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에서 와우를 즐기고있는 전사 Justlovers 입니다

8.3을 앞두고있지만 아직 8.25를 즐기고계신, 또 무기전사입문을 생각하고계신 전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정보글 출처는 와우헤드및 해외가이드, 그 외 제가 아는정보(연구,개인수집)들을 적어보았습니다

와우 헤드 출처 무기전사 영원한 궁전 가이드[특성,정수,장신구등)

무기전사 레이드 입문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길바랍니다

8.25 무기전사 가이드


1. 아제라이트 특성과 장비, 2차스탯, 정수, 장신구


(1) 아제라이트 특성 [BIS]

3 힘의 시험 + 2 절묘한 계획 + @(모루를 때린 망치 or 맹공 or 자유)

3개의 [힘의 시험]은 자각몽 타이밍에 풀마격을 꼽을경우 힘증가량이 15000가량 정도됍니다
그로인한 딜뻥은 당연히 상당하고 3힘시를 챙기는것은 어렵지않기때문에 아제깡이든 레이드에서 파밍하시는게 어렵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절묘한 계획]은 필수! 라고 할수는없지만 가능하다면 맞추는게 좋습니다 [아제깡]
이유는 추후 2차스탯에서 서술하겠지만 단일,다중타겟에서 가속은 현재 무기전사에게 매우좋은 스탯이기때문에
발동률도 괜찮고 심크로도 현재 아제방어구중에 최상위권입니다
그러면 아제파밍을 어떻게해야하냐, 최종순위 아제라이트 아이템이름은 무엇이냐
아래 그림을 봐주세요



클릭시 커집니다[모바일은 확대해서 봐주세요]

파밍이 쉬운편은아닙니다 확률게임에서 세가지 모두를 획득해야하니까요
그래서 파밍이 너무 힘들다 하시는분들에게
딜편차가 심하게 차이나지않는 아제라이트 파밍 차선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레이드는 [힘의 시험] 이 붙어있는 아제라이트 3개를 챙겨가시면됩니다
쐐기는 논외입니다

머리
아제깡뽑기 - [부패한 길의 철갑투구] / [바다싸움꾼의 철갑투구]
레이드드랍 - [지키는 자의 철갑투구] 올고조아 드랍


어깨
아제깡뽑기 - [뿔난 공포의 견갑] / [잠금턱 어깨철갑] / [잠금턱 어깨 철갑] / [하늘방화꾼 견갑]
레이드드랍 - [광신적인 힘의 견갑] 여왕의 궁정 드랍 

가슴
아제깡뽑기 - [작살사수의 판금흉갑]
레이드드랍 - [따개비 굳어붙은 가슴보호갑] 애쉬베인 드랍
               [어둠 탑승자의 가슴보호갑]   자쿨 드랍

정도가 되겠습니다

3개의 BIS 아제를 맞췄을경우 제 캐릭터로 심크결과값 보여드리겠습니다



(2) 2차스탯(가속,치명타,특화,유연)

무기전사 2차스탯 우선순위 및 스펙을 어느정도 맞춘 제 캐릭터를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재 제 캐릭터가 레이드 셋팅[해저템] 착용시 노버프 치명타 1426 / 가속 2048 / 특화 433 / 유연 359 입니다
그리고 메카곤 조건부 발동형 쌍수반지로 인해 가속 150을 추가로 챙기고있습니다
저는 가속을 챙기기위해 많은 노력을했고 현재 가속 수치도 높은편입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가속 ep값 7.08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만큼 무기전사에게 가속은 정말 좋은 스탯이다 라고 할수있습니다

메카곤 반지 옵션



(3) 정수
모든정수는 3등급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주 정수
응축된 생명력
장점 : 몰아치는구간에서 매우좋은 효율을 보이며 오프닝이 미미한 무기전사에게 날개를달아줌
단점 : 마격타이밍에 자각몽과달리 몰아치기가 힘듬

자각몽의 기억
장점 : (1) 분노를 수급을 도와주는 정수이며 분노를소모해 주 스킬을 사용하는 무기전사에게 좋은 정수
       (2) 마격타이밍에 잘맞춰쓰면 딜상승이 엄청큼 그만큼 뽕맛 좋음
단점 : 응축된 생명력에비해 몰아치는맛이없음 실제로도 오프닝+블러드는 응축이쌤

집중의 눈동자 정수
장점 : 다중타겟에 어마무시한 순간폭딜 가능
단점 : 다중타겟에만 강함

부 정수
불꽃의 도가니 : 꾸준한 도트딜로인한 고정값으로 인기가많음 [투쟁과 반목]과 별차이안남
투쟁과 반목 : 엄청난 발동률과 버프유지를 보여줌, 유연성 증가로인한 딜링과 생존에 도움
집중의 눈동자 정수 : 가속이중요한 무기전사에겐 한칸은 꼭 고정해야하는 정수
정화 프로토콜 : 쫄이많은 쐐기에서 괜찮음 ex) 저택,왕노,자유지대

[원수의 피]는 현재 제가 2등급이라 함부로 언급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단일 타겟 기준 실제 [투쟁과 반목] 과 [불꽃의 도가니]의 심크상 자료를 보여드리겠습니다


(4) 장신구

신화[쐐기] 던전에서 획득할수있는 쓸만한 장신구
세스랄리스 사원 드랍
[메레크타의 송곳니] - 어픽스 경화 쫄구간 광칠때 사용

썩은굴 드랍
[살아 움직이는 피가 든 약병] - 단일이든 광이든 딜을 몰아칠때 사용

아탈다자르 드랍
[레잔의 번뜩이는 눈] - 발동률 20~25%를 보여주는 괜찮은장신구 단일/광 사용

웨이크레스트 저택 드랍
[선혈껍질 도살자의 돌판] - 레잔과 동일 단일/광 사용


레이드에서 획득할수있는 쓸만한 장신구

아즈샤라의 광채 드랍
[비전 폭풍우의 유리병] - 의외로 꽤유용함, BIS 장신구가없다면 차선택으로 쓸만한 장신구

여군주 애쉬베인 드랍
[애쉬베인의 칼날 산호] - 단일이든 광이든 대부분 장신구 한쪽 고정사용

올고조아 드랍
[흘러내리는 잉크함] - 크리 로또 터지면 딜상승에 좋지만 개인적으로 안쓰는장신구

여왕 아즈샤라 드랍
[아즈샤라의 마력의 샘] - 아직 사용해보지못했으나 오프닝과 마격구간에 사용하면 괜찮을것으로 생각중입니다
쐐기에서도 순간 몰아칠때 매우 좋아보이구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장신구입니다[파밍어렵지않음]

메카곤 초반 퀘스트 드랍
[소형 산출 장치]
적색카드 : 서브루틴 : 재측정(티탄벼림가능) / 노랑 : 가속-치타 티탄벼림 카드(높을수록좋음)/ 파랑: 아무거나(안껴도됌)

무기전사 소형 산출 장치에대한 연구글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wow/35/122048

간단히 순위 정리하자면

1위 애쉬베인의 칼날 산호
2위 아즈샤라의 마력의 샘
3위 소형 산출 장치[노랑카드 430이상 착용시]
4위 흘러내리는 잉크함
5위 그외 던전(쐐기)장신구 등등


2. 마법부여, 소모품(음식과 물약), 보석

반지 마법부여 : 보통 가속을 올리므로 반지마부 : 가속의 화합 추천
무기 마법부여 :  광풍의 일격 고정입니다 무전은  분노수급을위한 공속이 정말중요해요

보석 : 가속 50 
개인적으로 힘보석 1개는 차이가 거의없기 때문에 개인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 : 2차스탯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 캐릭 심크를 돌려보시고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무전은 가속! 저는 구운 고기감자 먹습니다
구운 고기감자 or 메카-도웰의 "빅 메카" or 다목적 과자 상차림

물약 : 오프닝은 굴레를 벗어난 격노의 물약 / 마격은 단일의 경우 집중된 의지의 물약 
단일이 아닐경우 최상급 힘의 물약 / 타겟이 5명 이상이면 강화된 근접성의 물약

강화된 근접성의 물약은 쐐기말고는 안먹습니다

3. 특성

(1) 레이드 특성


15라인 - 해골 쪼개기 고정
30라인 - 연속 돌진 고정
45라인 - 대학살 or 전투의 열정 몇몇 넴드에서 유동적이나 전투의 열정 추천
60라인 - 상황에맞게 쓰고싶은거 쓰세요1
75라인 - 상황에맞게 쓰고싶은거 쓰세요2
90라인 - 살상의 기회 고정
100라인 - 분노제어 고정


(2) 쐐기 특성


15라인 - 해골 쪼개기 고정
30라인 - 폭풍 망치 추천[파티의 부족한 메즈 채우기]
45라인 - 전투의 열정 고정
60라인 - 유동적입니다 폭군의 경우 방태, 파열일 경우 재기의 바람, 아탈 알룬자처럼 기동성이 중요할경우 뛰어난 도약
75라인 - 회전베기 추천(부족한 지속광딜을 회전베기로 커버할수있다
90라인 - 살상의 기회 고정
100라인 - 분노 제어 고정

4. 단일 보스전 오프닝과 딜 사이클

(1) 오프닝

자각몽일경우
2초물약-> 1초자각몽->돌진-> 거인의 강타-> 무기->전술가 무시하고 필러로  전투의 열정->쿨오는대로 필사의 일격 쓰면서 순간 분노가부족하면 해골 쪼개기 이 사이클을 자각몽이 끝날때까지 유지

전술가무시하고 필러돌리는 이유 : [힘의 시험] 아제라이트의 효율을위해 분노를 최대한 태우는것->분노 제어 특성 활용

이 사이클은 마격을제외한 자각몽 업타임에는 항상 이렇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술가 제압을 사용할경우 글쿨 낭비및 힘의 시험 아제라이트와 특성 분노제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기때문입니다

응축된 생명력일 경우

3초 응축시전->2초물약-> 돌진-> 거인의 강타->필사의 일격-> 제압-> 해골 쪼개기 이후 쿨올때마다 필사의 일격 , 전술가가떠서 제압 이 리셋되면  제압쓰고 분노가 넘치는상황 아니면(응축은 분노가 넘칠일이 거의없습니다) 쿨이 돌아올때마다 해골 쪼개기거인의 강타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2) 딜 사이클

무기전사의 딜 사이클은 크게나누자면 일반 / 마격으로 나눌수 있겠습니다

평소 딜사이클은 놀아선 안돼는 스킬이  거인의 강타 와필사의 일격제압이며 상황에맞게 써야하는것이 해골 쪼개기입니다 그리고
주요스킬들이 쿨이돌고있고 분노가 다음스킬이 돌아오기전까지 충분하다면 필러로 소용돌이(전투의 열정) or 격돌을 써줍니다

(3) 마격

대학살 을 찍었을 경우 35%가 마격타임 이고  전투의 열정 찍었을 경우는 20%가 마격타임 입니다
마격+자각몽은 항상  거인의 강타시전 후 사용되어야하며([힘의 시험] 때문에) 마격타임에 들어가기전  거인의 강타쿨이 돌아왔다면 바로 사용하지말고 고민을해봐야합니다 20%미만 사용시 살상의 기회효과를 볼수있고 괜히 애매하게 거강 사용했다가 거강 쿨이 20~30초정도남았는데 마격구간 들어가버리면 무기전사에게 제일 중요한 마격타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못하고 전투가 끝나버리게됩니다 다만 예외가있는것이  대학살특성일 경우 35%에 마격을 사용 하기때문에 보스몹이 죽기전까지 시간이 충분합니다 때문에 35%이전 타이밍까지 거인의 강타 쿨을 계속 돌리셔도됩니다

(4) 순간 광딜과 지속 광딜에 대한 고찰
무기전사는 분노전사처럼 지속광딜이 뛰어난 특성이 아닙니다 그나마 조건부 발동인  회전베기쓸만하고 그외에는 거의 없다고봐도 무방합니다
순간적으로 광을 밀어야한다 ->전쟁파괴자->칼날폭풍으로 생각하시고
지속적으로 광을 밀어야한다 ->거인의 강타->이후 전투의 열정 같은 스킬로 분노 소모를 많이 해서 힘을 뻥튀기후  회전베기 를 사용하거나  칼날폭풍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쐐기같은 지속광딜이 필요한경우  회전베기를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정보글을 마치며

한시즌 비주류클래스로 꾸준히 플레이했었고 운좋게도 좋은분들 만나서 이번시즌 레이드도 무사히 마무리했습니다.

아직 제가 무기전사의 쐐기나 투기장에대해서는 얻거나 갖고있는 정보가 많지않아 미흡한부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추후에 시간적 여유가되면 양질의 정보와함께 무기전사 쐐기나 다른부분에 대해서도 작성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가오는 8.3 어느특성이 좋을지 해외에서는 질문과 추측들이 난무합니다 아직 무엇이 좋다 결단내리기엔 섣부른감이 있

기때문에 여러분들이 하고싶은 특성 하시면서 즐겁게 게임 하시길 바랍니다 몇몇 타 게시판과달리 요즘 전사게시판에 초

보자및 복귀자 분들을 위한 정보글이 부족한거같아 제가 아는 정보에 한해서 알려드리고 도움이 되셨으면하는 마음에 글을 작성함을 말씀드립니다 

정보글외에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신분들은 댓글달아주시면 확인하여 최대한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혹시나 글보시고 "네가 뭔데?" 이렇게 말씀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제가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정보글 작성하면 안될
까요..?" 의 방어용 개인 로그남길게요..그리고 제가 존경하는 세계 최정상 딜전(메소드 Revvez)님의 무기전사 딜미터기 남기고 가보겠습니다









저는 우물안 개구리일 뿐입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