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렐

카라보르의 빛 (Q) 
카라보르는 검은사원의 원래 이름으로 드레나이들의 대도시중 하나였습니다. 불타는성전에선 검은사원이라는 던전으로 나왔고 드레노어의전쟁군주에선 카라보르가 함락되기 전에 수복합니다.

마라아드의 통찰력 
마라아드는 드레나이 성기사로 불타는성전 오프닝 시네마틱에 나왔던 캐릭터입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이렐을 구하고 죽습니다.

나루의 선물 (고유 능력) 
와우에서 드레나이 종족의 종족특성입니다. 나루는 드레나이들이 섬기는 신과 비슷한 존재입니다.

알도르 평화감시자 (Q) 
알도르 사제회는 드레나이의 사제, 성기사들이 모인 집단 이름입니다.

벨렌의 선택 
벨렌은 드레나이의 수장으로 킬제덴, 아키몬드와 함께 원래 드레나이를 이끌던 캐릭터입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평행세계의 벨렌은 이렐을 선택한후 죽습니다.

무적 귀환 
와우 성기사의 아이덴티티와 같던 기술콤보. 내가 비록 적을 죽이진 못 했지만 지지도 않았다는 정신승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마이에브

감시관의 감옥 (R)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마이에브는 나이트엘프종족의 감시관들의 지도자입니다.

나이샤의 유품 (Q) 
나이샤는 마이에브의 부하였지만 마이에브와 함께 일리단을 쫓는 과정에서 사망했습니다. 

엘룬의 분노 (Q) 
와우 드루이드에게 같은 이름의 기술이 있었습니다. 엘룬은 달의 여신이지만 복수라는 키워드도 갖고있으며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티란데가 엘룬의 복수의 화신인 밤전사로 변합니다.

어둠의 구슬: 복수  어둠의 구슬: 여사냥꾼  어둠의 구슬: 그림자 일격 
워크래프트3의 미션에서 마이에브는 일리단을 쫓아간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어둠의 구슬이란 아이템을 얻습니다.


데스윙

대격변 (R) 
데스윙은 와우 확장팩 대격변에서 등장했습니다. 직접 대격변을 일으켜 온 아제로스(와우의 지구)에 재해를 불러왔습니다. 이후 나온 확장팩들의 설정에도 대격변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죽음의 위상 (고유 능력) 
데스윙은 원래 넬타리온이라는 이름의 용으로 대지의 위상이었습니다. 하지만 고대신에 의해 타락하게 되었고 스스로를 데스윙 죽음의 위상이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용의 영혼 (W) 
용의 영혼은 데스윙의 주도하에 용족의 다섯 수장들이 모여 힘을 합쳐 만들어낸 굉장히 강력한 유물이었습니다. 용의 영혼이 만들어진 후 데스윙은 그 용의 영혼을 강탈하고 용들을 배신합니다.

엘레멘티움 갑옷 
데스윙은 고대신의 힘을 받아들이면서 몸 곳곳이 갈라지기 시작했고 그 부분들을 엘레멘티움으로 덮어 갑옷처럼 입었습니다. 데스윙 몸의 철판들이 모두 엘레멘티움입니다.


말가니스

살게라스의 힘 (W) 
말가니스는 불타는군단 소속으로 살게라스는 불타는군단의 수장입니다.

티콘드리우스의 의지 (Q) 
말가니스는 나스레짐이라는 종족으로 티콘드리우스는 나스레짐에서 서열이 제일 높은 캐릭터이고 와우 군단 확장팩에서 레이드보스로 나옵니다.

나스레자의 분노 (R) 
나스레자는 나스레짐 종족의 고향으로 일리단에게 행성이 박살났습니다.


안두인

장화 마법부여 - 사자의 속도 (고유 능력) 
사실 이런 이름의 마법부여는 와우에 없습니다.

스톰윈드의 빛 (R) 
스톰윈드는 얼라이언스의 대도시로 인간종족의 수도입니다. 안두인은 바리안의 뒤를 이어 스톰윈드의 국왕이 되었습니다.

바리안의 유산 
안두인이 들고 있는 칼은 바리안의 유산으로 살라메인 이라는 양손검 겸 쌍검입니다. 판금을 입고 칼을 든 사제라는 와우에선 일어날 수 없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설정상 저러면 성기사여야 하는데 제작진이 안두인은 성기사는 아니라고 부인해서 칼들고 판금입은 사제가 되어버렸습니다.

빛폭탄 (R) 
사실 와우에 이런 스킬은 없습니다. 하스스톤 카드에서 따온것으로 보이며 안두인이 와우에서 처음 등장하긴 했지만 하스스톤에서 먼저 유명해지면서 가져온것으로 추측됩니다.



와우와 겹치는 많은 스킬과 특성이 있지만 딱히 이름에 별의미가 없는 것들은 생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