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l=18327

 

▲ 기절 추피 홍옥 발동확률 실험 링크 ▲

 

 

 

낮에 추피홍옥과 기절홍옥 발동확률 실험을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댓글 의견을 보니 치명 홍옥에 대한 실험도 요청하시길래,

 

거금 10금을 들여 치명 홍옥을 구입해서 실험해 보았습니다.

 

(사실 치명홍옥이 있다는걸 잊고 있었음)

 

 

 

 

 

 

 

 

저처럼 치명홍옥의 존재감을 잊고 있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무신의탑 보석함에서 나오는 빛나는 육각 홍옥의 하나로써,

 

타격시 일정확률로 다음의 1회 타격에 대해 100%치명타를 적용하며,

 

그 제한시간은 3초입니다.

 

(그렇다고 녹주석처럼 3초당 한번만 효과가 발동되는 것은 아님)

 

 

 

 

 

실험조건 :

 

1. 회당100번씩 10회, 총 1000회의 평타 타격 중 효과가 발동되는 횟수를 측정

 

2. 보석효과로 인한 타격은 카운트 하지 않고, 보석효과 미적용시의 타격을 기준으로 100회씩 측정

 

# 100%치명타 적용 타격에도 재차 효과가 발동할 수 있음을 가정하였으나,

 

실험중에는 나타나지 않았으며, 실험결과 효과 발동활률이 낮아서 큰 의미는 없을듯 #

 

 

 

 

 

 

실험결과 :

 

각회당 효과발동 횟수 : 7, 5, 4, 5, 6, 3, 6, 7, 2, 2

총 횟수 : 47/1000 (4.7%)

 

 

 

 

 

결론 :

 

치명 홍옥의 발동확률은 약 5%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실용성 :

 

 

상향 평준화된 만렙 치명율을 50%,

 

타격횟수를 무한대로 가정

 

(위 가정은 효과의 이익이 다음 타격때 나타나기 때문에)

 

 

5% 확률로 100% 치명타, 95% 확률로 50%치명타이므로

 

5%*100%+95%*50% = 52.5%

 

 

결과는 의외이죠?

 

저는 좀 놀랐습니다. 치명율 2.5%올린 효과라니!!

 

치명스텟치로 계산하면 약 치명 150정도의 효과가 있습니다.

 

(단, 검사의 발도자세나 무기버프로 인해 치명율이 올라갈수록 보석의 효과는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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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추피와 데미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추피 홍옥은 이글 홍옥(추피400), 기대값은 앞선 실험값(48)을 이용.

 

 

조건 :

 

검사의 평타 약 370, 검사의 찌르기 약 1400 (둘다 노크리시),

 

치명율 50%, 치명피해량 220%

 

 

1. 평타데미지(기대값)

 

치명홍옥 : 370*0.525*2.2+370*0.475

 

= 603.1

 

 

추피홍옥 : 370*0.5*2.2+370*0.5+48

 

= 640

 

 

 

2. 찌르기데미지(기대값)

 

치명홍옥 : 1400*0.525*2.2+1400*0.475

 

= 2282

 

추피홍옥 : 1400*0.5*2.2+1400*0.5+48

 

= 2288

 

 

 

둘다 추피홍옥이 승리합니다,

 

또한, 데미지계수가 3.8이나 되는 찌르기의 경우에도 추피홍옥이 미세하게 앞서네요.

 

실제 딜링시 이렇게 강력한 스킬만 쓰는것은 더더욱 아니니까.

 

앞서 언급했듯, 발도나 무기버프, 스킬버프 등으로 치명율이 상승할수록,

 

치명 홍옥의 실효성은 더욱 감소합니다.

 

(반대로 치피량이 높을수록 효과는 증가하나, 치명율에 비해 적은 영향)

 

 

 

따라서 일반적인 경우에는 추피홍옥이 더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10금 날렸음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