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시즌부터 요새 차지 유무에 따라서

길드마다 어느정도의 보상이 떨어지죠. (명강 5천개 + 옵리 40장 +녹테늄강화탄 20만개. 살의 스킬과 유사한스킬 등등)

그런데 아직도 테라의 시스템상에는 허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를 이용해 대형길드들이 현재 써먹고 있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내용이 길어지면 복잡하니 최대한 간단하게 작성하겠습니다.



Chapter 1. 학살자 길드의 전술칩 모으기


대형길드 A가 중립에 길드 B, C를  팜. 


길드B 와 길드C에 예를 들어 칩 5만개씩 모음.

와 C 쟁 시작

B가 학살자 리그 신청해놓고 C가 쟁을 포기함

그럼 칩이 B로 넘어감.



B로 모아온 칩을

A가 쟁을 걸어서 가져가는 식으로 칩을 조절함.



Chapter 2. 작은 중소 길드 죽이기


1과 같은 방식으로 가져온 칩을 이용해

자신들의 부케길드에 고루 배포하고 

만약 부케길드 B에 칩이 2만개 있다.

그럼 칩이 20000개 있는 길드 [가]를 저격함

칩 10000개 를 걸고(MAX베팅) 쟁을 검. B는 접속을 아예 안함. -> 무승부 -> 칩은 다 증발함.

물론 신청했을때 포기하면 적게 뺏길 수 있음. 하지만 반복한다면 계속 날아가는건 마찬가지


근데 이게 길드 B만 있느냐? ㄴㄴ 

C D F  쭉쭉쭉 다 있음.  CDF 로 길드 [가]에 쟁을 계속 걸고 칩을 말려버림.

길드 [가]는 전술칩이 마름. -> 요새는 꿈도 못꿈.



[가] 도 똑같이 하면 되지 않느냐? -> 운용할 수 있는 길드내 자원이 다름, 인원과 접속률자체가 다름.



이 상황이 반복 되면 어떻게 되느냐?

대형길드 A  밑에 위성길드 B C D E 
모두 요새를 먹을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함. (현재도 그렇게 먹혀있는 요새들이 있음)




chapter 1의 문제사항을 블루홀에서 수정해주고  
chapter 2의 부케길드를 이용한 칩 말리기는

무승부 요건을 좀더 고민해보거나 칩이 날아가는 문제를 고민해 볼 필요가 있음. 




내용들중 세세하게는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길드장으로서 직접 해본것이 아니기때문에 

하지만 중요한 것은 현재도 어떠한 방법이 됐든 그런식의 일들이 악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걸 막지 않으면 리그자체는 의미가 없습니다. 쟁도 의미가 없어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