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로드 5분 45초, 블러드 피스트 & 클라우스 & 지그린트 모두 3분 내외 걸렸습니다.
블러드 로드가 어째 초반부터 계속 하늘로 올라간다 싶더니만, 블링크로 장난을 계속 쳐대서 쓸데없이 시간이 오래 걸렸네요... 특히 위 영상의 5분 30초 즈음 ㅡㅡ;

나머지 셋은 거의 샌드백 수준이라 클리어 시간 차이가 별로 안나는 듯합니다. 크게 어렵지도 않아서 원트만에 쭉쭉 잡았네요.


※ 주의사항

1. 블러드 로드 : 때때로 블링크로 사람을 가지고 노는데, 인내심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의외로 생각보다 히트 박스 판정이나 지속 시간이 좋은 편이라 확실하게 피하지 않으면 끄트머리에 피격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확실하게 피하거나 정확한 타이밍에 가드하는 게 좋습니다.

패턴 상 주의해야할 점은 견제기, 하늘로 떠올라 불똥 떨구기, 유사 퓨리 정도가 있는데요, 우선 견제기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적인 횡 견제기와 비슷해 보고도 얼추 피하거나 가드가 가능하지만 다른 하나는 공격 속도가 꽤 빨라 선 모션을 캐치하지 못하면 그대로 맞게 됩니다. 위 영상의 2분 18초, 3분 59초 즈음에 나오는 패턴인데, 까드드득 하는 소리와 함께 블러드 로드가 왼팔을 머리 위로 올렸다가 순간적으로 내려 긁습니다. 많이 쓰지는 않습니다만 트라이 중에 딱 한 번 나왔더래도 그 한 번이 굉장히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항상 염두에 두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불똥 떨구기는 뭐 다들 파훼법 즈음은 알고 계실테니 생략하고, 주의해야할 점만 짚자면 블러드 로드가 다시 착지할 때에 피격 판정이 있습니다 (!). 타이밍에 맞춰 퍼드나 둠세이어를 쓰는 것도 좋고, 아니면 확실하게 피합시다. 저는 이게 싫어서 그냥 밖으로 나가 피하는 선택을 했는데요, 어차피 안쪽에 있어도 평타 잘 안들어갑니다. 샤픈 마나 1타나 5타 정도만 들어가는데, 괜히 더 때리려고 욕심부리다 끄트머리에 여러번 맞으니 그냥 들어가기가 싫더라구요. 밖으로 제때에 빠져나왔다면 레저넌스를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사 글퓨-라퓨 패턴이 있는데, 다른 건 없고 라퓨 때 속도가 생각하는 것보다 반박자 정도 빠른 경우가 있으니 글퓨가 날라왔다 싶으면 회피 후 바로 가드할 준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2. 블러드 피스트 : 그냥 때리면 됩니다... 무스펠 격투 패턴을 경험해보셨다면 충분히 모션이 다 보이니까요. 다만 가끔 횡 견제기를 쓰는 경우가 있으니 그것 정도만 조심.

아니면 반대로 블러드 피스트를 연습함으로써 무스펠 패턴에 대비할 수도 있습니다. 모션이 꽤 명확한 편이므로 연습에 충분히 좋은 상대가 아닐까 싶네요.


3. 클라우스 : 얜 회피도 필요 없습니다. 그냥 때리고 막고 때리고 막고 반복. 다만 거리가 좀 벌어졌다 싶으면 성가신 돌진 패턴이나 암흑 구체를 날리는 패턴을 사용하니 최대한 달라붙어서 때립시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 아리샤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보스의 패턴에 맞춰 평타를 넣을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넣되 그 공격 사이의 틈을 가드로 커버하는 것' 이라고 봅니다. 클라우스는 이것을 연습하기에 매우 좋은 상대이므로 아직 컨트롤이 익숙치 않으신 분이라면 꼭 제 영상을 참조해서 익히셨으면 좋겠습니다.


4. 지그린트 : 얘도 뭐... 항공 운행을 안하니 맘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주의해야할 점을 뽑자면 머리로 들이받는 패턴은 단타 공격이 아닌 2연 공격입니다. 머리로 들이받고 다시 한번 입으로 쪼는 모션을 취하는데, 상체 들이받기를 가드하고 가만히 있다가는 튀어나오는 뒷다리에 맞으니 꼭 끝까지 피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