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타 적중 - 변화점 : 전투 특성 1/2/3/4/5% 에서 2/4/6%로 변경
83레벨 대상으로 기본피적중(빗맞힘 5%), 3레벨차이(빗맞힘 3%), 쌍수페널티(빗맞힘 19%)를 적중 옵션으로 커버 할 수 있습니다.
 근접 항목의 적중률 %를 참고

- 전투 트리의 '정밀함' 0포 + 0% 적중에서는 27% (830)
- 전투 트리의 '정밀함' 1포 + 2% 적중에서는 25% (769)
- 전투 트리의 '정밀함' 2포 + 4% 적중에서는 23% (706)
- 전투 트리의 '정밀함' 3포 + 6% 적중에서는 21% (646)


독 적중 - 변화점 : 전투 특성 1/2/3/4/5% 에서 2/4/6%로 변경, 마법적중 3% 시너지 삭제
 주문 항목의 적중률 %를 참고 (독은 자연계열 주문입니다. 따라서 시너지도 마법 시너지를 적용 받습니다.)

83레벨 대상으로 주문 만적중은 17% (446) 입니다.

- 전투 트리의 '정밀함' 0포 + 0% 적중에서는 17% (446)
- 전투 트리의 '정밀함' 1포 + 2% 적중에서는 15% (394)
- 전투 트리의 '정밀함' 2포 + 4% 적중에서는 13% (341)
- 전투 트리의 '정밀함' 3포 + 6% 적중에서는 11% (289)

 

 

 스킬 적중 - 레이드에서는 무시해도 되며 PvP 유저를 위해 기록

80레벨 대상으로 근접 항목의 적중률 5% (154), 독 적중(주문항목 4%)은 자동으로 충족



평타 크리캡 - 변화점 : 적중 특성 변화에 따른 변화 그 외 동일, 현재 치명타 보다 기대값이 높은 가속도 또는 특화도로의 재연마 때문에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 참고 자료

1. http://www.wowwiki.com/Dual_wield

2. http://www.wowwiki.com/Hit

3. http://elitistjerks.com/f78/t105659-4_0_1_rogue_faq/

4. http://combatmace.blogspot.com/2010/08/feral-dps-druid-caps-and-stats.html


83렙 보스기준 빗맞힘(27%) = 기본빗맞힘(5%) + 3레벨차이(3%) + 쌍수페널티(19%)

83렙 보스기준 회피(피함 6.5%)

>>> 참고 자료 1,2번과 4번의 Feral Druid Crit Cap 항목을 보시면 보다 명확한 이해가 됩니다.

 

자동 공격(평타)에서만 적용 (이것은 적중이나 숙련으로 커버가 가능하기에 계산식에 적용되는 것입니다.)

매 타격이 빗맞거나 피함 등에 의해 공격이 '적중'하지 않아 치명타 '적중'에 한계가 있다는 것이지요. (이 때의 적중은 옵션의 적중과 관계 없는, '공격을 맞힌다'는 것을 의미)

>>> 참고 자료 2번의 Auto Attacks 항목을 보시면 보다 명확한 이해가 됩니다.

 

☞ 한계 평타 크리캡 = 76% (즉, 만적 만숙일 때, 아래를 다 더해서 76%가 최대치)
- 전투 트리의 '정밀함' 1포 + 2% 적중에서
  자신의 크리캡(%) = 44.5 + 자신의 적중(%) + 숙련(만숙련일 때 6.5)
- 전투 트리의 '정밀함' 2포 + 4% 적중에서
  자신의 크리캡(%) = 46.5 + 자신의 적중(%) + 숙련(만숙련일 때 6.5)
- 전투 트리의 '정밀함' 3포 + 6% 적중에서
  자신의 크리캡(%) = 48.5 + 자신의 적중(%) + 숙련(만숙련일 때 6.5)


 

☞ 계산한 자신의 크리캡자신의 노버프 치명타 적중도와 현재 25인 풀시너지에서 치명타 상승량인 약 9%(졸업급 템 기준)를 합한 것보다 높으면 됩니다.

(예: 계산한 제 크리캡이 65%이고 현재 제 노버프 치명타가 55%라면 9%를 합해도 64%이므로, 크리캡을 넘어 손해보는 치명타가 없다는 것 입니다.)

 


숙련 - 변화점 : 전투 특성에서 숙련 10 삭제, 현재 버그성 만숙련
83레벨 대상으로 만숙련은 26 (214)로 표시됩니다만, 22 (172)에서도 평타에서 피함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의 하실 것은 숙련도 170도 숙련 22로 표시되나 172를 맞추셔야 합니다.

 

 

 근접 항목 옵션 1 또는 1% 상승을 위한 요구치 (소수점 4째 자리 올림)
가속 1% = 가속도 32.787
적중 1% = 적중도 30.73
치명타율 1% = 치명타 적중도 45.91
특화력 1 = 특화도 46.154
민첩에 의한 치명타율 1% = 민첩 79.897 (가죽 전문화에 의한 민첩 5% 상승 반영)

민첩에 의한 치명타율 1% = 민첩 83.454 (가죽 전문화에 의한 민첩 5% 상승 미반영)
민첩에 의한 전투력 1 = 민첩 0.5 (가죽 전문화에 의한 민첩 5% 상승 미반영)

 

 

 무기 마법부여 살쾡이 vs 광전사

- 살쾡이 발동 : 민 120 (전투력 240, 치명타 적중도 66 정도에 해당) + 공속 0.92% (가속도 30.1 정도에 해당)

- 광전사 발동 : 전투력 400 + 방어도 감소 5%

 

마부를 선택하실 때 추가로 생각 하실 것은, 살쾡이의 민첩성의 경우에 다음과 같은 증가가 추가로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 가죽 전문화 : 민첩성 5% 증가

- 야생의 징표, 왕의 축복 : 민첩성 5% 증가

- 사악한 충동(잠행트리 추가 패시브 특성) : 민첩성 25% 증가

 

※ 참고 스샷 ※

적중도 341, 숙련 172 세팅

- ej 에서는 정밀함 2포일 때 독만적을 342, 만숙련을 200이라고 합니다만, 스샷 정도의 테스트면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일반 공격에서 숙련이 부족하다면 Dodge가 있어야합니다만 없습니다.

 

독 감염에서 적중이 부족하다면 Miss가 있어야 합니다만 없습니다.

 

위의 테스트 하는 겸 절단과 기습의 기대 데미지도 뽑아 봤습니다.

크리 기준 절단 평균 3202 x 2 = 6404 (기력55) : 기력당 기대값 116.44

크리 기준 기습 평균 5150 (몹체력 35% 이하, 25) : 기력당 기대값 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