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급 안가보고 상급부터 들이밀어서, 상급부터 깨는 바람에 차이는 모르겠구요..



킹 라자드의 몇가지 본체패턴과 특수패턴에 대해 간략히 적어볼게요



I. 킹 라자드 본체패턴


지팡이 좌우로 휘두르기 : 킹라자드의 평타입니다. 별거없습니다,


기모아서 지팡이로 내려찍기 :  맞으면 많이 아프진 않은데 그래도 아픕니다.


s자형으로 돌진하기 : 상당히 멀리 전진하며, 딜로스의 원인...인데 이거때문에 벽탱하기엔 패턴이 너무 더럽습니다. 열심히 뛰어가서 자리를 잡아줍시다



꼬리를 들어올리고 주변에 독뿌리기 : 쇠먹괴 땅먹고 주변 포화 쏘는 패턴 생각하시면 비슷합니다.

 원이 그려지기 때문에 피하면 됩니다. 근딜은 바짝 붙으면 맞지 않고요. 만약 맞을 경우 정화가 안되는 지속피해디버프에 걸립니다.


꼬리를 들어올리고 주변에 독뿌리기 +전진 : 앞으로 움직이면서 독을 뿌립니다


꼬리들고 독장판쏘기 : 멜디타 1네임드의 독장판을  생각하시면 비슷합니다. 장판을 밟으면 샨드라 장판처럼 이동불가에 걸리므로 푸른원이 생기면 미리 빠져나옵시다.

꼬리들고 독쏘기  : 맞으면 스킬사용불가에 걸립니다. 방어하거나 회피하거나 하고. 탱이 맞았을경우 빠른 정화.


몸통 휘두르기  : 그 큰 몸을 횡으로 길게 휘두릅니다. 맞으면 피가 많이빠지고, 출혈에 걸리니 주의


벼룩이 뛰어봤자지 크흐흐 : 앞의 말을 한뒤 기를 모으다가 카프리콘마냥 끌어당기고, 아주아주 넓은 독장판을 깝니다

벼룩이 뛰어봤자라는데 열심히 뛰면 안끌려가니 점프를 하고 있거나, 35m이상 멀리 가면 안끌려갑니다.

독장판의 유지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탱은 이 스킬 뒤에 애벌레킹을 딜하기 좋은곳으로 빼주셔야합니다.



어질어질가루 : 몸 주변에 초록색 기운이 감돌고, 몸통을 콩벌레마냥 말았다가 펼치면서 주변에 스턴과 함께 일그러짐을 유발합니다. 스턴은 정화가 되지만 화면 일그러짐은 멀미를 유발할수있으니 피합시다. 정말 짜증나요.


어질어질 가루 다음 패턴으로 꽁지에서 독을 뿜기도 합니다. 이건 맞으면 정화 가능하니 정화해주세요..


수면가루 : 몸 주변에 보라색 기운이 감돌고, 몸통을 콩벌레마냥 말았다가 펼치면서 주변에 수면을 겁니다. 이 패턴 이후에는 꼭 특수패턴으로 이어지니 맞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II. 특수패턴


수면가루 후 일으키는 패턴은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많은 공략에서 나오는 "빛나는곳으로 모이기"와 "빨노초파 디버프 해제하기", 그리고 막보의 피가 15%이하일때 발생가능한 "비석깨기"입니다.



세 패턴 모두 애벌레킹이 중앙으로 이동한 후 발동되며, 뭐라뭐라 하기 때문에 구분하기 쉽고, 


빨노초파는 아예 화면 중앙에 대문짝만하게 설명이 뜨기까지 하고..


15이하 비석깨기는 15% 이하일때만 나오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 모든 패턴을 대처하기 위해, 애벌레킹이 중앙으로 이동하기 시작하면 같이 이동하며 딜을 넣는 센스가 중요합니다.



1) 빛나는 곳으로 모이기


애벌레킹이 ""라 말하고(다음에 보면 수정할게요. 까먹음), 양손으로 지팡이를 들고 기를 모읍니다.


이때 유저는 주변이 어두워지는 디버프와 함께 이속이 무지무지 빨라지는데, 막보방의 외곽쪽에 보시면 형광 연두색으로 빛나는 지점이 4군데가 보이실겁니다.




큰 원부터 작은 원 순서대로 이동하시는데, 해당 빛의 기둥이 뿜어져 올라오고 나면 다음 원으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너무 빠르거나 늦으면 죽고, 위렉있어도 죽고, 원에 걸쳐도 죽습니다. 꼭 모이세요.

그리고 먼저도착하신분들은 조금 앞으로 ... 뒤에 분들 못들어오고 길막당해서 죽을수도 있습니다.


원이 보이면 톡을 하고 있을땐 애벌레킹 머리! 똥꾸멍! 오른팔! 왼팔! 등으로 주의를 끌어줍시다(...)




2) 빨노초파 디버프 해제하기


애벌레킹이 ""라 말하고, 화면 중앙에선 디버프 해제기둥이 등장할것이니 중앙에서 빠지라고 말합니다. 살짝만 빠져계시면 됩니다.

그리고 애벌레킹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4개의 기둥이 등장하고, 디버프에 적힌 숫자의 순서대로 기둥 근처에 가서 해제하면 됩니다.









이건 50% 이전과 이후의 방법이 조금 다른데, 중요합니다.


50% 이전에는 해제기둥의 색상이 다 밝혀져 있는 상태입니다.그냥 보이는데로, 순서대로 사라지게끔 해제범위로 다가가서 없애고 빠지고, 마지막에 큰원을 그리며 애벌레킹 낙하하는걸 맞지 않기 위해 밖에 계시면 됩니다.



50% 이하에는 해제기둥의 색상이 가려져있는데다가 랜덤입니다. 대신 디버프의 시간이 2분이라서 널널하죠.


이때는 아무 기둥이나 살짝 다가가면 기둥이 맞는지 틀린지 말을 해줍니다. 재빠른 한분이 기둥에 다가가서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봅시다.


만약 순서가 잘못됬다고 하면 경고를 하는데, 이땐 해제범위 밖으로 도망쳐 있으면 됩니다.

맞다고 하면, 전원이 그 기둥에 다가가서 해제를 받고, 다시 맞는지 틀리는지 해서 4개의 디버프를 없애시면 되겠습니다.


물논 이게 다 끝난다면 50% 이전처럼 수직낙하하는 애벌레킹을 피하고 딜하시면 되겠습니다














3) 비석깨기



마법사의 요새 (상급) 최고의 난제입니다. 솔직히 저희팟은 운이 좋아서 깼어요 ㅠㅠ


일단 이 패턴을 수월하게 끝내기 위해선 15% 이하일때 애벌레킹을 최대한 외각쪽으로 유인해서 탱을하고, 수면가루 후 기어가는동안 맷집이 약해지는데 이때 무진장 폭딜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가운데로 가게 되면,애벌레킹이 보호막을 두르고 빛나는 곳 모이기 패턴처럼 양손으로 지팡이를 잡고 기를 모읍니다.


유저의 경우에는 예의 그 어두워지고 발 빨라지는 디버프가 걸리죠.


이 때 비석깨기 담당을 나눠서 배치시키고, 나머지 유저는 애벌레킹을 극딜합니다.


행동불능은 안걸리지만 지속피해와 상태약화가 걸리니 무작정 딜해줍니다.



그러다 보면 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