랙이나 반응속도를 빼놓고 본다면 가속도가 0일때 방밀의 쿨다운이 6초이므로 방돌시전후 2번의 방밀은 항상 넣을수 있습니다.. 방전 검태의 경우 330가속이 필요한건 가속 버프 5%를 포함하여 글로벌 쿨다운을 1.4 초 미만으로 줄여서 7초의 방돌시간동안 5번의 스킬시전횟수를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보다 정확히는 서버렉이나 반응속도를 제외하고 보면 1.5초의 글로벌쿨다운을 1.4초로 줄이기 위해서는 6.67%의 가속도가 필요합니다. 수치로 따지면 667이고 5%가속을 제외하면 167이면 되죠.. 하지만 이건 이상적인 값이고 보통 렉을 고려하면 1.39초정도로 보면 되는데 플레이어 에러를 고려하면 일반적으로 300~330정도에 5% 가속버프면 안정적으로 방돌버프내 스킬을 5회시전할수 있다고 보는겁니다..
내 컴퓨터나 손가락이 최상급이라 버프포함 7% 정도면 언제든지 5스킬 사용 가능하다면 그정도로 셋팅하면되는거고 컴터나 인터넷도 구리고 반응속도도 평범하다면 300이든 330이든 안정적인 수치를 찾아가는거죠.. 여러가이드에서 330을 이야기하는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수치이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잡는거구요..

결국은 높망 트라이 정도의 수준에서 개인의 가속수치는 해당 인던이나 레이드 환경에서 방패돌진 버프시간안에 안정적으로 5글쿨스킬을 돌릴 정도만 확보하면 되는겁니다..

다만, 이번 데미지너프로 크리와 가속의 가중치 차이가 0.54vs0.53으로 거의 의미없이 줄어들어서 가속을 계속 쌓아도 크리와의 기대값은 비슷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