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분노전사 PVE 딜링 가이드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Pegasix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분노전사 PVE 딜링 가이드를 작성합니다.
작성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작성이 늦어진 것에 대한 변을 하자면,
용광로는 공장을 잡고 가거나 탱을 타는 경우가 많아서 랭킹을 올리기가 힘들었고,
용광로 국민 장신구를 늦게 먹어서, 딜사이클을 제대로 돌리기가 힘들었습니다.

그최근에 장신구를 다 먹은 이후에 딜 연습겸 묶인채로 분배를 받지 않는조건으로 공대원으로 가서 열심히 연습을 했습니다.
심히 연습하다보니 이제 어느덧 분노전사 사이클도 손에 익은듯 하고, 랭킹에도 슬슬 올라오기 시작해서 용기내서 작성해 봅니다.

고수분들보다는 초보분들이 보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수분들껜 부끄러운 자료)

무기전사 딜링 가이드는 6.03때 작성한 글이 있는데, 몇 가지 외에는 큰 변동사항이 없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기전사 딜링 가이드가 궁금하신분은 >여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1. 아이템 세팅

치타>>특화=가속>>>연타>유연

"가속의 재발견"

전사 4피스 세트효과 및 템렙 업에 따라, 가속의 효율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기존 전사의 템세팅은 '치특이 갑'이라는 인식이 팽배했는데요,
이제 세팅에 따라 '치가'도 충분히 BIS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템렙 699인 제 기준으로는 치타>>특화>가속>>>연타>유연 순이지만, 장비 하나를 바꾸냐의 아주 작은 차이로 특화와 가속의 순위가 뒤바뀝니다.)



'치명' 기본에 가속과 특화를 모두 고려하세요.

치명타, 특화, 가속 모두 좋은 옵션이오니, 여러가지 템을 구비하여 수시로 심크를 돌려가며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명타가 가장 좋은 옵션에, 가속과 특화의 효율은 세팅에 따라 수시로 바뀝니다.
(심크 사용법은 인벤검색에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와있으니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있는 두 가지 망토입니다.

분노 특성을 할 때는 치명타가 높게 붙고 가속이 있는 '치가' 망토를,
무기 특성을 할 때는 효율이 낮은 가속을 대체하는 '치특' 망토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슈레기 옵'이라 불리던 본능적 힘의 팔보호구(가속,연타)가 가열로 손목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목걸이 역시 '토가르 목걸이(특화, 연타)'가 무기전사의 BIS라면, '척추뼈 보호대(치타, 가속)'가 분노전사의 BIS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전사로서는 먹어야 할 템이 많아서 귀찮아질텐데요,
수시로 심크를 통해 체크하며 먹어야 할 템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 없을 줄 알고 패스했던 템이, 언젠가 세팅에 따라 BIS가 되어 '아 그때 먹을걸..'하고 후회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분노전사의 4셋은 '장갑제외 4셋'이 가장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템렙 상향 이후 용광로 템만으로 놓고 보면 머리, 어깨, 다리의 경우 대체품이 딱히 없습니다.
결국 가슴or장갑 제외 4셋을 하시게 될건데, 가슴에 붙은 가속도 상당히 좋은 옵션이기에
한스가르 치특 장갑을 제외한 4셋을 착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무기도 상당히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카그라즈(특화, 연타) 토가르(가속, 특화) 가열로(치타, 연타) 블랙핸드(치명, 특화)

여기서 보자면 당연 블랙핸드가 졸업이겠지만, 획득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을 생각한다면
가열로 > 토가르 > 카그라즈 순으로 보되, 전쟁벼림이거나 소켓이 붙어있는 것이 최우선이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언제나 전사의 최우선 스텟은 "힘"입니다.
장비가 좋아질수록 힘의 효율도 더욱 올라갑니다. 전벼나 추가소켓이 붙어있다면 아낌없이 지르셔도 좋습니다.


2. 장신구 선택 및 광딜 쿨기의 활용



"제련장인의 휘장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실제로 DPS 순위 사이트인 warcraftlogs.com을 보면, 토가르나 크로모그(영웅 기준, 신화에서는 바위딜&광딜 역할에 따라 다르게) 등 순간적인 광딜이 들어가는 네임드에서 유리병만이 아닌 '제련장인의 휘장'이나 '키아노스의 칼집'을 착용한 전사들이 꽤 많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리병이 기본스탯도 높고, 템렙도 높지만, 이 구간에서는 유리병 만큼 '제련장인'과 '칼집'도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유리병은 사효라서 20초의 지속시간을 가지는 대신 2분당 한 번씩 발동되기 때문입니다.

토가르를 예로 들어보자면,
1분내외로 순간 광딜 타임이 지속적으로 오게 되는데,
유리병은 광타임 2번 중에 1번만 사용이 가능하다면, 칼집은 3번 중에 2번, 휘장은 (착효라 타이밍이 잘 맞아떨어져야 하지만) 매 광 타임마다 장신구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순간적인 효과 (연타 최대 3,000, 힘 2200)도 유리병 보다 뛰어나고요.

또한, 칼집과 텍터스는 여전히 명품입니다.
신화 템을 먹는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아직 대부분의 분들은 '일반'이나 '영웅'등급의 유리병을 가지고 계실겁니다.
'일반'이라면 단연코 '칼집'을 추천드립니다.
'영웅'이라면 순간 광딜 네임드 (크로모그, 토가르)나 전투시간을 고려하여 3분 20초나 6분 20초 전후로 딱 떨어지는 네임드 (투신,공파기를 찍고 투신과 묶어서 사용) 에서도 칼집도 충분히 유리병만큼의 메리트가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텍터스 장신구 역시 신화나 신화전벼를 가지고 계시다면 상당히 활용빈도가 높은데요,
카그라즈나 다르마크에서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물론 착효기 때문에 로또가 조금 필요합니다.)


물론 신화 장신구를 모두 구비하게 된다면,
그 때는 주로 뿔피리, 휘장, 유리병 이 세가지 장신구를 네임드별로 스왑해서 사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순간 광딜의 마술사 '분노전사'
템렙이 올라갈수록 티탄 분노전사(양손무기 분노전사)의 순간 광딜은 법사, 고술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아래는 이번 주 텍터스 신화에서 WCL 2위를 기록한 데이터입니다. (WCL 기준 76,636, 리카기준 82,000 DPS)


착효 장신구가 오랫동안 안터져서 무희+사효장신구+물약+칼폭만 돌았지만,
그럼에도 순간 DPS가 55만까지 치솟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착효까지 터진 1위 중국전사는 순간 DPS 80만 기록)

기존의 '텍터스' 하면 '닥 무기전사' 라는 인식이 팽배했지만,
템렙이 올라간 현재 '분노전사'가 '무기전사'를 뛰어넘는 순간이 왔습니다.

도적, 고술, 흑마, 법사만이 가능하다던 마의 '8~10만 DPS'가 전사도 가능해진 것이죠.
(처음 테스트해본거라 조금 어리버리 했지만, 다음 주에는 8만을 넘겨보도록 하겠습니다!)


3. 도핑 & 마부

영약 -> 상급 드레나이 힘 영약 (힘 250증가)
물약 -> 드레나이 힘 물약 (25초간 힘 1,000증가) -> 전투시작 전, 마격탐 무희와 묶어서 먹는걸 추천
요리 -> 명타 125
필수 -> 튼튼한 증강의 룬 (힘 50증가)

목걸이 마부 -> 치명타 및 극대화 +75
손가락 마부 -> 치명타 및 극대화 +50
망토 마부 -> 치명타 및 극대화 +100 / 이동 속도 +10%
무기 마부 -> 천둥군주의 징표 (치명타 발동)


현재 분노전사에게 '치명타'가 가장 좋고 무난한 옵션인 점은 부인할 수 없기 때문에,
요리와 마부 모두 치명타 위주로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증강 가격은 6.1 패치 이후로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증강의 룬도 꼭 챙겨서 드시길 바랍니다.
(특히 전사에게 힘 50은 특화나 치명타 100에 가까운 효율을 가집니다. 요리 하나를 더 먹냐 안먹냐의 차이죠.)


4. 특성

이는 개인의 딜 스타일에 따라 상당히 달라지겠지만, 제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30특성 - 격재vs예승

분노전사는 단연코 '격재'를 추천드립니다.
무기전사라면 필격이 쿨이고 분노는 없는 현자타임때 예승을 활용하기 용이하다고 하지만,
분노는 사실상 기존 스킬만 누르기도 바쁘기 때문에 궂이 예승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격재를 통해 생존력을 올리는 것이 좋지요.

특히, 용광로는 격재를 활용하기 참 좋은 인던입니다.
블랙핸드를 예로 들어, 1페 1파괴때 재집효과와 함께 격재(+방태수방)를 돌리고, 2파괴때 투혼을 돌리면서 생존력을 올린다면, 힐러들이 사랑하는 딜러가 될 거에요.



(2) 45특성 - 급살

패치 이후로 분노전사 급살마격의 효율이 올라간 현재로서는 급살이 고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프닝딜때 급살이 빵빵 터져주면 법사를 뛰어넘는 우주딜이 가능하지요.



(3) 60특성 - 폭망vs용포

단일딜 이거나 칼폭타임이 짧은 네임드 (폭망)
광딜이 길거나 주기적인 다중타겟딜이 들어가는 네임드 (용포)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대 DPS에 따라 다르게 찍는 것을 권하는데요,

예로 들어, 크로모그에서 손 광딜이 빠르게 끝난다면 용포 보다는 폭망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광딜을 일반적으로 용포->칼폭으로 돌텐데, 딜집중이 잘되는 공대라면
칼폭의 모든 틱을 넣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럴 바에는 칼폭을 돌고 20% 이내의 손에 마격을 넣고, 평상시에 폭망을 사용하는 것이 전체적인 딜이 오릅니다.
(물론 센스있는 분들이라면 칼폭이 끝나고 외곽에 남은 손쪽에 영도->용포를 돌겠지만요.)



(4) 75특성 - 경계

높은망치 당시에는 수비대장을 통한 마르코크 쫄탱가막이라던지, 핫픽스 전 쌍둥이 방패돌격 대주반이라던지
변칙 응용을 활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 용광로에서는 딱히 경계 외에는 찍을 것이 없습니다.

인던 디자인 자체가 탱에게 굉장히 아픈 데미지를 주는 상황(한스 메어꽂기, 블랙핸드 죽표 및 분강, 먹보 등)이 많기 때문에, 경계를 찍고 탱 외부 생존기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5) 90특성 - 투신 vs피범벅vs 칼폭

투신의 상향 이후로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우선 무리 광이 많은 넴드는 칼폭이 좋습니다.

4셋 이후, 투신이나 피범벅의 효율도 상당히 올라가는데요,

(예시1) 전투 시간 3분 30초 내외:
투신+공파기or쇠날을 찍고 오프닝(무희+투신+공파기), 중간(투신+공파기), 마격(무희+투신+공파기) 사용

(예시2) 전투 시간 2분 50초 내외:
피범벅+분노 제어를 찍어 쿨을 감소시키고 오프닝(무희+피범벅), 중간(피범벅 2회 사용), 마격(무희+피범벅) 사용

(예시3) 순간적인 딜 집중을 요하는 타이밍이 1분 내로 자주 올 경우(한스, 가열로 단일딜 등, 무기가 사용빈도 높음.)
피범벅을 찍고 그 때마다 피범벅 사용

(예시4) 순간적인 딜 집중을 요하는 타이밍이 2분 내외로 찾아올 경우(크로모그 신화 바위딜 등)
: 투신을 찍고 그 때마다 투신 사용

복잡하지만 매커니즘을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100특성의 분노 제어를 고려해서 전투 시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을 시키면 되겠습니다.

물론 투신이 좋느냐, 피범벅이 좋느냐는 개인의 성향에 다라 다르지만 저는 위와 같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대 RDPS나 역할에 따라 투신+분노제어를 찍기도, 피범벅+공파기를 찍기도 합니다.)

이는 정답이 없으며 자신이 계속해서 쿨기와 전투시간, 플레이 성향 등을 고려해서 최적화된 특성을 찾아야 합니다.



(6) 100특성 - 분노제어 vs 쇠날발톱vs공파기

우선 무리광이나 다중타겟딜이 수시로 찾아오면 쇠날발톱을 활용하시되, 전투 시간에 따라 책정하는 것을 권합니다.
분노 제어 특성이 칼폭이나 피범벅, 투신의 쿨을 줄여준다는 것을 고려하셔야합니다.

위 90특성에서 설명드렸듯 피범벅이나 투신을 찍는 경우에도
전투 시간을 책정하셔서 가장 효율적인 것을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트라이를 하면서 꾸준히 특성을 체크해보시고 가장 효율적인 특성을 고르셔야 합니다.


결국 특성을 무엇을 찍느냐의 핵심은
(1) 상황 마다 다르다는 점
(2) 전투시간 마다 다르다는점
(3) 무엇보다 본인이 트라이시 가장 효율적으로 딜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한다는 점
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특성을 바꿀 수 있게 패치한 블리자드의 의도도 애초에 이것이었습니다.


아주 대표적인 사례 하나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아래는 '크로모그'의 신화난이도 첫 킬 당시의 딜 스샷입니다.



보면 전체적인 딜은 미터기에 안보일 정도로 낮지만, 바위 기둥 딜은 압도적으로 높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크로모그' 하면, 사이페이즈 손에 쇠날과 칼폭을 도는 것이 전사의 로망으로 이해하지만,

이는 역할 마다 다른 거겠죠.

- 단일딜(바위딜)에 집중 시
킬 당시에는 바위 딜이 모잘랐고, 광딜이 센 클래스(죽기,흑마,냥군 등)이 많아 바위딜을 가장 많이 우겨넣을 수 있는 투신+공파기+폭망 특성을 찍었으며, 매 바위마다 사용할 수 있는 '유리병' 장신구를 사용했습니다.

- 이후 막공을 가서 광딜(손)에 집중 시
힐러쪽 손이 빨리 안깨지는 문제가 있어, 주변 반경 광딜이 가장 강력한 분노전사가 칼폭+쇠날+용포 특성을 찍고 빠르게 깨주었으며, 광 타임때 마다 가장 강력하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칼집' 장신구를 사용했습니다.

- 안정화된 공대라면
범용적으로 순간 바위딜(단일딜)과 손딜(광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칼폭+폭망+공파기나 쇠날+용포+투신 등 광딜의 양과 단일딜의 양을 조절하면서 할 수 있겠죠.

이렇듯 '시간에 따라, 전략에 따라, 역할에 따라, RDPS에 따라' 특성, 문양, 장신구 등이 달라지는 것이 핵심입니다.



5. 문양

이 역시 상황과 역할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제가 사용하는 문양별로 상황을 설명드리는 것이 좋겠네요.



<주로 쓰는 문양>
1. 끝없는 분노 (분노 20 증가) -> 고정
2. 격노의 속도 (격노시 이속 20% 증가) -> 무빙이 많은 네임드, 혹은 딱히 찍을게 없는 네임드
3. 황소 돌진 (돌진 15 추가분노) -> 돌진이 잦은 네임드나 찍을게 딱히 없는 넴드 (도살자 등)
4. 거친 방해 (차단시 20초간 공격력 6증가) -> 차단을 자주 하는 넴드 (높망 포자, 마르코크 / 용광로 먹보, 가열로 등)

<특정 상황때 쓰는 문양>
5. 날아드는 죽음 (영도 쿨 15초 감소) -> 무빙이 잦은 네임드나 찍을게 딱히 없는 넴드, 블랙핸드 막페용 등
6. 긴 돌진 (돌진 사거리 5미터 증가) -> 블랙핸드에서 원딜 롤을 맡아 전차딜을 지원가게 될 경우 등
7. 천둥과 바람 (소돌 반경 4미터 증가) -> 광을 칠 때 넓은 범위에 소용돌이가 들어가야 할 경우 (카그라즈 등)
8. 몰아치는 바람 (분강 사용시 다음 소돌 데미지 10% 증가) -> 광을 치는 범위가 좁을 경우
9. 마무리 (마격으로 적 처치시 분노 30 생성) -> 쫄 마격을 자주 넣는 넴드 (높망 텍터스 / 용광로 다르마크 창&야수딜 등)


6. 딜링팁

이는  곧 티어 4셋 + 용광로 장신구 2종 (유리병+뿔피리)이 국민 장비가 될 것으로 보고,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5-1. 최적화된 오프닝딜 사이클

(1) 시작 1초전 물약
(2) 돌진
(3) 무희+투신or피범벅+장신구 ->  피갈크리(격노발동)
      -> 만약 피갈이 삑나거나 크리가 안터진다면 '광격'을 사용하여 격노발동

(4-1, 급살 발동시) -> 최우선 적으로 급살마격 사용
(4-2, 급살 없을시) -> (격노X) 피갈 >공파기or쇠날 >2충전 분강 >폭망or용포 >꽁난격 >1충전 분강 >난격 >(격노O) 피갈
      -> 피갈이나 광격을 통해 격노를 유지하고, 그 외에는 위와 같은 우선순위로 딜스킬을 몰아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5, 급살 쓴 이후) -> 발동된 분강을 소모한 후 피갈을 통해 격노를 유지하고, 칼폭을 찍었다면 칼폭돌기
      ->  칼폭 중 급살이 다시 발동하면 칼폭을 취소하고 급살 사용
      ->  단일딜에 웬 칼폭?? -> 크로모그 처럼 1분 후에 광딜탐이 오는 경우, 급살발동이 아니라면 칼폭의 단일딜도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초반에 쇠날과 칼폭 등을 소모해도 광탐때 쿨이 돌아오죠.

* 쇠날을 카운트 1초전 딜할위치에 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쇠날이 딜버프 (장신구, 무기마부) 등의 효과를 적용받기 때문입니다.


5-2. 최적화된 마격탐 사이클

(1) 마격 대상이 19퍼가 되기 전, 격노 시간 확인하여 피갈을 통해 격노 리셋 (광격은 들고 있는게 좋음)
(2) 마격 대상이 19퍼가 되기 전 풀쿨+쇠날(찍었다면)+마격
(3) 마격, 마격, 마격
(4) 격노가 끝났거나 끝나갈 경우 빠르게 피갈크리를 노려 격노 발동
(5) 피갈 크리가 안터졌을 경우 광격을 켜서 격노 발동
(6) 시작시 쓴 쿨기가 끝나간다면 분노 있을때마다 마격
(7) 분노가 모자르다면 최우선적으로 (공파기 찍었다면) 공파기 사용
(8) 이후 피갈을 통해 분노흡수하며 분노 30마다 풀분노 마격
(9) 대상이 거의 죽어간다면 분노 있을때마다 마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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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의 딜은
오프닝 딜을 얼마나 압도적으로 하느냐 (현재 법사와함께 가장 강력한 오프닝딜 클래스)
투신, 칼폭, 공파기, 피범벅 등의 특성쿨기들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시간분배하여 쓰느냐,
그리고 마격탐때 얼마나 쑤셔넣느냐 (그리고 얼마나 크리빨 + 장신구빨이 잘 터지느냐) 싸움입니다.

아래는 용광로 그룰 WCL 아시아 전사 순위입니다.
일반은 1위, 영웅은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보시면 20만 까지 치솟는 오프닝 딜과, 15만 이상을 길게 끌고가는 마격탐이 있어 딜이 잘나온 상황입니다.





4위에 랭크된 이 데이터의 경우, 3분 30초의 전투시간으로, 공파기+투신을 찍었기에 위 일반보다 딜이 잘나와야 정상이지만 잘 나오지 못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프닝 딜을 오히려 더 잘 했는데도 말이죠.

이 차이는 마로 '마격탐 착효장신구 발동 유무'와 '급살 발동 횟수' 따라 갈립니다.

일반 데이터를 보면 전투 후반부 마격탐때 착효 장신구가 발동되었지만,
영웅 데이터를 보면 전투 후반부 2분 가까이 되는 시간동안 장신구가 발동되지 않은 불운이..
 
상당히 로또성입니다. 일단 오프닝때와 마격탐때 최적의 딜사이클을 운용하되,
마격탐의 크리빨+사이의 급살 발동빨+장신구 발동 유무가 승패를 가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프닝은 거의 착효가 터지죠.)

장신구가 터져주고 급살신이 강림하길 기도합시다.



5-3. 최적화된 광딜 사이클

/오라취소 칼날폭풍 매크로를 만들어 두시는 것을 권합니다. (특히 무리 수가 적을 경우) 마격을 넣는 것이 더 좋을 때가 있습니다.

* 광딜 시간이 길다면
피갈(격노발동) -> 3명 이하라면 1소돌, 4타겟 부터는 2소돌로  고기칼 중첩 후 분강 -> 무희, 물약, 장신구 등 쿨 ON  -> 쇠날(찍었다면) -> 피갈(격노발동, 안되면 광격) ->  칼폭 -> 용포 -> 소돌+고기칼 분강 하다가 20% 이내에 마격

* 광딜 시간이 짧다면
쿨은 3분쿨기 말고 짧은 쿨기만 ON -> 쇠날(찍었다면) -> 피갈(격노발동, 안되면 광격) -> 용포(찍었다면) -> 칼폭

* 광딜 시간이 아주 짧다면
쿨은 3분쿨기 말고 짧은 쿨기만 ON -> 피갈(격노발동, 안되면 광격)  -> 용포 -> 칼폭

5-4. 격노에 대해

1. 격노는 피의 갈증이 크리가 터지거나, 광전사의 격노를 통해 발동시킬 수 있으며, 이래서 분노에게 크리가 중요합니다.
2.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격노는 항상 유지되는 것이 좋습니다.
3. 특히 칼폭이나 마격탐 등 딜이 집중되는 타임을 위해 최대한 광격을 아껴서 긴급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티어 4셋 이후부터는, 격노가 유지되고 있다면 피갈이 꼭 필수는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분강을 소모해서 발동을 노리고, 격노 유지 후반부에 피갈을 쓰는 것을 선호합니다. 단, 광격을 들고 있을 때가 안정적이겠죠.)
5. 미세 팁을 드리자면, 무기 치타마부나 장신구 치타, 혹은 무희 사용 중이라면 피갈크리가 뜰 확률이 훨씬 높기 때문에 위와 같이 격노 막판에 피갈을 쓰고, 그전에 분강, 난격, 폭망 등을 최대한 우겨넣습니다.


조금 복잡하게 작성하여 초보분들에게는 어렵지 않을까 걱정되지만,
최적화된 사이클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허수아비 백번 치는것 보다 인던가서 연습하시는걸 권합니다.
공찾과 난이도 낮은 인던을 꾸준히 돌면서 연습하시다보면, 갈 때마다 DPS가 조금씩 올라가는 것이 보일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먹을 건 없지만 높망 일반, 영웅, 용광로 일반 등을 꾸준히 돌면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분노전사 가이드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너프가 되어도 굳건히 전사의 자리를 지키는 멋진 전사들 화이팅. (이번시즌은 방특 애도)


마지막으로 아직 흑손을 못잡은 분들을 위한 블랙핸드 영웅 동영상 강좌 + 브리핑 매크로를 공유합니다.


블랙핸드 브리핑 매크로를 보시려면 > (클릭) < 여기 클릭


3추는 사랑입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