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렘 캐릭터들이 히오스에서 '착용하고 있는' 무기가 아닌 특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무기들과 스킬에 대해 다룹니다.


*항목 예시 

 
히오스 스킬명(영문명) : 효과내용

 
원작 : 원작명(영문명) - 룬명(영문명) / 아이템 분류
효과 : 효과내용
인용구 : 인용구 내용(아이템 및 패시브 스킬만 기재)

-설명,잡설,어서오게 이방인등등 기타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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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소냐(Sonya) - 야만용사(Barbarian)

 
1)싹쓸바람(Hurricane) : 소용돌이 시전 시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원작 : 소용돌이(Whirlwind) - 싹쓸바람(Hurricane)
효과 : 소용돌이를 사용할 때 최대 35m 내의 적을 자기쪽으로 끌어옵니다.

-원작 그대로 나왔다면 소용돌이는 일반기술이 아니라 궁극기로 나왔겠죠. 현재 2.4 환경에선 그렇게 많이 쓰이는 룬은 아닙니다.

그건 그렇고 소냐는 원작에서 가져온 능력/아이템이 이거 하나군요...



4.요한나(Johanna) - 성전사(Crusader)

 
1)포효(Roar) : 징벌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원작 : 징벌(Punish) - 포효(Roar)
효과 : 강화된 감각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일정 확률로 분노를 폭발시켜 15m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화염피해를 줍니다.

-히오스에서 효과는 단지 징벌의 공격력을 향상시키는 심플한 효과지만 원작의 룬 효과는 '단일 대상 공격'이라는 징벌의 한계점을 제거해주는 강력한 효과여서 그런지 징벌을 사용하는 성전사들한테 인기가 좋았습니다.

 
2)끝없는 응징(Eternal Retaliation) : 규탄에 영향을 받은 적 하나당 규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최대 10명의 대상에게 적용됩니다.


원작 : 규탄(Condemn) - 끝없는 응징(Eternal Retaliation)
효과 : 폭발로 피해를 주는 적 한 마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원작 그대로 가져온 능력입니다. 물론히오스에선 최대 인원인 10명을 끌어들였다하더라도 전투 탄력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즉시 재사용은 어렵지만 원작에선 12마리 이상에게만 피해를 주면 즉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작의 규탄은 히오스의 규탄처럼 전장을 통제하는 CC기술이 아닌 그냥 데미지만 주는 딜링 스킬인게 큰 차이죠

 
3)위치 사수(Stand Your Ground) : 철갑 피부의 보호막이 20% 증가하고, 피해를 받아 보호막이 파괴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원작 : 위치 사수(Hold Your Ground) - 패시브
효과 : 더는 회피할 수 없지만 방패막기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인용구 :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겠다. 너의 공격은 모두 부질 없는 짓이다." -굳건한 하렐

특이하게도 히오스에선 철갑피부를 강화해주는 능력이지만 원작에선 성전사의 기본 방어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기술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포효 룬' 같이 방패막기에 영향을 주는 스킬들과 결합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죠. 

아마도 히오스엔 방어 개념이 희미하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가져온듯합니다. 
아니 근데 효과만 놓고보면    강화갑옷과 이름을 바꾸는게 맞을듯 한데...

 
4)진압(Subdue) : 징벌의 감속효과가 80%로 증가하고 3초에 걸쳐 효과가 없어집니다.


원작 : 눈부신 방패(Shield Glare) - 진압(Subdue)
효과 : 방패의 빛에 맞은 적의 이동속도가 6초동안 80% 감소합니다.

-원작에선 눈부신 방패의 룬이었으나 히오스에선 징벌의 룬이 되었습니다. 생각해보세요 아무리 눈부신 방패가 먼지딜이라해도 실명맞는 것도 서러운데 그 범위에 인스턴스 슬로우라뇨

 
5)축복받은 망치(Blessed Hammer) : 규탄 사용 시 망치가 나타나 몸 주변을 나선 형으로 돌며, 망치에 닿은 적들에게 43의 피해를 줍니다.


원작 : 축복받은 망치(Blessed Hammer)
효과 : 주위를 회전하는 축볻받은 망치를 소환하여 망치에 닿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2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원작에선 단일 스킬이었으나 히오스에 와선 특성으로 추락한 슬픈 스킬입니다. 심지어  라던가  같은 좋은 특성들에 밀리고 공격력 자체도 요한나의 능력이란걸 인증하듯 먼지딜이라 선택률마저 높지 않은 슬픈 스킬입니다.

 
6)광신(Fanaticism) : 철갑 피부가 활성화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이동 속도가 8% 증가합니다. 최대 40%까지 중첩됩니다.


원작 : 광신(Fanaticism) - 패시브
효과 : 징벌,베기,강타,정의의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인용구 : "나의 말은 예로부터 내려온 것이다. 고대인들은 완벽하게 빛을 받아들여, 우리가 감히 상상할 수도 없는 존재가 되었다." 아카라트

-위치 사수처럼 철갑 피부와는 상관없는 성전사의 평타 강화 스킬이지만 히오스에 오면서 철갑 피부를 강화시켜주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사실 요한나의 특성 중 철갑 피부 강화 특성은 많지만 전부 메이저 특성은 아닌게 문제군요...

 
7)하늘의 분노(Heaven`s Fury) :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신성한 빛이 적들에게 쏟아지며 78(+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하나당 천벌의 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원작 : 하늘의 분노(Heaven`s Fury)
효과 : 신성한 힘으로 가득찬 맹렬한 빛을 불러와 빛 아래에 있는 모든 적에게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71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16레벨의 축복받은 망치처럼 원작의 스킬이 특성으로 흡수된 비운의 스킬입니다. 심지어 천벌의 검의 선택률도 저조한데 천벌의 검을 선택한다하더라도 불사가 워낙에 사기라서 잘 찍히지도 않는, 축복받은 망치와 마찬가지로 확실한 비운의 스킬입니다.

 
8)불사(Indestructible)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5초동안 최대 생명력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12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원작 : 불사(Indestructible) - 패시브
효과 : 죽음의 달하는 피해를 입었을 때, 5초동안 피해에 면역이 되고 공격력이 35% 증가하며 처치시 생명력 회복량이 107,28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만 적용됩니다.
인용구 : "나의 생명이 다할수록, 내게 쏟아지는 공격에도 무감각해져갔다." -아나진

-원작,히오스 모두 최강급 패시브 생존기입니다. 정말 문자 그대로 '불사'가 되는 듯한 능력으로 히오스에선 요한나가 이걸 찍는 순간 '그냥 요한나는 무시해' 라는 소리를 실천해야하며 디아블로3의 괴물들에게도 육두문자가 나오게 만드는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특히나 다른 직업의 비슷한 능력들, 악마사냥꾼의 기민함,부두술사의 혼령그릇,수도사의 임사체험등 과 비교했을때 5초씩이나 '무적'이 되는 이 능력은 그야말로 최고존엄이라는 단어가 아깝지 않을 능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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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밍은 24개 특성 전부가 원작에서 가져왔으므로 3편에서 리밍만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3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