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라입니다.

 

2011년 06 04일 토요일 테라 테스트 서버의 클라이언트 패치를

진행하기 위한 임시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점검 일정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서버 임시점검 안내]

 

점검일정 : 2011 06 04 () 17:00 ~ 17:30 (30)

점검대상 : 테스트 서버

 

[패치 안내]

시스템

  51레벨부터 58레벨까지의 필요 경험치가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밸런스 & 스킬

 • 검투사

- [칼날의 결의] 스킬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칼날의 결의 I] : 15%증가, 맷집 15%감소, 치명타 유발 30증가, MP소모 2초당 10 소모

- [칼날의 결의 II] : 15%증가, 맷집 15^감소, 치명타 유발 40증가, MP소모 2초당 15 소모

- [근성연타] 스킬의 데미지에 따른 보정비율이 HP에 따라 30%에서 200%까지 데미지 변동폭을 가지던 것을

  80%에서 135%까지 변동폭을 가지도록 수정하여 파티 플레이의 효율이 상승하였습니다.

- [충격의 외침] 스킬의 적대치 획득에 대한 툴팁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창기사

- [전투의 의지] 스킬의 효과가 20초동안 공격속도 30%상승 → 20초동안 공격속도 15% 상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의 의지]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180초에서 1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반격 찌르기]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반격 찌르기] 스킬위력이 30% 증가되었습니다.

- [반격 찌르기] 스킬 사용 시 적대치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도약공격] 스킬 사용 시 적대치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방패연타] 스킬의 소모 MP 75씩 소모되도록 감소되었습니다.

- [방어구 부수기] 스킬 사용 시 적대치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방패치기 스킬 사용 시 적대치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도발의 포효 VI] 스킬의 적대치 획득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포획 II] 스킬의 적대치 획득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연쇄 포획 I] 스킬의 적대치 획득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결의의 문장 – 전투의 의지] 문장 효과가 공격속도 15%상승에서 10%상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결의의 문장 – 전투의 의지] 문장 소모 포인트가 5에서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수의 문장 – 도발의 포효] 문장 효과가 적대치 획득 10%에서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연계 투지의 문장 – 방패방어] 문장 사용 가능 레벨이 25에서 2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연계 정신의 문장 – 방패방어] 문장 사용 가능 레벨이 25에서 2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궁수

- [화살의 비] 스킬 시간이 4.1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화살의 비] 스킬의 시전 시간은 4초입니다.

- [화살의 비] 스킬은 최대 6회까지 타격됩니다.

 • 광전사

  - [연계 투지의 문장 – 고함] 문장 사용 가능 레벨이 25에서 2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냥터

 • 모든 파티사냥터와 혼합사냥터를 솔로사냥터로 변경하였습니다.

지역명

지역명

지역명

지역명

폭염의 산맥

탐욕의 미궁

절망의 섬

달의 호수

황금의 길

사교도의 신전

생명의 계곡

악령의 고성

얼음평원

고룡의 협곡

추방자의 계곡

고대전쟁의 폐허

미아 아라크네아

다곤의 신전

아카디아 협곡

잊혀진자들의 설원

그림자 숲

아메나 콰틀라

탐욕의 미궁

거인의 유적지

여신의 화원

 

 

 

 

 • 중형 몬스터와 네임드 몬스터, 미션퀘스트 관련 몬스터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가

   솔로형으로 변경됩니다.

  51레벨 이상 몬스터가 주는 보상이 상향되었으며, 골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켈사이크의 둥지(/하위 공통)

- 신의 성화 쿨타임이 7분에서 9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켈사이크] 몬스터가 신의 성화에 의해 이상상태에 걸리는 확률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창기사와 검투사의 적대치 유발 스킬이 켈사이크에게 더 많은 적대치 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 켈사이크의 둥지(하위)

- [켈사이크] 몬스터의 상위 난이도의 패턴 중 일부 패턴을 하위에서도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켈사이크] 몬스터의 공격력이 상향되었으며, 죽음의 결계가 제거되었습니다.

푸른수호석의 HP 1회 피격시에도 파괴될 정도로 크게 하향되었습니다.

브레스 방어벽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되었습니다.

- [켈사이크] 몬스터가 분노하지 않습니다. , 창기사가 분노유발 스킬을 사용할 경우에는 분노합니다.

 • 켈사이크의 둥지(상위)

- [켈사이크] 몬스터의 공격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양발 찍기 스킬의 직접 타격되는 부분이 아닌

  냉기와 화염으로 인한 피해는 감소되었습니다.

푸른수호석의 HP가 소폭 하향되었습니다.

브레스 방어벽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되었습니다.

 

  칠흑의 제단

칠흑의 제단 오브젝트에 [카이아의 속박]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고룡의 협곡

고룡의 협곡 몬스터끼리 공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고룡의 협곡 특정 위치에서 바위와 몬스터가 겹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여신의 화원

   - 아르곤 장치를 파괴하더라도, 더 이상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광대의 별장

   - [광기 어린 고문관] HP가 이전 대비 40% 감소하였습니다.

  그림자 숲

   일부 몬스터가 일반 공격만을 반복하여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코틀로트가 분노 시에 크게 휘두르는 공격이 데미지를 입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어둠의 숲

- [칠흑바위 암흑술사]몬스터가 일반 공격만을 반복하여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사냥터

  사냥터가 솔로화됨으로 퀘스트 일지에 표시되던 솔로, 파티, 혼합 표시가 제거됩니다.

  전체 반복 퀘스트

일반 반복 퀘스트 (길드, 영주길드, 전장 반복 퀘스트 제외)에 아래와 같은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주조건을 충족 했을 때, 반복퀘스트를 수주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지정된 NPC에게서

        퀘스트를 다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최대 습득할 수 있는 퀘스트 달성목표가 제한됩니다. 기존에는 퀘스트 달성목표 숫자를 무제한

        쌓아둘 수 잇지만, 패치 이후에는 1회 완료 횟수인 10배까지만 달성목표 숫자를 쌓아둘 수 있습니다.

        Ex)오칸 5마리를 물리치는 반복 퀘스트는 50회의 사냥까지만 달성목표로 취급되며, 51회 오칸부터는

        퀘스트가 누적되지 않습니다.)

  일반 퀘스트

- 40~49레벨 퀘스트의 경험치 보상이 40% 증가하였습니다. 단 골드 보상은 기존과 같습니다.

- 50~59레벨 퀘스트의 경험치 보상이 100% 증가하였습니다. 단 골드 보상은 기존과 같습니다.

  (반복퀘스트와 미션퀘스트, 영주, 길드, 전장 퀘스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보상이 없던 일회성 퀘스트에서 전투 소모품 등으로 변환할 수 있는 정찰꾼의 알과

  사냥꾼의 알을 지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패치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적정레벨 변경

- 수상한 호출 퀘스트의 최소레벨이 26에서 27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NPC 변경

이벤트용 NPC인 베라드 상단이 배치되었습니다. 

알레만시아와 카이아도르에 배치된 카이아의 헌정물 NPC가 삭제되었습니다.

  주요 퀘스트들의 적정 수행인원이 3인에서 1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역명

지역명

지역명

지역명

황금의 길

사교도의 신전

생명의 계곡

오염된 숲

다곤의 신전

잊혀진 자들의 설원

고대 전쟁의 폐허

미아 아라크네아

악령의 고성

얼음 평원

고룡의 협곡

추방자의 계곡

폭염의 산맥

탐욕의 미궁

절망의 섬

달의 호수

그림자 숲

아메나 콰틀라

 

 • 황금의 미궁 굴라 토벌, 황금의 미궁 시누스 토벌, 타락의 징표 선행퀘스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의 퀘스트에 장비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타락의 근원, 어둠이 흐르는 방향, 시칸더와 아이들, 폐허 속에 잠든 거인, 암굴의 아라곤 가라쉬그,

   킬리언의 돌, 자금지원, 지옥에서 돌아온 무사, 설원 위의 거인들, 영원의 꽃을 지켜라

 

아이템

 • 사냥꾼의 알과 정찰꾼의 알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아이템들은 전투 소모품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의 알은 중형몬스터가 대상인 일회성 퀘스트의 보상으로 지급되며, 정찰꾼의 알은 중형 외의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되게 됩니다.

 • 사냥꾼의 알과 정찰꾼의 알을 조합하면 조합 장인의 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합 장인의 알을 변환하면

강화 크리스탈 등의 고급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다시 낮은 등급의 알로 돌아가게 됩니다.

조합을 위해서는 잡화점에서 조합장인의 마법가루를 구매해야하며, 조합장인의 마법가루를 우클릭하여

사냥꾼의 알과 정찰꾼의 알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 상점

소모품 제작 레시피의 판매 목록에 부품제작 탭을 추가하였습니다. 제련석을 강화는 레시피는 부품제작 탭에서

  판매합니다.

조합장인의 마법가루 아이템이 판매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붕대 VI아이템이 판매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명품관에 마법 붕대 VI 아이템이 판매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 치명타 위력증가 주문서, 치명타 발생 증가 주문서, 충격 증가 주문서, 공격 속도 주문서의 효율이 증가함에 따라,

 필요로 하는 재료의 수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염색약 아이템의 튤팁 텍스트에서 [기본 방어구의 색상과 염색약의 색상이 섞인다는 내용]이 포함되록

   수정되었습니다.

 • 붕대 VI와 마법 붕대 VI 아이템의 사용가능 레벨을 58로 수정하였습니다.

 • 치명타 유발 증가 주문서의 효과값이 변동되었으며, 주문서의 효과시간이 48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치명타 유발 증가 주문서 I : 기존 7에서 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유발 증가 주문서 II : 기존 13에서 12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유발 증가 주문서 III : 기존 20에서 18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유발 증가 주문서 IV : 기존 26에서 24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유발 증가 주문서 V : 기존 33에서 3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위력 증가 주문서의 효과값이 변동되었으며, 주문서의 효과시간이 48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치명타 위력 증가 주문서 I : 기존 0.36에서 0.32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위력 증가 주문서 II : 기존 0.72에서 0.64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위력 증가 주문서 III : 기존 1.07에서 0.97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위력 증가 주문서 IV : 기존 1.43에서 1.29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위력 증가 주문서 V : 기존 1.79에서 1.61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속도 증가 주문서의 효과값 및 효과시간이 수정되었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 주문서 IV : 기존 9에서 8로 변경되며, 효과시간이 48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 주문서 V : 기존 11에서 10으로 변경되며, 효과시간이 48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충격 주문서의 효과시간이 300초에서 48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소멸의 물약 효과값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소멸의 물약 IV: 효과가 2배로 증가되었습니다.

소멸의 물약 V: 효과가 1.5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제작이나 드랍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물약의 밸런스가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물약의 쿨타임이 60초에서 180초로 변경되며, 효과가 기존대비 20%정도 상승되었습니다.

 • 치명타 유발 스탯 증가 부적, 맷집 스탯 증가 부적, 공격 속도 증가 부적의 효과가 20%감소되었습니다.

 • HP지속 회복 부적과 MP지속 회복 부적의 효율이 30% 감소되었습니다.

 

버그수정

 • UI

이동주문서 사용 후, 새로운 이동주문서를 구매하면 새로운 이동주문서에 쿨타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거래 중개소에 등록된 아이템을 검색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래픽

마법사 빙결의 대지 스킬이 전투 상태일 때만 시전 이펙트가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옵션에서 NPC 카메라 연출을 모든 대화 시 사용으로 설정한 뒤, 마우스 클릭으로 대화할 시 카메라 시점이

복귀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요정의 숲에서 캐릭터의 발이 지면에 묻히는 장소가 수정되었습니다.

고대 전쟁의 폐허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벽을 뚫고 지나갈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문장

창기사 방패 연타 문장의 효과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무사가 뒤잡기의  연계 문장 두 종류를 모두 장착하면 일부 문장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검투사의 [연계의 문장: 맹독의 일격]으로 타격 시, 피격당한 몬스터의 수만큼 HP가 회복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봉인

아이템 재봉인 시 확률적으로 봉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강화 가능 장비 아이템을 봉인 해제했을 때 일부 옵션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마법사 정신 고갈 스킬의 이상상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광전사 뒤돌리기 스킬의 이상상태가 PvP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창기사 수호의 맹세 스킬의 이상상태 효과시간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창기사 수호의 맹세 스킬의 튤팁 내용에 반감 효과 및 대신 받기 효과 내용이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창기사 수호의 맹세 스킬 사용 시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제작의 최대 숙련도가 410이 아니라 450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 업적

상급/하급이 있는 인스턴스 던전은 상급에서 네임드 몬스터를 사냥해야 해당 업적이 달성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반복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업적이 10종 추가되었습니다.

 • UI

대도시 시티포탈 및 각 도시의 명품관/기술교환 마커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휴식의 신장/신관 NPC의 이름과 마커의 튤팁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케스타니카의 휴식의 신관/신장 및 명품관의 마커가 실제 위치와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임시점검으로 인해 테스트 서버를 이용하시는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원활한 게임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적대치관련 폭풍 상향이네요 ,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