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에는 가이드가 업로드가 되어있으나 인벤에 아직 전달이 안되고 있는 것 같아서

아주 아주 간략하게 나마 7.2.5 분노 전사 가이드를 옮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진할진골자 님께서 +@를 하여 가이드를 작성해주셨으나 이번 시즌은 와우를 안하시는 것 같고
살게 무덤은 커녕 7.2.5 업데이트 조차 안됐습니다만 저처럼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작성합니다.
영어 실력이 미천하여 오역과 의역이 심하니 잘하시는 분들은 피드백or원문 사이트 참조를 부탁드립니다.


대학살 반지를 활용하는 로테이션이나 장신구 사용법. 심크의 자세한 수치들은 제가 직접 검증을 한게 아닌 것을 염두에 두세요. 특히나 심크는 본인의 세팅에 맞춰서 돌려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대로 된 가이드를 어느 고수 딜전분들이 해주시기 전까지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제가 이 글을 업데이트 할 가능성도 낮습니다.


* 6/15 15% 롤백 된 비약(외풍) 심크 추가


7.2.5 장비 관련

성물

현재와 특별한 변화는 없습니다. 여전히 전함 성물이 1순위 이며 그 뒤를 분강 > 격노 성물이 잇고 있습니다.

Unrivaled Strength (비할 데 없는 힘)
Wrath and Fury (천벌과 분노)
Raging Berserker (분노의 광전사)




BIS 전설

전설 조합에 따른 심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는 전설을 장착하는 슬롯에 대체품이 어느 정도의 장비인지에 따라 개인차가 심할 수 있으니 고려해주세요.

T19에서 대학살 반지가 강한 요인은 장비를 특별히 교체 안해도 된다는 점이고
T20에서 세안아르가 바지보다 강력한 원인은 투구가 가장 스텟적으로 약한 부위기 때문이라네요.

대학살 반지는 긴 전투에서 효과적이고 투구와 바지를 넘어서는 경우는 마격 구간이 1.5분을 넘어설 경우랍니다.
티어19와 20을 섞어 쓰는 이익보다 머리나 바지를 착용하여 얻는 스텟적 이득이 더 커서 섞어찌개는 별로라고 합니다.



장신구

비전수정과 암영의 반월도 혼부가 top3가 되겠습니다.
다만 혼부나 비전수정 같은경우 고템렙이 먹기가 어려우므로 운수+반월도 조합이 어디에도 잘 쓰일 수 있는 장신구 조합일거라 생각한답니다.

킬제덴 드랍 장신구인 배신의 유령은 데미지 기대값은 높지만 처음 발동한 장소에서 다음 발동도 강제 된다는 점(제대로 쓰려면). 1분만 유지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1분 내로 다시 써야 유령 2마리의 이득을 본다는 점이 운수와 사용함에 있어서 단점이며 이는 분노전사에게 이득보다 손해가 많습니다.

암영의 반월도는 광딜이 아주 강력하며 단일딜에서도 우수합니다.

운수의 가치는 915 운수 >>> 950 비전수정 수준. 발동률이 너프 되지 않는 한 힘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끼는 게 우선입니다.



비약(외풍)은 살아 남았는가?

비약의 기존 너프가 15퍼센트로 롤백 되었습니다. 그에 관련된 심크 다시 올려드립니다.

T19 890기준이고 전설머리와 전설바지를 낀다고 아예 못쓸 장신구가 되는 건 아닙니다.
현재 자신의 스펙/대체템에 따라 결과가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심크를 꼭 돌려보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같은 템레벨의 탑티어 장신구가 있다면 비교할 수 있는 참고자료로 봐주세요.

단 외풍은 T19가 없을 경우 아주 구려지니 T20을 끼게 될 즈음에는 바꿔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템렙 외풍을 끼시던 분노전사 분들은 조금 더 쓰시다가 살게무덤 영웅급 혹은 신화급 장신구로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 세안아르를 낀 T19 고템렙 분노전사(가이드 작성자) 캐릭터 기준 비약의 가치
이런식으로 캐릭터마다 비약의 순위가 다릅니다.






7.2.5 특성

광기가 버프 되긴 했으나 사용 하지 않기 때문에 결국 변하는 점은 없습니다.
t20 세트 효과가 내분을 찍었을 경우 더 활용하기 좋다고 하네요. 

참고로 티어19와 티어20의 심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동템렙 보정 심크)



상황에 따라서 

전쟁 기계(업타임 30%이상일 경우 추천) - 끝없는 분노 스왑
파쇄 - 투신 스왑 

정도만 해주시면 됩니다.



7.2.5 스텟

스텟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딜 상승 기대값을 갖습니다.


가>특>유>치>힘

이 보편적인 우선순위가 될 것이나 이는 가속 Breakpoint(=가속캡)인 17% 21% 30% 35% 42% 50% 을 넘어서는 구간에서는 가속이 더 높은 기대값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때는 힘+가속 스텟 장신구도 비약적인 dps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T19 사용+ 7.2패치 에는 별다른 가속캡이 존재 하지 않았습니다. 꾸준한 선형적 딜 증가를 갖는 스텟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티어의 변화에 따라 캡 언저리에서 유의미한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우선 가속 30 언저리를 맞추는 세팅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합니다. 

치명 같은 경우 운수의 사용으로 인해 저평가 되어있으며 다른 장신구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모든 스텟이 균형이 잘 잡히게 되지만 그게 운수를 뺄 만큼의 이득은 없다고 합니다.

가속 올인을 하게 되면 격노의 업타임은 증가하지만 특화가 떨어져 딜의 하락을 겪게 되므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7.2.5 스킬 로테이션

특성에 변화점이 크게 없고 전설이 세안아르와 비슷한 자원수급형 전설만 추가되었기 때문에 전사 게시판의 자료들을 참고해주세요.

두가지 특이점만 옮기면

* 대학살 반지를 사용하는 마격 사이클의 경우

마격 > 마격 > 대학살 > 마격 > 마격 > 대학살

로테이션을 돌리는 게 좋다고 합니다. 대학살 사이에 3마격을 집어 넣을 경우 분노 고갈에 쉽게 빠지게 되므로 전함의 쿨이 5~10초 이하로 남은 상황이 아니면 위 반복만 하시면 됩니다. 거품무는 광전사를 찍었을 경우 거광 버프는 못 받게되지만 격노가 유지되는 것이 훨씬 큰 이득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 암영의 반월도의 경우 8초 뒤에 마지막 틱이 터지는 형태의 장신구이므로 전함 키기 1초전에 사용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