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투사 크리스탈과 딜싸이클 그리고 문장에대해 여러분과 나누고자합니다. 이전에 쓴 크리스탈에대한 제 견해는 소수의 분들이 싱빙성없는 말과 거짓 정보로인해 신규유저분들을 혼란케하는 것같아 그들에게 쓴 말이니 말투가 너무 보기안좋았더라도 너그럽게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1. 크리스탈

인던시 크키스탈은 저번에 올렸던 글처럼 윤곽이 확실히 드러나있습니다. 약강(정밀), 도분, 비격, 분종

이렇게 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성장구간에서는 분종을 빼시고 몰아나 도전자의 위용을 끼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이유는 성장구간에서는 중형몹이 이제 분노를 하지 않는다면서요?..아무튼 그래서 분종은 의미가 없게 되겠습니다.

 

2. 문장

 

현제 제가 쓰고 있는 문장입니다

 

긴회:스테3 공속4
몰아증뎀:5, 
투지:근성연계5, 피소모2
가르기: 스택3, 초기화4, 위력4
돌베: 재사용3, 연계투지4
질풍세트:11

택 1 : (찌르기 2, 가르기엠감 2, 뒤잡 스택 2, 물뜯 공속 2)

 

우선 여기서 제가 생각했을시 자기 스타일대로 표현이 가능하고 절대적으로 딜량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포인트는 9포인트정도로 생각됩니다. 빨강표시해둔 투지근성 연계5포인트와 긴회시 공속4포인트 입니다. 이 포인트 같은경우 어디에 써도 그렇게 큰 효율을 가져다 주지는 않습니다..ㅎㅎㅎ;; 긴회시 공격은 같은 4포인트인 필살의 일격 쿨감에 찍으셔도되고 투지근성 같은경우 회오리베기 증뎀에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이 9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들은 제가 표시해둔 대로 찍으시는게 정석일듯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택1로되어 있는 4가지 스킬인데요. 찌르기의 경우 찌르기가 들어가는 중형보스에 경우 1순위입니다. 가르기 엠감은 사제팟인데 엠이 너무모자라는경우 유용하구요. 뒤잡 스택의 경우 물뜯 공속과 번갈아가며 쓰는데 솔직히 이 포인트들도 딜량에 큰영향을 미치진 않지만 2포인트라는 적은 포인트에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이기에 따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3. 딜싸이클

 

무사와 검투사의 경우 가장 강력한 주력스킬들의 초기화문장을 통해 완벽히 딱 짜여진 딜싸이클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스킬의 우선순위가 있는데요. 우선 검투사의 경우 그 우선수위 스킬은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가르기, 질풍가르기, 몰아치기입니다. 여기서 강격을 왜뺴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 강격의 경우 쿨이 20초이고 스택이 쌓이지 않는 관계로 샨드라상급시 보호막(스택이 쌓이지않음)깰떄 센스로 넣어주시는게 현명하다고 판단됩니다.

 이 세가지 스킬중에서도 우선순위는 정해져있다고 생각하는데 순위는 가르기, 몰아치기입니다 질풍가르기의 경우 10스택이 쌓여야함과 그리고 쌓였을시 무조건 1순위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지금 제가 설명드리고싶은 것은 어떻게 10스택을 가장 빠르게 쌓아서 질풍가르기를 터치느냐를 설명드리는 것이기 떄문에 질풍 스킬에 대한 우선순위에 대한 언급은 안하는것이 낫겠지요.

그럼 스킬에대한 언급이후 딜싸이클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우선 가르기의 경우 문장을 통해 2스택이 가능하고 40%확률로 초기화가 되는 꿀같은 스킬입니다. 또한 검투 스킬중 가장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는 것중 하나이며 증뎀 25%문장까지있어 가르기는 말 그래로검투의 주력기술입니다. 
가르기는 아래와 같은 스킬들과 연계가 가능합니다.(매우 빠르게 시전됨)

투지(물뜯)-찌르기-가르기

돌진베기-가르기

회오리베기-가르기

근성연타-가르기

 

몰아치기의 경우

투지(물어뜯기)-몰아치기

가 연계기가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결론적으로 딜투 딜싸이클은 어떻게 돌려야 하는가? 앞에도 말씀드렸지만 가르기 초기화에 따라 다르겠지만 틀은 같습니다. 가장빠른 가르기 연계기를 찾아 가르기를 시전하고 초기화가 되었다면 다시 가장빠른 가르기연계기를 찾아 가르기를 또 시전하는것 만약에 초기화가 되지않았을경우는 몰아치기를 통해 쿨시간을 줄이고 남은 스택을쌓아 질풍가르기를 고스택에서 사용하는것이 딜투 딜싸이클 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빠른 가르기 연계기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돌베 가르기 입니다. 시작은..돌베 가르기가 척도임을 말씀드립니다. 가르기를 많이 쓰면 많이 쓸수록 초기화 확률은 높아지고 가르기 초기화로인한 스택은 질풍으로 이어지고 그것은 결국 총체적인 딜량이라는 것을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말이 길어졌습니다.

돌베-가르기-, (초기화된경우),투지(50뎀증)-찌르기-가르기(초기화가또된경우)-근성연타-가르기  질풍

이런식으로 가르기초기화에 모든 초점을 기울이시고 딜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가르기 초기화는 40프로이죠 돌베이후 가르기가 초기화가 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투지나 물뜯이후 몰아치기 연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르기가 초기화 되는 시간까지 독이나 근성연타등등 가장빠르게 스택을 쌓을수 있는 기술들을 사용하셔서 질풍을 쓰시면 됩니다.

 

결론 : 1. 가르기 연계 기술들은 습득후, 가장빠른 가르기 연계를 유동성있게 찾고 사용할수 있도록 연습한다.

         2. 가르기가 쿨이라면 몰아치기연계가 가장 일순위가 됨을 기억, 이후는 스택을 쌓을 수 있는

            기술들로 가르기쿨이 돌아올떄까지 딜을한다.

         3. 가르기가 초기화 혹은 쿨이 돌아왔더라도 10스택이 쌓였다면 질풍가르기를 먼저 시전한다.

 

더욱더 적고싶은 내용이 많지만...너무길어지는 것같고 잠이 와서...안되겠습니다..제가 올리는 이 글은 뉴비분들에게는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검투를 하는 분들이 많아져야..검투가 발전이있고 상향을 받을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시작하시는 분들 탱으로하시든 딜로하신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