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지능 랭크 보너스 및 각 스텟의 추가 보너스가 없어짐.

즉 찍은 만큼만 올라감.

 

힘 : 1당 물공 2.5, 명중 0.5 증가.

이는 기본 물공과 상관 없는 듯(무기 바꿔 껴가며 실험)

 

지금 테섭 게일 공격력이 1500임.

즉 게일 5초월만 해도 공격력이 4000 가량은 될텐데, 올힘 찍으면 공격력 1000도 안 오름.

힘 스텟 효율은 여전히 그닥..

 

지능 : 1당 마공 2.5 증가

 

민첩 : 1당 치공 5, 블관 0.8, 회피 0.8 증가. 버그인지 가끔 0.5씩 오르는 구간이 존재.

 

체력 : 체회는 10포 당 26, 체력은 소도망의 경우 900 정도 증가. 스테는 20당 1 증가. 블럭은 방패 없어서 실험 불가.

 

정신 : 소도망의 경우 10포당 SP 57, 회복력 26씩 증가.

어쨌든 SP 증가량 보니까 정신 준다고 마나 부족이 해결될 거 같아 보이지는 않음.

 

이게 체력과 SP의 경우 10포인트씩 올리면 900/57씩 딱딱 오르는데, 1포인트씩 주면서 올려보면 90/5.7씩 오르지 않고 좀 불규칙하게 올라감. 이해 안되기는 하는데...

 

 

총평을 하자면, 그냥 스텟이 구림.

예전엔 민첩과 지능이 타 스텟에 비해 좋아서 스텟이 단일화되었다면,

지금은 뭘 줘야 될지 고민은 해야겠는데, 뭘 줘도 과거보다 구릴 듯.

 

일단 데미지가 아프게 들어오니 체력 조금 줘야 될 거고,

마나 부족하다고 정신 주는 건 좀 고려해봐야 할 듯. 효율이 넘나 구린 것.

마딜러는 편하게 체력 주고 남은 거 지능 주면 될 거 같고

물딜러는 영... 스텟을 어떻게 줘야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