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론의 해커
원거리 암살자 - 솜브라


유형

파일:assassin.png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1604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회복량

3.192 (+4%)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17 (+4%)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5.5

5.5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8.0

8.0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적진에 숨어들어 교란, 침묵 등의 다양한 방해 공작을 펼칠 수 있는 암살자입니다. 그만큼 공격력이 높지는 않지만 훌륭한 생존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기회주의자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5회 할 때마다 0.5초 동안 재장전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5회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5%만큼을 회복합니다.


지속 효과: 생명력이 50% 미만인 적 영웅들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이 효과는 솜브라의 지도에만 나타납니다.

솜브라는 트레이서처럼 재장전이 필요한 영웅입니다. 공격력은 트레이서의 절반 정도입니다만 대신 솜브라는 체력을 회복할 수 있죠. 이를 통해 적진에서 최대한 버티면서 방해 공작을 가해야 합니다. 또 원작의 피가 적은 영웅들이 표시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무리 공격력이 낮다고는 해도 피가 절반 이하인 상대 팀 영웅은 라이너와 함께 하면 충분히 킬을 따낼 수 있겠죠?


Q : 해킹


0.6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적 영웅, 건물을 해킹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적 영웅에 사용할 경우 대상 영웅의 현재 진행 중인 정신 집중을 즉시 해제하고 1.25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적 건물에 사용할 경우 대상 건물을 3초 동안 무력화시킵니다. 핵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솜브라의 핵심 기술인 해킹입니다. 1.25초라는 꽤 긴 시간의 침묵을 타겟팅으로 가할 수 있죠! 다만 원작에서처럼 딜레이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건물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 오브젝트와 함께 전진하거나 지도에 드러난 상대 영웅에 다이브하는데 유용합니다.


W : 위치변환기


대상 위치에 위치변환기를 설치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솜브라가 전장 어디에 있든 위치변환기로 순간이동합니다. 최대 2회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며 2회 이용하면 위치변환기는 파괴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90/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0초/12초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다만 정해진 위치로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치변환기가 있는 곳으로 상대가 밀고 들어오면 생존기가 봉인돼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또 글로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영에도 사용할 수 있죠.


E : 열광학 위장술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은신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하고 처음 1초와 마지막 1.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3초 동안 비전투 상태가 되면 공격하거나 공격받기 전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위치변환기와 함께 뛰어난 생존기입니다. 또 투명 상태인 걸 이용해서 진입기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죠. 이를 이용해서 EMP를 더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죠.



1레벨 특성


힐팩 해킹

능력 강화 (Q)

해킹을 재생의 구슬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재생의 구슬에 사용하면 4초 동안 해당 재생의 구슬을 적 영웅이 획득하지 못하게 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말끔한 해결책

능력 강화 (W)

위치변환기의 마나 소모량이 20 감소하고 적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은밀하게

능력 강화 (E)

은신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은신한 상태인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열광학 위장술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힐팩 해킹 : 힐팩의 히오스 버전인 재생의 구슬을 해킹할 수 있게 됩니다! 상대가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했더라도 피와 마나를 회복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죠.


4레벨 특성


에너지 탄창

사용 효과

사용하면 즉시 탄창을 재장전합니다. 해당 탄창의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 기술 피해를 주고 대상 주위 원형 범위에 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블라인드탄

능력 강화 (D)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5회 연속으로 할 때마다 103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적 영웅에 추가 물리 피해를 10번 입히면 일반 공격을 3회 연속으로 할 때마다 추가 물리 피해가 발동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적 영웅에 추가 물리 피해를 20번 입히면 추가 물리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적 영웅에 추가 물리 피해를 30번 입히면 추가 물리 피해가 적 영웅의 막기 및 회피 효과를 무시합니다.


바이러스

능력 강화 (Q)

해킹이 적 영웅에 바이러스를 심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영된 적 영웅은 일반 공격을 하거나 기술로 적에 피해를 줄 때마다 87의 피해를 입습니다.


과시

능력 강화 (E)

비열광학 위장술의 은신이 풀리면 이후 4초 동안 물리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하여 은신이 풀리면 추가로 물리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에너지 탄창 : 기술 공격이 없는 솜브라가 기술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또 라인클리어를 도와주기도 하죠.
  바이러스 : 해킹에 당한 상대 영웅이 행동을 취하는 데 있어서 주춤거리게 만들 수 있는 특성입니다. 특히나 공격 속도가 빠른 영웅들에게 효율적이죠.


7레벨 특성


기회는 활용해야지

능력 강화 (D)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적 돌격병을 일반 공격으로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0.5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적 돌격병을 일반 공격으로 50 처치하면 지도에 드러난 적 영웅에게 받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긴급 탈출 프로토콜

능력 강화 (W)

생명력이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즉시 위치변환기로 순간이동하고 지속 피해 및 자신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를 제외한 적 영웅의 기술을 제거합니다.

이 효과는 4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철저한 대비

지속 효과

공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즉시 해당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하고 357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기회는 활용해야지 : 사실상 반피 이하의 적에게는 방어력이 40 증가하게 되는 효과입니다.
  긴급 탈출 프로토콜 : cc가 아닌 상대의 기술이란 켈투자드의 사슬 같은 걸 말합니다. 그런 것까지 다 제거할 수 있지만 위치변환기가 한타가 일어나는 곳보다 멀리에 설치되어 있으면 아군이 4:5 상황을 맞이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10레벨 궁극기

궁극기 : EMP


주위 넓은 범위에 전자기파를 발산해 적중한 적 영웅들을 해킹하고 대상 영웅들에 걸려있는 보호막을 제거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원작의 그것입니다. 데미지는 없지만 광역 침묵에다가 보호막까지 제거해서 보호막을 주력 생존기로 삼는 영웅들에게 치명적이죠. 쿨까지 짧으니 솜브라를 상대로는 보호막 영웅은 잘 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궁극기 : 뽑!


사용하면 다음 탄창의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 잃은 생명력의 0.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은신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다음 탄창의 첫 일반 공격이 추가로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해당 탄창을 적 영웅 하나에게 모두 사용하면 잃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지속딜밖에 없는 솜브라가 조금이라도 누킹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궁극기입니다. 지도에 드러난 영웅들에게 열광학 위장술로 다가가서 암살하는데 유용합니다.


13레벨 특성


철저한 기회주의자

능력 강화 (D)

적 영웅의 생명력이 75% 미만이어도 지도에 표시됩니다. 추가로 키패드를 사용하여 기회주의자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하면 3초 동안 아군 영웅에게 자신의 지도를 공유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솜씨의 솜씨

능력 강화 (Q/W)

위치변환기의 설치 사거리가 500% 증가합니다. 위치변환기로 순간이동한 후 1초 동안, 해킹을 적 영웅에 사용할 경우 정신 집중 시간이 제거됩니다.


깜짝 놀랄 접근

능력 강화 (E)

은신 상태에서 사용했을 경우의 열광학 위장술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하고 마지막 1.5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철저한 기회주의자 : 운영적으로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아군에게 자기가 보고 있는 걸 보여줄 수까지 있죠! 물론 그런 만큼 쿨이 궁극기급으로 길기는 합니다.
  솜씨의 솜씨 : 위치변환기를 상대팀 쪽으로 써야 하기 때문에 각을 잘 봐야 하기는 합니다만 상대 팀 영웅 한 명을 즉시 침묵시킬 수 있다는 건 훌륭한 효과죠.


16레벨 특성


포화

능력 강화 (D)

탄창의 재장전 시간이 제거되고 한 명의 적 영웅에 탄창을 모두 사용할 때마다 다음 탄창이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8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약점 포착

능력 강화 (Q)

해킹의 침묵 상태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해킹으로 침묵 상태인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0.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깜짝 선물

능력 강화 (W/E)

은신 상태에서 사용한 열광학 위장술의 지속 시간 동안 위치변환기를 사용하면 열광학 위장술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시키고 내가 있던 위치에 폭탄을 남깁니다. 폭탄은 0.5초 후 폭발해 넓은 범위 안의 적에 427의 피해를 줍니다. 열광학 위장술로 은신한 상태인 동안 한 번씩만 이용 횟수에 제한 없이 위치변환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포화 : 각 영웅마다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생존할 수 있기만 하다면 영웅마다 스택을 쌓아가며 딜을 넣을 수 있게 됩니다.


20레벨 특성


트로이 목마

능력 강화 (R)

EMP로 적용되는 해킹이 침묵 상태의 지속 시간이 만료된 후 4초 동안 대상 영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80% 느리게 감소시키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귀여운 협박

능력 강화 (R)

뽑!을 사용한 탄창의 일반 공격으로 주는 추가 피해가 잃은 생명력의 1%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45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이건 이제 내거야

능력 강화(Q)

해킹을 건물에 사용할 때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적 건물을 아군 건물로 만듭니다. 성채에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솜브라 특제 탄환!

지속 효과

에너지 탄환을 사용하면 다음 탄창이 10발 증가하고 해당 탄창이 적 영웅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트로이 목마 : 유명한 바이러스 이름이죠. 정말 바이러스에 걸린 것처럼 쿨을 느리게 돌아가게 만들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건 이제 내거야 : 포탑에 사용하면 8초 동안 포탑이 상대 팀을 공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성채에도 지속 시간이 증가하면 너무 스노우볼이 크게 굴러갈 것 같아서 성채에는 지속 시간이 증가하지 않게 했습니다.



  스킬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만 공격 기술이라고는 하나도 없습니다...! 트레이서도 근접 공격이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솜브라는 고유 능력의 흡혈 능력을 이용해서 지속딜을 넣어야 하는 영웅입니다. 공격 기술이 없는 대신에 두 개나 가지고 있는 생존기가 이를 가능하게 해주죠. 딜을 넣다가 미리 뒤에 설치해둔 위치변환기로 순간이동해서 피하고, 다음에는 열광학 위장술로 피하고 말이죠.
  위치변환기의 경우 다만 상대가 변환기가 있는 곳까지 밀고 들어오면 사실상 사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솜브라는 불지옥 신단이나 하늘 사원 같이싸울 곳이 정해진 곳에서 그 진가를 발하는 영웅입니다. 또 계속 살아남아서 딜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같이 들어가줄 수 있는 탱커와 조합이 좋습니다. 또 메이지 영웅들과도 조합이 좋습니다. 기술 공격이 없다보니 에너지 탄창 특성을 찍지 않는 이상은 광역 데미지가 없다시피 하고, 누킹도 없으니 말이죠.
  상대하기 쉬운 영웅으로는 역시 아르타니스나 태사다르 같은 보호막 영웅들이 있습니다. EMP로 보호막을 제거하면서 다시 보호막을 쓰지 못하도록 침묵을 걸어버리니 말이죠! 또 물몸 영웅들은 10렙 이후에는 체력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뽑!에 그대로 당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들어온 영웅을 비명횡사시키기 좋은 가로쉬나 두 개나 되는 생존기를 봉쇄해버릴 수 있는 발리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