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글쓰는 건 오랜만이지만, 인스 마무리된 상황에 미스락스 신화 들어가는 팀도 속속 생기고 있는 것 같고

영상만 봐서는 직접 하는 거와 다른 부분이 많을 거라, 제대로 공략 설명된 곳도 없어서 도움 되고자 적습니다.


이 글은 실질적으로 트라이하는 혹은 앞으로 들어갈 사람들을 위한 글이므로 도감만 봐도 알 수 있는

단순한 신화난이도의 변경 점들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추가로, 이미지 거의 없이 글로만 설명하며, pc에서 적은 거라 모바일 모드로 보면 줄 배치가 이상하므로 

         pc버전으로 보시는 걸 추천함




직업구성 - 탱, 힐 쪽은 클래스가 딱히 중요하진 않지만, 탱 1명은 양조인 편이 후술할 오프탱 역할에 너무 유리하므로

            가능하면 탱 1명은 양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딜러의 경우. 이거 없으면 못 잡아 수준인 딜러는 없고, 베이스딜이 쌘 고흑, 쫄 버스트가 강한 비법

            사이페 작쫄 손쉬운 정리를 위한 조드 1~3명 정도를 추천드리고, 정말 중요한 점은 밀리가 적을수록 

            편하다는 점입니다. 4명이 가장 적절하며 가능하면 6명 이하로 인원조정을 해주는 편이 좋고

            이는 미스락스를 넘어 그훈까지 이어집니다.



일반페이즈 [100 ~ 65.4%], [ ~ 33.4%], [~ 0%]


일반 페이즈에 경우 잘자익스(문어) 소환을 제외하면 스킬구성이 영웅과 다른 점은 없으며

각 페이즈는 중첩관리 스노우볼을 제외한 나머지 진행 상황은 완전히 같습니다.


기본적인 진형은 넴드를 중앙에 파킹하고 그 주위에 공대원들이 각자 지정된 위치에서 원으로 둘러싼 진형이고

사전에 빛기둥 4~6개 정도를 활용하여 자리를 마킹해 캐스터 및 힐러의 위치를 분산시켜 주시면 됩니다.


여느 네임드나 마찬가지지만 특히 미스락스가 초반트라이 단계에 여러 스킬들이 중복사용 되는 것 때문에

정신이 없을 수 있는데 타임테이블이 일정한 네임드라 몇 가지 숙지만 하고 있으면 체감난이도가 많이 내려가게 됩니다.



첫째, 잘자익스(문어) 의 효과적인 딜을 위해선 넴드 근처에 뽑아야 하며, 소환 타이밍 전엔 무조건 정배 구슬이 먼저온다.


      따라서, 너무 멀리 있으면 구슬유도 후 충분히 앞으로 붙을 수 없고, 반대로 미리 너무 앞에 있으면

      구슬이 네임드 발밑에 유도되게 되는데 이럴 경우 밀리들이 자리가 너무 좁아질 뿐 아니라. 시야도 차단되어

      레이저를 피하기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문어소환 직전엔 네임드에서 15미터 정도 이격된 상태를 유지하다

      구슬이 깔리자마자 앞으로 달려가면 자연스럽게 문어 유도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전투 시작 직후인 1구슬 > 1문어소환

                        5구슬 > 2문어소환

                        9구슬 > 3문어소환(무시)

   

    사이페 이후 2/3 페이즈의 경우도 동일하므로 각 정배구슬 타이밍 전에 미리 인지하고 

    이번 구슬 깔고 앞으로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넴드 배 밑으로 들어가면 오히려 시야가 안좋아지므로

    네임드 히트박스와 적절하게 겹치게 뽑아주시는게 최선입니다.



둘째, 문어 팝업 후 레이저 순서는 무조건 네임드 > 문어 > 더블 이다.

      

      제대로 숙지를 하고 가지 않으면 레이저를 여기저기 쏴대서 정신이 없을 수 있는데

      문어 유도 되자마자 네임드 > 문어 > 더블 순으로 레이저를 사용하므로 미리 인지하고 있다면

      하나씩 피하면 되는 거라 간단해집니다. 문어 레이저의 경우 정면이 어딘지 햇갈릴 수 있는데

      커다란 파란색 보석같이 생긴 부분이 정면이므로 그게 자기 쪽 바라보고 있으면 피하시면 됩니다.


      간혹 정배구슬이나 넴드에 너무 붙어버려 문어 머리가 잘 안보일 경우가 있는데 화면을 돌려도

      정말 안보이는 상황에선 그냥 문어 레이저 타이밍에 개인생존기 키고 맞으셔도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쫄딜이 잘되어 더블레이저 전에 문어피 50%가 된다면 캐스팅 하다가도 집에가므로 이럴경우 넴드가 사용하는것만

     피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셋째,  정배구슬은 가능하면 바로 풀어주되 황폐화가 터지는 특정 타이밍에만 일부러 풀지 않고 내버려 둔다.


       정배를 푸는법은 영웅과 동일하며 가장 확실한 방법은 죽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진형잡을 때 태풍, 평고, 빛힘등의 정배 풀기 용이한 스킬을 가진 인원을 적절하게 분배해 주는 게 좋습니다.

       꼬이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전투 시작부터 종료까지 거의 모든 정배는 바로 풀어도 되지만

       2페이즈 8번 정배구슬과 3페이즈 후반 정배는 황폐화 폭발 및 문어 메아리와 겹처 상당히 위험해지므로

       해당 공대 피해가 어느 정도 복구된 후 풀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구슬을 까는 데 있어 주의해야 할 점은 앞서말한 밀리쪽에 최대한 안깔리게 하는것과

       사이페이즈때 사용해야 할 공간을 구슬로 막아버려 못 들어가게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마지막으로. 한쪽에 구슬이 4개 이상 깔린 경우 해당지역이 본인에게 지정된 공간이라고 해도

       다른 곳으로 이사가시는게 훨씬 안정적입니다.



넷째, 딜러 및 힐러는 파편을 최대한 먹지 않아야 하며 탱커는 오프탱일때 온맵을 뛰어다니며 중첩을 최대한 낮춰야 한다.


      딜러 및 힐러의 경우 막페 진입 전까지 20중 정도까지 쌓여도 킬하는데 있어 아무런 무리가 없습니다.

      반면 탱커의 경우 한 페이즈에서 중첩관리를 제대로 안 하면 스노우볼 굴러 점점 위험하게 되므로

      최대한 낮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도발 인계 시 오프탱이 끼어 들어오면서 온탱이 정수절단 맞고 나온 파편을 뺐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맵 외곽을 돌면서 딜/힐러에게서 나온 파편을 주워 먹고 다니면 됩니다.

     

     다만, 정배 구슬 타이밍 땐 탱커가 사려서 같이 안 걸리도록 피해줘야 하며 황폐화 터지는거 같이 맞고 

     중첩 안올라가게 주의해야 합니다.


     정수절단의 경우 타격범위가 상당히 좁고 짧기 때문에 온탱에게 너무 근접하지만 않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단, 구슬깔고 문어유도하는 타이밍에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간혹 정배구슬 안에 걸처있는 파편이 있는데

     팔끝만 스처도 먹어지므로 도트무빙 잘 활용하면 왠만한건 다 먹을 수 있습니다.



다섯째, 넴드딜도 중요하지만 쫄마다 버스트딜이 훨씬 중요. 블러드는 3페이즈


         각 페이즈의 세미 광폭은 3문어 3메아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가능하면 1메아리 이하로 보고 넘어가는 게 안정적입니다. 


         문어텀이 1분이고 사이페이즈 1분 15초 정도 주므로 공대 상황에 맞춰

         각 페이즈의 1, 2문어 및 사이페이즈 1, 2 코끼리 쿨기 배분을 해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법, 풍운, 야냥, 암살, 냉죽의 쿨기가 문어딜하기 아주좋고

         흑마를 포함한 3분쿨기는 오프닝 및 사이페이즈에 사용하는게 효율적 입니다.

      

         네임드 딜의 경우 사이페이즈 달성조건이 완료되면 네임드가 12시로 이동하는데

         이때부터 `잘자익스 각성` 캐스팅이 완료될 때 까지 딜이 계속 들어가며 이때도 최대한 피를 빼놔야

         다음페이즈 딜요구량이 줄어들게 되므로 산개진형 유지하면서 끝까지 딜해줍니다.



사이페이즈


미스락스 전투지역 3시 방향에 움픅 들어간 곳이 있는데

그곳에 빛기둥으로 두 곳을 정하고 레이저마다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반대편 11시 방향 특임으론 탱1, 힐1, 똥개1~2마리 붙여주시면 되며

전투 시작 할 때 깔아놓은 해탈로 합류하기 용이한 양조, 운무가 유리합니다.



딜/힐러들이 주의해야 할 점


- 완전한 한점으로 뭉치고, 레이저 쏘기 전에 예측으로 튀어 나가지 않아야 합니다.

- 레이저 애매한 타이밍에 딜할 여건이 안나오면 딜을 포기하고 진형 유지

- 코끼리 짤은 정해진대로, 나머진 환영짤 최대한 도와줘야 하며 환영에게 공격당하면 이감 걸리는데 이는 마법해제 가능

  위험해 보이면 해제 해줘야함.

- 1코끼리가 절단을 두 번 사용하면 딜이 밀린것. 3레이저 쏘기전에 2코끼리가 본진에 와야 함.

- 복술을 제외하면 짤이 불가능하므로 오프탱쪽에 흑마가 똥개를 붙여 차단을 도와줘야 함.

- 사이페이즈가 끝나면 기다리지 말고 바로 일반페이즈 진형으로 산개, 이때 정배구슬 여럿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구슬 후 바로 문어소환 오므로 앞으로 붙어 유도해 줘야 함.

- 특임조 쪽에 환영이 한마리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침묵 혹은 원거리짤만 봐주면서 첫 문어부터 대처합니다.

  그 후 원거리 도트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탱커가 주의해야 할 점


- 탱한테도 레이저 쏘므로 너무 자유로운 영혼이 되어선 안 됨.

- 본진탱의 경우 레이저 쏘기 직전 혹은 재수 없으면 레이저와 동시에 정수절단 사용하므로 혹여 레이저랑 겹칠 시

   본진이 이동하다가 절단 안 맞도록 머리를 위 또는 아래로 돌려주고 이동기 사용하여 레이저 피해야 함.


- 특임탱의 경우 같이 온 힐러나 본인에게도 낮은 확률로 레이저 쏘므로 피할 준비 항상 하셔야 합니다.

  또한 사이페이즈 시작 할 때 본진 자리 잡히기전에 파편먹으러 움직이다가 코끼리 강화되지 않도록 주의

  코끼리 1, 3짤 탱. 2, 4짤 똥개. 이런식으로 짤 해주셔야 하며, 흑마가 1명일 경우 4짤은 안되므로 본진에 방벽등의

  생존기 요구하시면 됩니다. 또한 합류는 3번째 레이저 오기전에 해야 일반적으로 맞는 타이밍이므로 

  본진 처음 뭉치는 자리에 해탈 깔아놓으시면 됩니다. 


- 2코끼리가 본진으로 합류하면 탱 2명 모두 절단 디버프 가지고 있는 상황인데 딜전사가 있는 경우

  투혼도발을 활용하여 본진합류한 2코끼리 절단을 대신 맞아주면 탱 중첩관리가 용이해지고

  여의치 않다면 탱한명이 희생해서 다음 페이즈에 구슬 열심히 찾아다니시면 됩니다.


흐름은 단순합니다. 


사이페이즈 시작 -> 1레이저 -> 환영 및 절단(2코끼리 2짤) -> 2레이저 -> 1코끼리 킬 및 2코끼리 합류(2코끼리 4짤)

                  -> 3레이저 -> 환영 및 절단 -> 4레이저 -> 마무리



이 외에 개인 생존기 타이밍은 각 페이즈 2문어 2메아리때 올리는게 가장 적당하고

기타 공생기는 공대 상황에 맞춰 올리시면 됩니다.




최대한 짧게 쓰려고 한 건 데도 안 빠트리고 일일이 설명하려다 보니까 길어지는데

위에 적힌 것들 제대로 숙지하면 무리 없이 공략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곧 4주 차로 접어들면서 공대마다 크고 작은 문제들이 나타날 시기에, 막넴으로 갈수록 구성도 제한적이라

여러모로 힘드실 텐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끝까지 마무리들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