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폭풍의 눈/ 은빛수정 광산/ 코트모구 특수 전장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폭풍의 눈

기본적으로 도/냥이 각 거점 수비를 하고 전원 미들깃에 가게됩니다. 이때 도적은 드레나이, 냥꾼은 마탑을 보는게

좋습니다. 도적이 마탑을 보는경우 상대편 냥꾼이 위장술을 키고 와서 폭덫을 날릴시 냥꾼이 시야에 안잡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폭풍의 눈은 가장 힘쌈이 중요한 전장 중에 한곳입니다. 2편에서 말했던 점사를 잘 맞추는게

중점입니다.

2. 은빛수정 광산 

위에 폭눈과 마찬가지로 가장 힘쌈이 중요한 전장입니다.
 
무작 전장에서 가장 잘못 리딩하는 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이곳은 가장 미들쌈이 중요한 곳입니다. 사실 미들쌈만

이기면 수레를 따라갈 필요가 없는곳이기도 합니다. 


평전도 무작도 마찬가지로 이곳은 미들 쌈이 중요한 곳이기때문에 우리편 숫자가 부족하면 안됩니다. 무작에서

가장 간과하는것이 숫자 싸움입니다. 주로 은클분들이 많으면 이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무시하고 테러를 가곤 합니다.

테러를 가서 성공하면 좋겠지만, 주로 은신클들이 수비를 보고있기때문에 사실상 성공하는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절 절 절 만해도 10초 이상, 실명 리셋 다시 절 절 절 만해도 20초 이상, 비습 암칼 박고 다시 소멸타고 절 하면 30초

이상 수비가 가능하기때문에 그 전에 이미 지원이 올 시간이 충분한데도 불구하고 테러를 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

습니다. 무작은 소금물/화폭 딜이 있기때문에 끔살이 가능하지만 평전에선 거짐 불가능하므로 힘쌈에 주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광산 얘기로 돌아와서 숫자를 맞춰줘야되므로 도적/냥꾼이 초반에 수레는 돌려놓고 수레에 가는 인원을 미들에서 

끊어준다 생각하면 될꺼 같습니다. 미들 힘쌈에 집중하여서, 계속 상대방 부활쿨을 갈라서 상대팀보다 힘쌈 숫자를

많게 가져가야 합니다. 수레쪽에서 힘싸움을 이겼다하면 빠르게 미들합류를 하여서 계속 힘쌈에 우위를 잡도록 합니다.

사실 수레를 끝까지 지킬필요가 없이 상대방 부활장소 앞에서 미리 끊으면 됨에도 불구하고, 무작에선 대부분이 수레에

서 끝까지 썰자를 하기때문에 미들 힘싸움도 밀리고, 나머지 수레 2개를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레에 끝까지 남은

한 두명이 상대팀 은클 위치만 확인하여서 만약 미들에 은클이 힘쌈중이다 하면 끝까지 수레를 지킬필요없이 미들쌈에

합류하도록 합시다.

3. 코트모구

공놀이 전장은 공장마다 운영방법이 많이 다릅니다. 초반에 공을 들고, 공을 든 원거리or힐러 들이 상대방 사거리에

안들어가고 뒤쪽에서 힘쌈을 하는 경우도 있고, 아예 공을 안들고 먼저 힘쌈을 이기고나서 공을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석이랄 것은 없지만 가장 중요한건 우리편 공을 든 사람이 상대방 시야에 안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상대편

밀리가 들어온다하면 최우선적으로 밀리를 때주고, 시야가 안나오게 공을들고 우리편 뒤쪽에 위치하고있는게 중요

합니다. 무작에서 가장 실수를 많이 하는부분이 무조건 공을들고 중앙에 간다 입니다. 공을 들고 중앙에 가는 경우는

힘싸움을 압도적으로 이기는경우가 아닌이상에야 상대방 부활자들에게 가장 낑기기 좋은 곳입니다. 만약 힘싸움을

이겼다 하는 경우에도 상대편 부활방향 반대로 공이 든 분들은 돌면서 나머지분들이 미리 그 부활자가 우리 공에

붙지 못하도록 끊어준다 생각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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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초중급편 평전 및 전장에 관련하여 간략하게 글을 써보았습니다. 팀마다 조금 운영방식이 다를 수도 있고,

생각하는 방법은 다르기때문에 평전데이 및 팀을 짜서하실때 참고만 하여서 큰 분쟁없이 재밌는 전장이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