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에트레우스가 큰 너프를 받았지요.

너프 전에는 힐사제로 2탱 3힐 클리어했고
오늘 신성기사로 1탱 4힐해서 클리어를 해봤습니다.

간략한 후기를 말씀드려보려고 해요. 
에트레우스 반투스 사용기준입니다.

일단 냉기페이즈에서 가장 어려웠던 두번째 혹한의 회오리 이후에 오는
9냉기 16정렬이 안 옵니다.
이때 냉기 디법자 다이 or 좁은 자리로 인한 천체정렬 터지면서 전멸이 꽤 많았었는데
정말 편해졌습니다.
2번째 혹한의 회오리 맞은 후에 산개 안하고 그냥 뭉쳐있는 상황에서 딜하면 넘어가네요.
냉기방출은 올 수 있지만 확실히 정렬은 안 보고 넘어갔기에 2회오리 후 냉기방출 오면 힐업기 하나 빼고
대상자 내보내면서 힐해주는 식으로 했습니다. 냉기방출 3개 이상 볼 확률은 대충 50:50정도

1혹한 회오리 후 오는 냉기방출 + 정렬에 공생기 하나 or 없어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그냥 쿨 맞추려고 1페 시작하자마자 오는 첫 코로나에 힐업기 하나 빼버리고 힐러 딜지원 했어요.

오늘 냉기페이즈 >> 지옥페이즈 사이에 블러드를 사용했는데 2지옥 회오리 후 공허페이즈 가기가 많이 수월했어요.
바닥밟는사람 살려주기도 훨씬 쉬워진게 체감됩니다. 
사실 밟으면 안 되는거지만 일단 밟으신 분 살려야 하니..
또 2지옥회오리 후 오는 정렬 대비하기 위해 딜러들 바닥 밟으면서 뛰어나가도 부담이 적어지구요.
4힐조합으로 냉기페이즈 공생기 킵하셨으면 2지옥 회오리 전 지옥방출 디법은 여전히 위험하니 평온 or 치해토
정도는 돌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3목격 안 볼 확신이 생겨서 2지옥 회오리때 무적기 다 뽑고 살아서 정렬 대비하게 했습니다.

공허페이즈는 일단 쫄이 약해진게 확실합니다.
1쫄은 크게 안 위험하니 패스하고.. 2쫄 2목격 안 보려고 딜을 모는데 꽤 여유가 남네요.
쫄딜이 여유가 있으니 딜러 한명정도는 넴드에 붙일 수도 있겠고
아니면 딜러 전원이 여유롭게 쫄 잡고 정렬+레이저 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트레우스가 어려웠던 이유는 
1번 9냉기 16천체정렬
2번 2지옥 회오리 전 지옥방출 + 회오리 이후 천체정렬 
3번 2쫄 2목격 안보기 + 마지막 정렬 / 공포 / 레이저 생존하기라고 보았는데
1번은 아예 안오고 2번은 냉기페이즈때 킵한 공생기로 넘기면서 3번만 해결하시면 되겠네요. 
너프폭이 정말 커진게 체감이 됩니다.

만약에 냉기>>지옥때 블러드 안 쓰는 공대라면 공허페이즈 블러드하면 얼마나 이득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리셋되고 다들 8킬 성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