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에 복귀하시는 많은 분들이 예전의 5:5전장을 생각하시고 15:15전장을 기피하시기에

 

15:15전장은 어렵지 않음을 알려드리고 싶은바 (많은 참여를..)

전장의 이해를 위하여 정리를 하였습니다.

 

잘못 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준비물

1) 방어구: 최소 승리한 영웅의 방어구 이상은 맞추고 오심이 좋습니다. 거래 중개인에게 살 수 있습니다.

2) 무기: 샨드라, 멜디 12강도 할 만 합니다.

 * 참고자료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query=view&p=2&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8962

 

3) 무기 크리스탈 추천: 전속+비열+(정밀, 맹공, 무자비, 기타 등등 전투 크리 2개 더)

4) 방어구 크리스탈 추천: 인내+인내+인내+(인내 or 구축)

5) 악세서리 크리스탈 추천: 위선자의 가르침(pvp공격력증가) or 위선자의 의지(pvp방어력증가)

 

 

1. 근거리 딜러들의 점사 순위 추천
1) 1순위: 정령, 법사
2) 2순위: 사제, 궁수
3) 3순위: 무사, 광전
4) 4순위: 창기, 검투

 

 

2. 명예의 전장 기타 팁

1) 전장내에서는 물약, 주문서를 먹을 수 없고, 밖에서 먹고 전장에 입장해도 효과 지워짐.

2) 전장에서 부활스킬로 부활시 부적이 전부 없어집니다.

3) 각 팀 요새에는 무적상태를 10초간 유지시켜주는 보호의 마석이 있습니다. (스킬 사용시 무적상태 해제)
 - 입구가 막혔을 때 나가고 싶으면 말타고 바로 물가로 뛰세요.

 

4) 바람의 마석효과: 탈 것의 이동 속도를 탈 것의 고유 이동 속도와 상관 없이 350으로 고정 증가

5) 팀 0~50 데스(Death) 부활 쿨타임: (확인 후 업뎃)

6) 팀 51~100 데스(Death) 부활 쿨타임: (확인 후 업뎃)

 

 

3. 전장 팀 점수

1) 최초 4:55초 2거점 골렘: +50점 + 3분짜리 골렘버프(무한의 축복)
 - 다음리젠: 잡은시간 +6분 후

 

2) 최초 6:55초 3거점 아칸티: +600점
 - 다음리젠: 잡은시간 +8분 후

 

3) 적보다 1개의 거점을 더 많이 갖고있으면 초당 +3점 (분당 +180점)
4) 적보다 2개의 거점을 더 갖고 잇으면 초당 +5점 (분당 +300점)
5) 적보다 3개의 거점을 더 갖고 있으면 초당 +7점 (분당 +420점)

6) 거점 먹으면 +200점

7) 적군 킬하면 +8점

8) 보호의굴레 일반몹 잡으면 + 10점

9) 피의갈증 일반몹 잡으면 + 10점

 


4. 전장 버프의 효과

1) 골렘버프(무한의 축복): 맷집 20증가, 공속 20%증가

2) 역버프(역전의 함성): 힘, 맷집 증가량 40
 - 역전의 함성 버프가 주어지는 점수차이: 적군 점수 2000점이상이고 아군 점수와 1200점 차이일 때 적용 / 300점 차이일 때 해제

3) 보호의 굴레: 보호막 (효과 확인 후 업뎃)

4) 피의 갈증: 공속, 공격력 증가 (효과 확인 후 업뎃)

 

 

5. 공대장 공대스킬 쓰는법

1) 지도(M) 키고나서 왼쪽 위에 있는 스킬 클릭 후 
2) 적 위치 스캔은 노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고
3) 메테오는 빨간색 아이콘을 클릭한 후 메테오를 쏘기 원하는 위치를 지도에 다시 한 번 찍으면 됩니다.

 

 

6. 승리의 인도자 포인트

1) 승리시 포인트
 - 승리의 인도자 포인트: 80점 + 전장개인점수(점수반영 상한선 5000점)/100점 + (지휘관점수(80점)), 개인최대 130점, 지휘관 210점 (지휘관 점수 다시 확인 후 업뎃)
 - 광기의 학살자 포인트: 20점

 

2) 패배시 포인트
 - 승리의 인도자 포인트: 30점 + 전장개인점수(점수반영 상한선 5000점)/100점, 개인최대 80점
 - 광기의 학살자 포인트: 없음

 

 

7. 전장 후 보상

전장에서 3승 누적시 승리의 상자, 3패 누적시 도전의 상자가 지급됩니다.
 - 승리의 상자 : 14단계 전설 및 희귀 제물, 각종 보석과 신규 모닥불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도전의 상자 : 14단계 전설 및 희귀 제물을 승리의 상자보다 낮은 확률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8. 전장 진행 이해를 위한 팁

1. 시작 전 대기할 때 모든 부적 버프를 받고 말을 타고 문에 붙어서 달릴 준비를 합니다.

2. 시작하고 나서 일반몹 버프, 피의갈증은 보통 철기장무기를 들고 있는 궁수나 법사가 먹고, 보호의굴레는 스토커(무사, 검투, 창기)가 먹습니다. (특히 피의갈증은 공대장이 정해준 분에게 양보를^^.. 그래야 이길 확율이 높아져요.)

3. 처음 시작하면 보통 1거점 힘싸움을 갑니다.
4. 힘 싸움을 할 때에 창기사의 작살사슬에 집중하여 화력을 퍼붓거나 피가 없는 적군(딸피)을 잡는 것을 1순위로 생각합니다.
5. 정령님들은 눈치봐서 사람들 많은 곳에 침투하여 모든 버프를 해제시켜야 합니다.
6. 팀에 원거리 딜러가 많으면 넓은 곳 보다는 좁은 골목에서 싸우는 것이 유리합니다.
7. 반대로 팀에 근거리 딜러가 많으면 넓은 곳에서 싸우는 것이 유리합니다.
8. 적군과 교전을 피하고 싶을 때에는 가능하면 단거리 경로를 피하고 장거리 경로를 사용합니다.
9. 아군의 점수가 적군보다 적을 경우에는 공대장의 지시 없이 추가거점을 먹으면 안됩니다.
 - 먹어도 지킬 수 없기 때문에..
10. 두번째 골렘을 보고 난 이후에는 역버프를 노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아군의 점수가 적군보다 높을 때에는 공대장의 지시 없이 추가거점을 먹어도 됩니다.
 - 뺏겨도 우리 점수가 더 우세하기 때문에, 하지만 중립만 만들고 다시 뺏기면 역적이 됩니다.

11. 전장의 흐름은 바둑과 장기를 두는것과 비슷합니다. 흐름의 주도권을 적군에게 주면 이기기 힘듭니다.

  (예를들어 적군이 3거점을 먹고, 아군이 복구하는 거점을 노리고 뭉쳐다니는 경우: 이미 적군의 계획에 아군이 말리고 있는 상황)

12. 적군이 교전을 포기하고 거점만 먹으러 다니는 경우에는 역법을 먹을 생각보다 거점을 같이 먹어가며 점수차를 크게 나지 않도록 유지하고 점수에 대한 흐름의 주도권을 다시 빼앗아야 합니다. (아칸티 막넴 로또에 지는 경우가 발생함.) 

 


9. 전장에서 사용가능한 전략

(지극히 필자의 주관적인 경험으로 참고만 바랍니다. 조언은 감사. 근거 없는 태클은 사양합니다.)

 

전략1: (힘싸움에서 적당하게 적을 제압한 경우) 초반 노거점 50킬 우선 진행, 두 번째 골렘을 잡은 후 점수 벌리는 방법
1. 아군 팀의 화력이 적군보다 약간 더 우세할 경우에는 노거점에 적군 킬 우선으로 진행을 합니다.
2. 그 이유는 적군이 50킬을 당하게 되면 부활 쿨 타임이 더 길어지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상대적으로 싸움이 쉬워집니다.
3. 노거점을 하는 이유는 상대에게 역버프를 주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하지만 계속 노거점 가면 시간만 흐르고 각 팀 서로 지칩니다.
4. 우리팀이 밀고 있는 상황에서 적팀이 역버프를 노리고 거점을 먹지 않는다면 4:30초 정도에는 2거나 1거 중 하나를 먹습니다. (1거점 유지)
 - 200(거점점수) + 1260(4분에서 11분까지 경과) + 400(50킬) + 골렘점수(50점) + @ = 1910점 이라 2번째 골렘버프 먹기 전 적군에게 역버프 안들어 갑니다.

5. 그리고 4:55초에 골렘 버프를 먹고 나서 계속 적군 킬만 합니다.
6. 6:55초에 나오는 아칸티는 잡지 말고 공대장은 스캔 열심히 하면서 적군을 잡습니다.
7. 11:10초 쯤에 다시 나오는 골렘을 잡으면
8. 세 거점 다 먹고 아칸티도 잡고 모여서 적군 압박을 하던지 또는 거점을 먹으려고 분산된 적군을 잡으러 다닙니다.
9. 그러면 점수차가 커져서 보통 적군은 역버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멘붕이 오고 게임은 그대로 끝나게 됩니다.


전략2: (힘싸움을 월등하게 밀어버린 경우) 역버프고 뭐고 상관없이 거점 먹으면서 적군 킬, 첫 번째 골렘을 잡은 후 점수 벌리는 방법

1. 아군 팀의 화력이 적군보다 월등하게 우세할 경우에는 거점을 먹으면서 적군 킬 우선으로 진행을 합니다.
2. 3분 정도 되는 시기에 별동대를 조직하여 세 거점들을 다 먹어 버립니다. 그래도 4:55초 골렘 나오기 전에 역버프 안들어 갑니다.
3. 4:55초 골렘을 잡을때 쯤 적군에게 역버프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월등하게 밀어버린 경우 상대팀에게 역버프가 들어가도 아군에게 골렘버프가 있으면 적당하게 밀 수 있습니다.
4. 적군을 밀면서 가능하면 많은 거점을 유지하면서 6:55에 나오는 아칸티를 잡습니다.
5. 거점을 먹으려고 분산된 적군을 잡으러 다닙니다.
6. 그러면 점수차가 커져서 보통 적군은 역버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멘붕이 오고 게임은 그대로 끝나게 됩니다.


전략3: (초반 1거 힘싸움에서 애매하게 밀리는 경우)
1. 이런 경우에는 아군 기지 앞으로 적군들을 유인한 다음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습니다.
2. 전세를 역전시키면서 2거점 골렘을 잡으러 갑니다.
3. 그 다음 부터는 골렘, 아칸티를 잡고 뭉쳐 다니면서 점수 관리하는 것이 핵심

4. 기지 앞마당에서도 싸움이 밀리는 경우라면 공대장은 기지내에서 킬수관리를 위하여 4:30초 정도까지 아무도 나가지 못하도록 지시한 후 4:55초에 나오는 골렘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골렘 버프를 얻는다면 역전할 수 있습니다.

5. 그것도 실패한다면, 8분까지 교전을 피하고 역버프를 노립니다. 50데스 이내에 역버프를 얻으면 역전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대신 관리를 통해 최소점수 팀 점수 800점은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전략4: (초반 1거 힘싸움에서 대패한 경우)
 * 전략4의 장점: 상대 공대장이 잘 못하면 로또로 이길 수 있다. 지더라도 금방 끝난다.
1. 이런 경우에는 역버프를 얻어도 이기기 힘듭니다. 쌍버프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쌍버프를 얻기위해 지불해야할 피해도 만만치 않습니다.
2. 가능하면 거점을 모두 먹습니다.
3. 골렘 전에 50킬을 주면 절대 안됩니다. 가능하면 골렘 버프를 얻기 전에는 힘싸움은 피합니다.
4. 아군이 3거점을 먹고 적군에게 역버프가 들어간 상황에서는 6:55초에 아칸티를 잡는 것이 승패에 엄청난 갈림길이 됩니다. 반드시 잡아야 합니다.
5. 초반에 거점을 먹고 점수를 벌린 상황이라면 가능하면 빠른 기동력으로 뭉쳐다니면서 점수를 벌리는 것이 좋습니다.
6. 하지만 위 방법 또한 상대방 공대장이 개념 공대장이라면 이기기 힘듭니다.


전략5: (초반 1거 힘싸움에서 대패한 경우) 이 전략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 전략5의 장점: 잘 하면 이길 수 있다.
 * 전략5의 단점: 적군이 거점을 먹지 않으면 게임이 상당히 길어진다. 이미 떨어진 사기의 저하로 단합이 잘 안되기 때문에 실현 가능성이 낮다.
1. 거점을 적군에게 다 주고 역버프를 얻는다.
2. 공대장은 시간을 잘 체크하여 2거점 골렘 버프를 반드시 얻어야 한다.
3. 적군의 분산을 유도하고, 분산된 적군을 뭉쳐다니면서 일망 타진한다.
4. 각 거점에 1~2명의 최소인원을 배치한다. 거점은 창기사나 검투사가 지키는 것이 좋다.
5. 잦은 스캔을 통해 적군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아군의 거점이 당할 경우 빠른 지원을 한다.
6. 전체적으로 아군 거점을 지키기 위한 빠른 기동력이 필요하다.

 

 

10. 전장 관련 공홈 참고자료
http://tera.hangame.com/community/go.nhn?cmsurl=http%3A%2F%2Fpub.cms.hangame.com%2Fbbs2.nhn%3Fm%3Dread%26bbsid%3D941%26docid%3D4659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