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 Right 공대에서 딜죽으로 뛰고 있는 Akaros입니다.

 

이번에 블랙핸드 신화를 공략하게 되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영상은 제 시점으로 첨부하고 싶었으나 녹화 중 이상으로 화질이 매우 좋지 않게 녹화가 되어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리셋 이후 참여하게 되면 영상을 깔끔하게 찍어서 올릴 수 있을 듯 합니다.

 

+) 영상은 아래 복술님 시점을 편집하여 올렸습니다. 주변에 뛰어다니는 트롤or빨강색이 저이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특성

 

 

 

 

 

아무래도 죽기로 진행한 파라곤 공격대와 비교를 하고 넘어가는게 나을 것 같아 첨언하자면

 

제가 파라곤 죽기와 다르게 역착/대마지/신드라 를 찍지 않고 파멸충/연옥/괴저역병 트리를 탄 이유는

 

공대 택틱의 차이입니다.

 

 

파라곤은 친 밀리적 택틱으로 1페에는 외곽 탱을, 2페에는 죽표대상자 무빙으로 인해 어느정도의 시즈탱을 합니다.

 

따라서 파라곤 죽기는 딜로스가 없는 편에 가까웠고, 그 점이 난간과 3페에서 파워한 신드라를 택한 이유라고 봅니다.

 

 

반면 저희 공대의 경우에는 1페 본진 센터탱 (원거리 외곽 산개), 2페는 탱커가 항상 맞춰주는 전차드리블 형식으로

 

밀리가 딜하기가 힘들었고, 1페 같은 경우에는 심각하게 아팠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한 번은 목숨을 버는 연옥 특성과, 제가 난간을 올라가고 센터 도발 분강을 맞기위해 딜을 멈추고 3-5초간

 

이동하더라도 네임드에 어느정도의 딜을 꾸준히 박을 수 있는 괴저가 필요했습니다.

 

 

 

즉 특성은 공대 택틱에 맞춰서 어느정도의 유불리가 있다고 봅니다.

 

참고로 난간딜은 괴저보다는 신드라가 더 잘나옵니다. 그렇다고 압도적인 차이는 없습니다.

 

블랙핸드 특성상 쫄이 시간이 지나면 강화가 되고, 강화가 되면 공대가 전멸하기 때문에 슬로우 스타터인 괴저는

 

아무래도 효율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난간딜이 밀린다고 판단되면 신드라가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저희 공대 같은 경우엔 매번 조드와 같이 올라갔고, 쿨기를 적절히 배분했기 때문에 괴저로도 충분했습니다.

 

 

 

문양

 

 

보조문양은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1. 권능  (룬무기 강화 사용시 30%의 생명력 즉시 회복)

 

 

위에도 적었다시피 공대 택틱에 따라 달라지지만, 센터 탱 택틱시 있는 생존기 없는 생존기 모두 짜내서 버텨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룬무기강화를 생존기로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룬무기 강화 문양대신 형상변환 문양을 박고

 

파괴 때 마다 혈형스왑을 하셔도 되지만 1페 딜이 매우 빡빡하므로 비추천합니다.

 

 

 

2. 재생하는 마법

 

 

난간조 때 매번 키기도 하지만, 사실상 2페 진입시 떨어지는 불바닥 면역용이나 2페 진행 내내 불바닥 면역용,

 

가끔 전차가 지뢰를 밟지 않았을 때 혼자 밟아 터뜨리는 용도로 썼기 때문에 쿨이 빨리오면 올수록 좋습니다. 

 

꼭 이 문양이 아니더라도 대마보 관련 문양은 하나쯤 박으시는게 좋습니다. (룬마력 안차는 문양 제외!)

 

 

 

3. 피의 소용돌이

 

 

난간조 쫄 위치는 매번 랜덤성을 가지고 있어서 꼭 쓰시는게 좋습니다. 질병을 전이해야하는데 이 문양 쓰시면

 

완전 구석에 혼자 있는거 아니고서는 대개 다 전이시킬 수 있습니다.

 

 

 

공략

 

 

공략이라고 적었지만 후기글에서 공대 택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기엔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짧게 적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희 공략인 1페 센터탱, 2페 전차드리블+탱무빙, 센터 분강택틱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1단계

 

 

아픕니다. 3번 오는 파괴 타이밍에 최소 150만~200만 데미지를 입게되고, 이를 생존기를 분배해서 버텨야합니다.

 

작은 파괴 (갈색미니바닥)은 무조건 가능한대로 피해주셔야합니다. 안피하면 2만, 피하면 1만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거대한 파괴가 떨어질 경우 무조건 그 곳에서 최대한 멀리 피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공략영상을 보시면

 

제가 사방으로 돌아다니고, 심지어 원거리 있는 곳 까지 도망갈 때도 있을겁니다.

 

따라서 딜로스가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되고, 이를 줄이기 위해 필사적으로 무빙하셔야 합니다;

 

저는 1파괴 얼인 / 2파괴 룬무강 / 3파괴 서약 등을 기본 베이스로 썼고

 

장신구 발동에 따라 룬무강의 순서는 유동적이었습니다.

 

 

 

2단계

 

처음 2페 돌입 후 나오는 불 바닥을 대마보로 2~3개정도 씹어줘야 하기 때문에 페이즈 전환시는 깡으로 맞습니다.

 

센터 분강 택틱이라 마찬가지로 딜로스가 큽니다. 미리가서 대기하고 있어야 하고, 탱이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따라가기도 힘들고, 불바닥속으로 들어갈 경우 밀리는 돌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게다가 전차가 지뢰를 밟는 범위에서 피해야하고, 무엇보다 가장 크게 신경쓰셔야 할 것은

 

난간 처리 후 내려오는 타이밍에 지뢰 안 밟기 입니다. 이건 신경써주셔야 해요 (생각보다 지뢰가 많음)

 

신화 난간의 경우 쫄이 팝업되고나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정확히는 공격을 성공해서 경험치를 쌓으면) 강화됩니다.

 

강화되는 쫄은 매우 치명적이며, 따라서 난간조에 타임어택이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강화시 체력, 공격력 100% 증가

 

저는 2/4/6/8 분강조 역할이었는데, 가장 시간이 빡빡한건 6번입니다. 6번에 극딜을 몰 생각으로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분강 타임이던 24중첩을 넘는 순간 힘듭니다. 그 다음 분강 전 까지 리셋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23중 이전에 내려오셔야 합니다.

 

 

 

3단계

 

3도적으로 진행할 시 아마 분강을 일체 맞지않고 닥딜만 하시게 될 겁니다. 이때 생존기는 꼭, 잿가루 폭탄 걸렸을 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잿가루 폭탄이 상당히 아프고, 근딜 특성 상 힐거리가 나오지 않는 곳 으로 빠질 경우 자생해야 하기

 

때문에, 얼인 대마보 서약 룬무기강화 명약 등을 모두 폭탄에 투자하신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폭탄에 대마보/서약or룬무강 . 2폭탄에 얼인/서약or룬무강 등을 쓸 생각으로 배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랑 아닌 자랑을 하자면 항상 막넴 드랍 무기에 대해 운이 없었는데..

 

실제로 오공시절 잘라토는 1년이 지나도록 얼굴도 못봤습니다 ㅎ;

 

하지만 이번에 첫킬하면서 검은손이 운좋게 드랍되어 낼름 먹었네요! 물론 주사위는 꽝입니다......

 

 

+) 추가로 블랙핸드에서 죽기로 참여하게 된 이유는 난간조의 부재입니다.

 

공대에서 블랙핸드에 투입할만한 조드가 부족했고, 고흑 유저가 없었기 때문에 난간조에서 좋은 딜링을 뽑을 수 있는

 

죽기를 쓰자는 판단하에  투입되었습니다.

 

 

 

 

 

 

 

+)복술시점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