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듀로섭에서 활동하고 있는 꼬마탱커 입니다.

 

오늘 가열로를 잡게되어서, 여전사 죽탱시점 팁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죽탱을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혹시라도 죽탱에 관해 정보 교환하고싶은분들은 배틀태그 lunartemple#3781 친추부탁드립니다

 

이팁과 공략영상은 죽탱의 관점이므로, 여타 다른딜러의 스킬은 설명을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강철의 여전사

 

- 정해진 택틱대로 진행되며, 죽탱의 경우 신드라고사를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저희의 경우 무쌍호는 모두 양조가 올라가며, 아래는 죽탱이 계속 머물렀습니다.
- 마라크탱은 죽탱이, 소르카 탱은 양조가 탱을하였으며, 가란이 무쌍호로올라갈때 마라크 극딜택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특성 

 

역착 / 연옥 / 진군/ 혈기전환 / 신드라고사 로 하였습니다,

 

3타겟딜이되며, 피의의식이 2번의 한번꼴로 룬마력을 수급할 수 있으므로, 숙련도가 된다면 2분 풀로 유지가능합니다.

 

 

 

주의해야될 스킬 

가란

 

 

(1) 관통 사격(치명적) : 가란이 대상의 급소를 조준하여 6초 후에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플레이어는 가란과 대상 사이로 움직여 조준을 방해할 수 있으며, 가로막는 모든 플레이어와 대상은 피해를 나누어 받습니다

 

- 관통 사격의 경우, 유가, 상투, 죽척, 무적으로 씹을수 있는 클래스는 씹도록하였으며, 씹기 힘든 클래스(술사, 흑마, 드루)의 경우는 보손을 받는 택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보손을 아껴가기 위해 중간에 1~2번정도는 근딜 + 원딜같이 맞았습니다.

 

 

(2) 속사 : 제독 가란이 소총으로 플레이어를 추적하며 수차례 고성능 폭탄을 연사합니다. 연사마다 충격 지점으로부터 5미터 반경 내의 대상에게 120.711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무쌍호 페이지의 속사의 경우, 잘못피하게되면 시험폭격에 의해 죽을수 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됩니다.

 

(가란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영웅과 동일합니다)

 

소르카 (양조가 탱킹, 흑마와 칼날 돌진 유도)

 

(1)칼날 돌진: 소르카가 45미터 내의 플레이어를 향해 질주합니다. 목표 대상과 목표 대상 8미터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 그리고 자신의 주 대상을 연쇄적으로 공격해 각각 18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소용돌이치는 회오리(신화 난이도): 회오리가 칼날 돌진의 경로를 따라 이동하며 175,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소르카의 먹이: 칼날 돌진으로 받는 피해가 400%만큼 증가합니다.

 

전체적으로 양조가 탱킹을 봤으며, 소용돌이치는 회오리를 양조 + 흑마 둘이 계속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소르카의 먹이 디버프를 없애기위해, 마라크의 피의의식을 같이 맞아 칼날돌진의 데미지를 상쇄 시켰습니다.

 

 

(2) 경련의 그림자: 2초마다 중첩당 2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힐 때마다 중첩이 하나씩 제거됩니다. 무효화되면 중첩당 40,000의 암흑 피해를 무효화한 시전자에게 입힙니다. 소르카는 강철 분노가 30에 도달하면 이 기술을 얻습니다."

- 머무는 그림자(신화 난이도): 경련의 그림자가 피해를 입히면 그 자리에 머무는 그림자의 웅덩이가 생겨납니다. 이 웅덩이는 플레이어에게 경련의 그림자를 씌웁니다

 

소르카가 분노가 30이되면 경련의 그림자를 사용하게 되는데, 힐러들은 그 대상자에게 칼 해제를 해주셔야 됩니다. 만약에 해제가 안된다면 웅덩이가 생기게되고, 그 웅덩이를 밟게되면  전이가 되어 결국 전멸에 이르게 됩나다.

 

 

마라크(죽탱이 탱킹, 도적과 함께 피의 의식 유도)

 

(1) 피의 의식: 마라크가 45미터 내의 플레이어를 목표로 지정한 뒤, 마라크 전방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결정화된 피: 피의 의식에 영향받는 플레이어 중 마라크에게서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404,5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ㄴ마라크의 피의 부름(신화 난이도): 피의 의식으로 받는 피해가 400%만큼 증가합니다.

 

- 피의 의식의 경우 죽탱과 도적이 유도를 하였습니다. 피의 의식마다 룬전환 , 대마보를 이용하였습니다

  도적의 경우 교란을 이용해서 같이 맞아주었습니다.


▲피에 젖은 심장추적자: 튕기는 도끼를 던져 3명의 대상에게 최대 54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끼가 이동할수록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마라크는 강철 분노가 30에 도달하면 이 기술을 얻습니다."


-불안정한 피의 보주: 피에 젖은 심장추적자에 공격받은 플레이어의 위치에 불안정한 피의 보주가 생겨납니다. 보주는 주기적으로 불안정한 피바다를 시전합니다.

ㄴ불안정한 피바다: 불안정한 피의 보주가 타락한 피의 마법을 한가득 분출시켜, 선착장 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최대 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피의 보주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피해가 감소합니다.

 

- 심추자가 오면 정해진 위치로 이동, 그곳에 보주를 깔도록 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영웅과 달라지는 스킬은 몇가지가 없습니다.

 

주요 전멸, 리셋 요인으로는

1) 정해진 대상자에게 피의의식 또는, 칼날 돌진이 유도가 되지 않았다.

2) 경련의 그림자가 해제가 제때 이뤄지지 않앗을때

3) 피의 보주가 이상한곳에 깔렷을때

4) 무쌍호 전멸(전멸요인의 반이상)

 

즉 무쌍호가 초반에는 택틱잡는게 매우 어려웠습니다. 계속 아래에있는 입장에서, 무쌍호 이야기는 하지 않겟습니다.

 

아래에서 팁을 드리자면, 죽탱의 경우 신드라고사를 사용하면 최적의 효율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현재 본캐 풀버프 신드라세팅으로 첫 사이클에 2분 유지가능하며(룬무기강화 사용)

2 사이클에 1분~ 1분 30초정도까지 유지가능합니다.  2사이클까지 디피가 4~4.5정도까지 유지되다가, 신드라가 끊기후 3.5정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룬마력수급의 경우, 대마보 - 역착 - 대마보 - 역착또는 룬무기강화 순으로 사용하였습니다.

(But 신드라 세팅의 경우 연타,가속이 어느정도 높아야 사용할 수있으므로, 그게안된다면 파멸이 좋은 선택입니다

 

 

 

 

가열로는 영상이 정리되는 데로 바로 올리겠습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