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 대비 회드 pvp 가이드 .





1. 회드 특성(도트힐 위주)


언제나 그랬듯, 회드 힐은 크게 2가지 스타일로 구별하시면 되는데, 
A)하나는 일반적인 도트힐 위주
B)다른 하나는 '풍요' + '육성' 을 이용한 캐스팅힐 위주의 힐입니다.


고로 A)의 특성부터 보시죠.







 신속한 치유를 2회로 만들어주는 특성이 번영이고

  지워지지 않는 도트힐이 세수입니다.

3 시즌 까지는 세나리온의 수호물이 압도적으로 좋았는데, 4시즌부터 신속한 치유 힐량이 매우 커져서
고흑/고술/암사/법사 같은 클래스가 도트힐을 계속 지운다고 생각하면 '세나리온의 수호물'
그게아니면 '번영'을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거의 반고정으로 쓰시면 됩니다만, 2밀리 상대로 안좋을때도 있습니다. 좋고 안좋고의 판단은 겜끝나고
전체 힐량의 비율이 5%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라고 보시면되요.


 or 

재배가 별로 안터질때, 선택할수 있는 옵션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숲영 보다는 화신을 선호합니다만, 이건
취향입니다. 개취 취존







 

도적이 있을때 -> 실명 풀 용도.
곰폼했는데 스턴사이에 죽을때.
우리팀원을 2분내로 한번만 살리면 될때.
매즈가 너무 길게 계속 들어와서 매즈사이클을 한번 깨야될때



매즈를 자주맞지 않고, 5초 이상 들어오는 매즈가 간혹가다 한번 풀리면 될때.



상대 매즈가 너무 길때.
스턴과 매즈안에 죽는건아닌데, 그 빈도수가 너무 많을때.
2밀리 상대로 괜찮음(죽풍 제외)



2밀리가 계속해서 나를 팰때, 아니면 빈도수 높게 나를 괴롭힐때.
도트 조합을 상대로.
내가 치손트리를 쓰고 싶을때.
활기와 원기 유지가 잘 안될때.



거의 모든 상황에서 이게 젤 좋음.
그런데 전고가 나를 계속 괴롭히거나
죽풍이 나를 계속 괴롭히거나.
도트 조합을 상대로 할때, 날때려서 피 80%이 유지가 안되는경우는
쓰면안됨.



우리 팀원의 발이 너무 묶일때.
가시/발톱의 드루이드가 효과를 크게 못볼때.
상대팀에 법사가 있을때.



예전에는 좋았는데 요즘은 잘안쓰려고하는 특성.
우리 팀원이 걸어줄 이감이 없을때.



상대방에 '악사' '풍운' 이 있을때 매우 좋음.




거의 어떤 특성을 찍던, 어떤 조합을 만나던 반고정하시면됩니다.
제일좋음.



마나 너프후 굉장히 구려졌지만
상대가 '야암힐' 일때만 사용.
집중성장 유지하는게 너무힘들기 떄문.










2. 회드 특성(캐스팅 위주)

B)







캐스팅 힐 위주의 회드 치손트리는
써야될 때가 아주 명확한데

다음과 같은 경우에 쓰시면됩니다.

1) 상대편에 근접딜러가 없어서, 
으로 아무 이득을 못볼때.
2) 원거리 짤이 많이 없어서 캐스팅힐을 하는게 무리가 없을때.
3) 내실력이 너무 대단해서 상대의 짤을 다빼고 힐할수 있을때.
4) 법사/흑마가 없어서 짤려도 크게 문제가 없을때
5) 상대방의 매즈를 쉽게 피할수 있을때.


회드 치손트리는 회복을 걸면 걸수록 속도가 빨라져서 엄청난 뽕맛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예시)






캐스팅 위주의 힐을 쓸때 가장 고민하게 되는점은

 or 

두개를 고민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치유의손길]을 쓸때 마다 피생이 계속 옮겨져서, 집중성장 유지하기가 어렵기 떄문입니다만,
저는 집중성장을 찍은 상태로 치손을 씁니다.

피생이 옮겨져도, 3피생이 주는 힐량이 엄청나서 결과적으로 더 이득이고, 과성장이 먹는 마나량이 너무커서 별로임.






3. 상대방 조합별 혹은 클래스별 대처 방법.









따로 주의해야할것이 있는 조합 혹은 직업들만 적겠습니다. 넘므 많아서..

vs 전고힐

전고힐은 항상 '폭망/블러드/전함 쎈딜' + '무기연마' 치감으로 죽이는 택틱을 쓰는데요,
'폭망'을 나한테 쓴다면 -> 곰으로 맞는게 젤 중요하고.
'폭망'을 딜러에게 쓴다면 -> 딜러 생존기 혹은 회드의 생존기를 적절하게 배분해주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 딜러들이 어떤 클래스이던지 간에 상대방 전고의 풀딜을 다맞으면 살리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에
상대 전사 혹은 고술에게 '회오리바람'을 넣는 연습을 꾸준하게 하셔야됩니다.

상대방의 생존기가 나왔을때, 생존기가 나온 힐러 혹은 딜러를 회바치는게 제일 중요하고,
회바를 어떻게 치는지에 따라 생존 여부가 달라짐.








vs 야암힐 

야암의 경우 암사가 중요한 순간 회드힐을 지우면서, 딜러들이 회드를 계속 매즈한 뒤 한명을 죽이는 택틱을 쓰는데
이런 경우

  

이 두개를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건 
야드의 무력화 -> 침묵 -> 영절 -> 심망 혹은 후속매즈까지
계속 맞으면 살릴수가 없고, 회드의 집중성장 유지가 너무 어려워서 야암상대로는 과성장을 씁니다. 
엠관리가 핵심.


vs 도법힐


도법힐의 경우 주의해야할 점은 항상 똑같은데,
도적의 급가를 -> 곰폼으로 맞는것
법사의 양변을 안맞는것
만약 상대 힐러가 사제라면-> 영절을 안맞는것

이정도가 있겠죠?
최대한 기둥을 감으면서 힐하시고, 상대도적이 연막을 쓰고 딜을할때, 평온을 잘 교환하시면 크게문제 없을겁니다.










vs 죽풍힐


많이 만나보고, 해외에서 영상도 많이 구경해보고 했는데

 이걸 찍고  얘를 잘쓰는게 중요함.

죽풍힐의 특징은, 풍운이 회드를 괴롭히다가 회드 마비 주고 딜러를 가던지
아니면 죽기가 힐러를 땡기면서 딜러랑 같이 스턴먹이고 동시에 까는게 제일 문제인데,

회드 입장에서 보면, 곰폼으로 스턴맞는것도 해야되고, 우리팀 그리고 내몸에 힐도 계속 감아야하는 딜레마가 있기 떄문에,

최대한 곰폼을 유지하면서 힐을 덜해도 되는 발톱의 드루이드 특성을 찍고 하는게 제일좋음. 
풍운의 바람타기 와 자축이 개사기 이기 떄문에, 가시로 이감을 거는건 하등 의미가 없습니다 요즘 메타는.

그리고,
  을 잘쓰는게 제일 중요한데,
이걸 언제 쓰셔야되냐면, 풍운이 쎈딜을 털때 하나씩 교환해주셔야됩니다.
그냥 피빠진다고 막 쓰다보면, 막상 상대가 쎈딜할때 하나도없어서 괴로움...








vs 고흑 혹은 암사.

고흑과 암사가 상대편에 껴있으면, 제일 중요한건 회드가 도트를 최대한 덜 맞는게 핵심입니다.
고로 자리잡는게 제일 중요하겠네요. 게임을 하시다보면, 내 위치가 안좋아서 상대 도트딜러에게 시야를 보여줄때가 있을텐데, 그걸 최대한 줄이시면 됩니다.









vs 풍운 or 악사

풍운과 악사는 둘다 리얼개사기 씹 꿀 딜러들이죠. 
만약 상대에 풍운이나 악사가 껴있으면

 를 쓰지마시고  를 쓰는게 좋습니다.

이게 전시즌에 풍운이랑 악사한테 하두 털려서, 배운건데,

풍운은 '가시'를 쓰면 '업보'가 나와서 가시로인한 이득을 못보고요, 업보빠졌다고해서 풍운이 위험한것도아님...
악사는 '가시'를 쓰면 그냥 유유히 딴데가서 딴놈때림, 그리고 악사는 가시에 딜넣는다고해서 아파하지도 않고,
이감을 걸었다고해서 나를 못떄리는것도 아니라서.

이 두딜러 상대로는 발톱의 드루이드가 훨씬 낫습니다. 






vs 법사

법사는 어떤 조합에 있던지, 항상 드루 양변만 하려고하는데,
법사 상대로는 기둥에 딱붙어서, 힐만 계속 감으시고,

 를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법사가 도벽으로 힐을다 뻇어갈때, 세나리온 수호물은 안뻇기거든요. 
그리고 법사는 점멸을 해서 순간적으로 시야를 확보하고 마차를 박기때문에,
기둥 뒤에 있어도, 양변 혹은 마차를 당할 수 있다는걸 유념하면서 겜하시면 됩니다.








vs 야드

야드가 요즘 엄청핫한대, 오늘 너프를 먹었죠? ㅋㅋ....
야드 상대로 생존할때는




두개를 잘쓰셔야되는데, 야드도 가시 쓰는게 의미가 없어서 발톱의 드루이드를 사용하는게 젤 좋고요.
야드 상대로는 광포한 재생력을 제대로 못쓰면 죽고, 잘쓰면 살수있습니다.
회드가 아프면 광포한 재생력을 남발하다가 막상 필요할떄 광재가 없어서 죽는데,
야드 화신에 맞춰서 광재를 잘쓰시면 생존하시는데 도움이될겁니다.










4. 마무리.

요즘 방송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형님들
https://www.twitch.tv/taxpay
많은 시청 부탁드리며, 나머지 힐러 클래스도 공략글을 쓸 예정입니다.
이번 공략글은 영상으로도 제작해서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시고
와우 pvp 대회 열리면 해설도 해서 올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용.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