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오래된 글이므로 현재 7.1.5 패치 기준 많은 부분에서 맞지 않습니다. 패치 때마다 글을 뜯어고치기도 애매해서 그냥 놔둘 생각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쪽지를 주세요.



안녕하세요. 아케루스에 있다보면 죽기에 대해 물어보시는 초보분들이 많은데 비해 죽기 게시판에 초보분들을 위해 정리된 글이 너무 없어서, 알려진 사실과 저 개인의 지식을 종합해 부정 죽음의 기사 레이드 가이드를 작성합니다. 초보자용 글이므로 고수분들이 보기에 다소 단순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2편 - 부죽 딜에 대한 이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96&query=view&p=1&l=80619&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1. 아이템


노전설 기준 “힘>치>가>유=특”이라는 능력치 우선순위를 바탕으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중요도(EP)는 약 1, 0.75, 0.7, 0.6, 0.6입니다. 힘은 기본적으로 아이템레벨과 비례하므로, 아이템레벨 10 이상의 차이가 나는 아이템이라면 2차 스텟(치, 가, 유, 특)을 무시하고 아이템 레벨이 높은 것을 착용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템레벨 5 이하의 차이가 나는 아이템이라면 2차 스텟 선호도에 따라 끼시면 됩니다.


반지와 목걸이의 경우 아이템레벨에 따른 힘이 붙어있지 않으므로 2차 스텟 선호도만 보시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아이템 레벨이 정말 무의미합니다.


장신구는 전벼 티벼로 인한 우선순위 변화가 심하고 7.1 패치로 인해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무엇이 무엇보다 좋다라는 비교보다 부죽에게 쓸만한 장신구들을 알려드리는 선에서 마무리짓겠습니다.

일반적인 신화 던전 (10종) 장신구:

[시간의 파편], [앵거보다의 기념품], [악몽의 알 껍질], [무리의 굶주림]

그 외의 방법으로 얻는 장신구 (제작, 필드 보스, 에메랄드의 악몽, 카라잔):

[다크문 카드 한 벌: 지배] (제작), [불안정한 비전수정] (필드보스: 메마른 짐), [거인 손톱] (필드보스: 냉혈의 드루곤), [우르속의 분쇄 앞발] (에메랄드의 악몽), [지휘의 눈] (카라잔), [실체 없는 단지] (카라잔)


성물은 기본적으로 아이템레벨이 높은 것을 끼시면 됩니다. 아이템레벨이 같다면 추가 옵션의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락한 성전], [부패의 손아귀], [역병유발자], [영원한 고통], [불경스러운 스컬지], [룬 문신].


가지고 계신 아이템 중 무엇이 좋은지 좀 더 정확한 계산을 하고 싶다면 SimulationCraft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각 능력치의 기대값을 계산하는 방법을 배우시면 됩니다.



2 마법부여, 보석, 그리고 도핑


2.1. 최상급


무기 마법부여: [타락한 성전사의 룬]

목걸이 마법부여: [목걸이 마법부여 - 숨은 사티로스의 징표] (추가 데미지)

반지 마법부여: [반지 마법부여 - 치명타 및 극대화의 구속] (치명타 +200)


보석: [힘의 호랑이 눈] (힘 +200) - 1개만 착용 가능, 나머지 [아주 날카로운 예언의 눈] (치명타 +150)


영약: [수많은 병력의 영약]

물약: [지속되는 힘의 물약]

음식: [배고픈 마법학자] (치명타 +375)

룬: [더럽혀진 증강의 룬] 

반투스룬: 공격대의 요구가 있을 시 해당 네임드에 맞는 것으로 준비


2.2. 영웅 레이드 수준에서의 최근 트렌드


무기 마법부여: [타락한 성전사의 룬]

목걸이 마법부여: [목걸이 마법부여 - 숨은 사티로스의 징표] (추가 데미지)

반지 마법부여: [반지 마법부여 - 치명타 및 극대화의 전언] (치명타 +150)


보석: [아주 날카로운 예언의 눈] (치명타 +150)


영약: [수많은 병력의 영약]

물약: [지속되는 힘의 물약]

음식: [지맥구이 갈비] (치명타 +300)

룬: X

반투스룬: X


모두 경매장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도핑의 경우 영웅 레이드 기준 한 번 갈 때 영약 5개, 물약 60개, 음식 40개 정도 가져가시면 넉넉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3. 특성


레이드에서 가장 무난한 선택은 


56 레벨: 2 [상처 폭발]

57 레벨: 2 [전염성 고름]

58 레벨: 2 [징벌자]

60 레벨: 1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75 레벨: 3 [배회하는 망령]

90 레벨: 3 [감염된 발톱]

100 레벨: 3 [영혼 수확자]


입니다. 상황에 따라 바꿔야 하는 몇 특성에 대한 설명만 하겠습니다.


56레벨 특성: 단일딜 네임드(영웅 니센드라, 우르속)에서 [상처 폭발]이 아닌 [모두 섬기리라]가 기대값이 더 높습니다. (전설 손목 보유 시 단일딜도 [상처 폭발])


75레벨 특성: 상황에 따라 바꿔주셔도 좋지만 무빙이 많은 에메랄드의 악몽에서 바꿀 일이 많진 않으실 겁니다.


90레벨 특성 [암흑 주입]도 고려해볼만한 선택이지만 단일, 광 모두 [감염된 발톱]이 현재 대세 특성입니다.


나머지 언급되지 않은 특성은 에메랄드의 악몽 레이드 공략에서 쓸 일이 없습니다. 쐐기 던전에서는 [누더기 골렘]의 변신 시 광역 딜 범위를 일부 포기하고 [어둠의 질식]을 찍기도 합니다.



4. 유물 특성


이 부분은 icy-veins에 좋은 그림이 있습니다. 영어 몰라도 그림만 보고 따라서 찍으시면 됩니다. 유물 레벨 요구치는 공대마다 다릅니다.


http://www.icy-veins.com/wow/unholy-death-knight-pve-dps-artifact-talents-traits-relics




작성자: 브록스킨-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