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굴의 법무관

원거리 암살자 - 피닉스

 

소개 : 저그의 침략에 용감히 맞서 싸운 피닉스는 굳센 용기와 물러서지 않는 굳건함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프로토스 내부의 분열로 지원이 약해지자 그 역시 버티지 못하고 전장에서 죽음을 맞이해야 했습니다. 비록 몸에다가 고향까지 빼았기기는 했지만 이제 용기병에 탑승한 그는 다시 한 번 적과 싸울 준비를 마쳤습니다.

 

생명력 : 1942

생명력 재생량 : 4. 02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 0

공격력 : 94

공격 속도 : 1. 35

사정 거리 : 1. 1

 

D : 칼라의 은총

  전체 생명력의 절반이 보호막으로 구성됩니다. 이 보호막은 피해를 입어도 다시 복구되며 생명력 재생량과 같은 재생량을 가집니다.

지속 효과 : 적 영웅에게 3번 이상 공격받을 때마다 보호막 재생량이 50% 증가해 최대 150%까지 증가합니다.

----------------

피닉스는 프로토스답게 체력의 반이 보호막입니다. 이 보호막이 회복된다는 점은 라인전에서의 피닉스의 유지력을 책임져주기도 하지만 빠른 한타 복귀도 가능하게 해주는 중요한 고유 능력입니다. 특히 지속 효과는 한타에서 피닉스가 오랬동안 딜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Q : 사이오닉 질주

  사이오닉 에너지를 극대화시켜 8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증가시킵니다. 지속 시간 동안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하면 이동 속도가 추가로 7.5% 증가해 최대 45% 더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8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소모 마나 : 55

-----------------

이 기술로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라인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증가한 이동 속도는 기술을 피하거나 상대를 추적하거나 또는 도망칠 때에도 유용합니다. 거기에다가 추가 피해까지 주기 때문에 피닉스의 라인전은 상당히 강력한 편입니다. 또 특이한 점은 추가 피해의 판정인데, 상대가 무기막기나 회피를 사용하면 평타는 제대로 막힙니다만 추가 피해는 평타가 아니라 기술딜이기 때문에 그대로 들어갑니다. 덕분에 일리단이나 겐지에게 어느 정도 대응이 가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W : 굳건한 버티기

  사용하면 보호막이 200% 증가해 3초에 거쳐 원래 양으로 줄어듭니다. 1. 5초 동안 이동하지 않으면 이 효과가 다시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3초/소모 마나 : 60

-----------------

피닉스가 라인전에 강한 두 번째 이유입니다. 순간적으로 강화시키는 보호막 덕에 적의 공격에 용이하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적의 공격이 너무 강하거나 다음 공격이 예측될 경우에는 이 기술을 다시 발동시켜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체 이동 불가 상태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cc기에 취약해질 수 있기는 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덤으로 이 기술을 사용한 상태에서 이동하지 않으면 피닉스가 다리를 두 개씩 순차적으로 땅에 박아 넣고 중심을 앞으로 하면서 물러서지 않겠다는 듯한 모션을 취하게 됩니다.

 

E : 분열 광성

  선택한 지역에 분열 광선을 쏴 75의 피해를 주고 그 지역을 불태워 4초 동안 매초 19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초/소모 마나 : 40

----------------

피닉스는 기본적으로 평딜러이지만 이 기술로 부족한 스킬딜을 채울 수 있습니다. 라인클리어에도 유용하죠. 이 기술은 많은 분들이 굴단의 부패에 적용되길 원하던 드래그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먼저 한 지점을 선택하고 원하는 구역을 드래그하면 그 드래그한 지역에 분열 광선을 쏩니다.

 

R1 : 당당한 대결

  적 영웅 한 명을 선택하면 보호막에 한정하여 25의 방어력을 획득하고 선택한 적 영웅에 한정하여 일반 공격력이 14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9초 동안 유지되고 적 영웅이 죽으면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소모 마나 : 60

----------------

역시 라인전 용 궁 아니냐 할 수도 있습니다만 한타에서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적 근딜이 피닉스를 물러 왔을 때 그 근딜에게 사용하면 방어력을 얻어 어느 정도 버틸 수도 있고 평타 강화로 그 근딜을 강하게 카운터칠 수도 있습니다. 또 방어력은 선택한 영웅에 한정되지 않기 때문에 도주해야 하는 상황에서 급하게 방어력을 얻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와 같이 사용하면 적의 폭딜에도 어느 정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R2 : 사이오닉 순풍

  전체 맵에서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면 함대에 요청해 0. 25초의 정신 집중 후 현재 위치에서 선택한 지점까지 사이오닉 순풍을 발생시킵니다. 사이오닉 순풍은 자신과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를 150% 증가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선택한 지점으로 사이오닉 순풍을 타고 이동합니다. 12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소모 마나 : 80

----------------

글로벌 합류기이기도 하지만 한타 상황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뚜벅이 전사들에게 이니시를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든가, 팀 전원이 빠르게 뒤로 빠져야 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타 때 사용하지 않았는데 한타를 대승하고 핵각이 나왔다? 그럼 바로 지금 위치에서 상대 핵까지 사용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한타에 하등 도움되지 못할 수도 있는 궁극기이기 때문에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1단계 특성(생존)

  불굴의 보호자 - D강화(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보호막 재생량이 1 증가합니다. ->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보호막 재상량이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보호막이 추가로 500 증가합니다.

  기체 재설정 - D강화

생명력과 보호막의 비율이 8 : 2가 되지만 보호막이 없을 때 물리 방어력이 25 증가합니다.

  사이오닉 재조정 - D강화

생명력과 보호막의 비율이 2 : 8이 되지만 보호막이 남아있을 때 기술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

  불굴의 보호자 : 이 구간은 피닉스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특성들이 있습니다. 불굴의 보호자는 피닉스 전용 재생 전문가로 생명력 재생량이 아니라 보호막 재생량을 올려줍니다. 최종 보상인 추가 보호막은 생명력과 보호막의 비율과 상관 없이 증가합니다.

  기체 재설정 : 보호막이 줄어듭니다만 대신 평딜러들 상대로 강해집니다. 보호막이 쓸모 없어지는 대신에 평딜에 강력해지는 거죠. 다만 보호막 덕분에 포킹에 강했던 점은 사라지기 때문에 상대 조합을 보고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사이오닉 재설정 : 이번에는 생명력이 줄어들지만 보호막이 늘어납니다. 상대의 포킹에 강해지는 대신! 보호막이 벗겨졌을 때의 위험은 더 커집니다. 역시 상대 조합을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2단계 특성(딜링)

  특이점 장전 - 지속 효과(퀘스트!)

적 영웅을 2번 일반 공격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 적 영웅을 30번 일반 공격하면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 적 영웅을 60번 일반 공격하면 사정 거리가 1. 1 증가합니다.

  이온 포탄 - Q강화(퀘스트!)

사이오닉 질주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40% 이상으로 1초 유지할 때마다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주는 추가 피해가 1 증가합니다. -> 사이오닉 질주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25초 동안 유지하면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주는 추가 피해가 추가로 35 증가합니다. -> 사이오닉 질주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50초 동안 유지하면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추가로 3초에 거쳐 63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 중첩됩니다.

  향상된 인공지능 - Q강화

일반 공격으로 이동 속도가 증가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5% 증가해 최대 25%까지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1초 갱신되어 최대 5초까지 갱신됩니다.

  태양광 광선 - E강화(퀘스트!)

분열 광선으로 적 영웅을 적중시킬 때마다 분열 광선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 분열 광선으로 적 영웅을 30번 적중시키면 분열 광선의 공격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 분열 광선으로 3명의 적 영웅을 10번 적중시키면 분열 광선이 적중한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 분열 광선으로 4명의 적 영웅을 적중시키면 적중한 지역을 불태워 주는 추가 피해가 15 증가하고 모든 보상을 획득합니다.

------------------

  특이점 장전 : 원작에서 유명한 업그레이드죠. 사업이라고 불리는 만큼 최종 보상으로 평딜러에게 이만큼 좋은 것도 없는 사거리 증가가 있습니다. 물론 평딜 강화도 매우 좋습니다.

  이온 포탄 : 역시 평딜 강화기는 한데, 기술딜 판정인 추가 피해를 강화하기 때문에 무기막기를 가지고 있거나 일리단 같은 영웅이 상대에 있으면 고려해 볼만한 특성입니다.

  향상된 인공지능 : 역시 평딜 강화이기는 합니다만 Q의 지속 시간 갱신과 공속 증가로 누적딜을 노리는 특성입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맞물려 강력한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태양광 광선 : 이 구간은 피닉스의 딜링을 다양하게 강화시켜주는 구간입니다. 이번에는 스킬딜러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자기가 원하는 대로 범위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건을 조금 어렵게 만들어봤습니다. 그리고 알라라크에게 있는 퀘스트 방식을 이용해보았습니다.

 

3단계 특성(유틸)

  사이오닉 방해파 - Q강화

사이오닉 질주의 지속 시간 동안 한 명의 적 영웅만 연속으로 일반 공격하여 이동 속도를 최대로 증가시키면 그 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유기 작용 저해 - Q강화

사이오닉 질주의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주는 추가 피해를 적 영웅에게 입힐 때마다 적 영웅의 받는 치유량을 2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막을 수 없는 힘 - W강화(퀘스트!)

굳건한 버티기를 다시 발동시켜야 합니다. -> 굳건한 버티기를 20번 다시 발동시키면 굳건한 버티기로 증가한 보호막이 절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는 다시 발동하는 보호막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텔레파시 차단 - E강화(퀘스트!)

분열 광선으로 2명의 적 영웅을 적중시켜야 합니다. -> 분열 광선으로 2명의 적 영웅을 20번 적중시키면 분열 광선이 적중한 적 영웅을 2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

  사이오닉 방해파 : 이동 불가기를 꽤 이른 시간부터 가지게 됩니다만 그 조건이 꽤나 까다롭습니다. 특히 한타에서는 정말 어려운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기 작용 저해 : 받는 치유량을 점진적으로 감소시킵니다.

  막을 수 없는 힘 : 저지불가를 자력으로 얻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W 설명에도 썼듯이 굳건한 버티기를 다시 발동시키려면 셀프 이동 불가 상태가 되어야 한다는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텔레파시 차단 : 분열 광선 퀘스트에는 여러 명의 영웅을 맞춰야 한다는 조건이 많군요. 어쨌든 분열 광선을 강력한 침묵기로 만들어 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4단계 특성(딜링)

  안티오크의 복수 - Q강화

일반 공격으로 이동 속도가 증가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0% 증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기사단의 창 - Q강화

보호막이 체력의 85% 이상일 때 사이오닉 질주의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주는 추가 피해가 최대 체력의 3. 5%의 피해를 줍니다.

  집행관의 표식 - E강화

분열 광선을 적 영웅에게 적중시킬 때마다 집행관의 표식 1중첩을 얻습니다. 표식을 7 중첩 얻으면 적 영웅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방어력을 25 감소시켜 받는 피해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집념의 일격 - E강화

분열 광선을 적 영웅에게 적중시키면 다음 분열 광선의 공격력이 12% 증가해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적중시키지 못하면 이 효과는 초기화됩니다.

-----------------

  안티오크의 복수 : 피닉스가 안티오크를 지키다가 죽었죠... 그 복수를 하겠다는 듯이 일반 공격력을 50%까지 증가시켜 줍니다.

  기사단의 창 : 헷갈릴 수 있습니다만 최대 체력이 아니라 체력입니다. 즉, 보호막의 양이 최대 체력의 절반인 체력의 85% 이상이면 이 효과가 발동된다는 겁니다. 기준의 최대 체력일 때와 비교해보면 그래도 수월한 조건입니다. 물론 그래도 조건이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무려 3. 5%의 피해나 줍니다! 또 여기서 헷갈릴 수 있는 게 추가 피해가 또 3. 5%의 추가 피해를 주는 게 아니라, 추가 피해가 아예 3. 5%뎀으로 바뀌는 겁니다.

  집행관의 표식 : 다른 영웅들은 16레벨에 가지고 있는 단일 취약을 13레벨에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런 만큼 조건이 붙습니다만 그렇게 많이 힘이 드는 조건은 아닙니다.

  집념의 일격 : 크로미의 q나 디아블로 w에도 있는 특성입니다. 심플하지만 강력한 특성이죠.

 

5단계 특성(궁강)

  자기 무장 - R1 강화(퀘스트!)

당당한 대결의 지속 시간 동안 선택한 적 영웅을 30번 일반 공격하거나 30번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 선택한 적 영웅을 30번 일반 공격하면 일반 공격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 30번의 피해를 방지하면 방어력 증가량이 15 증가합니다. -> 두 보상을 모두 획득하면 추가로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70%를 생명력으로 회복합니다.

  에너지 광풍 - R2 강화

사이오닉 순풍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100% 증가하고 선택한 지점에 도착할 시 주변 적에게 589의 피해를 주고 긴 거리를 밀쳐냅니다.

  아둔의 창 -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3초 동안 대상의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알다리스의 의지 - 지속 효과

사이오닉 질주의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주는 추가 피해가 사이오닉 질주를 사용하지 않아도 발동됩니다.

  아이어의 방패 - W강화

굳건한 버티기의 보호막이 감소하는 시간이 2초 증가하고 보호막이 증가한 상태에서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추가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자기 무장 : 당당한 대결이 워낙 단순한 효과이다 보니 궁강화 효과도 뭔가 참신한 효과가 생각이 나지를 않아 걱정하던 찰나에 퀘스트 특성으로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 궁의 쿨도 짧은 편이니 딱이지요! 최종 보상이 강력한 흡혈이기 때문에 생존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물론 완료하지 못한다면 맞힐 때마다 보상이 없기 때문에 궁강 효과를 못보고 싸워야 합니다.

  에너지 광풍 : 사이오닉 순풍이 글로벌 합류기이기는 합니다만 다른 글로벌 합류기에 비해 합류하는 시간이 늦습니다. 때문에 도착했을 때 그 자리에 적 영웅들이 와있으면... 사실상 죽었다고 봐야 합니다. 이 궁강은 그런 상황을 예방해주는 특성입니다. 강력한 딜은 덤이죠.

  아둔의 창 : 평타 강화는 물론이고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알다리스의 의지 : 6단계의 궁강을 제외한 세 특성은 모두 프로토스의 고대 함선들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이 효과도 평타를 강화시켜줍니다만 기술딜은 추가 피해를 계속 주게 된다는 점에서 무기막기나 회피를 상대하기 정말 편해집니다.

  아이어의 방패 : 굳건한 버티기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피닉스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을 때 처음에는 저도 역시 질럿 영웅으로 만들었습니다만, 질럿 모습의 피닉스는 이미 많은 분들이 만들어서 글로 올리셨지요. 그래서 저는 드라군 모습의 피닉스를 한 번 만들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질럿 피닉스를 기대하신 분들이 많겠습니다만 드라군 모습에서도 피닉스는 여전히 멋졌으니까요!

  어쨌든 분열 광선을 빼고 다른 스킬들은 모두 피닉스를 질럿 모습으로 생각했을 때 만든 스킬들입니다. 평타를 치면서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빠르게 적 영웅들 사이를 누비는 모습을 생각했었거든요. 사실 드라군 모습으로 생각을 바꾸면서 스킬셋을 아예 바꿀까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그대로 둬도 충분히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게 평딜러 피닉스입니다.

  다행히 휴가 복귀 전에 올리게 되었네요. 다음 영웅으로는 디아블로3의 남야만용사나 남성전사가 될 것 같습니다. 둘 다 전혀 예상 못한 포지션으로 나올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돌은 던지지 마시고... 하하)