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성글과 본문에 포함된 영상은


원작 없음님과 사전 합의 하에 제작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목차)



1. 빌드컨셉



2. 장/단점



3. 어센던시 노드



4. 아이템 / 스킬젬



5. 전체 패시브



6. 밴딧 / POB



7. 마치며















1. 빌드컨셉




  1) 신규 반지 '우주의 영사기'를 통한 자동타겟형 지뢰


  2) 화산탄 지뢰의 강력한 단일 버스트 데미지


  3) 전율의 막대를 통한 화산탄의 추가 투사체 유지


  4) 곡예 / 차원곡예 채용


  5) 가능하다면 아세나스 장갑을 통한 더욱 스피디한 맵핑










2. 장/단점



  장점)


- 화산탄 지뢰의 약점인 맵핑능력을 우주의 영사기로 해결


- 강력한 단일 데미지


- 어느정도 대충 던져도 몬스터의 발 밑에서 격발




  단점)


- 냉기 스킬과 비교시, 상대적으로 안전성 저하


- 화면 렉 발생 가능


- 이펙트로 인해 사이러스가 뭐하는지 간혹 안보임










3. 어센던시 노드







스타터로 올려드렸던 서리 구체 지뢰와 달리,


'폭발물 전문가' 대신 '폭파 전문가'를 채용합니다.




화산탄 지뢰는 자체적으로 고유의 오라효과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오라는 지뢰가 가하는 화염 피해를 추가시켜주므로


오라 효과를 증가시키기 위해 폭파 전문가를 채용합니다.















4. 아이템 / 스킬젬




  1) 무기






지뢰 관련 아이템 중, 가성비 측면에서는 모든 걸 압살하는 무기입니다.


보통 7링크의 효과 + 지뢰유지의 간편함으로 많이 사용하며


화산탄 지뢰의 경우에는 '연쇄 폭발 지뢰 보조' 효과를 받지 못하여


6링크 + 화산탄 젬레벨 추가 + 지뢰 유지용으로 사용합니다.





화산탄 지뢰는 폭발 2연쇄당 투사체 추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연쇄가 오래 지속될수록 데미지 딜링이 높아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연쇄가 끊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전율의 막대를 채용하여 지뢰 유지가 쉬우면서 준수한 데미지를 뽑아냅니다.




  <스킬젬 링크>


화산탄 지뢰 - 지뢰밭 - 덫 및 지뢰 피해 

효과 집중 - 연소 - 영감




효과 집중을 사용하면 보통 맵핑능력이 저하되나,


영사기 효과로 인해 자동 호밍효과 + 아세나스의 시체폭발 효과로 맵핑속도가 크게 줄지 않습니다.


큰 디메리트 없이 강력한 데미지 증폭을 항시 받을 수 있습니다.









  2) 반지 1






3.9리그에 등장한 신규 반지입니다.



가장 중요한 문구는 마지막의


'폭발 주문을 시전자 주변 대신 목표 지점에 시전' 입니다.



즉, 아무데나 지뢰를 던져서 격발시킬 때


지뢰의 인식범위 내에 적이 존재한다면 해당 적의 발 밑에서 격발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히 적용결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영상의 6분 39초 부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로 인해 화산탄 지뢰의 가장 큰 문제인 맵핑 능력을 대단히 향상시켜주며,


단일 대상에게도 모두 모여서 발 밑에서 격발되므로 딜집중 효과 또한 높아집니다.









  3) 머리





인챈트는 '화산탄 지뢰의 투사체 2개 추가 발사'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을린 화석'을 통해 작업하여,


생명력 + 주변의 적의 화염 저항 -9%를 띄워주시면 되며


저항력이나 기타 옵션이 있으면 좋습니다.



다만, 제작 후 접미사가 반드시 한 줄 남아있어야 하며


이는 '지뢰 투척 속도' 크래프팅을 하기 위함입니다.




  <스킬 젬 세팅>


원격 기폭장치 소환 - 열광 - 계몽



오오라 세팅이며, 계몽은 2레벨 이상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타수가 높은 스킬이기 때문에 열광의 신성화 지대 생성도 잘 되는 편이며,


열광 관련 감시자의 눈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미지 주력 오라는 열광을 채택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장갑





필수는 아니지만, 유틸적 측면에서 매우 도움이 되는 장갑입니다.


매 리그, 한번쯤은 제가 항상 소개해드리는 장갑이기도 하네요.




높은 생명력과 마나를 가지고 있고, 적에게 시간의 사슬 저주를 걸어주며,


적을 죽일 때 시체 폭발 효과까지 더해집니다. (사술방지 맵에서는 불가능)



즉 맵핑 속도의 효율성을 더욱 올려주면서 생명력 최대치를 어느정도 유지시켜주는 장갑입니다.



너무 비싸거나 없을 경우, 일반적인 생명력+저항 레어 장갑을 사용하면 되며


사원이나 정복자 옵션으로 유틸/딜적 측면을 보강해주시면 좋습니다.





  <스킬 젬 세팅>


신념의 파도 - 시전 속도 증가 

바알 정의의 화염 - 지속시간 증가



디버프 / 버프 세팅입니다.


신념의 파도와 바알 정의의 화염은 강력한 단일데미지를 꽂아넣어야 할 때만 사용하면 되며,


신념의 파도에 적중당한 적은 화염 노출에 걸려 화염 저항력이 -25% 됩니다.



시전 속도 증가 보조의 경우는 이후 등장할 비전 쇄도 보조와 자리를 서로 바꾸어도 상관없습니다.










  5) 갑옷






부족한 생명력을 채워줄 갑옷입니다.


요 근래 몬스터가 매우 아파, 물약의 회복속도 증가 옵션도 생각외로 쏠쏠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물론 생명력이 충분하거나 필요없다고 느껴질 경우, 원하는 다른 갑옷을 써도 됩니다.





  <스킬 젬 세팅>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지속시간 증가 - 돌 골렘


// 지뢰 폭발(흰색 젬)




피격 시 시전 세팅은 일반적인 세팅이며, 골렘의 경우 원하는 골렘을 사용하면 됩니다.



지뢰 폭발(흰색 젬)을 사용하는 이유는, 해당 젬의 퀄리티를 증가시키면


폭파 속도가 추가로 증가하기 때문에 데미지가 늘어나게 됩니다.









  6) 신발





일반적인 레어 신발 착용합니다.


생명력 / 이동속도 / 저항 입니다.





  <스킬 젬 세팅>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 지속시간 증가 - 위상 질주



이동기 및 세미 버프 세팅입니다.



화염 질주 사용 시 비전 쇄도가 발동하여 데미지 버프가 들어갑니다.


비전 쇄도의 경우 앞서 신념의 파도 세팅에 있던 시전 속도 증가와 서로 위치를 교환해도 됩니다.



위상 질주는 그냥 '달릴 때' 빨라지는 효과입니다.


필요없으신 분들은 '바알 은총'으로 교체해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7) 벨트 및 나머지 반지






벨트는 생명력+저항력 기반의 명계의 조임쇠를 사용합니다.


가능하다면 '그을린 화석' 제작을 통해 화염 피해 x%를 챙기면 좋습니다.




반대쪽 반지는 저항력 부족분을 메꾸기 위해 생명력+저항력 기반을 사용합니다.


크래프트는 접두사 위주로 피해 x% 혹은 위 사진과 같은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은 것을 사용 시, 냉기 피해로 인하여 간혹가다 몬스터가 얼어서 깨져 죽습니다.










  8) 목걸이





레어 목걸이를 사용해주시면 좋으며,


치명타 피해 배율 + 생명력을 우선으로 봅니다.


이후 가능한 경우 나머지 유틸적 측면 옵션을 챙기면 되며


추천 크래프트는 '지뢰 투척 속도 증가'입니다.




성유는 취향차겠습니다만, 불편하지 않은 플레이를 위해서는 효율적인 폭발물이 좋긴 합니다.












  9) 플라스크



 가) 수은 플라스크 - 아드레날린


 : 이동속도 증강용입니다.


 나) 다이아몬드 플라스크 - 열기


 : 치명타 보정 및 냉각/동결 면역용입니다.


 다) 앗지리의 약속 or 지혜의 참나무


 : 데미지 증폭용 유니크입니다. 양쪽 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합니다.


 라) 인내의 영원의 마나 플라스크 - 수호


 : 마나 지속 회복 및 저주 면역용입니다.


 마)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출혈 면역


 : 생명력 회복 및 출혈 제거용입니다.







  10) 유니크 주얼






열광 오라 관련 감시자의 눈을 사용하며,


옵션은


'플레이어가 생성한 신성화 지대 위의 적이 받는 피해 x% 증가' 를 사용하면 됩니다.














5. 전체 패시브












6. 밴딧 / POB



밴딧 : 알리라 살립니다.



POB : https://pastebin.com/cmQ34j7K













7. 마치며




개인적으로 꽤 만족했습니다.


화산탄 지뢰의 데미지는 원래 높은 축에 속했는데, 맵핑이 단점이었습니다만


영사기 반지로 인하여 이 부분이 많이 해결됩니다.



아세나스 장갑까지 더해지면 맵핑능력에서 그다지 딸릴 일이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특유의 프레임 저하, 과도한 이펙트로 인해 보스 패턴이 안보이는 경우인데


이 부분은 숙달되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