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하고자하는 말을 요약함.
두괄식!!!

1. 약점사격할때 각도를 생각하고 쏘자. (내가 보기에 더 가까운 약점을 쏜다).
2. 방어할때도 각도를 생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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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그림은 미안 아재라 재능이 없다.



약점의 개념은 다들 알고 있겠지만 각도개념까지 들어가서 보게되면 약간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서
그것에 대해 얘기해보려고함.

대부분 충분한 관통의 탄으로 상대의 약점을 맞추면 관통됨.
하지만 간간히 관통이 안되는 경우를 보게될거야 다들.

그럴때는 대부분 각도 때문이거나 탄의 민관통이 떴기 때문이야. (민관통은 운이니까 넘어가자)
각도는 내가 조준으로 커버칠수 있기 때문에 실력이라고 할수 있음.



위의 발그림을 참고해보면 1,2번 궤적 둘다 약점인 하단을 노리는데 입사각이 달라지게됨.
1번이 더 높은 확률로 관통함. 우리는 1번 궤적으로 사격을 하는게 더 좋다라는걸 머리속에 넣어두고 발포해야한다는 거임. (물론 10~50 정도 관통은 골탄을 낌으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우리모두 골탄을 숨쉬듯 쓸수는 없지않니?)


그래서 정리해보면 
위 그림처럼 

이백 하단을 노릴때도 1,2 번 둘중 1번쪽이 더 잘 뚫린다는 얘기임.

지금 그림은 예이니까 그냥 참고만하고, (사실그림이 잘못되긴했음, 그림처럼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고 있는 상황이면 하단 아무대나 쳐도 뚫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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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내가 설명한 개념을 이해하고 있으면 방어를 할때도 어떻게 각을 줘야 도탄낼수 있을지 알게됨. 
(가위바위보 싸움을 하게됨)

ex)
1. 내가 이백이나 이치로처럼 전형적인 하단이 약한 탱크 일때 상대가 하단 노리는게 보인다면?
  ㄱ. 차체를 확 틀어서 하단 각도를 준다.
     -> 상대발포 -> 도탄
  ㄴ. 내 뒤에 돌이나 언덕이 있다면 거길 올라가서 하단 각도를 더 준다. 
     (내가 앞으로 꼬꾸라지는 상황을 연출해 하단 각도를 깊게 만든다.)
     -> 상대발포 -> 도탄

위의 ㄱ,ㄴ 처럼 방어 할수 있음.



암튼 즐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