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리엘, 고뇌의 여제

Andariel, The Maiden of Anguish



설명

고위 악마중 유일하게 여성 악마였던 안다리엘은 극단적인 가학성에 취한 악마로 두리엘과 쌍둥이격인 존재입니다. 감정성 번민과 고뇌의 순수성을 믿는 그녀는 이제 시공의 폭풍의 모든 존재가 정신적으로 고통받게 만들 것입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날 두려워 해라!


- 이동

  • 뭐지? / 그래 일단은. / 누구냐? / 명령이라면. / 고뇌가 느껴진다. / 뭐라고? / 이런 것이라면...
  • 걱정 붙들어매라. / 알았다. / 으음. 마음에 들어.


- 공격

  • 죽어라! / 구더기 같은 것들! / 악몽을 경험해라. / (광기 어린 웃음) / 네 녀석도 타락시켜주마.
  • 고뇌해라. / 중독시켜주마. / 해치워주지.

  

- 특성 선택

  • 으음. 좋아. / 너의 고뇌가 느껴지는 선택이구나. / 더 많은 힘을...! / (웃음소리)



- 궁극기 시전

  • 누굴 공격하는건지 알고나 있는 것이냐?

  • 고통을 느껴라! 너에게 그것을 이겨낼 정신력을 줄테니! / 네 한계를 느껴보아라! 아하하하하!



- 적 처치 / 처치 기여

  • 네 목숨은 내 것이다. / 죽어서도 편히 쉬지 못할 것이다. / 네 감정은 내겐 장난감과도 같지. / 벌레 만도 못한 죽음이구나. / 너에게 더는 기대할 게 없겠군. / 너 따위에게 더 이상 허비할 시간은 없다.
  • 네팔렘 처치 : 네팔렘? 고작 이 정도가?
  • 리 밍 처치 : 내 노예가 되어라, 어린양이여.
  • 줄 처치 : 하잘 것 없는 놈이 균형을 지키겠다고?
  • 카시아 처치 : 너 역시 타락할 것이다, 여군주. 하하하하하!
  • 실바나스 처치 : 내 부하로 만들어주지.
  • 핏빛 까마귀 실바나스 처치 : 가서 네 할 일을 하거라, 가련한 존재여.
  • 디아블로 처치 : 나는 더 이상 네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
  • 아즈모단 처치 : 우리보다 무능한 주제에 말만 많구나.
  • 아서스 처치 : 그 강령술사 애송이처럼 까불어봐라.
  • 악마 처치 : 네 놈에게 더 이상 뭘 기대하겠느냐.
  • 두리엘 처치 : 여기서 뭘 하고 있는것이냐 두리엘!
  • 성기사(우서) 처치 : 하! 자카룸이 이미 어떻게 됐는지도 모르느냐.
  • 화이트메인 처치 : 눈 먼 광신자는 우리에게 손쉬운 먹잇감이지.
  • 천사 처치 : 가증스러운 놈들!



- 학살 저지

  • 고작 그것이 다인가?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으음. 좋아. / 육신이 복구된다. / 훌륭한 치유였다.
  • 좀 더... / 으으. 하마터면 또 죽음을 맞이할 뻔했군.


- 교전 패배 / 부활

  • 이건 정말 참을 수 없군! / 놈들에게 응징이 가해질 것이다.
  • 내가 돌아왔다. / 다시 한 번 부활이군. / 우리에게 더 이상 시간이 없다. / 너희들의 여제가 돌아왔다.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고뇌의 여제에게 고뇌를 선사하는구나. / 귀엽기도 하지. 맨 먼저 잡아죽여주도록 하마.
  • 이제 제거됐다. / 으하하하 속이 후련하구나.


- 적 건물 파괴

  • 잘도 무너지는구나. 마치 세체론의 요새처럼


- 반복 선택

  • 뭐냐. / 내게 무슨 볼 일이지?
  • 이렇게 찔리는건 또 처음이군. 뭐 하긴, 가증스러운 영웅들에게 찔리는것보단 더 나을까?
  • 골칫거리가 있느냐? 그 골칫거리를 내가 더욱 부풀려줄 수 있다.
  • 음. 네 모습을 보니 골칫거리가 뭔지 알 것 같기도 하고.
  • 나는 디아블로와 그 형제들을 배신했다. 그 자들의 음모를 더 이상 신뢰하지 못한 결과였지. 그리고 그 자들을 이곳에서 와서 만나니 무척 뻘쭘하더구나. 내가 분명 한 편으로 넣어주지 말라 했는데...
  • 아아 시공의 폭풍은 고뇌로 가득찼어. 무슨 소원을 들어주랴? 
  • 솔직히 메피스토는 동정이 가. 얼마나 필멸자들에게 고통받았는지 난 상상도 못하겠더군. 하긴, 자카룸의 보물을 그렇게 다 쓸어왔으니 대가를 치룬거겠지.
  • 이 곳에서 싸우다보면 너희들의 고뇌를 역으로 지켜보는 재미는 있구나.
  • 정신적 피로는 내게 큰 에너지원이지. 더 싸워라! 더!
  • 케리건이란 자의 날개는 참 멋지게 생겼더군. 나도 한번 따라해봐야겠어. 물론...나중에.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적들에게 고뇌를 퍼뜨리자. / 물론. 내가 앞장설 것이다. / 기대하도록. / 나 역시 기대되는군.
  • 적대적 영웅 : 네놈은... / 여기 고뇌의 화신이 있구나. / 아군에게 골치를 안겨주다니. 나는 좋지만 다른 자들에게는 어떨까? / 내 가학성을 네놈에게 발휘하고 싶진 않다. 이만하지.
  • 알라라크 : 흥미로운 존재로군. / 너의 성향은 나랑 딱 맞는 것 같아. 좋아.
  • 네팔렘 : 네팔렘? 이런곳에서 보게 될줄은 몰랐군. / 하. 자신만만하구나. 어디 한번 두고보자꾸나.
  • 디아블로 : 알 디아볼로스. / 이곳은 지옥이 아니다. 네 명령을 따라야 할 이유는 없어. 그럴 의지도 없고.
  • 도살자 : 도살자라...두리엘의 영역에서나 보던 놈인데. 흥미롭구나. / 가서 놈들을 학살해라. 비명으로 내 영토를 가득 채워라.
  • 천사 : 천상도 결국 고뇌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 날 보니 고뇌가 차오르느냐? 좋아.
  • 머키 : 으음? / 으하하하! 좋아.






유형

치유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2109 (+4%)

4445

생명력 재생량

4.58 (+4%)

9.59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92(+4%)

187

공격 사거리

1.5

1.5

공격 속도

0.9

0.9

이동 속도

4.4

4.4

- 치유를 위해 적들을 공격하기를 유도하는 치유사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고뇌의 징표 (Brand of Anguish)

대상 적 영웅에게 10초 동안 유지되는 표식을 남깁니다. 모든 아군 영웅은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2(+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1초에 한 번씩 발동하며 3회의 피해를 주면 표식이 제거됩니다. 표식은 각 영웅에게 별개로 표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각 영웅에게 별개로 보이는 표식을 적 영웅에게 새깁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면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줄진의 Q처럼 3회 피해를 줄시 표식이 제거됩니다. 다른 아군이 표식을 제거해도 그와 별개로 자신에게 표식이 보이는 것입니다.


Q : 번뇌 주입 (Agony Inject)

대상 아군 영웅에게 고뇌의 에너지를 주입하여 6초에 걸쳐 552(+4%)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에너지가 폭발하여 대상 아군 근처의 모든 적에게 426(+4%)의 피해를 주지만 생명력 치유 효과가 사라집니다. 생명력을 회복시킬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안두인 빛폭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6초에 걸친 지속힐을 하며 다시 사용시 폭발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생명력을 치유할때마다 초당 피해량이 71(+4%)씩 감소합니다. 6초동안 기술을 다시 사용하지 않으면 치유 효과만 발휘되며 폭발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W : 독액 껍질 (Poison Carapace)

대상을 독으로 감싸 2초 동안 물리 방어력을 75 증가시킵니다. 지속시간 동안 주위에서 대상을 공격한 적은 2초에 걸쳐 192(+4%)의 피해를 받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물리방어력을 씌워 아군을 보호하합니다. 이 동안 6의 범위 내에서 대상을 공격한 적은 0.25초에 한번 24(+4%)의 피해를 받습니다.


E : 고뇌의 손아귀 (Grasp of Anguish)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강화되어 154(+4%)의 추가 기술 피해를 주고 공격의 주 대상을 붙잡아 1.5초 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시간 동안 이동과 일반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기술을 다시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다음 평타를 강화시켜 대상에게 추뎀을 주고 CC기를 겁니다. 다만 CC기가 발동한 동안 본인도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생존이 확실할때 발동하는게 좋습니다. CC기를 맞으면 취소되며 밀쳐져서 멍해짐만 당해도 취소됩니다. 일반 공격력까지 포함해 252의 피해를 줍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착취의 표식 (Brand of Exploit)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고뇌의 징표의 사거리가 20% 증가하고 4회의 공격을 맞으면 제거됩니다.

망념 (Delusion)

능력 강화 (Q)

번뇌 주입의 폭발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하나당 번뇌 주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영웅에게 적중하면 세 배 감소합니다.

고뇌의 날개 (Wing of Anguish)

능력 강화 (E)

고뇌의 손아귀의 효과가 종료된 후, 4초 동안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이 동안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자신과 주위 가장 가까운 아군 영웅 하나의 생명력을 각각 114(+4%)씩 치유합니다.

- 착취의 표식은 고뇌의 징표의 힐량을 늘려줍니다.

- 고뇌의 날개는 자신이 일반 공격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공격력 증가와 자신과 아군영웅 치유 효과가 동시에 붙어있는 특성이라서 붙어서 딜해야하는 상황일때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레벨 4

이독제독 (Poison for Poison)

능력 강화 (W)

독액 껍질의 대상이 고뇌의 징표로 받는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독액 껍질의 대상과 상관없이 자신에게도 동시에 적용됩니다.

응고된 독액 (Clotting Venom)

능력 강화 (W)

독액 껍질의 지속시간 종료 후 물리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영웅의 일반 공격을 3회 방어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효과는 독액 껍질의 대상과 상관없이 자신에게도 동시에 적용됩니다.

잔존하는 독기 (Remaining Poison)

능력 강화 (W)

독액 껍질의 지속시간이 종료된 후 대상이 5초 동안 주위 적에게 초당 98(+4%)의 피해를 줍니다. 준 피해량의 75%만큼 대상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이 효과는 독액 껍질의 대상과 상관없이 자신에게도 동시에 적용됩니다.

- 4레벨은 모두 독액껍질 강화 특입니다. 독액껍질의 대상이 누구든 상관없이 자신에게도 적용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단계 : 레벨 7

뇌 폭발 (Brain Explosion)

능력 강화 (Q)

번뇌 주입을 적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적에게 사용시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공격력을 25% 감소시키고 다시 사용하면 폭발하여 피해를 줍니다. 초당 폭발 피해량이 동일한 수치로 감소합니다.

치명적인 독소 (Deadly Poison)

능력 강화 (W)

독액 껍질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하고 대상을 공격한 적에게 초당 최대 생명력의 2.5%의 추가 피해가 가해집니다.

악마의 손길 (Devil's Reach)

능력 강화 (E)

고뇌의 손아귀가 다음 일반 공격의 사거리를 1.5 증가시키고 대상 주위의 적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 치명적인 독소는 방어력 지속시간만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지속딜의 시간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추가 피해량은 총 최대 생명력의 5%만큼 피해를 입는 것입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피해 망상 (Paranoia)

대상에게 저주를 겁니다. 대상이 2.5초 동안 아군에게 가해지는 피해가 기록되며 2.5초 뒤에 대상에게 아군에게 가한 피해량의 75%만큼 피해가 가해집니다. 저주의 대상은 자신에게 저주가 걸린지 알 수 없고 대상의 아군이 판별할 수 있습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누굴 공격하는건지 알고나 있는 것이냐?"

(발동시)

"되갚아주지. 지금 당장." 



- 대상에게는 보이지 않지만 적 팀에게는 보이는 저주를 걸어둡니다. 저주의 대상이 1000의 피해를 아군에게 가할 경우 2.5초 뒤에 750의 피해가 들어옵니다.




R : 극한의 정신력 (Ultimated Spirit)

대상을 3초 동안 불사 상태로 만듭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고통을 느껴라! 너에게 이겨낼 수 있는 정신력을 줄것이니!"
"네 한계를 느껴보아라! 하하하하!"
(자신에게 사용시)
"나에게 이까짓걸 고통이라고 주는 것이냐?"
"두리엘이라도 데려와야 내가 비명이라도 지르지!"



- 대상 아군을 불사 상태로 만드는 심플하고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줄진 같은 영웅과 정말 잘 어울리겠죠.

 


5단계 : 레벨 13

여제의 방패 (Shield of Maide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고뇌의 징표의 대상 근처에 있으면 기술 방어력이 30 증가합니다.

여제의 번뇌 (Agony of Maiden)

능력 강화 (Q)

번뇌 주입이 대상의 고뇌의 징표의 치유 횟수를 초기화 시킵니다.

여제의 총애 (Favor of Maiden)

능력 강화 (W)

독액 껍질로 526(+4%) 이상의 피해량을 감소시키면 다음 독액 껍질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을 보호합니다.

- 여제의 번뇌는 대상이 표식의 대상을 2회 공격했을때 대상에게 번뇌 주입을 쓴다면 표식이 다시 3회 공격을 할 수 있게 초기화됩니다. 잘 쓰면 대상이 표식을 5회 때려 500 이상의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6단계 : 레벨 16

여제의 분노 (Wrath of Maiden)

능력 강화 (Q)

번뇌 주입이 대상을 치유해도 폭발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치유가 끝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무거운 고뇌 (Heavy Anguish)

능력 강화 (W)

고뇌의 손아귀의 지속시간이 0.5초 증가하고 지속시간 동안 보호 상태가 됩니다.

침묵의 손아귀 (Silence Grasp)

능력 강화 (E)

고뇌의 손아귀가 대상을 2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 여제의 분노는 Q트리를 완성하는 첫번째 단계로 치유해도 폭발피해량이 감소하지 않기 때문에 치유를 마음놓고 할 수 있습니다.



7단계 : 레벨 20

자멸 (Self-Destruction)

능력 강화 (R)

피해망상이 아군에게 가한 피해량의 150%만큼 대상과 대상 주위의 적들에게 되돌려줍니다.

주마등 (Phantasmagoria)

능력 강화 (R)

극한의 정신력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하고 지속시간 동안에 대상에게 보이는 고뇌의 징표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폭력 유희 (Violence Play)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고뇌의 징표가 대상 주위 영웅들에게도 찍혀집니다. 고뇌의 징표를 제거하는 피해가 140(+4%)의 추가 기술 피해를 주고 그 피해량만큼 공격자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무한한 번뇌 (Infinity Agony)

능력 강화 (Q)

번뇌 주입이 폭발해도 생명력 치유 효과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번뇌 주입의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 자멸은 강력한 궁극기 강화기로 대상 주위 적에게도 피해가 오기 때문에 적들의 공격을 역으로 받아칠 수 있습니다.

- 주마등은 불사 지속시간을 4초로 늘려주고 고뇌의 징표를 무한정 때릴 수 있게 합니다. 극한의 상황에 몰렸을때 이 궁극기로 역전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