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키나르 4분 42초, 카크리쉬 3분 39초, 스카드블랙 4분 20초 걸렸습니다.

※ 주의사항

1. 에키나르 : 자주 사라졌다가 다른 장소에서 등장하곤 하는데, 모습을 드러내기 전까지 사라진 지점에 피격 판정이 남아있어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은신 후에는 i) 플레이어 뒤로 나타나 단검 찍기 혹은 ii) 뜬금없는 곳에서 등장하는데 i)의 경우도 그냥 앞으로 달리고 있으면 알아서 피해지니 크게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반드시 처음 사라질 때의 선 모션만큼은 캐치할 수 있도록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꽤나 빨리 사라지기때문에 반응이 느리면 꽤나 골치아파요.

또 자주쓰는 패턴으로 칼 휘두르고 발차기 + 발차기 연계 혹은 은신이 있는데, 전진 거리가 굉장히 길어 뒤로 회피하면 보스 몸에 끼어 빠져나가지 못하는데다가 연속회피에 능하지 않은 캐릭터는 3타째 공격에서 짧은 시간 내에 파생기를 구별해내야 하는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발차기는 약간의 선딜이 있어 바로 회피를 하면 안되는 반면 은신은 바로 회피하지 않으면 맞기에 상당히 빡치기에, 그냥 첫타때 에키나르의 전진 궤도에서 벗어난다는 생각으로 왼쪽으로 피해주세요.

이 첫타째 공격이 플레이어기준 좌상단에서 우하단으로 긋기에 왼쪽 대각선으로 회피하거나 달리기만 해도 공격 범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린의 경우에는 쾌속 버프를 받을 생각으로 무턱대고 섬풍을 썼다간 피격판정에서 벗어나 공중에서 2타를 그냥 맞기도 하므로 섬풍을 쓰려면 약간 오른쪽으로 등을 대고 쓰셔야 합니다.


2. 카크리쉬 : 가장 성가시는 패턴은 막 날뛰다가 갑자기 돌진하는 패턴인데, 판정이 꽤 오래남아 정말 잘 피하셔야 합니다. 언제 돌진할지 알 수 없기에 박자를 대충 익힌 후 점프 타이밍마다 보스와 직각인 방향으로 회피하시길 바랍니다. 이 돌진은 굉장히 빠른데다가 미리 회피하지 못하거나 어중간한 각도로 피했다가는 몸에 끼어 히트박스를 벗어나지 못하므로 주의하세요.

이건 추측입니다만, 돌진 패턴은 점프 3번 이내에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점프를 여러번 뛰어도 돌진하는 경우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만약 계속 점프를 한다면 이건 '나 검기 쏠려고 거리조절하는 거니까 저리 좀 가라' 라는 뜻이므로 쫓지 말고 그냥 가게 내버려두세요.

근접캐의 경우 검기 패턴이 좀 짜증나는데, 검기를 보내기 전 왼발을 드는 시점에서부터 피격판정이 있어 가까이 붙어 때리다가는 영문도 모른 채로 맞게 됩니다. 라고데사 오른 앞발톱 찍기처럼 반응을 못할 수준은 아니라 대처가 가능하다면 크게 상관없습니다만, 왠만하면 적당히 거리를 두고 싸우길 추천합니다.

1분 46초, 2분 21초, 3분 6초를 보시면 대충 어느 타이밍부터 히트 박스가 생기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기를 쏜 직후에 생기는 잠깐의 틈이 주요 딜 타이밍처럼 보이기는 하나, 이놈이 플레이어에게 돌아보면서 다시 검기를 쏠 경우에는 미처 선 모션을 캐치하지 못하고 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무리하게 큰 스매시를 넣는 것은 삼가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네요.


3. 스카드블랙 : 그냥... 무난합니다. 간혹 백스텝을 밟는데 이때 가까이 붙어있으면 피격판정이 뜨니 그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