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한참쓰다가 용량초과로 지워질까봐 쫄아서 쓰다말고 글로썼음 




깃전장 부터 설명해봄

전쟁노래 협곡, 쌍둥이 봉우리 

상대방의 깃발을 쟁탈해 우리편의 깃발을 약탈당하지않은 상태로 
우리깃발 위치로 골인하면 1점 획득. 

승리요건

먼저 3점내면 게임끝 , 동점의 경우 나중에 깃발 쟁취한팀 승리 (일명 후깃)
0:0인경우 무승부 정도로 나뉨

흔히말하는 깃수가 이 깃전장에서의 역활이고 
깃수 뜻&역활 
상대팀 깃발을 들고 우리본진으로 가져온다 가 깃수의 기본개념임
드리블, 수비위치 포지션등은 가끔 오는 통전게 사실검있음 그사람한테 물어보면 잘~알려줄걸?
깃발이 대치중인경우 골인이 안됨 때문에 상대 공격조를 죽이던가 따돌려야함(일명 드리블)
아군 힐러,딜러의 인원 본인의 위치 상대 공조의 인원 등을 빠르게 파악해 드리블을 칠것인지 수비를 할것인지 
판단하고 행동하는게 깃수의 중요한 역활임

보통은 이동,유틸이 좋은 방특전사가 하는데
무작은 그딴거없고 걍 방특있으면 물어보고 대꾸없으면 
맵보고 깃발관심 없어 보이면 걍 나다 싶은 사람이 들면 됨.

주요 싸움은 깃수호위, 우리깃발 들러가는 상대방 깃수 컷팅.
그리고 중앙에서의 힘싸움을 승리해 아군 깃수가 상대깃발을 들고나오기 수월하게 만들기.
이정도가 기본룰+공략임.


거점전

거점전 이라면 아라시 분지 , 길니아스 전투지 , 폭풍의눈  깊은바람 협곡 정도이고

거점전은 해당지역의 깃발을 8초? 

지금 줄었다고 알고있는데 암튼 그 시간동안 클릭을해서 우리깃발로 만들기

& 상대팀에서 우리깃발 클릭하는거 방해하기. 정도가 중요함.

(방해하는 방법은 매즈,딜 , 천폭,태풍,우르솔 같은 강제 이동기 정도가 있음.)

위의 설명처럼 해당시간동안 클릭을하고 방해가 가능하다.

고로 힘싸움이 엄청나게 중요한 전장들임.

아군 나혼자 남고 상대팀 7명 남았으면 돌릴수있다?없다? 정도로 답을 낼수있음.

가끔 실력 좋은 도적들이 혼자수비보는 거점가서 상대팀 죽여버리던지 

절클릭 실명클릭으로 딸수있고 이걸 테러라고 함.

전장챗으로 테러요청을 하는 사람이 보이거나 테러를 가는 도적들이 많다면.

그판은 이미 힘싸움이 발린 전장일 확율이 매우높음


폭풍의 눈


폭눈의 경우 거점별로 클릭이 아닌 인원수 충당인데 
이러한 거점 획득 방식이 종종있음

방법은 다른거없고 폭눈은 4군데의 거점이 존재하는데 

맵 상태로 


1시 드레나이 패허  
5시 블러드엘프 탑  
7시 지옥절단기 패허   
11시 마법사 탑 


이 지역 근처에가면 게이지가 뜨는데 아군이 한명이라도 많다면 조금씩 오름

만약 10명이 동시에 있는다 = 엄청 빠르게오름.

대충 이런방식이고 변수가 중앙의 깃발임.

즉 거점+ 깃전 을 합친 방식인데 

우리팀의 거점이 많은 상태에서 깃발을 꼽으면 점수를 더먹는 방식임

1거점에 깃발 쟁취= 60점
2거점 85점
3거점 100점
4거점 500점

대략 이정도의 점수임.

깃발쟁탈과는 별개로 거점획득만해도 점수가 오름.

1거점 소유 = 2초당 1점
2거점 소유 = 2초당 2점
3거점 소유 = 2초당 5점
4거점 소유 = 2초당 10점

깃쟁탈과 거점에서의 획득점수를 보면 알수있겠지만 

많은거점을 먹은 상태로 깃발을 꼽는게 상당히 관건임.

무작폭눈의 특성상 거점별로 우루루 몰려가서 거점먹고 
다음거점 우루루가서 먹고 그런식인데. 

그러다보면 망자도 나오고 수비를 보는 인원도 나오고 그러면서 
거점이 한두개씩 차이가 나는순간이있는데 
그순간 잘 캐치해서 꼽는것도 일종의 요령임

그렇다고 깃발에 목숨걸고 깃발만 가는 와린이주간의 ㅅㅂㄴ 들처럼은 하지말고 


깊은바람 협곡




위 언급대로 거점임 그리고 상대방 시작위치에 각각 수레가 있음.

거점또한 있음.

중앙광산 , 판다렌 광산 , 고블린  광산

이렇게 3개의 거점이 존재하고 

수레를 깃전장의 깃발처럼 끌고와서 우리본진으로 탈취가 가능함.

단 깃전장에서처럼 우리 수레가 꼭있어야 점수먹는게 아님.

그냥 탈취만 성공하면 점수는 오름.  노래방+아라시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데.

깃전장과는 다르게 이속증가 효과를 받을수가없음.

전사의 영도 , 가막, 사제의 선인의도약? 같은 것들만 가능함.

1500점 우선 달성인 전장에서의 수레는 큰 메리트가있음.

이유라면 0거점에서 수레탈취성공하면 200점임.

1거점에 220 2거점에 240점 을 생각한다면 상당하지.


여기서 한번더 복잡한 점수 계산이 나오는데.

수레는 상대팀의 자원을뺏어오는 개념임.

호드 1000 vs 800 얼라점  이상태에서 얼라이언스가 수레를 들었다면 그순간 
호드 800 vs 800 얼라 < 이상태가 될거임.

이상태에서 얼라가 수레 탈취 성공을 하면 양쪽다 0거점이라는 가정하에 

800 vs 1000으로 역전이 가능함. 만약 얼라 깃수가 죽었다.

그순간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게됨.

이정도가 깊바협 대략적인 점수 계산 +룰임.


ps:/ 수레들고 판다렌, 고블린 광산 굴속으로 들어가는 깃수 가끔보이더라.

뒤진다 진짜 본진에만 꼽힌다



은빛수정 광산



은빛 수정광산.

거의 모든 전장을 통틀어서 

힘싸움보다 전략이 더중요한 전장을꼽으라고 한다면 나는 이곳을 꼽겠음

그정도로 중앙 힘싸움보다 수레가 들어가는 순간이 더 중요한 전장임.

수레의 획득은 전투가 시작하면 중앙에서 3개의 수레가 3곳의 활성화된 지역으로 
자동 이동을 함.

이동속도는 빠르지않지만 수레를 중심으로 원형이 생기고 이 원형으로 들어간 인원.

폭눈편에서 배웠지? ㅇㅇ 그거임 아군이 많으면 게이지가 올라감.상대팀이 많으면 줄어들고.

폭눈과는 다르게 게이지 차는 속도가 상당히 빠름.

여기까지보면 힘싸움 이기면 3수레 다 털어먹겠네~ 라고할지 모르겠는데.

맵을 보면 수레가 다니는 길이 철로로 그려져있고 2군데의 철로는 갈림길임.

이 갈림길 위치로 가면 화살표 표식이있는데 이걸 클릭함으로써 철로 방향이 바뀜.

즉 힘쌈밀릴 조짐이 보이면 철로 방향을 바꿔서 멀리 돌아가게 만들고 

테러를 준비할수있음.

테러의 방법은 아까 말한데로 수레를 중심으로 원안에 들어가는것, 
한명이라도 많으면 게이지가 상당히 빠르게 넘어온다는것.

두가지를 생각하면 어렵지않지 

시나리오 를써보자면 

힘쌈털림  두군데 전부 방향 바꿈.

아군 은신이 나 +1이면  귓으로 작전짬.

방향 바꿨으니 좀있다가 은신으로 테러하자.

상대팀은 힘쌈 처발랐으니 수비 안보고 아군나오는통로에서 농성할거임.

한명만 수비보는 수레쪽으로 이동함.

두명다 은신 풀고 상대팀 매즈를 해서 수레 원밖으로 나가게 만듬.

절 실명 태풍 우르솔 뿌묵 회바 등의 방법을 사용함.

최소 철도 아래 가로로 놓여있는 나무판이 4개? 전에만 한명이라도 많다면 

수레 탈취가능함. 물론 같은 원안에 인원이 많다면 테러 가능함 

근데 이게 입와우가 아니라 실제로 잘 통용됨.

평전의 경우 힘쌈 탈탈 털리고 수레 테러만 해서 이긴경우가 상당히 자주나옴.



코구모트 사원


코구의 경우

일명 공놀이라 불리는 

4개의 색깔 공을 들고 공든 사람의 위치 혹은 사망에 관련해 점수를 획득함.

기본적으로 무덤이 있는 외곽지역

공들고 가만히 서있으면 3초당 3점.

공이있는 사이드벽돌바닥 지역 3초당 4점 

가운데 움푹 패인곳 3초당 5점

공든사람 죽이면 우리는 12점인가 먹음. 
(공들고 12초안에 뒤지면 손해임...적군 많은데 공돌아왔다고 무조건 들지말란 소리다.)

그냥 플레이어 죽이면 10점 획득함.

이곳역시 힘싸움이 상당히 중요한데 

이유라면 다죽여버리고 공 4개 들고 가운데서 오는 적군만 조지면 됨.

그럼 점수 쭉쭉 오름.

뭐 전략이라면 전략인데 지는편보다 이기는팀에 관한 전략임.

죽이는 타이밍 보고 상대팀 딜러는 일어났다 < 힐러 나중에 죽임.

그리고 무덤이 양끝으로 두개씩 총 4군데의 무덤이 존재하는데 

죽는 위치에 따라 반대편에서 부활을 받음. 

11시에 가가운 곳에서 죽었다. 그럼 5시쪽 무덤에서 부활받는 식임.

무작에서 그런것까지 계산해서 죽이긴 힘드니 걍 죽이면 됨.( 너말고 다른사람들도 걍 죽이고있을거임)

힘쌈 밀린판을 뒤집기 위해서 공든사람을 최대한빨리 죽이고 

상대가 우리보다 적은 인원으로 만든뒤 힘쌈 역전하는 방법이있음.

무작에선 눈앞에 적군에게 낚여서 공든사람 나몰라라 하는 사람들이 더많긴함.

그리고 공을 들면 일정 디버프가 생기는데 

받는 피해 대폭 증가 공격력 소폭증가 받는 치유량 감소 중첩됨 외형 거대해짐
< 공든 시간이 길면 드럽게 아픔 힐은 엄청 안참 공격력은 조금 올라감 오~ 나좀쌔진듯 (착각노노함)

대략 받는피해 120%정도면 원딜에 2힐러가 붙어도 살리기 매우힘들어짐. 

만약 힐러가 공을 들었다? 걍 점사 조지면 됨.

그리고 깃수가 죽은게 끝이아님 떨어진공은 그자리로 돌아오는데 그공 리바운드 안하면 

그냥 ....후...후~~~~.... 이런 상태임.

공들기 , 아군 많은곳으로 잘 모여다니기 떨어진공 리바운드하기 정도가 팁일수있을듯.




이정도면 보통의 전장은 거의 설명한거같고 

고대해안은 일단 내가 걸리면 탈영함. 패스하겠다.


40인전장은 그냥 벤해라 설명하려면 글 하나 다시써야함.

마지막으로 

어느 전장이던 여러번 해보고 본인이 느껴야 판보는 눈이 키워지는건 당연하지만.

모르는거 알려달라는 자세때문에 간만에 긴글 써봄....

은 다 읽진 않겠지...

암튼 전장게이 환영함.


본문에 부족한부분은 댓글 게이들이 알려줄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