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렘 캐릭터들이 히오스에서 '착용하고 있는' 무기가 아닌 특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무기들과 스킬에 대해 다룹니다.


*항목 예시 

 
히오스 스킬명(영문명) : 효과내용

 
원작 : 원작명(영문명) - 룬명(영문명) / 아이템 분류
효과 : 효과내용
인용구 : 인용구 내용(아이템 및 패시브 스킬만 기재)

-설명,잡설,어서오게 이방인등등 기타 코멘트


------------------------------------------------



1.리밍(Li Ming) - 마법사(Wizard)

*리밍은 거의 모든 특성이 디아블로3의 능력과 아이템으로부터 가져왔습니다-_-;;

 
1)초월적 존재(Astral Presence) : 남은 마나가 절반 미만인 동안 마나 재생량이 100% 증가합니다.


원작 : 초월적 존자(Astral Presence) - 패시브
효과 : 최대 비전력이 20 증가하고 비전력 회복량이 초당 2.5 증가합니다.
인용구 : "우리 주변의 막대한 힘을 느껴보아라. 금방이라도 몰아칠 듯한 천둥 번개... 금세라도 터질 듯한 화산과 같은... 이 힘을 다룰 수 있으면 그 누구도 너를 대적할 수 없다." -아드리아

-히오스에서 리밍은 비전력이 아닌 마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히오스에 맞게 현지화되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이로 인해 대사가 자원 부족 대사가 비전력이 부조카당이 아니라 마나가 부족해요 지만 말이죠

 
2)비전력 갈구(Power Hungry) :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100%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하고, 20초동안 기술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원작 : 비전력 갈구(Power Hungry) - 패시브
효과 :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을 회복하면 다음 비전력 소모기가 비전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비전력 갈구는 최대 10회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인용구 : "나한테는 안 맞아. 소위 마법사라는 작자들이나 하는... 강령술에 가까운 짓이지. 더 악질일 수도! 아무튼 제대로 된 마법은 아니야." -존경받는 마술사 포브 듀나르

-구슬을 획득했을 때 효과를 본다는 점에선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디3에선 다른 특성들에 밀려 그렇게까지 자주 선택되는 특성은 아닙니다. 애초에 생명의 구슬 자체가 관련 세팅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비전력의 유지력을 위한 효과를 볼정도로 자주 떨어지는 편이 아니라서 말이죠.

 
3)힘의 갑옷(Force Armor) : 마력탄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주문 막기 효과를 얻어, 다음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회 중첩되고, 마력탄을 한번 시전 할때마다 최대 1회씩 중첩됩니다.


원작 : 마력 갑옷(Energy Armor) - 힘의 갑옷(Force Armor)
효과 : 마력 갑옷이 활성화되있는 동안 최대 생명력의 35%가 넘는 피해를 한 번에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35%만큼만 피해를 받습니다.

-디3에선 유리몸이다 못해 쿠크다스 수준인 마법사의 멧집을 기적적으로 올려주는 능력입니다. 몹들의 공격력이 끔찍하게 강력해지는 대균열에선 거의 필수 스킬급으로 취급될 정도입니다.

 
4)구름밟이(Aether Walker) : 5초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순간이동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원작 : 구름밟이(Aether Walker) - 전설 무기
효과 :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없어지지만 비전력을 25 소모
인용구 : 버질은 재빨리 자기가 쓰던 마법봉의 파편을 모아 감별하지 않은 유물에 동여맨 다음, 그것을 자신의 피로 축성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써서 안전한 곳으로 순간이동하여 복수를 꾀하기 시작했습니다.

-원작에서처럼 순간이동의 쿨을 없애고 마나소모를 늘리는건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시무시한 생각이니? 히오스에 맞게 적절하게 현지화되었습니다. 디3에서도 사실 몹들을 효과적으로 쓸어담기보단 빠르게 맵을 돌아서 목표를 찾는 큐브런이나 타임어택 업적등에 사용하는 다네타 세트,마나주마 세트 같은 무기입니다.

 
5)마력 작렬(Charged Blast) : 마력탄이 적중한 적에게 일반 공격시 9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원작 : 마력탄(Magic Missile) - 마력 작렬(Charged Blast)
효과 : 마력탄의 비전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3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그냥 마력탄 공격력 얼마 올라가용~ 하면 심심하므로 캘타스가 갖고 있는 태양의 불꽃 같은 특성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태양의 불꽃이 그렇듯 리밍은 평타 위주의 딜러가 아닌게...

 
6)요한의 정수(Ess of Johan) : 비전 보주가 폭발하면 폭발 지점으로 주위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원작 : 요한의 정수(Ess of Johan) - 전설 목걸이
효과 :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앞으로 적들을 끌어당기고 60-80% 느려지게 함
인용구 : 후퇴와 매복 책략을 변형하면 요한의 정수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작은 규모의 병사들을 내보내 적들과 맞서게 하고 겁에 질린 자들을 창조해라. 그들이 도망치면, 적들이 쫓아와 처치할 것이다. 추격해온 적 병력이 함정에 빠졌다는걸 눈치채면, 유물을 사용해 도망치지 못하게 하라." -라키스의 전쟁 책략

-리밍 플레이어들에겐 뽕맛을 다른 플레이어들에겐 뒷목잡기를 선사하는 능력입니다. 다만 원작에선 몹들을 끌어모으는 능력이 요한의 정수 하나만 있는것도 아니고 더 중요한 가치를 지닌 목걸이들이 많기 때문에 외면 받는 악세사리입니다. 히오스가 참 여럿 살려주네요

 
7)삼중구(Triumvirate) : 비전 보주가 기본 사거리의 80% 이상을 이동한 후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합니다.

원작 : 삼중구(Triumvirate) - 전설 마력원
효과 : 고유 주문이 비전보주의 공격력을 6초동안 150-200% 증가시킴. 최대 3회 중첩
인용구 : 삼중구는 만물을 구성하는 세 가지 기본 원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현재 2.4 패치 환경에선 돌개바람 델세르 법사와 보주 델세르 법사로 나뉘는데 이 중 비전 보주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마법사들에겐 코어 아이템으로 사랑받는 전설 마력원입니다. 마력 작렬과 마찬가지로 비전 보주 데미지가 올라가용~ 하면 재미 없으므로 히오스에 맞게 가져왔습니다. 

 
8)우월(Dominance) : 적 영웅을 처치하면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원작 : 우월(Dominance) - 패시브
효과 : 적을 처치하면 3초동안 피해를 최대 체력의 2%만큼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우월 효과가 갱신되면 보호막 흡수량이 최대로 늘어나고 중첩마다 지속 시간이 0.5초만큼 증가합니다.
인용구 : "왜 네 자신의 힘을 낭비하는가? 상대의 힘을 약화시켜 동시에 내 것으로 만드는 것. 무엇이 더 완벽할 수 있을까?" -아혼 현자 레스코

-사실 우월이 있던 패시브 자리는 리밍의 패시브인 극대화 반응(극대화가 터질때마다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감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극대화 확률을 올리기 매우 쉬워진 영혼을 거두는 자에서 이 스킬이 계속 존재했다간 말도 안되는 사기 스킬이 되었을 것이 자명하므로 삭제되고 이 패시브로 대체되었습니다. 물론 오리지널에서 3개의 패시브 중 무조건 한자리를 차지하던 극대화 반응의 위상에는 발끝도 미치지 못하는 슬픈 패시브가 되버렸지만 말이죠

 
9)집중탄(Seeker) : 세발의 마력탄이 모두 한 대상에게 적중하면 그중 세번째 마력탄은 1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원작 : 마력탄(Magic Missile) - 유도탄(Seeker)
효과 : 마력탄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적을 쫓아가고, 적에게 주는 비전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5%로 증가합니다.

-생각해보세요 리밍의 마력탄이 유도탄이 되는걸... 으으... 생각만해도 소름이 돋는군요 

 
10)제이의 복수(Jei`s Vengeance) : 비전 보주가 멀리 있는 적에게 적중하면 공격력이 2% 증가하지만, 가까이 있는 적에게 적중하면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보석은 제이가 도망치는 적을 괴롭히려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다른 전설에 따르면 제이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원작 : 제이의 복수(Jei`s Vengeance) - 전설 보석
효과 : 적중시킨 적과의 거리 10m당 공격력이 4.00%씩, 50m 거리에서 최대 20.00%까지 증가(1등급 마다 10m당 공격력 0.05%) / 적중시 20% 확률로 1초동안 적을 기절시킴(25등급 능력)
인용구 : 전설에 따르면 이 보석은 제이가 도망치는 적을 괴롭히려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다른 전설에 따르면 제이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설무기,마력원,목걸이에 이어 보석까지 시공의 폭풍으로 들고 온 리밍입니다. 사실 다른 네팔렘들은 거의 다 흰템 쓰는데 이렇게 리밍만 있는대로 다들고 왔으니 그렇게 강력한 것이겠죠. 그건 그렇고 사족을 붙이자면 여기서 말하는 '제이'의 정체는 스포일러주의 네팔렘의 보석공으로 친숙한 욕심쟁이 셴입니다. 여기에 셴의 이야기를 다 쓰자면 가뜩이나 긴글이 너무 길어지니 직접 검색해보도록>_<!

 
11)재앙(Calamity) : 순간이동한 위치 주변의 적에게 309의 피해를 줍니다.


원작 : 순간이동(Teleport) - 재앙(Calamity)
효과 : 이동 후 약한 힘의 파동을 일으켜 근처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75%만큼 비전 피해를 주고 1초동안 기절시킵니다.

-다른 네팔렘들은 능력에 여러가지로 많이 붙여서 들고오는데 유독 리밍은 원작의 효과에서 이것저것 떼고 가져오는게 많은듯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그냥 가져왔다간 OP가 될 가능성이 농후한 능력들이 너무 많거든요. 요한의 정수라든지 요한의 정수라던가 요한의 정수 같은...심지어 요한의 정수마저도 끌어당긴 후 이감 거는 옵션 삭제...

 
12)포병(Cannoneer) :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기술 피해를 주고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원작 : 사역마(Familiar) - 포병(Cannoneer)
효과 : 사역마가 쏘는 투사체가 폭발을 일으켜 6m 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40%만큼 피해를 줍니다.

-진짜로 태양의 불꽃과 비슷한 특성입니다. 심지어 캘타스의 신록의 구슬은 디3 법사의 사역마스러운 효과이기 때문에 묘한 유사점까지 보이는군요. 하지만 태양의 불꽃이 그렇듯 이 능력 또한...


 
13)유리 대포(Glass Cannon) : 기술 위력이 15% 증가하지만, 최대 생명력이 15% 감소합니다.


원작 : 유리 대포(Glass Cannon) - 패시브
효과 :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15%만큼 증가하지만, 방어도와 저항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인용구 : "살아남는 방법? 우선 안맞는 거지. 자네가 내게 손댈 수 있는 건 내가 허락했기 때문이야." -방랑 마법사 말로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계의 끝판왕 능력입니다. 히오스에서 이걸 찍는건 딱 두가지경우, 상대가 리밍을 절대 건들 수 없을 정도로 압도적으로 발리고 있거나 그냥 게임이 터져서 핵각 나오는데 13렙이 찍힌 경우겠죠. 사실 디3에서도 공격력을 올리는 효과는 좋지만 강인함 감소 리스크가 다른 직업들의 리스크테이크 패시브와는 확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외면 받는 패시브였습니다.

 
14)환영술사(Illusionist) : 순간이동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또한 한 번에 최대 생명력의 15%를 넘는 피해를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4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원작 : 환영술사(Illusionist) - 패시브
효과 : 1초 내로 최대 생명력의 15%가 넘는 피해를 받을 때 마다 분신,감속지대,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분신,감속지대,순간이동을 사용하면 3초동안 이동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인용구 : "자기가 없는 곳에 있는 것이 가장 현명한 전력이다." -대마법학자 랄리스

-디3과 히오스 모두 기동성과 생존력을 높여주는 능력입니다. 

 
15)거울공(Mirror Ball) : 2발의 마력탄을 추가로 발사합니다.


원작 : 거울공(Mirror Ball) - 전설 마력원
효과 : 마력탄을 시전하면 1-2개 탄환 추가 발사
인용구 : "죽음의 장막 너머에서 소환된 이 공은 희생자들을 죽음의 장막 너머로 보낸다. 오직 강한 의지를 가진 자만 이 사악한 은빛 구체를 조종할 수 있는데, 일단 한번 길들이고 나면 이 공은 주인의 의지를 충실히 따르는 수하가 된다." -데커드 케인

-원작의 아이템 효과를 토시하나 안틀리고 가져온 특성입니다. 옛날에는 꽤나 먹어주던 마력원 중 하나였지만 지금은 델세르 세트와 맞지 않는 다는 이유로 거의 잊혀진 마력원입니다. 

 
16)공전 보주(Arcane Orbit) : 비전 보주의 사거리가 25% 증가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최대 25% 증가합니다.


원작 : 비전 보주(Arcane Orb) - 공전 보주(Arcane Orbit)
효과 : 자신의 주위를 도는 비전 보주를 4개 만들어낸 후 적이 가까이 오면 폭발시켜 무기 공격력의 265%만큼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원작에선 마치 번개보호막이나 제물 같은 능력의 룬이었지만 히오스에선 물몸 리밍이 그런 짓을 할 순 없으므로 사거리가 늘어나고 사거리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 심플한 특성이 되었습니다. 

 
17)다이아몬드 피부(Diamond skin) :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4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원작 : 다이아몬드 피부(Diamond skin)
효과 : 피부를 다이아몬드로 바꾸어 3초동안 체력의 40%만큼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히오스에선 리밍을 완전체로 만들어주는 강력한 생존기 스킬입니다만 현재 디3 법사들에겐 그렇게까지 선호되는 생존기는 아닙니다. 

 
18)시간 유동(Temporal Flux) : 파열이 적을 60% 느려지게 합니다.


원작 : 시간 유동(Temporal Flux) - 패시브
효과 : 비전 피해를 받은 적은 이동속도가 2초동안 80% 감소합니다.

-리밍이 가진 유일한 CC기술이지만 디아의 법사는 이것외에도 감속지대와 같은 강력한 CC기술이 많아서 별로 선호되는 능력은 아닙니다. 그건 그렇고 히오스에 파열이 아닌 기술 피해로 수입되었다면 아마 집행자 조합이 모든 걸 박살내는걸 볼 수 있었을텐데 꽤나 아쉽군요(?)

 
19)탈 라샤의 덕목(Tal Rasha`s Elements) : 같은 기술을 두 번 연속 사용하지 않는 동안 기술 위력이 20% 증가합니다.


원작 : 탈 라샤의 덕목(Tal Rasha`s Elements) - 전설 세트
->탈 라샤의 지혜로운 너울(Tal Rasha`s Guise of wisdom) / 머리
->탈 라샤의 충성(Tal Rasha`s Allegiance) / 목걸이
->탈 라샤의 끈질긴 추구(Tal Rasha`s Rentless pursuit) / 가슴
->탈 라샤의 발걸음(Tal Rasha`s Stride) / 다리
->탈 라샤의 버팀대(Tal Rasha`s Brace) / 허리띠
->탈 라샤의 손아귀(Tal Rasha`s Grasp) / 장갑
->탈 라샤의 변함없는 응시(Tal Rasha`s Unwavering Glare) / 마력원

효과 
2세트 : 비전,냉기,화염, 또는 번개 피해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같은 유형의 피해를 주는 운석 낙하를 시전. 각 피해 유형에는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있음
4세트 : 공격 후 6초 동안 해당 원소 저항이 100% 증가
6세트 : 공격 후 6초 동안 공격력이 500% 증가. 비전,냉기,화염,번개 공격으로 각각 1회 (최대 4회) 중첩. 중첩이 추가되면 지속시간이 초기화됨.

인용구
탈 라샤의 지혜로운 너울 : 호라드림 결사단의 상징
탈 라샤의 충성 : 탈 라샤는 정의의 대천사 티리엘의 지도 하에 용감하게 호라드림을 이끌었습니다. 호라드림의 맹세가 이 목걸이의 표면에 새겨져 있습니다.
탈 라샤의 끈질긴 추구 : 호라드림 탈 라샤는 전 인류를 지옥의 타락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대악마를 쫓아 가두었습니다.
탈 라샤의 발걸음 : 호라드림은 모두 신비롭고 막강한 의상을 고르는 데 신경을 썼습니다. 그중에서도 탈 라샤가 가장 그랬지요.
탈 라샤의 버팀대 : 호라드림 탈 라샤의 옷은 마지막 한 땀까지, 그의 마법 능력을 증강시키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탈 라샤의 손아귀 : 탈라샤는 이 장갑을 이용해 호라드림의 새 단원을 모집했습니다.
탈 라샤의 변함없는 응시 : 탈 라샤는 스스로를 희생하여 악마 군주 바알을 가두기 전에, 이 마력원에 자신의 힘을 담아두었습니다.

-히오스 네팔렘들 중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세트템까지 특성으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탈 라샤는 과거 티리엘이 대악마에 맞서 성역을 지키기 위해 창설한 비밀 조직 호라드림의 리더 격인 인물로 강력한 대마법사였다고 합니다. 그는 성역으로 추방당한 대악마들을 호라드림의 일원들과 함께 추적하여 메피스토와 바알을 쓰러트리는데 성공하지만 바알과 싸우던 도중 그를 봉인할 영혼석이 파괴되어버렸고 쓰러진 바알의 영혼을 봉인하기엔 남은 영혼석의 파편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한 그는 바알의 영혼이 담긴 영혼석을 자신의 몸에 박아 스스로를 봉인하였습니다. 그러나 탈 라샤가 아무리 강력한 마법사라한들 그 또한 인간에 지나지 않았고 그의 숭고한 희생에도 불구하고 바알은 탈 라샤의 육체와 영혼을 장악하여 마침내 약해진 속박을 풀고 성역으로 풀려나게 됩니다.

 
20)마인: 순수한 힘(Archon: Pure Power) : 마인으로 변신하여 파열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작 : 마인(Archon) - 순수한 힘(Pure Power)
효과 : 마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0초로 감소합니다. 마인의 기술 피해가 번개 피해가 됩니다.

-압도적인 힘으로! 는 아니고 디3 법사의 끝판왕 기술이자 로망이라 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물론 히오스에서 또한 리밍의 로망 기술인건 두말할 나위 없을겁니다. 현재 2.4 환경에선 마인을 주력으로 삼는 비르 세트가 갖는 한계가 명확하고 또한 컨트롤도 어렵기 때문에 외면받고 있지만 비르 세트와 마인 관련 아이템들이 상향 받으면 다시 한번 마법사 스킬의 제왕으로 자리 잡을거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일단 이펙트자체가 멋있거든요


------------------------------------------------

끝의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