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겨우 1000마리 업적을 끝냇네용.

대충 11월에 600마리가 안됫던 걸로 기억이나니, 6개월동안 400마리를 모으는데..

정말, 레이드도 안하면서 모앗던걸 생각하니 눈물이...


뭐 어쨋건, 이런 말(혹은 자랑글)은  이만하고,

1000마리 모은 기념으로 예전부터 써볼까 햇던 스크립트 작성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 펫대전을 다시 시작한 이유가 이 스크립트 때문이었음.

- jaana님 당신 때문입니다. 내가 미진거지, 디아블로 쩔 스크립트를 왜 읽어서..

- 글이 길어지므로, 아래부터는 반말로 적을것이며, 기본적으로는 xu fu pet(이후 xu)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적은글임.

 (사진 출처가 xu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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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기본사항

 - 찾다가 본사항 인데, 이 프로그램 쓴다고 정지 받을 확률은 0% 안심할껏


1. 필요 애드온

 - Remach

 - tdBattlePetScript,

 - tdBattlePetScript Rematch

 이 3가지 애드온이 모두 필요하며,

 remach까지 설명할 경우 너무 길어지기 떄문에 제외하고 스크립트 제작만을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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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크립트 만들기


 2.1 실행하기

 

 - remach에서 팀만들기 -> 저장

 - 팀에서 오른쪽 마우스로 매뉴를 불러와서 ‘스크립트 만들기’클릭

  -> 아래의 스크립트 편집창이 나오면 완료

  <스크립트 편집창>


 2.2 기본 설명 : 스트립트 편집창 사용 방법

  2.2.1 펫 전투를 걸고난 상태에서 스크립트는 작성해야야 “매우”편함

   - 아닐 경우 아래의 자동완성 & 선택기능이 안나옴.


  2.2.2 명령어 입력 : use (스킬 사용 명령어) 기준 설명 (펫 : 브루트)

   - 각 명령어등의 설명은 나중에 할것.

  

  : 'u'를 입력할 경우 u로 시작하며, 현재 사용가능한 명령어 선택창이 나옴 : 선택

   - 이는 다른 명령어도 동일.

  

  : 'use'가 입력(선택) 된 상태가 되면 현재 활성화(active)된 펫의 스킬이 나옴

   -중요 : 스킬 사용을 할 펫이 활성화 되어야 출력됨.

  

  : 이후 조건문 명령어일 경우 ‘.’을 쓸경우도 사용 가능한 명령어 선택창이 출력


  2.2.3 결론

   - 펫 전투중 일것

   - 스킬사용할 펫이 활성화 될것

   - 조건문의 명령어의 첫알파벳을 알것

 

 - 사용이 매우 편한 애드온이며, 몇 번 하다보면 스트립트 작성 자체는 어렵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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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스킬 명령어 :기본적인 구조

  - 행동 [조건문] : 의 형식을 가지고 있음.

   - 즉, 조건이 만족할 때 행동을 함.

   - 행동 : 스킬사용, 펫스왑, 포획, 턴넘기기, 도주

    - 스킬창의 1,2,3,4,5 & 턴넘기기, 도주


  - 예시 : use(광합성:268) [!self.aura(광합성:267).exists]

   - [조건문] : 광합성 버프가 있지 않으면

   - 행동 : 광합성 스킬을 사용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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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행동 명령어


  4.1 행동 명령어 : 5 가지

   - use , abillty : 스킬사용 (abillity로 기억하는게 유리함)

   - change : 펫스왑

   - change : 펫포횟

   - standby : 턴넘기기

   - quit : 도주


  4.2 행동 명령서 순서

   - 예시 4.2.1]

    ability(햇살:404)

    ability(무쇠껍질:962)

     예시 4.2.2]

    ability(무쇠껍질:962)

    ability(햇살:404)

   - 예시 4.2.1] 과 예시 4.2.2] 의 차이점.

    예시 4.2.1의 경우 : 햇살을 쓰고, 햇살이 쿨일 경우 무쇠껍질 사용.

    예시 4.2.2의 경우 : 무쇠껍질‘만’ 사용(쿨이 없으므로), 햇살 사용 X

   즉, 위쪽부터 실행하며, 실행이 안될 경우 조건문 ,스킬 쿨 등) 아래행 실행.


  4.3 이름:번호 vs #1 의 형식 차이

   

   - 위 스킬 선탱창은 6개, 각 스킬 3개 와 #1, #2, #3

   - #3 은 1번 스킬이란 의미 , (햇살:404)은 무쇠껍질이란 의미

    - 3번스킬이 무쇠껍질 인데 무슨의미냐 하시겟지만,

   - 예시 4.3.1]

    ability(햇살:404)

    ability(무쇠껍질:962)

    예시 4.3.2]

    ability(#3)

    ability(#1)

   -  예시 4.3.1] 과 예시 4.3.2] 의 차이점.

    예시 4.3.1의 경우 2번째 펫(브루트X)의 경우 실행 안함 : 스킬이 없으므로,

    예시 4.3.2의 경우 2번째 펫의 3번째 스킬을 사용함.

     - 쿨이면 1번 스킬 사용 : 4.2 참조

    즉, 스킬명을 적으면 ‘그 스킬만 실행’ #으로 하면 그 번호 스킬 사용.


   - 참고 : 스크립트에서 (스킬:번호)로 출력되는데, 그냥 스킬 이름, 번호만 적어도 됨

   - 둘중 하나만 맞으면 실행됨. 버프도 동일.

   - 즉, (햇살:404) = (햇살) = (404)


   - 여기서 펫 선택도 같음.

   

    펫‘이름’을 적을 경우 그 ‘이름’을 가지는 펫을 의미

    '#X'라고 적을 경우 ‘X'번째 펫을 의미.

     - 보통 펫은 #으로 많이 쓰는데, 그건 시간되면 ‘활용’에서..


4.4 결론

   - 실행은 위에서 아래로 : 간단해도 매우 중요.

    - 첫 번째가 만족하면 그 상태로 실행하고 끝.(4.2 참조)

   - 이름 과 #은 구분할것

    - 이름은 그 이름의 스킬만 실행 , #은 그 번호의 스킬을 의미

   - 조건문 만족 못할 경우 아래행으로 실행


후아, 생각보다 길어지네요. (다들 안쓰는 이유가 있엇네)

1000마리 수집 기념글(누가 안 알아주니 나라도 해야지요), 자랑글, 농땡이를 겸해서 시작햇는데..

우선 1차로 여기까지 적고, 나머지는 더 적어서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