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풍운이 드군처럼 스타일리쉬한 직업에서 머리를 써야하는 직업으로 넘어갔습니다.

특화부터가 같은 기술을 연달아 사용하지 않으면 공격력 증가인데... 이걸 스타일리쉬를 목적으로 넣은 거라면

정말 생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머리가 아파요. 기력회복속도를 감안해서 다음엔 어떤 스킬을 써야할지 계산해아하고 다음에 쓸 스킬의 기의 갯수를 생각

해서 어떤 스킬은 생략하고 이런걸 끊임없이 생각해야합니다. 처음이라 그런것일수도 있지만 전 약간 정신이 없더군요.

스킬들은 관리해야할게 생기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했습니다.

범의 장풍 버프, 해오름차기 디버프가 사라져서 범장 해오름 유지할때만 분주 이런것도 사라졌구요.

호안주도 사라졌고, 백호의 유산도 사라졌습니다. 버프기는 다 사라졌으니 평상시에 관리할건 없어졌네요.

대신 광칠때 관리할게 좀 생겼습니다. 

일단 폭대불이 1.5분 2충전 10초지속 쿨기로 바뀌었는데, 몹이 하나만 있을 때는 몹을 다굴치고, 

처에 몹이 있다면 폭대불이알아서 몹을 찾아가서 때립니다. 에드킹입니다.

대신 한 녀석만 때리도록 하는 스킬커멘드가 있긴한데...

옛날처럼 붙여놓고 끝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해보입니다.

특히 광칠때는 머리가 정말정말 아픈데요.

회전학다리차기때문입니다. 회전학다리차기는 결의와 비슷하게 바뀌었는데

지난 15초동안 공격한 적 개체 하나당 공격력이 50퍼 증가합니다.

그러니까 몹이 3마리 있어서 3마리를 골고루 치면 공격력이 150퍼 증가 이런식으로요.

데미지는 기3개를 먹고 기2개인 해오름차기와 비슷한 수준인데, 몹이 3마리 이상만 되도 어마어마하게 쎄지더군요.

그리고 폭대불은 몹이 여러마리가있으면 계속 움직이면서 안때린 몹을 치고다닙니다.

몹이 몰려나올때 폭대불을 키면 학다리차기 중첩이 계속 쌓이는데, 8중첩 정도 쌓으면 분노의 주먹보다 강력합니다.

거기다 쿨도 없으니 관리를 잘하면 광역딜킹이 될 수도있을텐데... 문제는 풍운 특화와 비취돌풍때문입니다.

비취돌풍이 학다리차기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스킬이 생기면서, 비취돌풍과 학다리차기를 같이 돌아야해요.

거기다 같은 스킬을 연속으로 쓰면 안되니... 이건 연구를 통해서 광딜 싸이클을 정해야 될거같습니다.

100렙 특성도 많이 바뀌었는데,

기 궤도, 소용돌이 용의 주먹, 평온 3개입니다.

기의 궤도는 구슬이 4개가 돌면서 데미지를 주는건데, 데미지는 용의 주먹과 똑같습니다.

단 용의 주먹은 광딜이 된다는 거고, 기의 궤도는 관리가 필요없다는 점이 다른거죠.

단일은 기의 궤도 광딜은 용의 주먹이겠네요.

평온은 호안주역할도 겸하는데, 폭대불을 대체하도록 바뀌었더군요. 그리고 평온 시간 동안스킬 쿨이 50퍼 감소하구요.

아직 딜사이클을 정하지 않았기에 기 궤도와 평온 중 뭐가 더 나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절명은 아무때나 쓸 수 있지만 8초뒤에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지금의 절명과는 일장일단이 있는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쁘지않은것같아요.

마지막으로 풍운 유물 스킬인데

바람의 군주 일격이라고 기2 소모 쿨 40초 전방에  모든 상대에게 데미지인데,

스킬툴팁에 보이는 데미지는 분노의 주먹보다 약간 낮지만, 유물 무기 특성으로 2번 공격하기에

모든 스킬중 데미지가 가장 쎕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할만한 스킬입니다.

당장 생각나는건 여기까지고, 질문있으시면 대답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