의 지속시간과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강한 폭발력 (Reinforce Explosive)

능력 강화 (W)

집속 미사일이 폭발시 발사하는 파편이 적들을 모두 관통합니다. 관통할 때마다 피해량이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독가스 (Poison Gas)

능력 강화 (E)

신경가스탄이 형성시킨 가스층이 내부의 적에게 초당 36(+4%)의 피해를 줍니다.

세 특성 모두 미사일의 유틸성을 강화시키는 특성입니다. 지옥불탄의 경우 라인클리어에, 강한 폭발력은 영웅에 대한 딜링에, 독가스는 원래 데미지가 없던 기술에 데미지를 추가시켜준다는 점에 각각 메리트가 있습니다.

 

 

 

 

3단계 : 7레벨

진두지휘 (Lead On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호너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전술 타격기의 충전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전진 배치 (Forward Deployment)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일반 기술을 사용하고 2초 안에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전술비행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요새화 (Fortificat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전술비행장을 요새나 성채에 장착시킬 수 있으며 장착시 요새와 성채의 사거리와 시야가 20% 증가합니다.

- 진두지휘는 호너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일반 기술을 돌릴 수 있습니다. 글로벌 운영맵의 경우 한타가 벌어지는 라인을 피해 다른 라인에서 경험치를 먹으며 전술 타격기로 아군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전진 배치는 궁극기급으로 긴 전술비행장의 쿨타임을 빠르게 줄여서 순식간에 8개의 비행장을 채울 수 있게 합니다. 전방에 배치된 비행장이 철거된다해도 후방에 설치해놓은게 있다면 금방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요새화는 성채나 요새의 기능을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4단계 : 10레벨

 

R - 정밀 타격 (Precision Strike)

사용하면 10초 동안 모든 일반 기술이 적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

"타격 개시!"

"적들의 위치가 파악됐다. 공격!"

 

- 모든 일반 기술이 논타겟이었지만 이 궁극기를 사용하면 10초 동안 타겟팅 기술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추기 까다로웠던 집속 미사일의 경우 적에게 꽂혀 폭발데미지까지 확정적으로 입힐 수 있습니다.

 

 

R - 융단 폭격 (Carpet Bombing)

궤도에서 0.75초 뒤에 착탄하는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각 미사일은 적 영웅이 있는 위치를 조준하여 발사됩니다. 미사일은 각각 92(+4%)의 피해를 주며 총 6회 발사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

"이 지점을 초토화시켜라."

"아군을 지원한다!"

 

- 6초에 걸쳐 미사일이 발사되며 각각 발밑에 범위가 표시됩니다. 미사일의 착탄 시간이 좀 있기 때문에 피할 수 있지만 다른 아군의 발판도 동시에 피해야하기 때문에 진형붕괴의 효과가 큽니다. 

 

 

 

5단계 : 13레벨

화학탄 (Chemical Shell)

능력 강화 (E)

신경가스탄이 가스층에 접촉한 적 영웅이 받는 치유량을 4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다른 신경가스탄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최루탄 (Tear Gas)

능력 강화 (E)

신경가스탄이 가스층에 접촉한 적 영웅을 2.5초 동안 실명시킵니다. 이 효과는 다른 신경가스탄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약화탄 (Weakness Gas)

능력 강화 (E)

신경가스탄이 가스층에 접촉한 적 영웅의 공격력을 2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다른 신경가스탄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6단계 : 16레벨

초소형 핵탄두 (Mini Nuke)

능력 강화 (Q)

네이팜탄이 중심부의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폭심지 (Ground Zero)

능력 강화 (Q)

네이팜탄의 반경이 50% 증가하며 생성되는 불길이 초당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벙커버스터 (Bunker Buster)

능력 강화 (W)

집속미사일이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여 피해를 주고 파편 하나당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5 감소시킵니다.

추적탄 (Smart Bomb)

능력 강화 (W)

집속미사일의 파편이 최대 3명의 적에게 튕기며 75%의 피해를 줍니다.


 

 

 

7단계 : 20레벨

 

초정밀타격 (Superprecision Strike)

능력 강화 (R)

정밀 타격의 지속시간 동안 네이팜탄과 집속미사일이 대상을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포화 (Barrage)

능력 강화 (R)

융단 폭격 미사일에 적중한 대상에게 네이팜탄과 집속미사일이 적중하면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전술타격대 (Striker Format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전술타격기가 최대 2회씩 충전되지만 전술비행장의 최대 한도가 5기로 감소합니다.

공중 재급유 (Air Refueling)

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전술타격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전술 타격대는 전술타격기가 각 비행장당 2회씩 충전되지만 한도가 5개로 감소하는 특으로 기존 비행장이 8기까지 채워져있으면 가장 빠르게 생성했던 비행장부터 파괴됩니다. 기술을 총 10번 연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중 재급유는 호너 특유의 되돌리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