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던전 기본 정보

   던전 소개 및 일반 정보
   던전 위치
   던전 내부 구조
   던전 특이점 - 마석 시스템

던전 세부 진행
   제 1관문 일반 몬스터 구간
   제 1관문 보스 공략
    - 역병의 날개 카라스챠
    - 배덕의 가디언 테르카시아
    - 공작 볼페론
   제 2관문 일반 몬스터 구간
   제 2관문 보스 공략 : 디에구르
   제 3관문 일반 몬스터 구간
   제 3관문 보스 공략
    - 아이리크
    - 베르 다 브에노스
    - 크로센디 장군
   마지막 관문 일반 몬스터 구간
   마지막 관문 보스 공략 : 메카트리노아, 아드리노아, 포리베노아

아이템 획득 정보
   오샤르 로열가든 시리즈(시련의 구슬 구입)
   창공 시리즈
   시련 시리즈
   히든 보스 드랍 목걸이




던전 기본 정보



던전 소개 및 일반 정보

▶ 던전 위치 : 비아 엘레니움 가드 - 배반의 암굴 지하 2층 신의 다리

▶ 최소 입장 레벨 : 53

▶ 던전 재사용 시간 : 2시간

▶ 평균 공략 시간 : 30분~1시간

▶ 입장 관련 퀘스트 : 유폐된 거신

▶ 네임드 몬스터
- 1네임드 : 역병의 날개 카라스챠 / 배덕의 가디언 테르카시아 / 공작 볼페론
- 2네임드 : 디에그루
- 3네임드 : 아이리크 / 베르 다 브에노스 / 크로센디 장군
- 4네임드 : 포리베노아 / 메카트리노아 / 아드리노아



살레론의 공중 정원은 53레벨 미션 퀘스트인 유폐된 거신을 진행하다보면 찾아가게 되는
필드 던전 배반의 암굴에 위치한 던전으로 파멸의 마수에서 추가될 예정인 4개의 던전 중
3개가 만 레벨 던전인 것과 달리, 저레벨용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켈사이크와 맞서기 위해 태고의 유물을 얻을 필요성이 있다.


태고의 유물은 배반의 암굴에 봉인된 살레론이 가지고 있지만,
그는 악신들에게서 유물을 지킬만한 충분한 힘이 있는가를 믿기 힘들다며
자신이 만든 공중정원에서의 유물을 받을 자격에 대한 시험을 치르도록 한다.




▲ 켈사이크와 맞서기 위해 필요한 태고의 유물



플레이어들은 이 공중정원에 깔린 수많은 시험들을 돌파해내야만
파멸의 마수 켈사이크를 상대할 수 있는 첫 번째 태고의 유물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시험을 통과한 후에는 앞으로의 싸움에 대비한 단련의 장소로 살레론의 정원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 기존 던전과 달리 밝고 시원한 분위기다.



살레론의 공중정원에 등장하는 몬스터 대부분은 부하 몬스터를 다수 데리고 나오는 경우가 많아,
광역 적대치 생성이 많은 힐러에게 이들 부하 몬스터들이 집중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또, 이동 속도 감소와 지속 피해, 치유량 반감 등의 디버프를 거는 몬스터도 많기 때문에
힐러들은 디버프 해제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던전 위치

살레론의 공중정원은 샤라 대륙 남부,
비아 엘레니움 가드의 배반의 암굴 지하 2층에서 만날 수 있는 고대신 살레론을 통해 이동하게 된다.


배반의 암굴 지하 2층의 살레론 조사 캠프에서 동쪽 신의 다리 위에서 살레론을 만날 수 있으며,
퀘스트 조건이 만족된 상태에서 그와 대화하면 살레론의 공중정원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 살레론의 공중정원 위치



▲ 큰바위 얼굴이 생각나는 살레론과 대화해서 입장한다.






던전 내부 구조

살레론의 공중 정원은 입구에서부터 북쪽을 향해 단일 경로로 진행되는 단순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던전은 크게 제 1관문, 제 2관문, 제 3관문, 마지막 관문의 4개 구획으로 나눌 수 있으며
배치되어 있는 로머나 부름의 마석을 통해 소환 가능한 중간 보스들을 상대해야 한다.




▲ 던전 내부 구조



▲ 부름의 마석을 이용해 몬스터를 소환한다.



제 2관문을 제외한 나머지 관문에서는 보스 몬스터들이 3종류 중 하나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매 던전 플레이마다 등장하는 보스의 종류는 달라진다.


각 관문을 클리어하면, 던전 입구에 마지막으로 진행한 구간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정원 이동장치가 생성되며, 이것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다.




▲ 전멸 시, 빠르게 정비가 가능케 해주는 정원 이동장치








던전의 특이점 - 마석 시스템

살레론의 공중정원에 들어서면 다양한 종류의 마석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던전에 등장하는 다양한 마석들



이들 마석은 근처에 접근하거나 파괴를 하는 경우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켜주거나
몬스터를 소환하는 효과가 있는데, 각각의 마석이 갖는 능력은 다음과 같다.



◆ 부름의 마석 : 파괴 시, 3초 후 해당 방의 통로가 차단되고 몬스터가 소환된다. 소환된 몬스터 중에서 대장에 해당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음 방으로 가는 문이 열리게 된다.


◆ 바람의 마석 : 근처에 접근한 대상의 평화 상태 이동 속도를 25초간 240으로 만들어 주는 바람의 지배자 버프를 걸어준다. 일반적으로 부름의 마석이 설치 된 방에서 나가는 위치에 설치되어 있다.


◆ 근성의 마석 : 파괴 시, 주변에 있는 대상의 최대 HP를 2분간 30% 증가시켜주는 포기를 모르는 근성 버프를 걸어준다. 일반적으로 각 관문에 진입하기 전에 설치되어 있다.


◆ 의지의 마석 : 파괴 시, 주변에 있는 대상의 최대 MP를 2분간 30% 증가시켜주는 굳건한 의지 버프를 걸어준다. 일반적으로 각 관문에 진입하기 전에 설치되어 있다.


◆ 투지의 마석 : 파괴 시, 주변에 있는 대상의 스킬 데미지를 2분간 30% 증가시켜주는 용솟음치는 투지 버프를 걸어준다. 일반적으로 각 관문에 진입하기 전에 설치되어 있다.



근성의 마석, 의지의 마석, 투지의 마석은 한 곳에 몰려 있으며,
이들 3가지 마석의 버프 효과는 동시에 1개만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탱커는 근성의 마석(생존) 혹은 투지의 마석(적대치 확보)을 사용하며,
힐러는 근성의 마석(생존), 딜러는 투지의 마석(화력)을 사용하게 된다.




▲ 마석 버프는 좋지만 지속시간이 짧다. 장비가 된다면 최대한 화력 위주로 가는 게 좋다.



파괴된 마석은 약 5초 후에 재생성 되니 굳이 모여서 마석을 파괴할 필요가 없으며,
바람의 마석을 포함해 버프를 주는 마석들은 버프 효과가 발동할 때 캐릭터를 전투 상태로 만드니
부적 버프를 하려고 할 때는 마석을 깨거나 효과 범위에 있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던전 세부 진행



제 1관문 일반 몬스터 구간

입구에 설치된 바람의 마석에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받고 전진하면
부름의 마석이 설치된 중간 보스방이 등장한다.


부름의 마석을 파괴하면 3초 후, 54레벨 정예 몬스터인 떠돌이 싸리싸리 족장이 등장한다.




▲ 마을에서 볼 수 있는 나무 정령들 같은데...



떠돌이 싸리싸리 족장은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지도 않고,
생명력도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일점사 처리를 하면 된다.


단, 소환된 부하 몬스터 우왕좌왕 싸리싸리의 경우 숫자가 많아
집중 공격을 받으면 로브 클래스의 직업은 쉽게 죽을 수 있다는 것과
방 외곽에 원을 그리고 생성되는 길 잃은 두더지 근처로 가면 높은 확률로 다운되니 주의하자.




▲ 보스는 약하지만 부하들은 귀찮다.



떠돌이 싸리싸리 족장을 처치하면 다음 지역으로 가는 문이 열리며,
버프를 주는 마석들에서 정비를 하고 전진하면 첫 보스가 등장하는 제 1관문에 다다르게 된다.






제 1관문 보스 공략

제 1관문은 역병의 날개 카라스챠, 배덕의 가디언 테르카시아, 공작 볼페론 중에서
1종류의 몬스터가 부름의 마석 파괴 시 무작위로 등장한다.


각각의 주요 패턴과 공략법은 아래를 참고하자.







◆ 주요 기술

3단 공격 : 허공을 향해 포효 후, 전방으로 전진하면서 3회 연속 공격을 한다.

내려찍기 : 허공을 향해 포효 후, 양손으로 발 앞의 땅을 1회 내려찍는다.

바닥 치기 : 허공을 향해 포효 후, 양손으로 발 앞의 땅을 빠르게 6회 내려친다.

회전 베기 : 적대치가 높은 대상이 후방에 있는 경우 270도 가량 회전하면서 정면에서 후방까지를 타격한다.

점프 공격 : 적대치가 높은 대상이 일정 거리 이상 떨어져 있는 경우 해당 위치로 점프하면서 대상 위치 주변을 타격한다. 무작위로 보스룸 외곽으로 이동해 중앙으로 점프해 공격하는 경우도 있다.

어둠의 악령 소환 : 생명력이 70% 정도가 되면 카라스챠가 최초 등장 위치로 이동 후 어둠의 악령들이여, 나타나라!라는 메시지와 함께 4마리의 부하 몬스터를 추가로 소환한다.



4마리의 부하 몬스터와 같이 등장한다는 것을 제외하면
기본적인 패턴 자체는 불카누스형 몬스터와 크게 다르지 않다.


대부분의 기술을 사용하기 전에 허리를 뒤로 꺾고 포효하는 형태의 선 모션이 있기 때문에
해당 모션만 확인하고 방어행동, 회피행동, 기절 스킬로 차단 등을 하면 큰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다.




▲ 모션이 커서 구분하기 쉽다.



내려찍기와 같은 큰 기술에 맞는 경우, 일정 확률로 과다출혈 디버프가 생기면서
지속적인 피해와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받는 치유량이 반감하니 힐러들은 빠르게 해제한다.







◆ 주요 기술

촉수 공격 : 전방의 지면을 향해 촉수를 3회 발사해 공격한다.

휘둘러 치기 : 촉수로 자신의 주위를 1회 휘둘러 쳐 공격한다.

돌진 : 몸체를 기울여 회전하면서 일정 방향으로 전진한다. 전진하는 동안 테르카시아의 이동 경로에 있는 대상들은 연속적으로 피해를 받는다.

전격 공격 : 몸체의 위아래를 반전시킨 후 주변 넓은 범위에 연속적인 광역 피해를 입힌다. 피해를 받은 대상은 감전 효과가 생기며, 주기적으로 주변의 다른 파티원들을 기절시킨다.

회전 공격 : 촉수를 휘두르며 주변에 연속으로 피해를 입힌다.



기본적인 패턴은 폭염의 산맥에 등장하는 독사나 사교도 은신처에서 등장했던 테르카시아와 동일하다.

크게 위협적인 기술은 없으나, 전격 공격은 공격력도 강하고
주변 아군을 주기적으로 기절시키는 감전 디버프가 생기니 힐러들의 빠른 해제가 필요하다.




▲ 전격 공격을 제외하면 마찬가지로 호구







◆ 공작 볼페론 주요 기술

지팡이 공격 : 전방을 향해 달려들면서 지팡이로 공격한다. 다운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돌려차기 : 볼페론이 나의 저주를 맛보아라!!!라고 외치면서 지팡이를 땅에 짚고 360도 회전한다. 주변에 접근한 대상은 피해를 받으며 직접적으로 타격을 받으면 저주에 걸린다. 저주를 약 5초 이내에 해제하지 않으면 생명력의 8~90%를 소모하게 된다.

공작 부인 소환 : 볼페론의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감히, 우리 가문에게 칼을 겨누다니! 네 놈들을 용서하지 않겠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공작부인 티라니아가 소환된다.



◆ 공작부인 티라니아 주요 기술

모래 뿌리기 : 전방을 향해 모래를 뿌려 피해를 입힌다.

독 공격 : 티라니아의 공격을 받는 경우 일정 확률로 중독 상태에 걸린다.

부하 소환 : 폭탄을 던지는 인형 시종들을 여러 마리 소환한다.



밤피르 저택에 등장하는 공작 볼페론과 패턴적인 차이는 없다.


다만, 볼페론의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공작부인 티라니아가 나와서 지원을 하는데,
공격력이 강하고 파티원들에게 독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메즈를 하는 것이 좋다.




▲ 저주 해제가 늦으면 여러모로 골치 아프다. 게다가 공작 부인까지 합류하면...



볼페론의 저주와 티라니아의 독에 주의하면서 볼페론을 처치하면 티라니아는 자동으로 사라진다.






제 2관문 일반 몬스터 구간

1관문의 네임드 보스를 처치하면 2관문으로 가는 문이 열린다.


마찬가지로 외길 진행이며, 중간에 방 하나에서 순찰중인 프리온 전사프리온 광인이 있다.




▲ 빠른 진행을 위해서라면 별로 상대할 필요가 없다.



프리온 일당이 있는 방을 지나면 중간 보스가 등장하는 부름의 마석이 다시 나타난다.


이 부름의 마석을 파괴하면 중간 보스 투리글과 다수의 메코나리/시칸다리 부하 몬스터가 등장한다.


메코나리/시칸다리는 그 수가 많기 때문에 탱커가 전부 탱킹하기는 어려우며,
광역 적대치 생성이 용이한 힐러가 적대치를 쌓고 도망 다니는 사이,
탱커와 딜러들이 빠르게 투리글을 처치하면 된다.




▲ 이 던전에서의 힐러는 쫄몹 드리블이 일상이다.



전투가 시작되고 약간의 시간이 흐르면 방 안에 붉은 마석이 소환되는데,
붉은 마석 근처로 접근한 적은 힘이 증가하는 버프 효과를 받게 되고,
이로 인해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니 드리블러는 공격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투리글이 죽으면 부하 몬스터들과 붉은 마석이 모두 사라지고 다음 지역으로의 문이 열리게 된다.




▲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붉은 마석. 버프 걸린 부하 몬스터들은 한 방 한 방이 아프다.



투리글을 처치한 후, 다시 버프를 주는 마석에서 버프를 받고 전진하면
두 번째 보스가 등장하는 제 2관문에 도달하게 된다.








제 2관문 보스 공략 : 디에구르



◆ 주요 기술

휘둘러 치기 : 전방 180도 범위를 도끼로 넓게 타격한다.

회전 베기 : 주위 360도 범위를 넓게 타격한다. 적대치가 가장 높은 대상이 바뀌었을 때 주로 시전한다.

3단 공격 : 전진하면서 도끼로 3회 공격한다.

충격파 : 디에그루의 발 앞에 충격파를 날린다. 충격파는 타격점을 기준으로 여러 갈래로 퍼져 나가며, 파장의 범위 안에 들어간 대상은 30초간 이동 속도 감소와 지속 피해 효과가 있는 혹한의 냉기 디버프에 걸린다.

얼음 날리기 : 바닥에 붉은 원을 그리고 잠시 후 얼음을 날린다. 폭군 바라코스의 그것에 비해 약하며, 원거리보다는 근거리 중심으로 사용한다.

돌진 : 전방을 향해 돌진한다. 돌진 경로에 있는 대상은 연속적으로 피해를 받으며, 높은 확률로 다운된다.

폭주 : 디에그루의 얼굴에 붉은 외눈의 가면이 씌워지면서 공격력과 속도가 대폭 증가한다.

바실리스크 소환 : 디에그루의 생명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이래도 도망갈 수 있을 것 같으냐!!!라는 메시지와 함께 디에그루가 처음 생성된 위치로 이동해 바실리스크 2마리를 소환한다. 스턴, 다운으로 소환을 끊을 수 있지만, 15% 타이밍에 다시 한 번 소환을 시도한다.(이미 소환한 상태에서는 사용 안함) 소환된 바실리스크는 일반 사이즈로 분류되어 포획이 가능하다.

바실리스크 공격명령 : 마음껏 뛰어놀아라!!라는 메시지와 함께 소환된 바실리스크가 기존의 적대치를 무시하고 파티원을 공격한다.

바실리스크의 화염숨결 : 바실리스크가 소환된 상태에서 사용하며, 다 녹여버려라!!!!라는 메시지를 날리며 디에루그가 방 외곽으로 달려간다. 명령이 내려지면 바실리스크들은 바라보는 방향으로 불꽃 숨결을 발사한다.





황금의 미궁 보스로 등장한 폭군 바라코스와 유사하게 생긴 몬스터로 기본적인 패턴은 폭군과 비슷하다.


원거리 얼음 공격을 자신의 발 앞에 사용하는 것 외에는 기본적인 차이점이 없으며,
공격력과 속도가 증가하는 폭주 상태가 될 때 얼굴에 가면이 씌워지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쉽다.





▲ 트랜스 폼! 붉은 눈 탓인지 속도가 3배는 되는 기분이...



디에루그의 생명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이래도 도망칠 수 있을 것 같으냐!!!라는 메시지와 함께
디에루그가 처음 생성된 위치로 이동해 게리, 누르라는 바실리스크를 소환한다.


이 소환은 차단이 가능하지만, 소환이 안된 상태라면 15%에 한 번 더 사용하니 주의하며
일단 바실리스크가 소환되었다면 수면 같은 메즈 기술을 활용해 전투에서 배제시킨다.




▲ 메즈기를 이용해 바실리스크를 배제시키자



바실리스크를 격리시키지 못하면 탱커와 근접 진형으로 뛰어들어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고,
이 상태에서 마음껏 뛰어 놀아라!!!라는 메시지의 무작위 대상 공격 명령이나
다 녹여버려라!!!!라는 메시지의 화염숨결 공격이 오면 파티원들이 사망할 위험이 있다.




▲ 그야말로 난장판



폭주 상태의 연속 돌진 대비와 바실리스크 격리만 잘 이뤄진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제 3관문 일반 몬스터 구간

제 2관문 보스인 디에루그를 처치하면 제 3관문으로의 길이 열린다.


곧바로 부름의 마석이 있는 중간 보스 방이 2개 연속으로 있는데,
첫 번째 중간 보스방은 나이트 플라즈마 가디언이 등장하는 곳이다.


나이트 플라즈마 가디언은 다수의 청동 가디언을 데리고 나오며,
방 외곽에 시련의 마법석이라는 오브젝트가 생성되어 일정 주기로 청동 가디언이 계속 불어나게 된다.




▲ 계속해서 가디언이 소환되니 드리블 할 때 주의하자.



탱커는 나이트 플라즈마 가디언만을 탱킹하면서 딜러들은 폭딜을 하는 한편,
힐러는 힐 스킬을 이용해 소환된 청동 가디언의 적대치를 쌓아 방 주변을 돌면서 드리블을 한다.


나이트 플라즈마 가디언 자체가 강력하지 않아 힐러가 잘만 드리블을 해준다면
추가적인 청동 가디언 소환을 1회 정도만 보고 나이트 플라즈마 가디언을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 본체가 죽으면 부하들은 저절로 사라진다.



다음 방은 부름의 마석을 깨트리면 심연의 둥지라는 오브젝트와 이것을 지키는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마찬가지로 몬스터는 무시하고 치유 스킬로 버티면서 화력을 집중해 심연의 둥지를 깨트려야 한다.




▲ 소환된 다른 몬스터는 위협적이지 않다. 힐러를 믿고 심연의 둥지 파괴에 집중!



나이트 플라즈마 가디언, 심연의 둥지를 파괴하면 각각 소환되었던 부하 몬스터들이 사라지면서
다음 방으로 가기 위한 통로를 열 수 있고, 심연의 둥지를 지나면 제 3관문에 갈 수 있다.






제 3관문 보스 공략

이미지가 없어 동일 모델인 다크리퍼로 대체합니다.


◆ 주요 기술

내려치기 : 앞발로 바닥을 3회 연속으로 내려친다.

휘둘러 치기 : 적대치가 높은 대상이 후방에 위치하고 있으면 180도 회전하면서 공격한다.

포효 : 포효와 함께 전방 180도의 짧은 범위에 광역 피해를 입힌다.

암흑구 포격 : 전방에 부채꼴 형태로 3개의 바닥을 그리고 1회에서 3회까지 연속적으로 포격을 가한다.

돌진 공격 : 일정 위치로 이동해 적대치가 높은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돌진한다. 돌진 지점에 도달 후, 몸을 돌려 다시 원래의 위치로 되돌아가는 식으로 이동하며, 이동 경로에 있는 대상은 피해와 함께 높은 확률로 밀려나 다운 상태가 된다.



사령술 연구소의 베르크라마와 동일한 모델이며, 사용하는 스킬도 동일하다.


베르크라마와 달리, 보스룸을 좁히는 부하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 주요 기술

화염 숨결 : 전방 20m가량의 180도 범위에 강력한 화염 숨결 공격을 한다. 화염 숨결에 당한 대상은 30초동안 3초마다 전체 HP의 1.4%가 소진되는 불태우기 디버프에 걸리게 된다.

회전 공격 : 이건 어떠냐?!라는 메시지와 함께 360도 회전 공격을 가한다.

등뼈 공격 : 베르 다 부에노스의 등에서 붉은 등뼈가 솟아나 주변에 있는 모든 대상을 타격한다. 이 공격에 당한 대상은 지속 피해와 함께 이동 속도와 HP 치유 효과가 반감되는 과다출혈 상태에 걸린다.

후퇴 포격 : 뒤쪽으로 점프하면서 바라보는 대상을 향해 강력한 화염 포격을 날린다.

꼬리치기 : 꼬리로 후방을 타격한다.



용족형 몬스터로 일반적인 용족들에 비해 까다로운 패턴을 보여준다.


일반 공격은 그리 위협적이지 않으나, 전방 넓은 범위를 휩쓸듯 타격하는 화염 숨결
그 자체 피해가 중갑 캐릭터에게 1~2만가까이 들어올 정도록 강력한데다가
지속 피해를 입히는 불태우기 디버프까지 걸기 때문에 빠른 치유와 해제를 필요로 한다.




▲ 브레스에 맞으면 뼛속까지 아프다.



근접 직업군은 일정 주기로 사용하는 회전 공격등뼈 공격에도 주의해야 하는데,
회전 공격은 로브 클래스가 즉사할 정도의 강력한 피해를 가지고 있지만
이건 어떠냐?!라는 사전 메시지가 보이기 때문에 쉽게 대응할 수 있다.


등뼈 공격은 실제 공격이 이뤄지기 전에 등뼈가 솟아오르는 모션이 있으니
근접 딜러들은 시야를 좁게 가지고 있다가 한 번에 휩쓸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중갑을 입어도 즉사 가능)




▲ 이 메시지 후 2초 뒤면 주위 10m에 강력한 회전 공격이...



▲ 어물어물하다간 근접 딜러 전멸을 본다.



이들 광역 기술을 제외하면 특별히 위험한 것은 없으며,
후방에서 공격할 때 꼬리치기에 맞거나 후퇴 포격을 하려고 날아오른 보스에게 밟히지 않도록 한다.




▲ 후퇴 포격. 막상 공격 자체는 어중간한데 뒤에 있다가 밟히는 경우가 많다.







◆ 주요 기술

내려치기 : 전방을 향해 세로로 크게 내려친다.

휘둘러 치기 : 대검을 빙글 휘둘러 치면서 전방위에 피해를 입힌다. 실제 보이는 범위보다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분노 폭발 : 크로센디 장군과 주변에 있는 부하들의 힘이 1분간 35% 증가한다. 해제 가능

부하 소환 : 불사신군단에 죽음이란 없다~!라고 외치며 자신을 수호하는 언데드 부하들을 소환한다.



대검을 들고 다니는 스켈레톤 장교 룩의 몬스터로 패턴은 매우 단순하다.


전방위 공격인 휘둘러치기에 주의하는 한편,
소환된 부하 몬스터는 빠르게 처리하거나 힐러가 적대치를 쌓고 드리블을 하면 된다.


분노 폭발을 사용하면 공격력이 강해지니 정령사는 축복 해제를,
사제는 근접 진영의 예상치 못한 피해에 대비하도록 한다.





마지막 관문 일반 몬스터 구간

3관문 보스까지 처리했다면 이제 마지막 관문으로 갈 차례다.


열린 문을 넘어 전진하면 광전사 퍼거스라는 몬스터와 소형 몬스터가 순찰을 도는 방이 있는데,
굳이 잡지 않아도 되는 몬스터니 패스하고 다음 방으로 이동한다.


만약 애드가 나더라도 다음 방까지 가면 다시 원래 방으로 돌아간다.




▲ 말년 병장들 작업시키는 행보관 보는 느낌...



다음 방은 부름의 마석이 설치된 곳인데, 부름의 마석을 파괴하면
고대 무사의 석상이나 고대 마법사의 석상 중 1종류가 등장한다.


이들 석상은 고대의 상급 무사/마법사와 동행해서 나오는데
시간이 흐르면 고대의 중급 무사/마법사 순으로 부하 몬스터가 늘어가게 되니
중심 몬스터인 석상을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방 주변에 저주의 석상이 생성되어
접근하는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레이저를 빙글빙글 돌리는데,
가급적이면 이것에 피해를 받지 않게 방 중앙에서 싸우도록 한다.


또, 고대 마법사의 석상이 사용하는 지옥불은 파티원 전원을 즉사시킬 정도로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자랑하니, 마법사 석상이 나오면 바닥을 유심히 봐야 한다.




▲ 방 안에서 모닥불 쬐다 부름의 마석이 깨지면 석상에 낄 수 있다. 주의하자.



▲ 분산 데미지 적용도 안되는 몬스터의 무시무시한 지옥불



석상을 처리하고 나면 드디어 최종 보스가 있는 마지막 관문에 도달하게 된다.






마지막 관문 보스 공략 : 메카트리노아, 아드리노아, 포리베노아



◆ 주요 기술

들이받기 : 머리의 뿔로 전방의 대상을 들이받아 공격한다.

두더지 공격 : 땅 속으로 파고 들어가면서 주변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공격한다. 약 3초 후 바라보고 있던 방향으로 20~40미터 가량 전진해서 땅 밖으로 튀어나온다. 땅으로 파고들 때와 나올 때 모두 공격 판정이 있다.

꼬리치기 : 꼬리를 내리쳐 후방에 타격을 입힌다.

꼬리 휘두르기 : 꼬리를 휘둘러 전방과 측방 270도 범위에 피해를 입힌다.

걷기 공격 :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특별한 액션 없이 걸어가면서 이동 경로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힌다.

돌진 : 지상에서 전방을 향해 돌진한다. 이동 경로 안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공중 돌진 : 공중으로 떠올라 바라보는 방향으로 45도 각도로 빠르게 돌진해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힌다. 돌진 후 다시 떠올라 해당 위치에 착지하는데, 이 착지에도 공격 판정이 있다. 공중 돌진에 피해를 입는 경우 지속적인 피해와 함께 이동 속도와 받는 치유량이 반감되는 과다 출혈 효과에 걸린다.

점프 공격 : 공중으로 뛰어올라 바닥을 향해 빠르게 돌진한다.

후퇴 포격 : 뒤쪽으로 점프하면서 바라보는 대상을 향해 강력한 화염 포격을 날린다.

공중 포격 : 공중으로 날아올라 바라보는 방향으로 직선을 그리는 3회의 포격을 날린다. 바닥에 붉은 원이 그려지기 때문에 포격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저주의 석상 소환 : 생명력이 70%가 되면 보스방 외곽에 저주의 석상을 소환해 접근하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레이저를 발사하도록 한다. 생명력이 30%가 되면 소환된 석상들 사이에 추가로 저주의 석상을 소환한다.

수상한 이 소환 : 보스의 생명력이 50%가 되면 이 곳에 수상한 이가 나타났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보스방 중앙에 소형 몬스터가 등장한다. 8초 이내에 이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으면 사라지는데, 처치에 성공했다면 일정 확률로 숨겨진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열쇠를 얻을 수 있고 한다.

상처 감염 : 보스의 공격에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받는 치유량이 1분간 65% 감소하는 디버프에 걸린다. 해제가 가능하다.(메카트리노아 사용)

오염의 근원 : 보스의 공격에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오염의 근원 디버프에 걸린다. 이 디버프는 해제가 불가능하며, 이 디버프에 걸린 대상 및 인접한 대상은 오염된 피 디버프에 걸려 1초 마다 최대 HP의 2%씩 소진된다.(포리베노아 사용)

전의 상실 : 보스의 공격에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전의 상실 디버프에 걸린다. 이 디버프에 걸리면 공포 상태가 되어 제어가 불가능하고, 캐릭터가 무작위 방향으로 달려나간다. 이 효과는 해제가 가능하다.(아드리노아 사용)



마지막 관문에서는 메카트리노아, 아드리노아, 포리베노아라는 판두러스 형태의 보스가 등장한다.


이들 3종 보스는 색상은 다르지만 기본적인 전투 패턴은 거의 동일한데,
가장 위협적인 기술은 바닥을 파고 들어갔다가 튀어나오는 두더지 공격
공중으로 올라가 빠르게 돌진해오는 공중 돌진이다.


기본적으로 꼬리치기를 제외한 모든 공격 기술이 보스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탱커를 제외한 모든 파티원은 보스의 후방에 설 수 있도록 하며,
두더지 공격이 시작 될 때 피해를 받을 수 있는 근접 딜러들은 힐러가 책임지고 살려준다.




▲ 이건 용인지 두더지인지...




▲ 공중에 떠 올라서 슈웅-쾅! 근접 딜러 전멸의 주범




보스의 생명력이 70%까지 떨어지면 보스방 외곽에 빙글빙글 돌면서
주변에 레이저를 발사하는 저주의 석상이 소환되는데,
이때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30%에 한 번 더 소환을 하면 이동에 많은 제약이 생긴다.




▲ 두 번째 소환까지 되면 보스방 외곽과 중앙을 넘나들기 힘들다.



보스의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이 곳에 수상한 이가 나타났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보스방 중앙에 소형 몬스터가 등장한다.


8초 이내에 이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으면 사라지는데,
처치에 성공했다면 일정 확률로 숨겨진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열쇠를 얻을 수 있고 한다.


☞ 관련 정보 : 드디어 가본 살레론의 공중 정원 위쪽 방 ◀ 디셉티콘



▲ 수상한 녀석이다! 때려주자!



동일한 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보스의 색상에 따라 고유 스킬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메카트리노아는 공격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65% 감소시키는 상처 감염 디버프를,
포리베노아는 공격 대상에게 걸어 일정 시간동안 대상과 주변에 지속 피해를 입히는
오염의 근원 디버프를 사용한다.


상처 감염은 해제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오염의 근원은 해제하더라도 일시적으로 오염된 피 디버프만 해제해줄 뿐,
1초 후에 오염된 피가 재생성 되기 때문에 힐러들은 치유 스킬로 아군이 받는 피해를 채워줘야 한다.



▲ 받는 치유량이 감소하는 상처 감염. 빠른 해제는 필수다.



▲ 해제도 할 수 없는 오염의 근원. 단체로 걸리면 그저 답답해서 목이 멜 뿐...







드랍아이템 리스트



현재 살레론의 공중정원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토큰 아이템인 시련의 구슬을 얻을 수 있다.

시련의 구슬은 새로운 장비 아이템인 오샤르 로열가든 시리즈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화폐로
비아 엘레니움 가드의 뉴 엘레논에 있는 시련의 구슬 수집가에게서 교환하게 된다.




▲ 시련의 구슬 수집가 위치



▲ 뉴 엘레논에서 오샤르 로열가든 시리즈를 구입할 수 있다.



각 부위별 오샤르 로열가든 시리즈는 다음과 같다.



◈ 오샤르 로열가든 부위별 가격

무기 : 100개
가슴 방어구 : 80개
손 방어구 : 45개
발 방어구 : 45개



무기









중갑 방어구







경갑 방어구







로브 방어구







이 외에도 일반 몬스터는 창공의~ 접두사가 붙는 54레벨 전설 장비를,
마지막 관문의 보스는 시련의~ 접두사가 붙은 55레벨 전설 장비를 드랍하는데,
퀘스트나 구입 장비에 비해 그 성능이 높아 만레벨 이전에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창공 시리즈와 시련 시리즈의 각 종류별 장비는 다음과 같다.



창공 시리즈



무기

아이템명
레벨
공격
성능
충격
증폭
기본옵션
무작위
옵션
슬롯
강화
창공의 쌍검
54
1692
4255
MP 자연 회복량 34 증가
3
4
X
창공의 창
54
1557
4479
MP 자연 회복량 34 증가
방패 방어 스킬로 최대 31222의 피해 방어
3
4
X
창공의 대검
54
2049
4837
연속 공격 스킬 적중 시 MP 회복량 57% 증가
3
4
X
창공의 도끼
54
2154
5150
연속 공격 스킬 적중 시 MP 회복량 57% 증가
무기 방어 스킬로 최대 16954의 피해 방어
3
4
X
창공의 원반
54
1937
4703
MP 자연 회복량 53 증가
3
4
X
창공의 활
54
1983
4792
MP 자연 회복량 17 증가
3
4
X
창공의 지팡이
54
1094
3583
MP 자연 회복량 23 증가
HP 회복 성능 3644
3
4
X
창공의 마법봉
54
1094
4031
MP 자연 회복량 23 증가
HP 회복 성능 3389
3
4
X


중갑류

아이템명
레벨
방어
성능
균형
보정
기본옵션
무작위
옵션
슬롯
강화
창공의 중갑
54
1735
2192
최대 MP 845 증가
3
4
X
창공의 중갑 장갑
54
1301
1644
치명타 유발 3 증가
1
-
X
창공의 중갑 신발
54
1301
1644
이동 속도 10% 증가
1
-
X


경갑류

아이템명
레벨
방어
성능
균형
보정
기본옵션
무작위
옵션
슬롯
강화
창공의 경갑
54
934
1906
최대 MP 585 증가
3
4
X
창공의 경갑 장갑
54
701
1430
치명타 유발 3 증가
1
-
X
창공의 경갑 신발
54
701
1430
이동 속도 10% 증가
1
-
X


로브류

아이템명
레벨
방어
성능
균형
보정
기본옵션
무작위
옵션
슬롯
강화
창공의 로브
54
534
1620
최대 MP 2144 증가
3
4
X
창공의 글러브
54
400
1215
치명타 유발 3 증가
1
-
X
창공의 슈즈
54
400
1215
이동 속도 10% 증가
1
-
X


악세서리

아이템명
레벨
방어
성능
균형
보정
옵션
창공의 귀걸이
54
175
188
최대 HP 1708 증가





시련 시리즈



무기

아이템명
레벨
공격
성능
충격
증폭
기본옵션
무작위
옵션
슬롯
강화
시련의 쌍검
55
1683
4052
MP 자연 회복량 34 증가
몬스터 공격 시 13.5% 추가 적대치 발생
스킬 사용 시 전체 MP 기준 0.2%의 MP 즉시 회복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1
4
O
시련의 창
55
1549
4265
MP 자연 회복량 34 증가
방패 방어 스킬로 최대 26366의 피해 방어
몬스터 공격 시 13.5% 추가 적대치 발생
스킬 사용 시 전체 MP 기준 0.2%의 MP 즉시 회복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1
4
O
시련의 대검
55
2038
4607
연속 공격 스킬 적중 시 MP 회복량 57% 증가
후방에서 공격 시 5.1% 추가 데미지
다운된 대상 공격 시 5.3% 추가 데미지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1
4
O
시련의 도끼
55
2143
4905
연속 공격 스킬 적중 시 MP 회복량 57% 증가
무기 방어 스킬로 최대 14317의 피해 방어
후방에서 공격 시 5.1% 추가 데미지
다운된 대상 공격 시 5.3% 추가 데미지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1
4
O
시련의 원반
55
1928
4479
MP 자연 회복량 53 증가
후방에서 공격 시 5.1% 추가 데미지
다운된 대상 공격 시 5.3% 추가 데미지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1
4
O
시련의 활
55
1973
4564
MP 자연 회복량 17 증가
후방에서 공격 시 5.1% 추가 데미지
다운된 대상 공격 시 5.3% 추가 데미지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1
4
O
시련의 지팡이
55
1087
3412
MP 자연 회복량 23 증가
HP 회복 성능 2975
HP 회복 스킬의 HP 회복량 9.1% 증가
전투 시작 시 50%의 확률로 MP 지속 회복 효과 발생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1
4
O
시련의 마법봉
55
1087
3839
MP 자연 회복량 23 증가
HP 회복 성능 2766
HP 회복 스킬의 HP 회복량 9.1% 증가
전투 시작 시 50%의 확률로 MP 지속 회복 효과 발생
중형 몬스터 공격 시 4.5% 추가 데미지
1
4
O



중갑류

아이템명
레벨
방어
성능
균형
보정
기본옵션
무작위
옵션
슬롯
강화
시련의 중갑
55
1741
2088
최대 MP 845 증가
중형 몬스터에게 피격 시 4.5% 데미지 감소
다운된 상태에서 피격 시 5.3% 데미지 감소
나를 가장 적대하는 몬스터에게 피격 시 3% 피해 감소
1
4
O
시련의 중갑 장갑
55
1305
1566
치명타 유발 3 증가
1
-
O
시련의 중갑 신발
55
1305
1566
이동 속도 10% 증가
1
-
O


경갑류

아이템명
레벨
방어
성능
균형
보정
기본옵션
무작위
옵션
슬롯
강화
시련의 경갑
55
937
1816
최대 MP 585 증가
중형 몬스터에게 피격 시 4.5% 데미지 감소
다운된 상태에서 피격 시 5.3% 데미지 감소
나를 가장 적대하는 몬스터에게 피격 시 3% 피해 감소
1
4
O
시련의 경갑 장갑
55
703
1362
치명타 유발 3 증가
1
-
O
시련의 경갑 신발
55
703
1362
이동 속도 10% 증가
1
-
O


로브류

아이템명
레벨
방어
성능
균형
보정
기본옵션
무작위
옵션
슬롯
강화
시련의 로브
55
535
1543
최대 MP 2144 증가
중형 몬스터에게 피격 시 4.5% 데미지 감소
다운된 상태에서 피격 시 5.3% 데미지 감소
나를 가장 적대하는 몬스터에게 피격 시 3% 피해 감소
1
4
O
시련의 글러브
55
402
1157
치명타 유발 3 증가
1
-
O
시련의 슈즈
55
402
1157
이동 속도 10% 증가
1
-
O






히든 보스 드랍 목걸이


마지막 시련에서 등장하는 수상한 이를 처치하고 얻는 열쇠로 이동 가능한
히든 공간의 보스 드랍템으로 현재 목걸이만 확인이 된 상태이다.



[제보자 : 디셉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