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가 열린지 한달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암살에 대해서 여러가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1. 유물 속성  



현재 제가 찍은 유물 트리인데요. 암살에 올인을 했지만 아직까지 19개밖에 찍질 못했습니다. 
유물연구 버그 때문에 추가혜택을 전혀 받질 못한 점을 감안해도, 본섭에서 두개의 무기를 모두 (34개) 찍는건
매우 어려워 보이므로, 하나만 올인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성에서 노란색으로 체크를 한 것은 제가 추천하는 순서인데, 실제로도 가장 큰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체크한 속성의 자세한 설명을 적어보면...

1) 암살자의 검 : 절단딜 + 15% 
2) 맹독의 칼날 : 독살딜 + 3/6/10 %
3) 살상 충돌 : 원한 사용시 모든 기력 회복 
4) 일급 암살자 : 원한 쿨감소 10/20/30 초
5) 상처 출혈 : 파열딜 + 3/6/10 %
6) 암살당할 자의 피 : 파열 사용시 일정확률로 10초간 파열데미지 +100% 추가 디버프 발동 (분당 약 1번 발동)


현재 암살은 단일딜도 물론이거니와 광딜에서도 파열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은 위와 같이 찍는걸 추천합니다.

아, 참고로 베타시작되면서 원한 글쿨이 삭제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측상단에 보이는 용테두리 속성 (어둠속에서 : 원한 사용시 20초간 독데미지) 이 현재 버그가 있습니다.
원한 사용시 20초간 데미지를 주고, 쿨이 돌아오기 20초전쯤부터 한번 더 발동이 됩니다. (총 40회 적중)
즉 두배의 효율을 보고 있는 상황이라, 단일딜만 놓고보면 어둠속에서 > 암살당할자의피 
버그는 수정될 것 같으니 어둠속에서부터 찍지 않는게 좋습니다.


단, 이 아이템을 먹게되면 어둠속에서 효율이 급상승하니 될놈이 되시면 어둠속에서를 추천합니다.
알파때는 30기력당 1초였는데, 이걸 또 상향시켜줬더군요. 암살도적 코어 전설템입니다.
단일딜 +10% 정도는 보장받는 아이템.




좌측상단의 용테두리 속성 (치명적인 속임수 : 독살사용시 일정확률로 독웅덩이 6초간 독데미지 (분당 약 1회 발동))
이 속성은 피땀 이라는 특성이 있을때는 엄청난 효율을 보여줬습니다. (광딜내역1위)
하지만 피땀이 없어진 후에는 연쇄적으로 효율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저 속성트리를 가는 도중에 전질 쿨감소 속성이 껴있어서 
암살당할 자의 피 트리와 비교해서 딜로스가 생깁니다.
그래도 먼저 찍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 위의 스샷에서 원한트리를 거쳐서 돌아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2. 특성




제가 사용 중인 특성 입니다.

15레벨 : 정교한 계획 (마무리 일격 사용시 6초간 공격력 증가 20%)
 
제 케릭 기준, 공대허수 5분딜 내역에서 정교 업타임은 75%~80%. 평균기대값은 공격력 +15%~16%
정교한 계획은 5인던전에서 굉장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2타겟 이상을 잡을 때 정교한 계획이 뜨면 걸려있는 모든 파열이 다 효과를 받으므로 매우 좋습니다.

그나마 과다출혈이 쓰일만한 곳은 단일타겟딜인데요. 
과다출혈의 기력 대비 저효율 데미지를 감안하면, 파열+목졸 딜이 전체딜의 55%는 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55% * 0.3 = 16.5%, 전체딜량대비 출혈딜상승 16.5%

독의 대가는 맹독을 사용할 때는 제대로 적용이 되나, 고통독은 제대로 적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추후에 고통독이 독의대가 적용이 되면, 다시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0레벨 : 밤추적자 (은신이속+20%, 은신시 스킬데미지 50%)

이 라인은 허수딜을 하면서 계산기 두둘기면 금새 답이 나옵니다.

우선 어집목졸과 기만목졸 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위가 어집이고 아래가 기만인데, 100%증가함을 볼 수 있습니다.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는다고 가정하여 목조르기 딜 상승량은 (46249-23124)*9 =208125
즉, 2분 마다 208125 의 데미지


이번엔 그냥 파열과 밤추파열의 데미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위가 노멀파열, 아래가 밤추파열인데, 모든 틱 데미지가 50%가 증가함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위 파열 데미지들은 45레벨 특성의 심오한 책략을 찍었기 때문에 파열데미지가 증가하고 틱수가 2회 증가합니다.
따라서, 2분마다 소멸파열로 인해 증가하는 데미지는  (94080-62720)*14= 439040

어집의 경우 쓸만한거라곤 소멸절단 뿐이니, 2분에 연계점수 2~4, 데미지 10만~20만


45레벨 : 심오한 책략 (최대 연계점수 5->6 로 증가, 마무리 일격 공격력+20%)

만랩까지의 레벨링은 강한체력이 좋지만, 5인던전 혹은 만레벨 퀘스트를 하다보면 필연적으로 장기전이 많아지는데
그럴수록 심오한 책략이 아주 큰 효율을 발휘합니다. 핵심 패시브.


60레벨 : 취향

생존에 관련된 라인이라 패스합니다.


75레벨 : 불한당 (목조르기가 걸린 적이 죽으면 목조르기 쿨 리셋)

레벨링, 전역퀘스트, 5인던전등 굉장히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특성이 같은 라인에서 독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90레벨 : 방혈 (걸려있는 출혈의 데미지 입는 속도를 400%증가, 45초쿨)

사실 며칠전에 이 특성이 나오기 전까지는, 단일딜은 고통독, 광역딜은 피땀 이런식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피땀이 사라지고, 방혈이 생기면서 이게 베스트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45초라는 짧은 쿨다운 때문에, 파열리필주기랑 맞지 않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걸 효율적으로 계산하면 몇초이상이면 그냥 방혈을, 그게 아니면 파열리필하고 방혈 이런식으로 나올 거 같은데
이 부분은 심크가 나올때까지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그전까지는 그냥 방혈에 맞춰서 도트 리필후 기력최대한 사용후 방혈... 이 좋은듯 합니다.



100레벨 : 독의 희열 (맹독상처 패시브 기력회복 7-> 10으로 증가)

고난이도를 가면 갈 수록 독의 희열이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그나마 선택지는 죽표.





3. 잡설





제 케릭터 스펙입니다. 대장정을 다 끝낸 상황이며 무기레벨은 873

최근 패치로 인해서, 특화세팅에서 치명타로 바꿨습니다.
특화의 이유는, 베타로 넘어오면서 몇몇 작동하지 않던 패시브가 고쳐지면서 고통독이 매우 강력했습니다.
특화를 올린다 = 고통독의 효율증가 = 스킬데미지 상승이 되어서, 특화세팅이 최적이였습니다.

헌데, 방혈이라는 이 뭐 말도 안되는 특성이 생기더니, 같은 줄 특성들을 싸그리 관짝에 넣어버렸습니다.
고통독 5분딜과 방혈딜 5분딜을 비교하니 딜 차이가 10%이상이 날 정도로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방혈을 선택하면 특화의 가치가 확 내려가니,치명타 세팅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치명타를 올리는건 만족스럽습니다.
특화 세팅일때는 치명타가 31% 근처였는데, 치타세팅을 하고 41%이 되었고
풍족한 연계점수를 바탕으로 정교한계획의 업타임이 5%가량 더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특화방혈과 치타방혈의 허수딜기준으로 치타독살의 누적딜량이 더 앞서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치명타는 올릴수록 딜 증가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이 이상 치타를 올리기보다는 유연을 올리는게 차라리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치명타 마지노선은 40% 정도로 생각하며, 나머지는 유연을 올려볼까 생각중입니다.

가속의 경우, 얼마전에 개발진 트위터를 보니, 1초글쿨 직업은 가속올려도 글쿨이 줄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거기에 암살도적은 가속으로 얻는 효율은 매우 적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절단, 평타, 독살, 맹독등의 횟수가 오르긴합니다.

특화의 경우, 제가 어둠속에서를 찍게되면 특화의 효율도 그리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헌데 지금 유물 속성 하나하나 찍는게 너무 고통스러운데, 언제 찍을지 기약이 없습니다 ㅠㅠ

따라서, 현재 제 캐릭기준으로는 치>유>특>>가 인것 같고,
핵심 속성 다 찍고, 레이드템좀 걸치면 특=치>유>가 가 될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입니다. 참고정도로 봐주세요.)



그리고 던전에서 나오는 장신구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던전이 많은만큼 매우 다양한 장신구들이 존재합니다.
헌데 장기간 전투, 즉 레이드에서의 효율을 따지면 너무 안좋은 것들이 많습니다.
발동효과들이 하나같이 발동률도 낮고 (0.7~1) 발동효과도 짧고 약합니다.
오히려 전역퀘스트 보상으로 얻는 민첩 + 2차스탯의 깡스탯장신구가 더 좋네요.
레이드에서는 5인던전 장신구보단 전역퀘 보상 장신구를 많이 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나마 사용효과가 괜찮은 장신구가 하나 있습니다. 단기전에서 아주 좋은 장신구인데요.




스톰하임에 있는 던전인 "용맹의 전당" 첫번째 네임드가 드랍하는 장신구 입니다.
신화던전에서 이 장신구가 상당히 괜찮은거 같아요. 장기전은 깡스탯장신구가 효과는 좋지만
위 장신구는 꼭 먹어두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몇몇 필드레이드 딜 스샷입니다.




가장 최근에 잡은 녀석인데, 제가 템렙이 우월하다보니 저랑 비교할만한 스펙을 가진 분이 공대내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비교하기도 좀 뭐하지만 단일딜은 괜찮다 정도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건 한 2주전?쯤 필드레이드에서 찍은 딜스샷입니다.
저는 정교한 계획이였고, 바로 아래 도적분은 과다출혈을 사용했습니다.
둘다 고통독, 심오한책략,독의희열이 베이스



그리고 이건 며칠전에 쐐기돌 6단계 신화던전을 돌던걸 할부사랑님께서 찍으신 영상인데요.
제 시점은 아니지만 도적딜이 어느정도인가 궁금하신분들에겐 어느정도 입지 파악하는데 도움은 될겁니다.
딜러들 템레벨차이는 4이하, 제가 제일 높았으며 전사님이 제일 낮으셨습니다. 전사님은 무기전사.











+ 추가

파열부스팅이 되는지 시험을 해봤습니다.
장신구버프가 꺼지기 10초전에 파열리필을 했는데, 버프가 꺼지니 원래의 데미지대로 돌아가네요.
아쉽지만 부스팅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