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룬의 영광 7dayS 길드에서 활동중인 사제 깜율 입니다.

 

이번 7월 28일자 패치로

이번 시즌 최상위 인던인 라켈리스의 폐허 하급이 출시됬습니다.

아직 시간이 없어 트라이를 해보지 못하신 분들과

돌아봤는데 난 이게 대체 뭔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을 위해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공략 작성에 앞서, 해당 글에 올라가는 움짤을 추출하기 위해

영상촬영에 협조(라고 하고 트라이라고 읽습니다.)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본 공략의 GIF(움짤)파일들은 모두 모바일이 아닌 PC로 보기 좋게 편집되었으며

마지막 네임드 라켈리스를 제외한 다른 네임드들의 평타 패턴들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요청이 들어올 경우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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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구성 단계

 

1 네임드 위험한패턴

1 네임드 일반 패턴

 

2 네임드 위험한 패턴

2 네임드 일반 패턴

 

3 네임드 모든 패턴

3 네임드 덜 위협적인 패턴

 

 

각 패턴마다 몬스터의 행동은 파란색 글씨로 처리하였고

중요한 내용들은 빨간색 글씨로 처리하였습니다.

가독성에 문제가 있을 경우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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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

 

- 2016 . 7 . 29  공략 작성

 

- 2016 . 7 . 29  관리자 인증글 선정

 

- 2016 . 7 . 29  Sayrakia님, 하칸님의 제보로 패턴 및 공략법 추가

새롭게 추가됬거나 수정된 공략들엔 [Update] 표시가 붙어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 2 네임드 부활한 베르베로스의 침뱉기 움짤이 등록되었습니다.

3 네임드 라켈리스의 꼬리낫 휘두르기 탱커용 회피위치가 추가되었습니다.

3 네임드 라켈리스의 평타 연계형 패턴 공략법이 추가되었습니다.

3 네임드 라켈리스의 폭발 공격 안전 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2016 . 7 . 30  무건님, 치즈커리님, 크리스탈님의 제보로 패턴 공략법이 추가되었습니다.

회피 가능/불가능, 방어 가능/불가능에 대해 누락된 내용들을 수정하였고 일부 공략이 수정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됬거나 수정된 공략들엔 [Update] 표시가 붙어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 1 네임드 부활한 크루얼 하운드의 스턴공격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3 네임드 라켈리스의 꼬리낫 휘두르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3 네임드 라켈리스의 꼬리낫 강화공격에 대한 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

3 네임드 라켈리스의 패턴 8번-평타 연계패턴-에 대한 움짤이 교체되었고

그에 따라 공략법도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 2016 . 8 . 3  Lv5까꿍까님, 최민이다의 제보로 패턴 공략법이 수정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 3 네임드 라켈리스의 후방 꼬리찍기에 대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2016 . 8 . 6  일부 자연스럽지 않은 문구와 애매한 패턴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2016 . 8 . 12 패턴 연구 이후 밝혀진 라켈리스의 새로운 연계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2016 . 10 . 10 조회수 2만 돌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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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임드 - 부활한 크루얼 하운드

 

공략 난이도 : ★★★☆☆ ( 보통 )

 


위험한 패턴

 

[Update] 패턴 1. 뒷점프 이후 어글자에게 스턴공격



=====설명=====

어글자를 돌아본 후 뒤로 점프했다 다시 앞으로 뛰며 어글자에게 앞발로 공격합니다.
피격시 스턴 디버프가 걸리며 정화가 불가능합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모션의 선후딜이 길고 피격 판정또한 너그러운 수준이라
빠른 공격속도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회피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트라이중인 사제님들께=====

파티원이 스턴에 걸렸을 경우
구원의 손길로 당겨주면 스킬을 사용할순 없지만 움직여지기에
걸어서 패턴을 피할 수 있게 됩니다.
 
 
 
 
 
패턴 2. 어글자에게 브레스
 
( 화면에 떠있는 메세지와 브레스패턴은 전혀 무관합니다. )
 

  

=====설명=====


낮은 점프 이후 곧장 가슴을 앞으로 쭉 펴면서 브레스를 뿜어냅니다.

방어가 불가능하며 맞을시 강제 넉백과 상당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가슴을 폈다고 바로 브레스가 나오는게 아닌 한박자 늦게 나오기 때문에

회피 무적시간이 짧은 창기사의 경우 잦은 경험으로 숙련이 필요합니다.



 

패턴 3. 색깔별 디버프에 따른 원근폭 공격

 


=====설명=====

사실상 1네임드의 메인 패턴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켈사이크의 업화, 샨드라 마나이아의 ~~의 파동과 같이 지속형 디버프이며
상태이상 지속시간이 종료될때 캐릭터도 같이 사망하게 됩니다.

1네임드의 색깔 디버프는 수시로 바뀌며
자신의 디버프는 원근폭으로 새로 갱신할때마다 한번씩 바뀌게 됩니다.

시전시 경계선이 그어지고 원근폭이 구분되는데
자신의 색깔 디버프가 1네임드의 색깔과 같다면 원폭을 맞아주시면 되며
자신의 색깔 디버프가 1네임드의 색깔과 다르다면 근폭을 맞아주시면 됩니다.
 
패턴 공략 실패시 약 500만의 데미지가 한꺼번에 들어와 패시브로도 생존이 불가능합니다.

원근폭은 범위가 제한되어있어 일정범위 밖에선 디버프를 갱신할 수 없습니다.
 
[ Tip ]
 
 
[  상태창 간소화를 체크하게되면 자신의 디버프가 보이지않아 저렇게 아무데나 달려가게 됩니다.
꼭 자신의 디버프 확인을 위해 간소화를 해제하고 플레이 해주세요. ]
 
 
 
 
 
패턴 4. 콕콕이
 

=====설명=====

삶은 계란을 먹다 목이 막힌것 같은 남우주연상급 연기를 펼치며 가슴을 쿵쿵치다가
전방 일직선 경로를 콕콕콕 찍으며 돌진합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한방한방이 약 3~4만정도로 강한 패턴이기에 돌진경로에서 벗어나주는게 핵심입니다.


=====트라이중인 사제님들께=====

콕콕이 패턴이 나온다면 수호의 갑옷을 사용해주세요.
옆으로 빠졌어도 한두틱정도 맞을 염려가 있을 정도로 넓은 공격 판정을 가지는 패턴입니다.
 
 
 
 
 
 
일반 패턴

패턴 5. 랜타자에게 침뱉기


=====설명=====

그다지 아프지 않은 패턴입니다.
다만 여러발을 맞을 경우 위험할 수 있으니 탈출기를 사용하여
피격존을 벗어나주시는게 좋습니다.
 
 
 
 
 
패턴 6. 랜타자에게 돌진


=====설명=====

땅이 흔들리며 준비자세를 취하고 랜타 대상에게 돌진합니다.
풀타를 맞아본 경험이 없어서 데미지는 체감하지 못했지만
돌아와서 착지하며 찍을때 데미지가 1~2만 사이인걸 보면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은 패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돌진경로 상에서 벗어나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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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네임드 - 부활한 베르베로스

 

공략 난이도 : ★★☆☆☆ ( 약간 쉬움 )

 

 

 위험한 패턴


패턴 1. 어글자에게 스턴공격

 

 

 =====설명=====


두 집게를 높게 들었다가 쾅 내리찍는 패턴입니다.

패턴 시전시 근딜포함 주변의 모든 파티원들에게 기절이 걸리며

강력한 데미지를 동반합니다.

선모션이 짧고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이기에 주시해서 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피스킬을 사용해 피해야 합니다.


 

※주의※ 

때로 움짤처럼 두번 연속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트라이중인 사제님들께=====


정화 스킬 문장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장을 적용시켜 플레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패턴 2. 랜타자에게 콕콕이

 

 

 =====설명=====


갑자기 때리다말고 두 집게를 크로스로 겹친 후 전방 일직선 경로를 파면서 지나갑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이며 풀타를 맞을경우 중갑 로브 구분없이 원킬입니다.

돌진 경로에서 빠르게 벗어나주는게 좋습니다.


=====트라이중인 사제님들께=====


구원의 손길 스킬로 돌진경로에 서있는 미숙 탱커를 끌어당겨주면 좋습니다.


 

 

 
[ ↑콕콕이를 회피하지 못하면 저렇게 녹아버립니다. ]
 
 
 
[ 가끔 이렇게 꽃게처럼 옆으로가면서 콕콕이를 하기도 합니다. 버그좀 고쳐줘요. ]

 

 

 

 

 

패턴 3. 새끼거미 밥먹이기

 

 

 

 =====설명=====

 

2네임드가 쫄을 소환합니다. 쫄은 죽지 않으며 일정 주기(약 30초)마다

어글자를 제외한 파티원 네명중 한명에게 정화로 해제되지 않는 먹잇감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쫄은 지속적으로 독을 뿌리며 누적데미지가 강력합니다.

 

새끼거미는 먹잇감 디버프가 부여된 파티원을 따라다니며 꼬장을 피우는데

2네임드 전투지역 가장자리에 있는 거미알쪽으로 유인하면 새끼거미가 거미알을 먹고 30초간 잠듭니다.

또한 먹잇감 디버프도 같이 해제됩니다.

 

하지만 새끼거미만 거미알을 먹는게 아니라 2네임드도 거미알을 먹습니다.

새끼거미는 거미알을 먹으면 잠들뿐이지만

2네임드는 거미알을 하나씩 먹게되면 버프가 걸리며 1중첩당 공격력 20%, 이동속도 10%가 증가하게 되고

3중첩 이상시 풀복수 권술의 모든 방어스킬이 뚫리는 놀라운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축복해제로 해제가 불가능한 버프입니다.

 

탱은 반드시 중앙탱을 유지해줘야하며 딜러들은 탱이 자리를 잡을때

강한 딜링으로 어그로를 가져가지 않게 주의해야합니다.

 

2네임드가 거미알 버프가 없다해도

거미알 10개를 모두 소모할 때까지 2네임드를 잡지 못하면

새끼거미의 배고픔 게이지가 점차 상승하며 100 달성시 전멸기를 시전합니다. 

 

 

 

 

 

일반 패턴

 

[Update] 패턴 4. 랜타자에게 침뱉기

 

 [ ↑ 체력바를 잘 보세요. ]

 

 

=====설명=====

 

랜타자 원이 그려지며 대상에게 주둥이로 침을 뱉어 목표지역을 폭격합니다.

보통 세번 연속으로 시전하며 랜타자가 회피함에 따라 2네임드 머리가 계속 돌아가기에

클리어타임이 늦어지는 원인중 하나입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이니 회피로 피해야 합니다.

 

 

=====트라이중인 사제님들께=====

 

침뱉기 패턴이 나오면 방어가 불가능한 상태에서 딜을 유지해야하기에

수호의 갑옷을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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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네임드 - 라켈리스

 

공략 난이도 : ★★★★★ ( 어려움 )

 

 

 =====트라이중인 힐러님들께=====

 

라켈리스는 피격시 디버프가 부여되는 패턴이 매우 많은 보스입니다.

정화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장을 부여하면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라켈리스의 폐허의 보스 라켈리스는

평타를 제외한 모든 패턴이 위협적인 패턴이기에

위험한 패턴과 일반적인 패턴을 따로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패턴과 회피 타이밍을 숙지해야만 원활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원킬 위험이 잦은 패턴은 굵은 빨간색으로 표시했습니다.

 

 

 

 

 

[Update] 패턴 1. 어글자에게 꼬리낫 강화공격
 

 
=====설명=====
 
일반적인 꼬리낫 공격에 비해 낫을 한번 돌아본 후 강화된 상태로 전방을 내리찍습니다.
피격시 상당한 데미지와 출혈 디버프가 걸리게 되며 방어와 회피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회피기를 사용해 피격존을 벗어나야합니다.
 
 
 
 
 
[Update] 패턴 2. 꼬리낫 휘두르기
 

 

 

=====설명=====

 

꼬리낫 강화공격의 연계로 발생하는 랜덤 패턴입니다.

꼬리낫으로 전방을 찍고 한참동안 가만히 있으며 이후 약 20m거리 모든범위에 꼬리낫을 휘두릅니다.

판정이 이펙트보다 아주 미세하게 느린지라 이펙트를 보자마자 회피기를 사용하면 회피가 가능합니다.

 

피격시 상당한 데미지와 출혈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힐러 직업군의 빠른 정화가 요구됩니다.

 방어가 가능한 패턴입니다.

 

최대 사정거리는 주변 약 20m 까지이며

라켈리스에게서 21m 이상 떨어질 경우 해당 패턴의 사정거리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Update] [ 하칸님의 댓글 제보 ]

 

라켈리스의 전방에 있을 시 릴리스의 성 1네임드 몽마의 피자공격처럼

좁은 V자 지형으로 피격판정이 없는 안전지대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한번 해봤습니다.

 

 
네. 피할 수 있습니다.
 
라켈리스 전방기준 릴리스 1넴 몽마의 피자 패턴처럼 조그만 V자형 지역이 세이프 존이 됩니다.
탱커는 꼬리낫 강화공격을 피해준 후 안전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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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6 . 7 . 30 추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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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를 받은 후 확인해보았습니다.

 

[ 분노 X ]

 

 [ 분노 O ]

 

위와 같이 해당 패턴은 방어가 가능합니다.

 

필자의 권술사 캐릭터 갑옷 옵션은 피격,전방피격,적대 옵션이라 분노상태일땐 약간씩 뚫리지만

해당 패턴에 대해 어느 위치간에 방어가 가능하다는게 입증되었습니다.

 

하지만 라켈리스 상급에선 즉사패턴일것으로 생각되어

세이프존에 빠르게 복귀하는걸 연습하시거나

꼬리낫을 휘두를때 같이 피하는 타이밍을 연습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급할때만 방어로 버티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보를 해주신 무건님, 치즈커리님, 크리스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패턴 3. 점프 이후 후방 꼬리찍기

 

 
=====설명=====
 
딜/힐러 직업군에게 위험한 패턴입니다.
과거 인스턴스 던전인 샨드라 마나이아의 꼬리공격 패턴과 흡사합니다.
 
라켈리스가 갑자기 공중으로 날아오른 이후 후방 부채꼴범위를 꼬리낫으로 폭격하듯 찍습니다.
회피가 불가능한 패턴이며, 피격시 강력한 데미지와 함께 출혈 디버프가 걸립니다.
힐러직업군의 빠른 정화가 요구됩니다.
방어가 가능한 패턴입니다.
방어 성공시 디버프는 들어오지 않지만 뚫리기 때문에 급할때만 막는게 좋습니다.
 
선딜이 굉장히 짧은 공격이라 공격구간이 긴 직업군(광전사, 마법사, 마공사 등)에게 위협적이며
모든 점프는 꼬리찍는거라고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원활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패턴 4. 개인 즉사장판
  

 

=====설명=====

 

번스타인의 악령섬 2네임드 비오르처럼 파티원 다섯명에게

[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의 힘을 받아들여라! ] 라는 메세지와 함께 즉사장판을 뿌립니다.

피격시 즉사하며 이후 몹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한명에게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위 움짤에선 파티가 전멸하는 바람에 몹에게 가장 가까이 있던 캐릭터가

저 혼자뿐이라 제게 부여된 것입니다.

 

디버프 유지시간은 약 2분이며 1중첩시 라켈리스에게 받는 모든 데미지가 50% 증폭 되어 들어옵니다.

2중첩시 그 자리에서 즉사합니다.

 
전시즌 인스턴스 던전인 폭군 듀리온의 안식처 3네임드의 주시패턴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패턴 5. 부활 랜타
 

 

=====설명=====

 

힐러 직업군이 부활 스킬 시전시 [ 이 곳에서 너희 목숨은 내 것이다! ] 라는 멘트가 나오며

부활 시전자에게 과거 샨드라 마나이아와 같은 세줄기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레이저가 나가는 일직선 경로상에서 회피기를 사용해도 회피가 불가능하며

바닥에 표시되는 피격존에서 벗어나면 살 수 있습니다.

피격시 로브정도는 원킬날 정도의 데미지를 동반합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이후 멘트 없이도 랜덤 대상에게 세줄 레이저를 발사하는데 위와같이 피해주시면 됩니다.

 

 

 

 

 

패턴 6 - 1. 원폭 -> 근폭

  

 

 
=====설명=====
 
라켈리스가 포효하며 화면이 흔들립니다.
이후 라켈리스가 고개를 왼쪽으로 돌리며 원폭->근폭을 순서대로 시전합니다.
피격시 엄청난 데미지와 출혈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움짤을 자세히 보시면 화면이 흔들린 후 라켈리스가 몸과 고개를 왼쪽으로 돌리는걸 볼 수 있습니다.
탱커 시점의 경우 전방 기준으로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폭발패턴은 방어와 회피가 불가능합니다.
 
근폭의 범위는 주변 약 9m까지이며
약 10m 이상의 범위에 있을 시 근폭 범위 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원폭의 범위는 주변 약 33m까지이며
약 34m 이상의 범위에 있을 시 원폭 범위 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패턴 6 - 2. 근폭 -> 원폭
 

 

=====설명=====

 

앞서 설명한 원폭->근폭의 패턴과 반대로 포효 이후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약간의 시전시간 이후 근폭->원폭을 순서대로 시전합니다.

탱커 시점의 경우 전방 기준으로 고개를 왼쪽으로 돌립니다.

데미지와 디버프 또한 원폭->근폭과 동일합니다.

 

라켈리스의 체력이 50% 미만인 경우 해당 패턴종료 직후 후방 꼬리찍기로 반드시 연결되니 유의해주세요.

  

 

 

 

 

패턴 7. 평타 장풍

  

 

 

=====설명=====

 

탱커 직업군에게 위협적인 패턴입니다.

평타공격 도중 전방기준 탱커 시점으로 왼쪽손으로 평타를 친 후 그자세로 가만히 있으면

이후 전방 부채꼴 형태로 장풍을 뿜어내며 방어가 불가능합니다.

 

 

 

이후 [ 너희들이 믿었던 동료는 저 멀리 가버렸구나. ] 라는 멘트가 뜨며 랜타 세줄 레이저를 쏘는데

위와 같이 장풍공격에 아무도 피격되지 않으면 세줄 레이저를 쏘지 않습니다.

 

[ 너희들이 믿었던 동료는 저 멀리 가버렸구나. ] 패턴 발동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장풍 공격 피격 ( 어글 유무 상관없음 )

2. 어글자 사망시 랜덤 발동

 

어글자는 사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Update] 패턴 8. 평타 [왼손찍기] -> 평타 [오른손찍기] -> 후방 꼬리찍기 -> 어글자 레이저 연계공격

 

  

 

=====설명=====

 

라켈리스가 왼손과 오른손을 순서대로 번갈아 내리찍은후 후방에 꼬리공격을 합니다.

해당패턴의 마지막은 어글자에게 세줄 레이저를 쏘는것으로 끝납니다.

 

 

꼬리찍기 연계 패턴 시전확률은 50%이며

 

 

위 움짤처럼 시전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줄여 말하자면 왼찍 우찍 이후엔 후방 꼬리공격과 레이저공격을 회피할 준비 하시면 됩니다.

 

 

 

 

 

 

[Update] 패턴 9. 평타 [오른손찍기] -> 평타 [왼손찍기] -> 평타 [오른손휘두르기] -> 장풍 연계공격

 

 

=====설명=====

 

라켈리스가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내리찍고 이어서 오른손을 휘두른 후

기다렸다가 데미지+넉백+출혈을 거는 장풍을 발사합니다.

 

탱커가 주시해야할 패턴이며

회피 실패시 [ 너희들이 믿었던 동료는 저 멀리 가버렸구나. ] 패턴이 나옵니다.

 

이것 또한 시전확률이 50% 이며

 

 

위와 같이 후려친후 바로 모션을 해제하는 경우 장풍패턴은 나오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 우찍 왼찍 우휘 다음은 회피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패턴 10. 비행

 

 

=====설명=====

 

라켈리스가 공중으로 떠오른 후 랜타 대상자에게 몸통 박치기를 시전합니다.

중갑 기준 약 7~8만의 데미지가 들어오며 시전속도가 느려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패턴 11. 두줄 레이저

 

 

=====설명=====

 

가끔 쏘는 두줄 레이저입니다. 부활 랜타 레이저와 동일한 데미지를 가지며

가만히 있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켈리스 패턴중 가장 쉬운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라켈리스 폐허 보스 라켈리스의 패턴 공략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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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켈리스 공략 작성 후기

 

 

 

움짤로 모든것을 대.체.한.다.

 

 

장난이구 늦은시간에도 불구하고 공략 작성을 위해 힘을 보태주신

파티원 네분께 정말 감사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공략을 봐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글을 쓰며 이만 공략을 마치려 합니다.

 

부족한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빠졌거나 보충해야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쪽지제보 전부 다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