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리스는 대의회 소속으로 프로토스의 번영을 위해 힘썼고 대의회에 복종했습니다.
대의회는 태사다르의 행동을 반역이라 생각했고 그를 체포하려 하자 
알다리스는 태사다르의 행동을 보고
대의회가 잘못 되었다는 것을 깨닳았습니다. 대의회가 몰락한 후,
샤쿠라스에서 아이어의 재건을 꿈꾸다 대모의 정체를 파악하게 됩니다.
이후 그가 신뢰하는건 오직 자신과 칼라뿐입니다.



Judicator Aldaris- 스타크래프트 원거리 전문가.


기술

D-  심판관의 권능

탐사정 한 기를 거느립니다. 피해를 5초동안 받지 않으면, 탐사정을 두기 거느릴 수 있습니다.

Q- 환류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다음 일반공격을 강화합니다.

강화 일반공격 : 대상의 마나를 파괴하고 증발시킨 마나의 33%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쿨타임 3초

W- 치유 수정탑

탐사정을 이용해 수정탑을 소환합니다. 소화된 수정탑은 30초동안 지속되며 5초마다 주위 아군을 치유합니다.

탐사정이 두기라면, 수정탑이 소환된후 5초에 걸쳐 관문을 소환합니다.

관문에서 5초에 한번 광전사가 소환됩니다. 전장에 최대 두기만 거느릴 수 있습니다.

광전사는 주위 적을 자동공격 합니다.

탐사정과 멀어지면 수정탑은 가동 중지됩니다.

쿨타임 파괴된 후 15초

E- 환상

적 영웅을 두기 복사합니다.

복제된 환상은 본체 체력의 33%를 가집니다.

복제당한 적은 환상을 자동 공격합니다. 환상은 아군이 파괴시킬 수 있습니다.

2초동안 지속됩니다.

-환상은 체력 2천을 넘길 수 없습니다.-

특성


1 lvl 

Q 증강: 환류 사용시 다음 일반공격의 사거리가 환류와 같아집니다.

탐색: 사용효과: 대상의 위치를 5초간 드러냅니다. 쿨타임 40초, 사정거리 무한.

D 자가인식: 탐사정의 이도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마술사의 꿈


4 lvl 

Q 신속: 환류 사용시 2초동안 이동속도가 15% 증가합니다.

W 치유 준비: 치유 수정탑 생성속도가 2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W 전투 준비: 관문 생성속도가 5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권위: 사용효과: 용병 한기를 즉시 매수합니다. 쿨타임 30초

7 lvl

E 환영: 환상의 지속시간이 2.5초로 증가합니다.

Q 파괴: 환류 사정거리가 감소하는 대신, 마나 파괴량이 증가합니다.

명상: 사용효과: 집중하여 자신의 체력을 8초동안 40% 회복합니다. 피해를 받으면 취소됩니다. 쿨타임 50초

W 칼라의 믿음: 관문으로 생성된 광전사들이 알다리스 주위를 맴돌며 알다리스가 공격하는 적을 공격합니다.

후속타

10 lvl Ult

R-1 중재자 탑승- 전쟁 인도자 소환

3초간 정신집중 후, 알다리스가 중재자에 탑승합니다. 중재자는 공격할 수도, 피해를 받지도 않습니다.

120%의 이동속도로 움직이며, 다시사용하면 그자리에 전쟁인도자 두기를 소환합니다.

전쟁 인도자는 4초동안 전장에 머무르며, 1초마다 큰 데미지와 방사데미지를 줍니다.

중재자는 전쟁 인도자가 파괴될때 까지 지속됩니다.

( 중재자는 이동에 제약이 없습니다. 탑승후 3초내에 소환하지 않으면 다시 하강합니다.)

R-2 중재자 탑승- 차가운 정지장

3초간 정신집중 후, 알다리스가 중재자에 탑승합니다. 중재자는 공격할 수도, 피해를 받지도 않습니다.

120%의 이동속도로 움직이며, 다시사용하면 그자리에 정지장을 시전합니다.

정지장에 적중당한 적은 4초동안 50%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며 지속시간이 끝나면 8초간 얼어붙습니다.

중재자는 적이 얼어붙을때 까지 지속됩니다.

( 중재자는 이동에 제약이 없습니다. 탑승후 3초내에 시전하지 않으면 다시 하강합니다. 얼어붙은 적은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13 lvl

W 인공 제어소: 관문에서 광전사 대신 긴 원거리 공격을 하는 용기병을 소환합니다.

W 기사단 기록보관소: 관문에서 짧은 원거리 공격을 하는 고위기사를 소환합니다.

고위기사는 두기가 모였을때 집정관으로 합체합니다.

집정관은 고위기사의 세배의 체력과 세배의 공격력을 갖고있습니다.

W 과다 회복: 수정탑의 치유범위와 치유량이 33% 증가합니다.

E 잔인: 환상이 지속시간중 파괴되면 데미지를 줍니다.

16 lvl

Q 압도적인 힘: 마나소모량과 쿨타임이 100% 증가하는 대신 환류 사용즉시 마나를 파괴시키고 제거된 마나의 400%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Q 광역 증발: 적영웅에게 환류 사용시 가까운 적 영웅 한명에게 환류를 같이 시전합니다.

E 피할수 없는 환상: 환상의 사정거리가 150% 증가합니다.

D 연륜:  자신을 공격하는 적의 시야가 공유됩니다. 알다리스는 시야가 공유된 적에게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시야 공유는 50초에 한번 발동하며 시야가 공유된 적은 기술이나 일반공격을 사용하면 해제됩니다.)

20 lvl

R- 데니모스: 중재자 탑승시간이 50% 증가하고, 초당 공격력을 갖게됩니다.

R-1 완전한 차원장: 전쟁 인도자의 지속시간이 100% 늘어납니다.

R-2 얼음 정지장: 처음 적중 적은 1.5초동안 이동불가후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발생합니다.

광자포: 치유 수정탑의 범위내에 광자포를 소환하여 주위 적을 공격합니다. 

- 준비 완료
칼라의 축복이 내립니다.

- 이동
칼라의 뜻대로. / 갑니다. / 아이어를 위하여. / 칼라앞에 복종하라 / 
아이어는 되찾을 것입니다. / Khasar de templari /

- 이동 불가
몸이 움직이질 않습니다.!

- 공격
칼라의 축복이 내린다. / 첫번째 자손에게 영광을 / 칼라의 빛에 무릎 꿇어라! / 
En taro Adun / 지혜의 차이가 느껴진다. / 섬멸하라! / 파괴하라! / 제거하라! / 박멸하라!

- 특성 선택
그대의 지혜대로. / 훌륭합니다. / 이 힘으로 승리할 것입니다. / 동의합니다. 

- 궁극기 시전
전쟁 인도자: 파괴자가 왔다! / 이 전쟁을 승리로 인도하리라! 
정지장: 얼어 붙어라! / 적들이 둔해집니다!
중재자 탑승: 심판관의 힘이 전장에서 느껴지리라!

- 적 처치
지혜가 부족하군.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지. / 한심하군. /
칼라앞에 빌기엔 늦었다. / 이것이 심판관의 힘이다.
가즈로 처치: 형편없는 기술이로군.
태사다르 처치: 명령 불복종으로 체포하겠다.
제라툴 처치: 빛을 거부한자의 최후다.
아르타니스 처치: 실망스럽군.
케리건 처치: 배신없인 이길 수 없나? 이 악마야.
아바투르 처치: 힘대신 지식을 택한 저그라니.

- 학살 저지
칼라의 심판이다.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받음
아둔의 축복이 그대에게 함께하기를. / 감사합니다. 친구여. / 그대의 지혜가 저를 구했습니다.
칼라께서 아직 저를 버리지 않았군요. / 치유 감사합니다. / 훌륭한 힘 입니다.

- 구출 받음
칼라가 나를 보살핀다. / 그대에게 영광을.

- 교전 패배 / 부활
칼라의 빛은 꺼지지 않습니다. 잠시 약해졌을뿐. 
Za khaladas! / 내가 돌아왔다! /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빛이 응시한다. / 대의회가 처치하자는군.
심판관의 심판이다. / 당연한 결과다. / 결국 이렇게 될것을.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저의 희생으로 전사들에게 도움이 됬기를.
잘 해주었습니다. 전사들이여!

- 적 건물 파괴
적의 전략이 들통났습니다! / 승리를위해 조금더 힘내십시오! 

- 반복 선택
말 하십시오. / 듣고 있습니다.
저는 심판관 알다리스. 귀하는 집행관 이십니까? 
프로토스는 평등합니다. 제가 그대의 상관 이여도 말입니다.
하아... 직속 부하에게서도 배신을 맞았는데 이번엔 저그를 믿으라니, 그대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나이를 먹으면 친구를 잃나 봅니다. 수백년을 아이어를 위해 일했는데, 아무도 제말을 따라주지 않는군요.
이런 말이 있지 않습니까. "그럴듯하게 덮을바엔 솔직하게 인정하고 사과하라."
아군 탐사정이 공격받고 있습니다! (집행관) 아군 연결체가 공격받고있습니다! (집행관)
알아.. 알아! 
버틸 수가 없다!(광전사)
으아악!
대의회 안에서의 심판관은 한낱 미생일 뿐입니다. / 완생이 되기위해 일해왔지만 결국.. 
어느날, 대의회에서 심판을 받게된 두 형제들이 있었습니다. / 동성행위를 하면서 대의회에 데려다 달라는 노래를 부르더군요.

- 도발 / 춤
너의 어둠을 싸그리 씻어내주지! / 심판관에게 맞서겠는가!
하하. 하하하. / 흠흠. 체통과 고귀함이 어우러진 춤이지.

- 감정표현
인사 : 반갑습니다. / 어서오십시오.
감사 : 감사합니다. / 그대의 은혜를 잊지 않겠습니다.
칭찬 : 훌륭합니다! / 뛰어난 지혜와 힘입니다!
사과 : 죄송합니다. / 경솔했습니다.
작별 : 아둔께서 그대를 지켜주시길. / 안녕히.

- 미니맵 신호
아군에게 도움이 필요합니다. / 여기 도움이 필요합니다. / 지원을 요청합니다! / 이곳을 공격해야 합니다. / 적의 핵을 공격해야 합니다. / 이 용병 캠프를 점령해야 합니다. / 칼라가 이자를 응시합니다.

- AI 대사
적이 약해졌습니다. 지금 공격할 때입니다. / 의문이 드는군요. 조심해야합니다. / 훌륭한 전략이었습니다. / 잘하셨습니다. / 훌륭합니다.

- 대기화면 및 상점
En taro Adun / 심판관이 움직일 시간입니까. / 칼라의 뜻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 칼라의 뜻대로. / 정의는 질서로부터. 질서는 심판으로부터. / 오랜세월 살면서 수많은 시험을 치뤄봤습니다.
준비되었습니다. / 대의회보다 그대가 더 게으르군요. / 명상중이신 겁니까? 저를 감시하시는 겁니까? / 전투가 코앞입니다. 집중하십시오

- 영웅 상호작용
우호적 영웅 : 그대와 함께하게되어 전투가 신이나겠습니다. / 칼라가 그대의 바람을 이뤄낼 것입니다.
적대적 영웅 : 흠. 운명이 존재한다면 어리석은 행동이겠군. / 신경쓰기도 싫다. 이 전쟁은 승리뿐이다.
케리건 : 하하! 또 동맹이라니 어디서 많이 본 상황인데. (긴장하라고 네 목숨은 누워서 떡먹기니까.) / (또다시 죽고싶어서 오셧나 프로토스?) 적들과 함께 네년이 죽었음 좋겠군.
태사다르 : 비록 오해가 있었지만 이번 전투를 통해 결의를 다졌으면 하네. (프로토스는 하나일때 더욱 강하다 알다리스. 또다시 분열하지 말자.) / (또다시 의미없는 전투를 하진 않겠지 알다리스?) 물론.
제라툴 : 통찰력이 필요하겠군 제라툴, 상황보는 능력이 형편없어. (경험으로 말인가 지혜로 말인가?) / (동족을 등지고 다시 배신할 셈인가 알다리스?) 나이를 먹으면 희생해야할 상황이 오는법이다 암흑정무관.
아르타니스 : 신관이라니, 이번에도 나를 신뢰하진 않을것같군. (과거는 과거로 넘기고 현재를 보아라 심판관.) / (알다리스.. ) 아르타니스, 아직도 풋내기처럼 보이는군.





-기획 후기.

알다리스.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의 제대로된 삽질로 얘 뭐야? 라는 인지도를 얻고

브루드워에서 강하게 나쁜넘 이라고 낙인 찍혀버린 불운의 캐릭터입니다.

그의 장점은 실로 놀라울정도의 인격이었지만, 인지도 대부분이 악>선 이기때문에

존댓말을 사용해서 좀더 온화한 분위기를 내보았습니다.

-영웅 디자인.

알다리스는 심판관 계급으로 상위 계층에 속합니다.

화려한 금속 장식과 커다란 갑옷들.

하지만 계속 기획할때마다 이상한 방향으로 가더라구요

화려한 금딱지 = 파라오 가 되었습니다.

결국내린 결정은 태사다르의 갑옷에서 좀더 알다리스 스럽게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림체도 흡사하게 그려보고싶었는데 역시 아마추어가 프로 따라가는건 무리더군요. 이질감이 너무 커졌습니다.

ㅜㅜ

-기술 기획.

사실 광전사와 용기병, 고위기사가 나오는건 피닉스에게 주려고했습니다.

피닉스 주위에 광전사가 돌아다니면서 같이 돌진한다면 그 간지는 철철 넘칠것 같았기에..

아이어의 군대라는 명목으로 피닉스를 내보내고 싶었지만,

마침 공허의 유산에서 탈란다르로 재등장 하더군요

이렇게되면 생전의 피닉스보다는 후생을 이어가는 탈란다르가 더 히오스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를 하는느낌으로 프로브를 넣었고

프로브 하면 건물이지라는 생각으로 넣어보았네요.

그리고 중재자는

심판관들이 전장에 참여할때 타는 비행체였는데

당연히 탑승해야지! 라고 생각했고

데니모스와 전쟁인도자는 엔슬레이어즈에서 알다리스가 다시 탈취한걸로 기억해서 넣었습니다.

스킬들이 전부 조금 복잡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올라운더라고 넣어주고 싶었고

중간중간 시야관련 특성도 넣어, 알다리스가 최후에 이뤄냈지만 말하지 못한 그 능력을 안타깝게 여겨 넣었습니다.



장기적으로 기획해보고 그림그리고 아이콘도 만들어 업로드 할 생각입니다.

이번엔 빨리 업로드 하고싶어서 특성과 궁극기 아이콘은 만들어보지 못했네요.

그래도 종강이니 시간은 더 많아지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