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서론

·        본론

o   장단점

o   매커니즘

o   아이템 세팅

§  투구

§  갑옷

§  무기

§  장갑

§  신발

§  허리띠

§  목걸이

§  반지

§  플라스크

o   젬 세팅

§  좀비

§  해골

§  망령

§  수호자 기동

§  이동기

§  오라

o   패시브

§  노드

§  어센던시

§  주얼

o   수호자 기동 아이템

o   망령

o   성장 가이드

o   액트 밀기

§  저렙 아이템 세팅

§  젬 세팅

§  패시브

·        마무리

o   아이디

o    Pob

 

 

서론

 


역병 유입 네크 유저입니다.

디아2를 즐기던 시절에도 네크로맨서를 주로 했기에 POE에서도 네크를선택해서 키우게 되었습니다. 

역병 리그에서는 완전 엑린이였고 이번 리그부터 본격적으로 좀비 네크를팠습니다. 

현재 98렙, 힘 1500 광산 685층을달성하였으며,pob 기준 좀비 한마리당 DPS는 스택 없이 17만정도이며, 새의 위상+ 격분 권능 풀차지시 30만 정도 입니다. 

사이러스는 11회 잡았습니다. 

우선 몇가지 동영상을 보시고 시작하시죠. 우버엘더, 사이러스,정복자킬, 미노맵 맵핑, 광산 파밍 영상입니다. 

보시지 않고 넘어가도 무방합니다.




1/15 광산 1000층 4위 달성.(1위 변형네크아름, 2위 kimchiJuice 3위, RazcaMorph, 4위 Neutro_네크로만세) 동메달은 아쉽게 놓쳤습니다...;;;; 1~3위 전부 코리안이 될 수 있었는데 아깝네요.














 

본론

 

1. 장단점

 

다른 캐릭과 비교

 

장점

 

1.   안정적 : 소환수를 10마리 이상 데리고 다니기 때문에 본체만 조심하면 죽을 위험이 현저히 낮다.물론 가디언 만큼은 아니다.

 

2.   가성비 : 다른직업에 비해 적은 돈을 투자해서 맵 티어를 올리기 쉽다. 아마도 지뢰 계열을 제외하면 네크가 사이러스를잡기 위해 투자하는 금액이 가장 적을 것이다.(직접 설계한 몇몇 힙스터 제외)

 

3.   스타터 : 거적대기로시작하는 스타터로서 네크는 강자중 하나이다. 3.9에서 좀비가 상당히 잘 죽긴 하지만 40레벨 이상 진행하면 좀비만으로쾌적하게 액트를 미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타뷸라 하나만 갖추고 시작해도 액트 미는데 큰 지장이 없다.

 

4.   강력한 단일딜 :10마리 이상의 좀비가 한놈만 패게 되면 상당한 수준의 단일딜을 확보할 수 있다.

 

단점

 

1.   딜캡이 낮다 : 금액을 100엑 이상으로 투자했을 때, 다른 캐릭에 비해 올릴 수 있는 딜에한계가 있다.  좀비들의 총 DPS가 천만대의 DPS를 꿈꾸는건 힘들다.

 

2.   맵핑 속도 : 네크본인이 아닌 소환수가 따라오는 구조적점에서 맵핑 속도에 한계치가 명확하다. 아무리 빨라도 미리 죽이고가는 혹은 죽이면서 가는 빌드를 따라갈 수 없다. 게다가 이동속도도100% 이상 끌어오기 벅차다.(플라스크 포함)

 

3.   취향 : 사람에따라 소환수 끌고 다니는 빌드를 극도로 싫어하는 부류가 있다. 잠이 온다 등등… 

 

 

네크 끼리

 

 


망령

딜캡이가장 높다. 망령이 빠릿빠릿 하고 광역딜을 넣기에 맵핑의 속도가 해골,좀비에 비해 엄청 빠르다. 그러나 생존력이 떨어진다. 

 


해골

좀비보다딜량이 높다. 

바알 해골을 통한 단일딜은 셋중 가장 높다. 

죽어도재소환이 용이하다. 바알 해골을 통하면 역병은 코파면서 잡는다. 

허나 본체와 떨어지면 소환수가 사라진다는 점에서불편함이 꽃피운다. 

잘 죽어나간다.( 덕분에..;; 계속해서 소환해줘야한다…)

사이러스와 싸울때 바알해골을 쓸 수가 없다.(물론 안써도 충분히 잡긴 함) 

 


좀비

딜량은 셋중 가장 떨어지나 남작 투구로 인한 좀비의 피흡 덕에 생존성은 최강이다.

단점은 좀비가 죽으면 다시뽑는데 애를 먹는다는 것이다. 

특히나 사이러스 폭풍에 갈려나가면… 뽑을 방법이 없다. 

변형이나 사이러스, 괴팍한 맵모드 이계보스, 광산 고층을 제외하면 좀비가 죽을일은 거의 없다. 

 

 

2. 매커니즘

 


남작 투구에 힘300당 좀비 수 1마리 추가 옵션과 힘 1000 이상일시 좀비의 피해의 2%를 

생명력으로 흡수(네크 본체의 생명력이흡수됩니다.) 옵션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힘을 뻥튀기

하여 좀비 수를 늘리고 생존력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300마다좀비수가 늘어나므로

 

300, 600,900, 1000, 1200, 1500, 1800 정도를 세팅의 목표로 잡습니다.

 

300은대충 갖춰 입어도 가볍게 맞출 수 있으며, 600정도도 쉽습니다.

 

문제는 처음에는1000을 달성하기가 쉽지가 않아서 노드와 주얼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일단, 1000을맞추면 대부분의 사냥터에서 안정적으로 맵핑과 사냥이 가능하며(좀비만 잘 컨트롤 해서 죽지 않게 하면  사이러스 뚝배기도 가능)

 

1200 정도 수준에는 광산 고층 제외 모든 컨텐츠를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1500은 나름 세팅에 신경을 써야 하며(이때부터는 가성비를 따지기 힘듬),

 

1800 이상의 세팅은 군단 주얼이 좋은 것이 있지 않는 한 다른 딜, 생존관련 노드를 포기하고 힘에 투자를 해야 달성이 가능합니다.

 

2000대 이상의 힘도 가능하긴 한데… 저는 그 수준은 바라보지 못했고 또 그런 힘은 초 고가의 세팅이 아닌한완전히 노드를 힘과 주얼에만 투자해야 가능합니다.

 

고로 자신이 100엑이상을 네크에 투자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힘은 1500 수준에서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3.아이템 세팅

 

무기

 


가성비좋은 대퇴골, 여왕의 법령&탈주가 쓸만하고 최고급무기는 멀크 붙인 레어 지팡이나 철퇴를 사용합니다.

대퇴골과 탈주는 6링기준 3엑정도에 구할 수 있고 멀크 무기는 10엑부터 가격이 있습니다. 

6링을 사용할 재력이 안된다면 5링으로 15~20카 내에서 무기를 맞출 수 있습니다.

적당히옵 괜찮은 대퇴골은 1~2카 내외에 구할 수 있으며 여기에 보석상인의 손길 예언을 사용하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6홈이 뚫린 장비는 이 방법으로는 5링크가 안되니까꼭 6홈 이하로 뚫린 장비를 구해야 합니다. 

 


성자의 대퇴골 



소환수젬렙 +2와 소환수 피해+80% 때문에 딜 상승이 꽤 됩니다. 소환한좀비당 피 회복이랑 해골당 막기 확률 증가는 생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지팡이 자체에 막기확률 18% 붙어 있습니다. 

 


여왕의 법령 & 탈주



소환수피해 +40%가 한계기에 딜 상승 옵션은 대퇴골에 비해 좀 떨어집니다. 

그러나소환수 +1이 붙어있고 탈주의 경우에는 이속이 100%까지증가하기 때문에 딜이 차고 넘치는 저티어 맵핑에는 이 무기가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레어 멀크 무기



일단 접두에장착된 젬렙 +1 혹은 모든 주문 스킬 젬렙 +2이 달려야합니다. 

추가로소환수 피해나 시타콰틀 옵션인 +105~110% 5%확률 두배 데미지 가 붙으면 준엔드급 무기가 됩니다. 

멀크로보조젬 +2과 소환수 공속 시속 25~28%짜리를 붙입니다. 접두에소환수 피해 130% or 방어상승 옵션 붙는 것과 소환수피해 붙는 것으로 나뉘는데 방어상승은 10엑대(검색 필요) 덥뎀은 40엑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보다좋은 무기는 소멸로 멀크를 지우고 엑잘을 발라 유효옵이 뜬 미러급 무기인데… 매물이 없기에 네크의 최종 무기는 이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40엑대 종결급 무기의 옵션을 알려드리면, 접두(장착젬 +1or 주문젬렙+2, 소환수 5%확률 2배 데미지& 110% 데미지 증가, 장착 보조젬렙+2) 접미(멀크, 새의 위상 or 힘, 소환수 공속 시속 28%).힘이 높게붙은 것은 40엑 보다 훨씬 높게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투구

 


힘좀비로서 투구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남작(대체 불가 핵심 코어)



힘 300당 좀비수 추가와 힘 1000 이상시 피흡은 다른 투구가 범접할수 없는 영역입니다. 

힘이 20~40으로 붙는데 35이상 붙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런시가너무 부족하지 않는 한 37 이상으로 구하는 것을 권합니다.

엔드급장비로 인챈 붙은 남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비 공속 15% 또는 피해 40% 붙은 것을 선택할 수 있는데 최소 30엑 이상으로 가격대가 매우 높습니다.

가격에비해 딜 상승은 많지 않으니 가능한 마지막으로 맞추길 권합니다. 

물론 맞추지않아도 모든 컨텐츠를 파괴하기에 충분합니다. 노드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피해 40%는 약 10%의 딜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갑옷

 


사용할만한 유니크 갑옷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조프리의성역 or 사카왈의 둥지 5링의 경우 둘다 100카 이내로 가볍게 맞출 수 있으며, 

6링의 경우에는 조프리는 6엑 이상 사카왈은 옵에따라 10~20엑 까지도 나갑니다.(사카왈은 가변옵에 따라 가격 편차가 큽니다) 

 


조프리의 성역



힘 5당 에쉴+2 때문에 사용합니다. 높은 힘을 추구하는 힘네크에가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힘 10당 에쉴 +2%인 쉐이퍼의 손길과 같이 사용하는데 보통 힘 1000 이상일 경우 에쉴이 1500정도는 가볍게 오르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모든 저항도 18%까지 붙기 때문에 저항을 맞추는 데에도 유리합니다. 

그리고 맹신자의 서약 옵션 덕에 생명력 재생이 에너지 쉴드 재생으로 바뀌는데 이것이생존에 큰 도움이됩니다. 생명력은어차피 좀비가 채워줍니다. 

 

 


사카왈의 둥지



모든 능력치가 25~75까지 붙습니다. 

덕분에힘 1000맞추기가 조프리에 비해 수월합니다. 

여기에새의 위상과 점유마나 6~10% 감소가 붙기 때문에 오라를 조프리보다 유연하게 쓸 수 있고 딜적으로 우월합니다. 대신 생존력은좀 떨어집니다. 

 


레어 갑옷 

좀비수 +1에다가 %힘, 높은 힘 그리고 저항 체력 등을 붙일 수 있습니다만…

유니크갑옷을 능가하는 성능을 내기 위해서는 가격대가 엄청 높아집니다. 

제가 여기까지는사용해보진 못했기에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종결 갑옷은액티브 젬렙+1과 좀비수+1이 같이 붙은 더블 베이스 템이되겠습니다. 혹은 힘%와 좀비수 가 붙은 겁니다.

다만, 사카왈과 조프리의 성능이 워낙 우수하기 때문에 이를 능가하는 갑옷을 위해선 많은 커런시를 투자해야 합니다. 

 

장갑

 


장갑의경우에는 보통 쉐이퍼의 손길을 많이 사용합니다. 

쉐이퍼의손길에는 힘을 붙일 수가 없기에 힘이 붙은 레어 장갑을 선택지로 쓸 수 있습니다.  

 


쉐이퍼의 손길



힘 10당 에너지 보호막 2% 증가 옵션을 보고 씁니다. 

민첩4당 생명력 +1 덕에 별의보석을 착용할 경우 생명력도 꽤 증가합니다. 리그 초창기에는엄청나게 비쌌지만 지금은 물량이 풀려서 가격대가 많이 낮아 졌습니다.

타락된 장갑은 5카에도 구할 수 있습니다. 5엑 이상을 투자하면 명중시 쇠약화 저주 옵을 타락으로 챙길 수 있는데 이것이 딜 상승에 엄청난도움이 됩니다. 

 


레어 장갑 

힘이나저항이 부족할 경우 울며 겨자 먹기로 쓸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는힘 생명 저항 등을 챙기면 됩니다. 저주를 붙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장화

 


장화의경우 가성비로 알베른을 따라올 것은 없습니다. 



힘이 18%까지 붙는데 가격이 매우 저렴하므로 가능하면 맥옵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12%까지 붙는 소소한 카오스 저항도 도움이 됩니다. 단점은이속이 20%로 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좀 돈을들이면 힘과 힘% 붙은 사냥꾼 베이스의 신발을 쓸 수도 있습니다. 

높은 이속과생명력 그리고 저항까지 붙은 것을 쓰면 좋겠지만, 그런 신발은 가격이 엄청나므로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해야합니다. 

 


쇄도

공물 사클시 이속 저하가 되는데 쇄도의 옵션은 이를 무시하고 150% 속도로 고정시킵니다.

빠른 사클을 위해서 쓸 수 있지만, 힘 관련 옵션이 전무하므로 힘 맞추기 까다롭습니다.


레어 엔드 장화



사냥꾼 베이스 장화에 힘이 10%까지 붙습니다. 여기에 힘 옵션이 추가로 40정도 붙으면 알베과 비슷한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세팅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음) 추가로 더 높은 이속, 생명력, 저항 혹은 동결 면역을 챙길 수 있습니다.

힘과 힘%가 모두 접미인지라 접미에는 멀크 혹은 저항 하나밖에 붙일 수 없습니다.

가격은 옵션에 따라 천차만별인데... 알베른의 힘을 따라가면서 이속20%를 챙기는 신발은 1엑을 가벼히 넘깁니다. 

저항보다는 생명력과 이속, 동결면역 옵션에 중점을 두길 바랍니다. 저항은 반지에서 챙기는 것이 싸게 먹힙니다.


 

허리띠

 


허리띠는 가성비로 키클로프를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높은힘을 위해 무거운 허리띠에 힘이 붙은 벨트 그 이상으로 사냥꾼이나 엘더 베이스에 능력치+12%까지 붙는벨트를 쓸 수 있습니다. 

단, 힘+ 능력치%가 붙은벨트의 경우 가격이 상당히 나갑니다. 변형리그에추가된 본질의 기폭제를 이용하면 능력치를 20% 올릴 수 있으므로 더 높은 힘을 챙길 수 있습니다. 

 


키클로프의 고리 



능력치가 +15%까지 붙습니다. 기폭제로 18%가능하며, 타락 된 것은 여기에 6%가 더 붙고 기폭제 발린것은 25%까지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덥커가 된 것은 최대 32%([15+6+6] *1.2 =32.4)까지 가능한데..... 현재 거래소에 31%짜리가 4미러에 올라와 있습니다.

리그 초엔비쌌지만 지금은 저렴하기에 가급적이면 14% 이상 붙은 것을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힘네크는힘이 제일 높기에 점화면역은 기본적으로 챙길 수 있으며 세팅에 따라 민첩을 지능보다 높게 하면 동결 면역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단, 저항관련 옵션이 전무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레어 힘 벨트



무거운 허리띠에 힘+50이상 벨트는 보통 키클로프보다 더 높은힘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생명력 저항등을 붙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 점화 면역 , 동결면역 등은 플라스크에서 챙겨야 합니다. 

 


엘더 or 사냥꾼 베이스 능력치% 힘벨트 



무거운허리띠 35 + 신살해자 +60 능력치12% 증가에다가 본질의 기폭제 20개를 발라서42+72+14%의 힘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이 벨트는 가격이 상당합니다. 생명력, 저항이 거의 없다시피 한 벨트도2엑 이상을 생각해야합니다. 

 

 

목걸이

 

 


목걸이로쓸 만한 것은 별의 보석과 힘이 붙은 호박목걸이 정도입니다. 

힘이 많이붙는 별의 보석의 경우 지금 가격대가 상당하고(준상옵 기준 2엑정도) 힘 붙은호박목걸이를 사용할 수 있는데, 힘 1000 맞추기가 까다롭습니다. 

 


별의 보석
 


오닉스목걸이라 힘이 16까지 기본으로 붙으며, 옵션으로 80~100의 모든 능력치가 붙습니다.

힘 올리기에이만한 목걸이 찾기가 힘듭니다. 

여기에본질의 기폭제를 사용하면 19+120으로 총 139의 굉장한 깡힘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게 키클로프알베른으로 33% 뻥튀기 되면 이 목걸이 하나만으로 180가까운힘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극에 이른힘+8%, 근육주얼+6%를 사용하면139*1.49=207으로 207 힘을 이 목걸이 하나로 챙길 수 있습니다. 

 


성유


1티어(약간 비싸지만 좋은 노드)

굶주린 패거리 : 신록 + 오팔 + 오팔

죽음의 조율 : 투명 + 진홍 + 은


2티어(저렴하면서 괜찮은 노드)

조율된 혼백 : 갈 + 갈 + 보라(성유값이 저렴해 자본 여유가 없을 때 찍어두면 좋습니다.)

엄숙한 의도 : 갈 + 보라 + 보라




아울의 반란 



힘을 포기하고 단련, 원소의 순수함 혹은 자부심 점유를 없앤다면, 오라를한두개 더 켤 수 있습니다. 

단, 가격대가 높습니다. 원수의 순수함(100카+), 단련(2.5엑+), 자부심(18엑+) 

 


레어 목걸이 

오닉스목걸이를 사용할 능력이 안된다면 대용으로 호박목걸이(힘+30)에힘30이상 붙은 목걸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옵에 따라 다르지만, 신들 +55에 모든 능력치가 추가로붙은 것을 잘 찾으면 힘이 100이상 오르는 것을 구할 수 있습니다. 

혹은 전쟁군주 베이스에 힘%가 붙은 것을 잘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엔드 레어 목걸이 



전쟁군주 베이스에 힘+12%까지 붙기에 여기에 힘이 붙는다면 별의 보석보다 높은 힘을 가지는 목걸이를 만들 수있습니다. 

추가로 각성자의 오브를 이용해 지능젬렙+1이 붙은 사냥꾼의 목걸이와 합치면 힘+30 신들 +55 힘 +12% 지능스킬젬렙+1이 붙은 목걸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이 목걸이는 만드는 데에만 기본 4엑정도가 들어갑니다. 

힘이 붙질않거나 힘 붙일 자리가 없으면… 별보석보다 힘이 덜 올라서 세팅하는데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지능+1 때문에 좀비 딜은 꽤 오릅니다. 

혹은 엘더베이스에 붙는 좀비 수 최대치+1 옵션과 힘%를 챙기거나 지능 젬렙+1을 선택적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쉐이퍼에는 능력치9%까지 붙으므로 힘 21%(기폭제 포함시 24%) 목걸이도 가능합니다.

 

 

반지

 


반지는 특별히 사용하는 유니크는 없습니다.

보통 반지에서는생명력과 저항 그리고 힘을 챙깁니다. 힘은 40이상을 권장하며 다른 데서 저항을 맞추기에 여유롭지 않기에 반지에서 저항을 많이 챙겨야 합니다. 

특히 레어벨트가아닌 키클로프를 사용할 경우 반지에서 저항을 많이 땡겨 오셔야 합니다. 소환수피해가 붙은 반지를 쓸 경우 더 좋으나… 여기에 좋은 저항과 힘을 바랄경우 가격은 하늘 높은지 모르고 솟으니… 소환수 피해 옵션은 힘을 반지에서 포기할 수 있는 경우에만 챙기시길 바랍니다. 

(힘+저항+체력+소환수피해가 잘붙은 것은 수십엑대를 호가합니다.)

아래 것들은 제가 사용하는 것입니다.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반지 한짝은 힘60짜리 신살해자옵션을 가지면서 저항과 체력이 약간 낮은 것과

다른 한 짝은 힘을 40선으로 맞추면서 저항을 많이 챙긴다면 좋은 가격에 밸런스 있게 아이템을 맞출 수 있습니다.

만일 카오스 저항을 포기하면 훨씬 저렴하게 맞추는 것이 가능하니... 

자본이 부족할 경우 카오스 저항이 붙지 않는 것으로 사용하다가 차후에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얼

 

힘주얼

 


효율적인훈련

힘 18~24에 대형 반경의 작은 노드의 지능을 힘으로 바꿔줍니다. 

힘 목표에따라 1~4개정도 사용합니다. 

 


 


근육 

힘 6% 증가를 보고 씁니다. 

민첩 증가와지능 감소를 적절히 맞추면 키클로프에서 동결면역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빌드에 따라 0~2개정도 씁니다. 


온유의힘 

주변 작은노드들이 힘10짜리가 15가 됩니다. 보통 8시 방향에 박아서 씁니다. 

 


치명적인긍지(군단 주얼) 

주요 노드에여러가지 옵션이 붙는 데 그 중 힘+5% 혹은 힘+20이 붙으므로 씁니다. 

작은 노드들도힘이 추가로 붙고 힘15%이상(최소 5엑 이상 생각해야함)을 구하면 힘을 많이 올릴 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 9시 방향 주요 노드에 힘이 10% 붙은 주얼을 쓰고있습니다. 

200카 정도로 가격대가 좀 있기에 가장 후순위로 맞출 주얼입니다.

원하는옵션을 찾기 위해선 사고 팔기를 하거나 신성오브질을 해야 합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원하는 옵션 찾기 정말 힘듭니다.)

 

 

감시자의눈 분광 주얼(와처)

 

기본적으로생명력+7% 에실 7%까지 붙기에 여유 없는 분들도 똥옵분광주얼을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최대 마나의 12~18%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추가 획득

현재 35엑 이상의 초고가 주얼입니다. 최대 마나의 18%를 에쉴로 챙길 수 있습니다. 이 에쉴은증가량%를 받아 더욱 증가해서 에쉴량이 엄청나게 뻥튀기 됩니다. 

 


원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카오스 저항 30~50% 카저 50%를 이 주얼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5엑 이상. 

 


원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원소 약화에 영향받지 않음 

20카+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 속도 30~40% 가속 

2엑선.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초당 에너지 보호막의 1.5~2.5% 재생 

50카+ 저렴하게쓰기 좋습니다.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20~30% 증가

50카+ 역시저렴하게 쓸만. 



레어 주얼


심연 주얼에는

생명력 최대치,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최근 4초 이내 소환수 스킬을 사용한 경우 소환수 피해 증가

소환수가 % 확률로 도발, 소환수가 공격 명중시 %확률로 실명

자신이나 소환수가 최근 4초이내 적을 처치한 경우 공격 및 시전 속도% 증가

옵션이 붙는 것들 중 적당한 것을 골라 사용하시고(최대 4개가 붙습니다.)


일반 주얼에는

최대 생명력 %, 소환수 피해%, 소환수 이동속도%, 소환수 공격속도% 증가등이 붙은 것을 쓰시면 됩니다.


여유가 되면 타락한 피 면역을 챙기면 좋습니다.



희망의 실타래



이것은 아는 사람만 아는 개꿀팁인데

12시 방향에 중간 반경의 희망의 실타래를 이용하면,

굶주린 패거리잔혹한 준비, 심장과 영혼 3개의 꿀 노드를 큰 대가 없이 꿀꺽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저항이 10%~18%가 깍여 나가기 때문에 저항에 신경을 좀 써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플라스크

 


네크는 다른 직업에 비해 플라스크의 중요도가 낮습니다. 

고로 특정 상황이 아니라면, 아무 플라스크나 대충 사용해도 큰 지장이없습니다.

심지어 생명력 플라스크만 챙겨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더 빠른 맵핑과 광산 고층 돌파를 위해서는 플라스크는 중요합니다. 

 

생명력

 


신성한생명력 플라스크 

가장 무난하고거의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좋은 플라스크입니다. 

포화된(회복량 50% 회복속도 33% 감소) 조심스러운(낮은 생명력 상태에서 회복 100% 증가) 활력 감소의(생명력 회복 40% 증가 사용시 마나에서 회복한 생명력의 10% 제거) 등을 접두에붙이고 접미에는 열기, 소화, 수호, 치료등 면역을 챙길 수 있습니다. 

 


영원의생명력 플라스크

신성보다는회복량이 적으나 회복속도가 빠른 것이 장점입니다. 

 


금단의맛 

생명력즉시 회복이 100%까지 붙습니다. 

치유 후 카오스 피해를지속으로 입긴 하지만 피가 10% 이하로 떨어졌을 때, 즉각적으로먹게 되면 생존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나머지 지속 피해는 좀비가 피를 채워져서 상쇄가 가능합니다. 

특히 사이러스와 싸울때 정말 유용합니다. 

 


카루이의 피

2920의 생명력 회복을 2.5초동안 해주며 2.5초 후 생명력이 풀로 찹니다. 풀 충전시 2회 사용 가능합니다. 

 


거룩한 하이브리드 플라스크 

불길함을 붙이면 5초동안 3466 회복량을 얻습니다. 마나도 차오르기에 겸용으로 쓰기 좋습니다. 

 

생존용

 


일단, 동결 면역, 점화 면역은 필수로 챙겨주세요. 

(야수관에서 옵을 붙일 수 있습니다.)  

 


루미의 혼합물

막기 확률이 20%까지 붙습니다. 지팡이와 조합하면 38~40%의 높은 막기 확률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화강암 플라스크 & 영혼 수확자

쇠가죽 옵션을 달아 바알 용암 방패를 위해 씁니다. 15k 정도의 피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알 용암방패를 쓰지 않는다면, 큰 의미는 없습니다.

 

이동용

 


수은

4초동안 이속 40%이고 아드레날린을 붙이면 70%가 상승합니다. 가장 무난하게 이동속도를 챙기기 좋습니다. 

 


썩은 내장

6초동안 이속 70%를 챙길 수 있는데 소모량이 커서 풀 충전을해도 한번 밖에 사용을 하지 못합니다. 

저는 이플라스크를 애용하는데 학살 부족장 망령이 주는 격분충전을 이 플라스크가 뺏어 먹고 맹공 버프를 부여해주기 때문입니다. 

일반 맵핑이나 광산에서 항시 이속이 90%가 증가합니다. (70%+맹공20%) 덕분에좀비네크 답지 않은 이속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속 높고 소모량 낮은거로 구하시면 됩니다.

 

딜용

 


병에 담은 믿음

주변의 적이 받는 데미지 10%증가 옵을 보고 사용합니다. 

가격이 엄청나므로(13엑+) 다른 캐릭에있으신 분들 혹은 자본이 충분하신 분만 사용하길 바랍니다. 



4.  젬세팅

 


보통 좀비, 해골의메인 딜은 무기나 갑옷 6링에 세팅하며, 오라와 이동기는장갑과 신발에 나누어 씁니다. 

(사카왈을 쓸 경우에는 갑옷에 오라를 몰아주기도 합니다.) 투구에는 망령과 기동 관련 젬을 넣습니다. 

저는 성장시에 좀비와 해골을 무기와 갑옷에 6링크로 같이 사용했었으며, 고스펙으로 갈수록 둘 다 사용함에 한계를 느끼고 해골은버리고 좀비에 올인한 상태입니다. 

힘1000대에서1200대 정도까지는 6링 해골이 상당히 유용합니다. 

 

 

좀비

 

제가 사용하는 세팅.

 

좀비 소환 - 격분 주입 보조 - 소환수 피해 보조 - 근접 피해 보조 - 연속 타격 보조 - 강화 보조

 

좀비 소환과 격분 주입 보조는 필수라고 볼 수 있고나머지는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되는데 많이 사용하는 것은

 

연속 타격, 무자비, 포악함, 꿰뚫기, 소환수 피해, 근접 피해, 방어 상승, 강화 입니다.

 

이 중 준필수 급은 소환수 피해, 근접피해, 연속타격입니다.

 

모두 딜을 위한 것들이고 젬에 따라서 편차가 약간씩있습니다.

 

포악함의 경우에는 카오스 데미지가 먹히지 않게 되는데,

 

영혼 공물을 사용할 경우 추가되는 30%의 추가딜을 포기해야 하므로 영혼 공물을 사용하실 거라면 포악함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노드에 엄숙한 의도를 찍었을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일 이 둘 다 해당하지 않는다면 포악함 보조가 가장딜 상승률이 높습니다.

 

한자리가 비게 되는데 강화 4렙을 사용할 수 있으면 강화가 가장 좋습니다.

 

강화 4렙은좀비렙 +3으로 약 33%의 딜 증폭과 생명력 증폭(곱연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강화 4렙은 7.5엑 이상의 고가입니다.

 

3렙짜리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멀크 무기에 보조젬 젬렙+2가 붙는무기가 아니라면

다른 딜젬을 선택하는 것이 낫습니다.

 

4렙 강화는 다른 젬보다 딜량이 약간 높으나 3렙 강화는 딜이많이 떨어집니다.

 

물론 좀비의 렙이 오르면 피통이 증가하기 때문에 좀비가잘 죽는 경우에는 3렙젬도 고려해 볼 순 있습니다.

 

좀비의젬 레벨이 무지무지하게 중요합니다.

 


20레벨 이상 구간에서 좀비의 젬레벨당 딜이 10% 상승합니다.  


10%에서 약간씩 증가량이 줄긴 하는데 이 증가량이 지수적증가량이라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20레벨과 25레벨젬은 1.62배의 딜량이 차이가 나고

20레벨과 30레벨은 2.66배가 차이가 납니다. 

(좀비의 레벨당 데미지가 표로 나와 있습니다.)

30레벨 이상의 구간 에서는 레벨당 5% 정도가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POB상)

 


체력 또한 렙당 10%정도 증가합니다. (딜보다는 상승폭이 약간 적습니다.) 때문에 괴팍한 변형 보스나 사이러스 장판, 광산 고층을 견디려면좀비레벨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비의젬 레벨은 21레벨젬 + 어센던시 +2 +3레벨은 쉽게 확보 가능하며 강화보조4(+3), 대퇴골(+2) 레어멀크젬+1 보조젬+2로 강화7(+6) 갑옷 액티브 젬렙+1 등으로 추가로 늘릴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좀비젬 +1 어센 +2 레어멀크 강화 +6 지능 젬렙 목걸이 +1 액티브 젬렙 갑옷 +1 레어 멀크 젬렙 +1으로 32레벨의좀비렙이 달성이 가능합니다.

 

좀비 수는 25레벨에+1 30레벨에 +1 추가됩니다.

 

 

종결 세팅

 

좀비소환 (21/23) - 격분 주입(21/20~3) - 각성한 소환수 피해(6/23) - 각성한 근접 피해(6/23) - 각성한 연속 타격(6/23) - 강화(4)

 

(각성젬 6렙은 사실엄청난가격이므로 꿈입니다.)

 

각성 소환수는 5~6엑각성 근접은 11+ 각성한 연속 타격은 50+ 이므로… 나는 좀비로 끝장을 보겠다.

 

하시는 분만… 각성 연타를 사시고 아닌 분들은 각성소환수 피해 정도에서 멈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딜 상승은 각성 연타 >> 각성 근접 피해 > 각성 소환수 피해 순입니다.)

 

퀄리티는 격분 주입과 강화 보조를 제외하면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좀비 젬의 퀄리티가 올라갈 경우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지난 시즌에 비해 좀비의 피통이 2/3정도로 줄어들었기에

 

퀄리티도 상당히 중요해졌습니다. 가급적이면 좀비의 퀄도 20%이상 맞추길 바랍니다.

 

나머지 젬들은 보통 딜이 증가하므로 퀄리티가 높을수록좋습니다.

 

 

해골

 

좀비 네크도 무기 6링크갑옷 6링크를 해서 해골을 보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무조건 바알 해골을 구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젬 렙에 따라 다르지만 40여마리의 해골들은 보스들을 상대할때나 군단을 마주쳤을때 역병맵을 클리어할 때 등에서 큰 도움을 줍니다.

 

보조로 사용하는 젬은 좀비와 거의 같습니다.

 

다만, 해골을보조를 쓸 때는 근접 범위 피해 보조를사용해서  광역딜을 넣게 할 수도있습니다.

 

물론 좀비를 광역딜로 쓰고 해골을 단일딜로 세팅하셔도됩니다. 이경우 딜은 좀 손해를 봐야함을 감안 하셔야합니다. (보스제외 맵핑은 더 빨라집니다.)

 

해골을 사용하면 사이러스에 좀비가 갈려나갔을 때 유용하므로스펙이 낮은 시점에서

 

좀비 대신 해골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예 좀비를 빼버리고 해골을 넣어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망령 & 기동

 

 

망령 소환 - 수호자 기동 - 혈마법 보조 - 소환수 생명력 증가 보조 (육탄 방어 보조)

 

보통 남작 투구에 이 4개의 젬을 끼워 넣습니다.

 

그러면 소환수 스킬 젬렙 +2를 받아 망령이 24렙이 됩니다.(어센던시+2포함)

망령 21렙젬을 사용하면 25렙이 되어 망령을 4마리 소환할 수 있습니다.

 

혹은 지능젬렙 +1이 붙은 목걸이를 사용하면 이 조건을 만족 시킬 수 있습니다.

 

혈마법 보조를 끼워 넣는 이유는버프용으로 쓰는 망령 소환수들이 버프를 잘 걸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소환수 생명력 증가는 망령과 기동의생존을 위함입니다.

 

취향에 따라 육탄 방어를 쓰는분들도 있습니다.

 

20레벨 기준 50%의 피통 증폭이(곱연산) 있으며 퀄리티에 따라20%(합연산)의 추가 생명력을 제공합니다.

 

육탄 방어 보조는 20렙기준 받는 피해 24% 감폭이 있습니다.

 

 

이동기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서 화염질주, 방패 돌진, 회오리 바람(사이클론)을 골라 씁니다.

 

화염질주(+시전 속도 증가보조)

 

방패 돌진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사이클론 - 모독 - 영혼 공물 - 집중 유지 중 시전 보조

 

 

화염질주의 경우 공통적으로 사용합니다.

 

퀄리티에 재사용 시간 감소가 추가로붙으므로 가급적이면 퀄리티가 높은 것을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방패를 사용하면 방패 돌진을 쓸수 있는데 방패 돌진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이동 속도는 탁월합니다.

 

다만, 소집봉&방패 셉터&방패는그 한계상 양손무기에 비해 딜이 떨어집니다.

 

소집봉을 쓸 경우 공물싸클은 포기해야하며, 셉터를 쓰면 공물 싸클을 쓸 수 있습니다.

 

양손 무기류를 사용할 경우 화염질주와사이클론을 사용합니다.

 

사이클론에 모독, 영혼 공물, 집중 유지 중 시전 보조 젬을 연결하게 되면 사이클론을돌게될 때 자동으로 모독과 영혼 공물이 발동합니다.

 

영혼 공물은 소환수의 피해를 증가(20레벨 젬 기준 물리피해의 30% 카오스) 시키고 에너지 쉴드를 최대 생명력의 20%만큼 채워줍니다.

 

만일 희생의 여주인 어센을 찍게되면네크 본인도 이것이 적용되어 최대 생명력의 20%*75% 15%의체력이 에너지 보호막으로 차오릅니다.

 

최대치 또한 증가하기 때문에 생존에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오라

 

 

네크가 주로 사용하는 오라는

 

자부심, 육체와돌 - (힘줄 절단 보조), 공포의 깃발, 전쟁 깃발, 새의 위상, 단련, 원소의 순수함, 정밀함, 가속, 명상, 원격 기폭장치 소환 등입니다.

 

자부심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다음으로공포의 깃발, 새의 위상, 단련 순입니다.

 

사카왈을 쓰지 않는다자부심 - 육체와돌 - 공포의 깃발이 딜을 위한 세팅이고

 

사카왈을 쓰면 계몽 보조를 이용해 여기에 더해 새의 위상과 힘줄 절단 보조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5오라 세팅을 할 경우 신경을 좀 써야합니다. 점유 감소 노드를 찍거나 계몽 4렙 + 타락된 장갑or 신발에서 +1 젬렙을 챙겨야합니다.)

 

자부심(50%)

 

딜 상승을 위해 씁니다. 주변의 적이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이 증가치는 계속 증가하기에 보스전에서힘을 발휘합니다.

 

전쟁군주 목걸이에 자부심의 마나점유 감소가 붙을 수 있기에 힘과 힘%가 같이 붙은 목걸이를 쓴다면 별의 보석보다 힘이 많이 붙으면서도자부심 마나 점유를 25%를 줄여 37.5%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련(35%)

 

단련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증가 때문에 사용합니다.

 

바알 단련을 쓸 경우 위급할 때에너지 보호막을 강제로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단련을 쓴다면 관련 와처가 싸니 와처를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원소의 순수함(35%)

 

원소의 순수함을 사용할 경우 저항을맞추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스펙이 낮을 때 원소의 순수함으로저항을 맞추고 저항이 낮지만 힘이 높은 값싼 반지로 힘 1000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자본이 좀 더 받처 주면 원소의순수함을 사용할 경우 30~50% 카오스 저항을 얻을 수 있는 와처를 쓸 수도 있습니다.


저항 맞추기 어렵기나 카저 와처를 쓰지 않는다면, 비추하는 오라입니다.

 

 

육체와 돌(25%)

 

피 자세의 경우 힘줄 절단을 통해딜을(20 16% 증폭),모래 자세의 경우 실명을 통해 생존을 강화해 줍니다. 힘줄 절단 보조(8%)를추가해 14%를 더 증폭 시킬 수 있습니다.

 

새의 위상(25%)


새의 위상 옵션을 무기나 반지등에 붙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야수관에서 하늘의 최초 사카왈이라는 야수를 잡아서 접미 자리에 넣을 수 있습니다.)


7초짜리 두 가지 버프가 번갈아 가며 걸립니다.(새의 힘, 새의 위상) 새의 힘은 소환수가 2배 데미지를 10%확률로 주는 것이고 새의 위상은 본인과 소환수의 이동속도를 10% 증가시켜줍니다.


사카왈을 끼게되면 이 효과가 2배로 증가하므로 보통 사카왈을 착용할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공포의 깃발(10%)

 

꿰뚫기와 적 정확도 감소를 보고사용합니다.

 

 

정밀함(20~)

 

정확도 증가와 치명타 확률 증가 40%(1)를 보고 씁니다.

 

마나를 적게 먹기에 오라 자리가남는다면 1렙으로 쓸 수 있습니다.

 

사실 큰 도움은 안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마나가 남길래 그냥 넣었습니다.

 

 

명상(2~)

 

명상 사용시 최대 마나의 12~18%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획득을 보고 사용합니다.

 

금빛 성유가 들어가는 비전의 의지노드가 겨우 4%임을 감안하면 이 옵션이 얼마나 사기적인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최대 마나의 18%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환산되고 이것이 또 지능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의 증가를 받아 실제로는 엄청난 에너지 쉴드량을  이 와처 하나만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 리그에서는 이 와처는 기본 35엑이 넘어 가므로…….

 

에쉴 명상 와처를 쓰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원격 기폭 장치 소환(35%)

 

2개의 로봇이 소환되는데 이것들이 냉각과 감전을 겁니다.

 

 

저주

 

취약성 저주

 

20레벨 기준 40%의 적이 받는 데미지 증가가있습니다.

 

이 연산은 가장 나중에 적용되어서딜 증가량이 엄청납니다.

 

, 잡몹 처리시에는 저주 걸기가 용이하지 않으므로 피통이 많은 보스급의 적을 상대할 때만 걸어주면 됩니다.

 

머베일의 신하라는 몹을 망령으로쓸 수도 있고 가장 좋은 방법은 10~12레벨의 명중시 취약성 저주가 붙는 장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타락 장갑을 이용하면 명중시 12레벨의 취약성 저주를 걸게 함으로서 직접 시전하지 않고 방패 돌진이나 사이클론으로 몹을 타격하는 방법으로저주를 걸 수 있습니다. 

 

다만, 주로 쓰는 쉐이퍼의 손길의 경우 5.5엑 이상으로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직접 시전하는 것도 보스전에 매우유용하므로 젬 한칸을 할당하는 것이 가치가 있습니다.

 


취약성 유무에 따른 딜 차이 



 

바알 용암 방패

 

쇠가죽 화강암 물약을 이용하면 15k 정도의 방패를 얻습니다. 일반맵핑시에는 큰 의미가 없는데 광산 파밍하는데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포탈

 

젬의 여유가 있으면 포탈 젬을사용하면 됩니다.

 

 

5.  패시브

 

노드


패시브 노드에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의 아이템 세팅과 레벨에 따라서 유동적으로수정하실 줄 알아야 합니다



https://poe.ninja/challenge/builds?class=Necromancer&item=The-Baron&heatmap


이곳에 가시면 남작을 쓰는 힘 좀비 네크들이 쓰는 주요 노드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빨갛게 표시된것은 거의 필수로 찍는 것이고 초록색도 많이 찍는 것들입니다.

 

제가 개인적인 생각에 따라 아래에 티어를 나누어 놓았는데 티어가 높은 것부터 자신의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찍어주시면되겠습니다. 정답은 아닙니다!!!


글 맨 아래쪽에 제가 찍은 패시브 노드의 동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1.   소환수 관련

a.   1티어

                         i.       망자의 군주 : 위치시작지점 12시 방향에 가깝게 있습니다.  좀비 해골 최대수와 소환수 생명력 피해 정확도가 증가합니다.  좀비네크는 이 노드를 최 우선적으로 찍습니다.

 

                       ii.       죽음의 조율 : 11시좀비 해골 망령 +1과 공속 시속을 얻습니다. 망자의 군주다음으로 노릴만한 노드입니다.

 

                      iii.       굶주린 패거리 : 1시소환수 이속10% 피해20% 공속시속5%와 처치시 맹공을 줍니다.

 

                      iv.       엄숙한 계약 : 8시중간 소환수 피해와 공속 그리고 더블 데미지를 얻을 수 있는 노드입니다. 더블 데미지는 곱연산으로 계산되므로딜 상승량이 높습니다.

 

b.   2티어

                         i.       불굴의 군단 : 8시바로 앞. 3.9에서 좀비의 맺집이 많이 약해져서 이 노드로 맺집을 보강해 줄 수 있습니다. 초기에 찍었다가 좀비가 강해지면 반환하고 다른 노드를 노릴 수 있습니다.

 

                       ii.       엄숙한 의도 : 2시근처. 소환수의 맺집과 딜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좋은 노드인데A로 놓은것은 이 노드를 찍기 위해서 거리가 좀 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주변에 좋은 노드가 별로 없습니다. 저는 안찍었다가 좀비가 광산 670층이상에서 카저에 녹아나가기 시작하자 찍어주었습니다.

 

                      iii.       인내의 유대 : 10시앞 소환수 지속시간과 딜증가가 좋습니다.

 

 

                      iv.       정의의 군대, 혼백의도움, 구원 : 9시 방향에 3개가 몰려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피해 증가나 공격속도 증가로 이으면됩니다.

 

                       v.       희생 : 10시중간 소환수 생존력

 

 

                      vi.       혼백의 명령 : 10시중간 공속 증가

 

c.   3티어

 

                         i.       조율된 혼백 : 9시앞 소환수 피해20%. 관련 성유 값이 싸므로 초기에 목걸이에 성유 인챈해서 쓰시길.

 

                       ii.       무시무시한 힘 :11시 소환수 관련 피해와 효과범위 증가

 

2.   힘 관련

a.   1티어

                         i.       완력 : 11. 노드 하나로 힘을 30이나 챙길 수 있기에  좋음. 만약민첩이 부족하면 좌측에 있는 날렵함을 찍어 보충이 가능함

 

                       ii.       극에 이른 힘 :7~8시 끝자락. +40 8% 증가로 힘이 필요한 힘 좀비 네크에게는 필수노드

 

b.   2티어

                         i.       전사의 피 : 8시중간. +20과 초당 생명력 1.8%재생

 

                       ii.       타고난 싸움꾼 : +20. 전사의 피 찍으러 가는 길.

 

                      iii.       전사의 길 : +20. 체질과 붙어있어 생명력을 챙기면서 찍을 수 있음

 

                      iv.       신비학자의 지배력 :+20. 지나가는 길.

 

                       v.       헌신 : 9. +20. 생명력 +8%

 

c.   3티어

                         i.       전사의 심장 :+10. 생명력이 많이 붙고 지나가는길.

 

                       ii.       존엄성 : +10. 지나가는길.

 

                      iii.       응징 : +10. 지나가는길.

 

3.   생존 관련

a.   1티어

                         i.       심장과 영혼 : 12시앞. 최대생명력+8% 노드 가까움.

 

                       ii.       잔혹한 준비 : 11시중간. 최대생명력 10%., 모저5% 지나가는 노드이면서 생명력 많이 올려줌.

 

                      iii.       육체의 정화 : 10. 최대 생명력 8%. 카오스 저항8%.+10

 

                      iv.       수양과 훈련 : 9시중간. 생명력+30 최대 생명력 10%

 

                       v.       체질 : 7시중간. 생명력 +20 최대 생명력 14%

 

                      vi.       전사의 심장 : 8시중간. 생명력 +20 최대 생명력 10%. +10.

 

                     vii.       강철의 영혼 : 받는물피감 5%. 저항 최대치 +1%. 금금금 성유. 제일 비싼 노드.

 

                   viii.       비전의 의지 : 12시중간. 마나 최대치를 에쉴로 획득.

 

                      ix.       융합

 

                       x.       혈서

 

b.   2티어

                         i.       헌신

                       ii.       신뢰와 강철

                      iii.       사상의 지성소

                      iv.       야만성

                       v.       무혈

                      vi.       전사의 길

                     vii.       비전의 집중

                   viii.       기이한 고요

 

c.   3티어

                         i.       빠른 회복

                       ii.       끈기 : 생명력 8%. 노드가 멀다.

                      iii.       전투 지구력

                      iv.       비전 축전기 : 최대마나 15%. 명상 에실 와처 없으면 찍으나 마나.

                       v.       통찰력 : 에너지보호막, 최대마나 +10%.

                      vi.       다이아몬드 가죽 : 모저 12%. 저항 딸릴때.

 

4.   주얼

a.   코앞의 12, 10시는 무조건… 그리고 9시방향 멀리에 하나 정도는 기본으로 챙기기쉽고 나머지는 자신의 트리에 맞게 가까운 노드쪽 주얼을 기면 됩니다.

 

5.   기타

a.   주권 : 점유마나감소. 오라 더 키고 싶을때.

 

b.   골렘을 부리는 자 :골렘 2개 부림. 사실 비추… 노드에 비해 얻는이익이 적음.

 

 

 

어센던시

 


아래 6개는공통입니다.

 

이유없는 공격성-> 초 자연적인 힘(소환수 젬렙+2) -> 뼈대 보호막(저항+30%) 순으로 찍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4차전직 패시브는 공물을 쓰냐 쓰지 않느냐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뉩니다.

 

공물을 쓸 경우 희생의 여주인을 선택하시고

 

공물을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어둠의 사령관을 쓰면 됩니다.

 

저는 어둠의 사령관을 쓰다가 공물을 쓰는 쪽으로 갈아탔는데공물을 사용하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닌자의 고레벨 세팅을 보면 거의 십중 팔구는 희생의여주인을 사용합니다.  그만큼 지금공물이 사기입니다.


네크는 기본적으로 뼈대 보호막에서 30%(주변 소환수 1마리당 3%씩 최대 30%) + 어둠의 사령관 or 영혼 공물에서 20% 가량의 모든 저항(총 50% 가량)을 얻습니다. 때문에 다른 캐릭에 비해 저항 세팅에 유리합니다.

 


6.  기동 아이템

 

가성비세팅(저렴한 것)

 

무기

 

죽어가는숨결 : 주변 동료들이 18% 증가한 피해 획득 옵션을 보고씁니다. 주변 적의 저주 스킬 효과와 오라 스킬 효과 증가는 덤입니다.1카내로 아주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투구

 

음흉한시선 : 플레이어와 주변 동료들이 15% 증가한 피해를 획득이란옵션이 있습니다.  자신의 피해가 30% 줄어들지만 어차피 기동은 노딜이라 상관 없습니다.

 

부서진왕관 : 43~60% 까지 붙는 카오스 저항을 보고 사용합니다. 이번리그에서는 카오스 데미지가 세게 들어오기 때문에 카오스 저항을 맞춰주면 기동의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갑옷

 

앰부의돌진 : 모저와 생명력 그리고 치명타 피격시 인내충전 획득과 파티원에게 인내충전 공유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초 이내 피격된 경우 초당 생명력 2% 재생 옵션이 있습니다. 인내충전은 생각보다 잘 안되니 생명력재생과 모저를 보고 사용하면 됩니다. 가격은 매우 저렴합니다. 1연금술정도면 구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장갑

 

남행 : 장갑은 남행을 따라올 만한 것이 거의 없습니다.  최대 생명력이 16%까지 붙기에기동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레어장갑 : 저항높은 레어 장갑을 끼어줄 수도 있습니다. 남행을 굳이 구해껴주기 귀찮을경우 아무 남는 장갑 중에 저항 많이 붙은것을 껴주면 됩니다.

 

장화

 

빅타리오의 비상 : 이것은 정말 기동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주변 동료들의 이속10% 옵션은 알베른 때문에 20%밖에챙기지 못하는 좀비네크에게 꿀과 같은 시너지입니다. 

 

신발이이속 30이나 35냐 따라서 가격이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것을 생각하면 이 이속 10%가 얼마나 큰 것인지 체감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좀비들의 이동속도 또한 증가하기에 신발로서는 이것 이상의 가치를 지닌 것을 찾기 힘듭니다.

 

성능을위한 세팅


무기

 

실세

 

영혼 수확자공성용 도끼와 심장 분쇄기 그리고 연결의 오브를 상점에 팔면 나오는 무기입니다.(타락된 것은 안됨)

 

주변 동료에게 마무리타격 보조 효과와 방어 상승 보조 효과를 줍니다.

 

여기에더배 치명타 피해 배율을 50% 높여줍니다.

 

마무리타격은 체력이 10%남은 적을 즉사시키는 옵션으로 특히 체력 높은 보스를 잡을때 빛을 발합니다.

 

방어 상승보조 덕에 좀비 생존도 좋아집니다.

 

다만, 가격대가 좀 나갑니다. 1 9일기준 1.7(190) 때문에이거 들은 기동이 죽으면 눈물 납니다.

 

저 같은경우 패치 전 괴랄한 변형 보스에게 2번 죽은 경험이 있습니다.

 

사이러스에도죽지 않긴 한데 처음하시는 분은 사이러스 장판에 두면 기동이도 죽기 때문에 기동 젬을 빼고 가시길 바랍니다.

 

기동은 캐릭에 저장되기에 젬을 빼도 템은 유지됩니다.

 

투구

 

투구는화석작을 통해 얻어지는 주변이 받는 물리피해 9% 증가가 달린 투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30카 선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저항 등을 덤으로 챙기면 더 좋습니다만 더 높은 값을 치뤄야 합니다. 그냥 딱 물리피해 9%만 보고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갑옷

 

갑옷은실세를 들은 기동이의 생존을 책임지는 역할을 합니다.

 

그루스컬의 가죽

 

생명력이 200가량 붙으며 초당 생명력 5% 재생 옵션을 보고 사용합니다. 이 갑옷도 가격이 상당히 나갑니다. 1 9일 닌자 기준 1.5(165)입니다. 그래도 실세를 지켜주기 위해서는 이정도는 감수를 해야겠죠?

 

짐승의소굴

 

모든 저항이약간 붙었고 최대 생명력이 40%까지 붙습니다.

 

다들 기동아이템을 그루스컬을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갑옷을 추천합니다.

 

값도 6카부터 형성되어 있어 저렴하고 보통 기동이가 죽는 경우는 한순간에 폭딜이 들어와 사용자가 눈치채기도 전에 증발해없어져버리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초당생명력 5% 보다는 피통40%가 좀 더 낫습니다.(5초 정도 이후에 반응할 데미지 이면 그루스컬이 나음.)

 

사이러스한테도 버티는 기동이가 맵 모드 잘못붙은 괴랄한 변형 보스에 녹아버리는 일을 두 번 겪고 깨달은 겁니다.

 

이 갑옷은피통을 많이 늘려주기에 사용자가 대처할 시간을 많이 벌어줍니다.

 

기동이가죽을 것 같이 피가 막 빠지면 투구 벗어 던지거나 젬을 빼버리면 되거든요.

 

장갑

 

남행 : 장갑은 앞서 설명한 남행만한 것을 따라갈게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최대생명력 16%는 정말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장화

 

빅타리오의 비상 : 장화 역시 빅타리오 이상의 것이 별로 없습니다.  왜냐면 공짜 이속 10%는딜 증가 만으로 달성할 수 없는 속도의 쾌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망령

 


힘 좀비는 망령을 버프용으로 사용합니다.

 

필수로 사용하는 것학살의 부족장이고

 

취향에 따라 숙주의 부족장, 머베일의 신하, 도발을 위한 헬리온 등을 씁니다.

 

 

7장의 잿빛들판으로 가서 모독을 사용하면 학살의 부족장과 숙주의 부족장을 부를 수 있습니다.

 

학살의 부족장은 격분 충전을, 숙주의 부족장은 권능 충전을 제공합니다.

 

소환수에게는 일반 격분과는 다르게

 

충전당

 

공격속도 15%, 시전속도 15%, 이동속도 5%, 피해 증폭4%를제공합니다.

 

3중첩 시 딜 상승량이 굉장이 큽니다.(거의 30~40%의 딜 증폭)

 

권능은 1 충전당

200%의 치명타 확률 증가가 있습니다.

 

망령에 혈마법 보조를 연결하고 2마리의 학살의 부족장을 사용하게 되면

 

3 격분 충전을 거의 항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학살의 부족장 2마리는필수로 사용하시길 바라며, 나머지 망령은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e/5450/1127-> 이글 쓰신 분이 자세히 설명 해주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8.   성장 가이드

 


첫번째 목표

 

타뷸라

 

6링크의 대표적인 액트 밀기 or 돈없는 친구들의 친구입니다.

 

리그 초창기에는 30카를찍는데 이것은 타뷸라가 스타터 장비로 얼마나 좋은지 반증합니다.

 

현재는 10카정도에구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시작하는 분은 템렙60~74 (액트8부터 등장) 희귀 장비를 풀세트로(무기, 갑옷, 투구, 장갑, 장화, 허리띠, 목걸이, 반지x2) 모아서상점에 팔면 카오스를 주는데 이를 이용하면 쉽게 10카를 벌 수  있습니다.

 

모든 장비가 미확이면2카를 주니 꼭 미확인 상태로 팔길 바랍니다.

 

이미 본캐가 있으신분 혹은  좋은 친구를 두신 또는 나눔 받기를 성공한분들은 타뷸라를 가진 상태로 출발하면 없을때보다 훨씬 쾌적한 액트밀기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남작, 알베른의적대, 키클로프의 고리, 쉐이퍼의 손길,

 

남작 : 힘을 20~40 올려주는데 가격을 검색해보고 적당한 것을 35이상으로 구하시길바랍니다.

 

나중에 힘1000을위해 아쉬울 순간이 있을수도 있으니 여유가 되면 가급적이면 높은 옵션으로 구하세요. 어차피 한번 사면바꿀일도 거의 없습니다.

 

(이보다 좋은 것은 인챈붙은 남작인데 기본 10엑을 넘음)  진짜 돈이 없다 하면… 힘 20이라도 일단 있으면 좋습니다.

 

알베른의 적대 : 꼭힘 18%짜리를 검색해서 구하시고 타락이 되었는지 아닌지 확인하세요 타락이 되어 있으면 홈과 연결부를수정하는데 바알오브가 추가로 들기 때문에 커런시가 많이 요구됩니다.

 

홈과 색깔이 맞으면 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카저가 9~12%까지 붙는데 이것도 12%로 구하면 더 좋겠습니다.

 

키클로프의 고리 : 능력치 15%짜리를 구하세요.

 

정 여유가 안되면14%까지는 괜찮습니다.

 

 1% 차이는힘 10에 가까우니… 가급적이면 맥옵을 챙기세요.

 

14% 25카정도 15% 50카정도에 구할 수 있습니다. 타락되지 않은 것을 구하면 본질의기폭제(개당 2*20)를발라 최대 18%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쉐이퍼의 손길 : 방어도와에너지 쉴드가 80~120%까지 붙습니다.

 

이 옵션은 큰 영향을 주는 옵션은 아니며, 홈과 연결부가 맞는 타락된 것을 사시는게 가장 저렴할 것입니다.

 

 

세번째

 

힘반지 : 48, 유사 원소저항력 총60%, 생명력을 넣고 검색하면 나오는 반지들로 힘을 맞춥니다.

 

1순위로 힘55까지 붙는 신들 옵션 혹은 50까지 붙는 거신 옵션과 2순위로 저항 3순위로 생명력을 보시면 됩니다.

 

5카 이내로 저렴하게 좋은 반지를 구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본질의기폭제를 이용해 힘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600 맞추기 : 근육, 효율적인 훈련, 온유의힘등을 이용해 힘600을 어떻게든 맞춥니다. 아마 별의 보석이없으면 1000까지는 무리일 것입니다.

 

 

네번째

 

별의 보석 : 깡힘을최대 139까지 올려줍니다.

 

힘에 따라 정렬하신 후 기폭제가 발린 유무를 살펴보아바르지 않았을 때 모든 능력치 90 이상의 매물로 구하세요 140카정도부터가격이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가격이 편차가 크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해야 합니다.

 

별의 보석까지 맞춘 시점에서 힘 1000을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노드를 수정해가며 어떻게든 힘 1000을 맞춥니다.(중요)

 

 

다섯쨰

 

 

타뷸라를 벗을 때가 되었습니다. 성자의 대퇴골 or 여왕의 탈주6링을 구합니다. 성자의 대퇴골은 피해옵션이 60~80%탈주는 소환수 생명력, 이속, 피해 세가지 옵션이주요 가변 옵션입니다.

 

대퇴골은 3엑정도를 생각해야 해며, 탈주는 옵션에 따라 크게 다른데 85카부터맞출 수 있습니다.

 

(저는 4엑에 맞췄었는데… 어느새 똥값이 ㅠㅠ) 탈주의 경우 색깔 맞추는 게 힘드니 빨강3 파랑3인 것을 구하면 좋습니다.

 

(하나만 초록이면 꿰뚫기를 넣으면 되기에 이것도 됨)

 

 

탈주와 대퇴골은 대충 딜은 30%정도 차이 난다고 보심 됩니다. , 탈주의 경우 좀비 이속이 엄청나게 빠르므로(100%이속 증가) 딜이 충분한 곳의 맵핑은 이쪽이 더 빠릅니다.

 

조프리의 성역(or 사카왈의둥지)

 

5홈 이상 4링 이상의 것을 옵션을 타협해서 구합니다.

 

조프리는 모든 원소저항 14~18%가 가장 중요하며, 사카왈은 모든능력치 25~75 마나점유 6~10% 감소가 중요합니다.

 

조프리는 옵에 따라 가격대 차이가 크지 않으며, 사카왈은 옵에 따라 가격의 편차가 매우 큽니다.

 

30~100카 정도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여섯째

 

힘벨트 : 무거운허리띠에힘이 붙은 벨트를 사용하면 키클로프보다 높은 힘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저항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카저까지 붙는다면 비쌉니다.

 

카저붙은 힘반지 : 힘반지에카저가 붙은 것으로 대체합니다.

 

변형 리그에는 카뎀 주는 몹이 늘었기에 카저를 맞추면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분광 주얼 : 자신이쓰는 오라에 따라 적당한 분광 주얼을 구입합니다.

 

 

군단 주얼 : 치명적긍지 or 고상한 오만을 선택합니다. 치명적 긍지는 힘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며, 고상한 오만은 소환수 피해 증가를 위해 씁니다.

 

 

강화 보조 4 : 좀비는 렙당 10%정도의 딜이 상승합니다.

 

 

레어 멀크 무기 :10엑 이상의 레어 멀크 무기를 구합니다.

 

장착된 젬렙+1(or 모든 지능 스킬 젬레벨+2), 소환수 피해 증가%를 놓고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무기를 쓸 경우 무조건 강화 보조를 사용해야 합니다.

 

 

 

투 베이스 목걸이 :전쟁군주의 힘12% 증가, 엘더의 좀비수 +1, 사냥꾼의 지능 스킬 젬렙 +1 세 가지 옵션 중 두개를 택해조합하게 되면 엔드급의 목걸이를  얻을수 있는데 이것은 옵에 따라 가격이 엄청나게 다릅니다. 최소 4엑은생각해야합니다.

 

각성 젬 : 가격에비해 딜 상승은 많지 않습니다.

 

딜 상승폭이 큰것은 각성한 연속 타격 보조인데 이것은 50엑 이상의 현재 최고가 젬입니다.

 

 

취약성 저주 붙은 타락 쉐이퍼의 손길 : 5엑이상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명중시 취약성을 걸으므로서 상당한딜 증가를 불러옵니다.

 

 

이후

 

 

여기까지 오셨으면 자신의 빌드를 개척하는 단계입니다.

 

 

 9.   액트 미는 팁

 


시작시 갖추면 좋은 아이템 

 

 

방랑벽 : 렙제가없으며 이속을 20% 제공합니다.

 

 

카루이의 수호 : 렙제5에 이속 10%를 챙길 수 있는 목걸이 입니다. 여기에 투명, 호박, 적갈등저가 성유를 발라 노드를 하나 챙기면 좋습니다.

 

 

울부 짓는 독수리 : 렙제6. 이속 10%.

 

이것들은 1연금술정도로 아주 싸게 매물을 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아무도 줍질 않는 것이므로 전체 창에 부탁을 하면 좋으신 분이 주실 수도 있습니다.

 

 

바람의 걸음 : 렙제x. 이속 50%. 100카정도에 구할 수 있습니다.  재력이 있으신분이 아니라면 이 아이템은생략하길 바랍니다. 꼭 인챈이나 타락등을 보고 요구 레벨이 없는지 확인하고 구입하길 바랍니다. 바람의 걸음을 맞출 수만 있다면 액트 미는 속도를 획기적으로앞당길 수 있습니다.

 

 

타뷸라 라사 : 10카정도에  맞출 수 있습니다. 맞출 수만 있다면 무조건 맞추시길 바랍니다. 초반 6링은 모든것을 파괴하기에 충분합니다.

 

 

이후에 성장하면서… 반지, 벨트, 장화등을 저항과 생명력이 높은 것들을 거래소에서 검색해서바꿔나가며 밀면 도움이 됩니다.

 

좋은 것들을 저렴하게 팔아주시는 분들이 많으니 자주죽는다면 거래소에서 저항템을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저렙 젬 세팅 가이드

 

아래 내용은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경우 사용할만한 젬을얻는 퀘를 표시한 것입니다.

 

부캐로 출발하시는 분은 그냥 젬을 사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액트1

 

일어나서 힐록을 잡으면 첫 보상으로 좀비 소환을 줍니다.

 

갯벌로 나아가 로아알 관련 퀘를 진행하면 격노의 유령소환을 얻습니다.

 

수용소까지 가서 감금된 덩치를 잡으면 소환수 피해, 해골 소환, 화염 질주, 지옥불군단을 얻을 수 있습니다. (1개 선택, 후 구입)

 

액트2

 

예리하고 잔인한 퀘를 진행하면 근접 물리 피해, 소환수 속도, 소환수 생명력, 죽음의표식을 구할 수 있습니다.

 

액트3

 

떠나보낸 연인 클라리사 퀘에서 자부심, 단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른팔 잘라내기 퀘 이후 망령과 수호자 기동을 얻습니다.

 

운명의 흔적(도서관퀘)에서 격분 주입과 육탄 방어를 얻습니다.

 

액트6

 

7시의 앞마당을 쓸면 릴리가 모든 젬을 판매합니다. 이때 원하는젬을 선택해 넣으면 됩니다.

 

 

저렙의 유용한 보조 젬

 

 

괄호는 요구 렙제입니다. 중요도가 높은 것은 진하게 표시하였습니다. 렙제에 맞춰 적절하게좀비 링크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좀비가 자주 죽는다면 소환수 생명력을 링크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빨강


무자비(1) 화염 피해 추가(8) 근접 범위 피해(8) 힘줄 절단(8) 근접 물리 피해(18) 방어 상승(31) 연속 타격(38)포악함(38)

 

초록


맹공(1) 냉기피해 추가(1) 공격속도 증가(1) 꿰뚫기(31)

 

파랑


소환수 피해(8) 소환수 속도(18) 소환수 생명력(18) 죽음의 표식(18) 카오스 피해 추가(31) 격분 주입(31) 육탄 방어(31)

 

 

마무리

 


아이디 : Neutro_네크로만세, Neutro_망령네끄

 


POB : https://pastebin.com/pdxGUmSr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마지막으로 스펙과 노드, 아이템이 포함된 영상으로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