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넴 공포의 샤 입니다.

어렵습니다. 어려워요. 특히 20분이 넘는 전투시간 동안 집중 해야 하는 것이 제일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공포의 샤는 1페와 2페로 나뉘어 지는데 

긴 전투시간에 비해 반복되는 것이 많기 때문에 그 것에 대해서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페

샤 공포의 브레스는 대마보로 무시가 가능합니다. 브레스 쿨이 50초(?)가 맞을꺼고 대마보가 45초 이기 때문에

매번 무시할 순 없지만 2번당 1번씩 무시할 수 있으니 쫄 딜을 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간 자생력,리치의 혼 다 안통하니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쫄 딜을 할 경우 샤의 히트박스가

크기 때문에 제단 입구와 샤 사이 거리의 절반 안쪽. 그러니까   입구----쫄----샤  보다 쫄이 샤 쪽에 가까이

있으면 작분and 전염병이 다 들어가니까 숙지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샤가 쏘는 해골은 피하기 어렵지만 쫄이 쏘는 대포는 충분히 피할 수 있으니 안맞으시는게 좋습니다.

맞으면 암흑피해 증가 디법이 걸리기 때문에 목숨이 위험해집니다.

제단

불안정한 웃음소리에 걸려서 제단으로 날라가게 된다면 화살에 맞으시면 안됩니다. 쫄이 내뱉는 샤의 구체는

딜죽이 먹을 경우 효율이 너~무 안좋기 때문에 다른 딜러or 힐러에게 양보하는것이 좋습니다. 욕심내서 드시다가

화살 2대 맞으시면 80% 죽게 되니까  욕심 ㄴㄴ!.

화살은 마법 데미지 이므로 대마보로 흡수 가능합니다. 쫄딜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대마보로 한대 맞는것이

중요합니다. 두대 맞아도 다 흡수 가능 하니까 대마보 있을땐 맞는게 좋죠!

tip. 하드는 바닥에 검정 화살표가 있습니다. 그것이 중요합니다. 첫 화살은 무조껀 그 방향으로 쏩니다.


위에 적은 두가지를 10분 정도 반복하는게 샤 1페이즈 입니다. 별거 없죠?


2페

샤가 공포의 광장으로 도망(?)을 가게 되면 2페이즈가 시작됩니다. 2페이즈 때는 조심해야 할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화면변환 하자마자 물약,사군,구울 을 바로 연타하시면 다시 쿨이 도니 두번씩 쓸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

1. 용오름
용오름은 일반적으로 밀리에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거리가 본인 용오름 때 이동을 밀리쪽으로 하게 되면

밀리쪽에도 용오름이 생기게 됩니다. What the... 그러므로 용오름 때는 주위를 살펴보고 긴장은 늦추시면 안되겠습니다.

2.혼비백산.
샤는 기본적으로 혼비백산을 기력 20 or 기력 40에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력 20에는 어쩔 수 없지만 기력 20에

다른 스킬을 썼으면 40에 혼비백산이 오니 대비하시면 됩니다. 혼비백산에 걸리면 어느 행동도 할 수 없으니

(스킬, 급장 모든것이 먹통) 걸리기 전에 개인 생존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은데 여기서도 역시나 승리의 대!마!보! 

가 체고십니다. 초반 3틱은 거의 무시 가능하기 때문에 꼭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얼인도 쿨마다 쓰시는게 좋습니다. 혼비백산 말고는 위협적인 것이 없기 때문이죠.

혼비 백산은  순수한 빛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옛날 바쉬 핵 패스개념이라는데 제가 그땐 군바리여서 잘 몰라요..

본인이 혼비백산에 걸렸는데 다음 대상자에게 패스를 해야 한다면

매크로 /click ExtraActionButton1 를 사용해서 연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혼비백산 걸리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버버엉ㅁ?! 하지 마시고 다음 대상자 클릭후 저 매크로를 파워 연타!! 그러면 본인에게 오자마자

전달이 되서 공대 피에 안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샤가 기력이 100이 되면 소멸을 시전하며 바닥으로 꺼지는데 그 때마다 쫄이 생성됩니다. 쫄의 수는 1-2-2-3-3-4-4-5...

이렇게 증가하게 되는데요. 쫄이 너무 아픕니다. 평타는 없지만 즉시사망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꼭 죽여야 합니다.

그리고 순수한 빛 패스할 때마다 샤 가시를 던지는데 쫄이 많아지면 감당못할 정도의 데미지이니 잡는게 좋습니다.

쫄의 수가 많아지면 딜죽은 그때부터 샤 딜보다는 쫄 딜에 집중합니다. 황제의 의지 하드의 악몽이 떠오르네요..

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작분을 이용합니다.

그렇게 쫄을 죽이며 작분딜로 샤에게 묻어가는 딜을 넣는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딜죽의 플레이
샤에서 죽딜이 필요 한 이유는 1페 보단 2페에 있습니다. 쫄 광을 얼마나 잘 쳐주냐가 존재 이유인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1페에서 죽으시면 안됩니다.  샤 쫄이 쏘는 대포에 맞으시면 안되고 샤 공포브레스에 죽으시면안되고
제단 궁수의 화살에 죽으시면 안됩니다. 모두 회피법이 있기 때문에 집중만 하신다면 충분히 피하실 수 있습니다.

2페에서 보스 딜은 중요하지마 그거보다 더 중요한 것이 쫄 딜 입니다. 작분의 특성상 많은 타겟이 있어도 
그리고 냉쌍의 특성상 작분딜이 주 딜이기 때문에 쫄과 샤에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플레이를 생각하시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순수한 빛 패스는 당황하지만 않으시면됩니다. 욕심 부리지 마시고,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냥 
공격대 프레임을 보면서 침착하게 다음사람에게 넘겨주시면 됩니다. 

5.0에서 딜죽은 지금까지의 딜죽과는 다르게 공대 택틱상 반드시 필요 or 극대화된 효율 을 보여주는 곳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TO확보에도 타 딜러들과 다르게 이점을 가지고 있고  또 한 딜적인 측면에도
높은 순위를 보여주기 때문에 딜죽의 입지는 점점 확고해져 간다고 생각됩니다.

궁금한 점은 인벤 쪽지로 보내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에서 모두 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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