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에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던전과 아이템이 공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직후부터 유저들은 신규 아이템과 던전 정보 공유에 한창인 모습이었는데, 첫 번째 주말을 기점으로 이젠 대부분의 공략법과 팁이 공개된 상황입니다.

라이트한 난이도의 붉은 해적단의 함정과 고대의 지하수로 공략법은 물론 메인 인던인 마법사의 요새까지 현재까지 밝혀진 신규 업데이트의 각종 정보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직 모르고 있다면 혹은 이미 알고 있더라도 즐겨찾기 해 놓고 볼만한 정보들을 모두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 마법사의 요새 클리어까지 이거하나면 OK! 꿀팁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입장부터 막보까지 한큐에 정리한다! '마법사의 요새 상급 공략!'

마법사의 요새는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 인던이자, 가장 최상위 등급의 인던 아이템인 '아프로테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라 업데이트 첫날부터 많은 유저들이 도전한 인기 있는 레이드 던전입니다.

마법사의 요새가 업데이트되고 3시간 만에 상급 클리어 소식이 들렸던 것으로 미루어 보면 던전 자체의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마법사의 요새는 테라의 메인인던! 아무것도 모르고 던전에 도전했다간 전멸하기 일쑤입니다.

마지막 보스의 특수 패턴과 던전을 진행하는 도중 주의해야할 사항은 던전 플레이의 기본이자 필수 요소인 만큼, 마법사의 요새가 처음이라면 '광전사매니아' 유저의 마법사의 요새 상급 공략법을 읽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장부터 마지막 보스까지 던전 전체에 걸쳐 주의해야 할 사항과 특징을 스크린 샷과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던전 공략의 거의 모든 것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인벤 '광전사매니아' 유저의 '요새 상급 공략' 바로가기 ]



▲ 자폭병을 어떻게 처리해야하나요!? 이런 유저라면 필독!






■ 마법사의 요새 막보 패턴 완전 정복! '킹 라자드 패턴 분석'

마법사의 요새 마지막 보스는 '킹 라자드'로 여태까지 선보인 적 없는 애벌레 모양의 중형 몬스터입니다. 애벌레라는 컨셉에 맞게 공중에 실을 내뿜어 매달리거나 꼬리를 활용해 맹독물질을 발사하는 것이 특징이죠.

사실 던전 공략의 핵심은 마지막 보스의 패턴을 이해하느냐 마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이 새로운 중형 보스몬스터에 대한 패턴 공략도 많은 유저에 의해 밝혀진 상황입니다.

보스 몬스터의 패턴만 알면 돼! 라는 분이라면 '몹뒤에병풍'유저의 '킹 라자드 상급 패턴 공략'을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보스의 기본 공격 패턴과 전멸기술인 특수 패턴등을 몬스터의 행동에 따라 자세히 분류해놓아 마치 그림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여서 공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위의 게시글도 너무 길다! 하시는분은 포인트만 콕콕찍어 정리한 'WidowMaker'유저의 '마법사의 요새 막보 이거만 알면 된다!' 게시글을 참고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인벤 '몹뒤에병풍'유저의 '요새 막보 킹 라자드 상급 패턴 공략' 바로가기 ]

[ 인벤 'WidowMaker' 유저의 '마법사의 요새 막보 이거만 알면 된다!!' 바로가기 ]



▲ 주요 공략 패턴인 마법진 활용부터 기본 패턴 공략까지 한번에 확인하자!







■ 막는다,닝겐! 마법사의 요새 창기사 탱킹 & 리딩 팁!

몬스터의 공격을 최전선에서 받아내야 하는 창기사는 클래스의 특성상 보통은 인던의 리딩을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던전의 보스 패턴은 물론이고 던전 전체의 진행 상황을 조율하고 완급을 조정할 줄 아는 안목이 필요하기 마련이죠.

마법사의 요새의 전체적인 리딩과 보스의 패턴에 대응하는 법을 알고싶은 창기사라면 'Sionia'유저의 '마법사의 요새 창기사 팁'게시글을 추천합니다.

해당 게시물을 통해 마지막 보스까지 가는 과정과 보스의 주요 패턴에 대한 팁들을 자세하게 확인한 뒤 인던 플레이에 도전해보세요!


[ 인벤 'Sionia' 유저의 '마법사의 요새 창기사 팁!' 바로가기]



▲ 막아라 닝겐! 마법사의 요새 창기사 탱킹 노하우를 확인!







■ 쉽다고 깔보다간 큰 코 다칠껄? 고대의 지하수로 & 붉은 해적단의 함정 공략

고대의 지하수로와 붉은 해적단의 함정은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는 테라의 신개념 던전입니다. 하지만 테라의 전투 자체가 갖고있는 진입장벽(프리 타게팅, 실시간 전투)때문에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라면 공략하기 다소 어렵게 다가올 수 도 있습니다.

자신이 이제 테라를 처음 시작했고 이제 막 60레벨을 달성했다면, 던전에 진입하기 전에 '굉폭'유저의 던전공략 2종 세트를 읽고 플레이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정말 꼭 알아야 할 패턴과 주의해야 할 점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있어, 인던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 인벤 '굉폭' 유저의 '고대의 지하수로 완전 정복' 바로가기 ]

[ 인벤 '굉폭' 유저의 '본격 붉은 해적단의 함정 공략!' 바로가기 ]



▲ 고대의 지하수로 공략은 '굉폭'유저가 종결!



▲ 공략 읽고 도전해서 화려하게 빛나는 악세사리도 획득해 봅시다!







■ 빛나는 철기장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거지? 신 철기장 제작 정보!

새롭게 등장한 던전만큼 유저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단연 새로운 아이템입니다. 특히 최고 등급 장비에 대한 유저들의 궁금증은 어느 게임을 들여다보더라도 뜨겁기 마련입니다.

테라에서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최고등급 아이템은 구형 철기장을 재료로 사용해 업그레이드하는 '빛나는 철기장 시리즈' 입니다만 업데이트가 되고 그 도안과 필요 재료가 베일에 싸여있어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최근 빛나는 철기장 제작에 필요한 도안과 재료의 획득 처를 조사한 유저가 있어 화제입니다. 인벤 '무황천존'유저가 바로 그 주인공이죠.

상급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비전문서'의 정체와 철기장 도안을 만들기까지, 그리고 그 도안으로 신형 철기장 아이템을 만드는 것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무황천존님의 게시글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 인벤 '무황천존' 유저의 '빛나는 철기장 만드는 방법 정리' 바로가기 ]



▲ '무황천존'유저가 공개한 빛나는 철기장 재료 정보!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







■ 이속 280의 특별한 탈것을 얻어보자! '축제 업적 정보 정리'

탑승하는 순간 알라딘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마법의 양탄자가 테라에 등장했습니다. 이동속도 280을 자랑하는 탈것인 양탄자는 바로 여름 이벤트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축제 일일 퀘스트만 완료한다고 양탄자를 얻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정확하게 축제 관련 업적을 모두 완료해 얻는 레서피로 제작하는 형태로 획득할 수 있죠.

양탄자는 타고 싶은데 구체적으로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케리우스'유저와 '상급광전사'유저의 팁을 추천합니다. 양탄자를 획득할 수 있는 업적부터 문제가되는 장난감 전차 만들기 까지 한눈에 지금 확인해보세요!


[ 인벤 '케리우스' 유저의 '양탄자를 얻자! 업적!' 바로가기 ]

[ 인벤 '상급광전사' 유저의 '장난감 태양 전차 업적 팁!' 바로가기 ]



▲ 양탄자는 여름 축제 관련 업적을 완료해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